-
-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외식 불황과 소비심리 위축이 지속됨에 따라 농가들의 피해가 막심하다. 이런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살리기 위한 강원도청의 프로젝트가 화제다.작년 한해동안 강원도에서 총 13만 8000톤의 감자가 생산되었다. 평년보다 기상상태가 좋고 감자 재배면적이 늘어난 덕분이었다. 한편, 코로나 19의 여파로 인해 유통로가 막히게 되자 수많은 감자들이 폐기처리를 앞두고 있었다. 이러한 고충을 접한 강원도청은 감자농가를 살리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강원도는 감자 10kg를 시중가의 절반도 안되는 가격인 5000원에 판매하며, 택배비와 포장비를 지원한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SNS를 통해 직접 감재 판매에 나섰다. 그 결과, 감자 판매 첫날 사이트 1시간 동시접속자 수 10만명
2020.04.26 23:17
-
지난 14일 홈플러스의 멤버십 클럽 회원 수가 3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작년 동시기 회원 수의(11만 9127명) 두 배를 웃도는 수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대형마트를 직접 방문하는 고객이 줄어들며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이 활발한 상황에서, 홈플러스 멤버십 클럽은 타 대형마트의 멤버십보다 큰 혜택을 제공하며 많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홈플러스의 멤버십은 '마이 홈플러스'로 어플리케이션과 홈플러스 홈페이지에서 가입한 후 이용할 수 있다. 마이 홈플러스에는 총 일반 멤버십, 체크 멤버십, 신용 멤버십의 세 가지 멤버십이 존재한다. 일반 멤버십을 제외한 체크 멤버십과 신용 멤버십은 결제 기능이 추가된 마이 홈플러스 카드가 발급되는데, 이는 비교적 높은 적립률이 적용된다.
2020.04.19 20:34
-
주류업체 하이트 진로가 패션 브랜드 커버낫과의 이색 마케팅으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월 28일,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서는 하이트 진로와 커버낫과의 콜라보 제품이 한정 판매되었다. 주류업체인 하이트 진로와 최근 10대와 20대 사이에서 유행을 끌고있는 패션 브랜드 커버낫의 콜라보 소식은 소비자들에게 놀라움을 주었다. 반팔 티셔츠부터 후드 티셔츠, 머그잔 등 총 11종의 콜라보 제품이 출시됐고, 1분만에 전 제품이 매진되었다. 하이트 진로와 패션업계의 콜라보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작년 11월 무신사에서 한정판매한 제품인 참이슬 백팩 또한 하이트 진로와 무신사의 콜라보 제품이다. 재밌는 디자인과 수납공간 등 백팩으로서의 역할에 부족함이 없던 이 제품은
2020.04.12 18:51
-
최근 종근당건강과 펭수의 콜라보레이션에 소비자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작년 혜성처럼 등장해 대세 캐릭터로 자리 잡게 된 펭수와 제약기업인 종근당건강의 색다른 콜라보는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펭수는 EBS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마스코트 캐릭터로, 2019 MBC 연예대상 신인상 수상과 동시에 2019 올해의인물 방송·연예부문 1위로 선정되는 등 남녀노소 불문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최근 종근당건강은 ‘락토핏’ 브랜드의 모델로 펭수를 발탁했는데, 해당 광고 영상은 조회수 백만 회를 넘기며 큰 파급력을 보여줬다. 네티즌들 또한 "노래가 너무 중독성있다", "펭수 덕분에 광고 내용이 강렬하게 각인됐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04.05 16:24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의 열풍으로 시민들의 문화 생활은 정체되었다. 이로 인해 시민들의 휴일을 책임지던 영화관 또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2월 영화 전체 관객수는 전년에 비해 66.9% 감소한 737만명을 기록했다. 3월에는 본격적인 코로나19의 확산으로 3월 22일과 23일 연속 관객 수 2만 명대로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코로나19로 인해 영화산업이 주춤하자 영화사와 영화관들은 많은 방안들을 내세웠다. 2월 개봉 예정이던 ‘기생충: 흑백판’의 개봉을 잠정 연기하였고 4월 개봉 예정이던 ‘0
2020.03.29 22:15
-
세계 4대 게임쇼 중 하나로 평가 받는 ‘G-STAR’(이하 지스타)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게임 전시회이다. 2005년 일산 킨텍스에서의 개최를 시작으로 15년 동안 진행된 지스타는 개최 초반 교통편, 숙박 시설 등의 문제로 게이머들의 심한 반발을 받기도 했으나, 2009년 부산 벡스코 개최를 기점으로 참가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스타가 꾸준한 인기를 누릴 수 있었던 배경은 온라인 게임 시연에 있다. 지스타 참가자들은 전시관과 부스에 방문하여 인디게임은 물론 대형게임까지, 출시를 앞둔 게임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2017년에는 넥슨의 인기게임 ‘피파 온라인 3‘의 후속작인 ’피파 온라인 4‘를 체험 할 수 있었는데, 해당 체험 부스의 대기 시간이 2시간을 넘기기
2020.03.21 23:03
-
지금 대중들에게 가장 영향력 있는 래퍼는 누구일까? 힙합이 대중화 된 지금 많은 래퍼들이 활동을 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래퍼를 꼽자면 염따가 아닐까 싶다. 염따는 현재 힙합 장르에서 가장 유명한 래퍼 중 한 명으로 염따티를 만들어 판 사람이 바로 염따이다. 염따티는 염따가 본인의 앨범 발매와 동시에 앨범 커버 이미지와 FLEX라는 단어를 프린팅해 파는 티셔츠이다. 특별한 것 하나 없는 평범한 티셔츠이지만 염따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한 홍보로 인해 판매 기간 동안 매우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최근 염따의 친구인 래퍼 더콰이엇의 고가 차량 벤틀리를 파손시켜 수리비에 보태기 위해 티셔츠 재판매를 했고 여러 입소문 등을 통해 4일간 21억의 매출을 올렸다. 염따
2020.01.12 23:29
-
영화 ‘백두산’이 16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키며 7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지난 19일 개봉 후 약 2주만에 이룬 쾌거다. 손익분기점으로 알려진 730만 명을 넘어 이젠 2020년 첫 천 만 관객 영화가 탄생할 지에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다. 영화 ‘백두산’은 백두산의 폭발로 아비규환이 된 한반도를 지키기 위해 리준평(이병헌)과 조인창(하정우), 이 두 요원의 추가 폭발을 막기 위한 사투를 그린 재난영화이다. 260억 원의 어마어마한 제작비와 화려한 CG,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등 명품 배우들의 연기는 극장을 찾는 관객들에게 충분한 끌림을 줄 만큼 매력적인 조합이다. 특히 재난영화는 이전에 ‘괴물’, ‘해운대’, ‘부산행’ 등 천 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들이 존재하는
2020.01.05 01:21
-
2019년 4월 3일, 국내에서 세계 최초 5G 스마트폰 개통자가 탄생했다. 이후 5G 서비스가 시작 된 4개월 뒤 삼성에선 갤럭시 폴드를 포함한 3종의 5G 스마트폰을 출시하며 빠르게 5G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였다. 또한 이동통신사에서는 많은 지원금을 내세우며 5G 고객 유치에 힘썼다. 하지만 불완전한 성능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비판을 받던 5G 스마트폰이 2020년에는 완전한 성능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5G 스마트폰은 기존 가장 빠르던 LTE보다 20배 빠른 전송속도와 낮은 지연성을 자랑하는 스마트폰이다. 800M의 영상을 다운로드 받기 까지 3G는 7분 24초 LTE는 1분 25초 LTE-A는 43초가 걸렸다면 5G는 1초 만에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또한 AR
2019.12.29 23:54
-
지난 17일, 딩고를 통해 이뤄진 84년생 래퍼들의 모임 '다모임'의 힙합 곡 '아마두'가 백예린의 'Square'와 아이유의 'blueming' 등을 제치고 음원 차트의 정상에 등극했다. 파급력이 큰 힙합 경연 프로그램 '쇼 미 더 머니'의 음원을 제외하면 힙합 음악이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한 것은 오랜만이다. '아마두'가 1위를 한 뒷 배경에는 '쇼 미 더 머니'로 인해 힙합이 대중화가 된 점과 노래에 참여한 아티스트의 이름값도 있겠지만 딩고의 프로젝트가 큰 몫 했다고 볼 수 있다. 최근 유튜브에서 큰 유행을 끌고있는 딩고는 (주) 메이크어스의 유튜브 채널이다. 딩고는 딩고 뮤직,딩고 무비 부터 시작해 힙합 전문 채널인 딩고 프리스타일까지 여러 장르 전문의 채널들을 보유하고 있고 합해 10
2019.12.22 2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