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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만든 음식을 모든 분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화이트세스코를 도입했어요.”(독곶상가번영회)종합환경 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는 충남 서산시 대산읍 독곶리에 있는 독곶상가번영회와 식품 안전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업무 협약은 요식업을 운영하는 지역 상인들이 ‘깨끗한 맛집 동네를 만들겠다’는 마음을 모아 자발적으로 추진됐다.독곶상가번영회는 서산시 대산읍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상인들의 모임으로 △거부식당 △뚱이네한식 △명동찌개 △모모김밥 △서문해장국 △정자골푸드 △진이네한식뷔페 △집
2021.06.28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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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대표이사 황성만)가 고급 정통 중식 요리의 풍미를 그대로 재현한 프리미엄 컵밥인 ‘중화XO게살덮밥’과 ‘중화 팔보채덮밥’을 출시했다.‘중화XO게살덮밥’은 탱탱한 게살과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에 고급 중화 XO소스의 조화가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해산물의 풍미를 가득 담은 중화풍의 덮밥으로 하루가 든든한 한 그릇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중화 팔보채덮밥’은 오징어, 돼지고기, 위소라, 죽순, 표고, 양송이, 목이버섯, 물밤 등 진귀한 8가지 재료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팔보채를 그대로 재현한 제품이다. 매콤한 두반장과 중
2021.03.29 1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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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여 매년 조사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에서 ‘컨디션’이 숙취해소음료 부문 1위에 올랐다. 구매안심지수란 소비자가 구매 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정도를 평가하기 위한 지표로서 품질, 사후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한다. 소비자들이 불안 요소를 크게 느끼지 않고 구매를 결정하는 ‘컨디션’은 주로 MZ 세대를 타깃으로 한 마케팅을 진행해왔다. 작년 12월 이마트24와 손잡고 '속풀라면 X 컨디션' 한정판 라면을 출시하였다. 속풀라면은 이마트24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자체개발한 해장 콘셉트의 PL 상품이다. 단
2021.03.17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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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운 여름, 입맛을 돌게 만드는 시원한 냉면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5월부터 7월까지 CJ냉면 누적 매출은 약 250억원을 웃돌았으며, 6월 한달간은 100억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며 월매출 최고치를 갱신했다. 이러한 냉면매출 상승세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이 냉면에 진로소주를 더한 ‘선주후면(先酒後麵)’ 캠페인을 펼쳤다. 이는 CJ냉면과 진로소주의 여름 콜라보 마케팅인 셈이다.선주후면이란 ‘술을 즐기고 속풀이로 냉면을 먹는게 제 맛’이라는 의미로, 조선 후기 냉면으로 해장을 했던 문화에서 파생된 단어이다. CJ 측은 “최근 SNS를 중심으로 냉면에 소주 한 잔을 곁들여 먹는 등 냉면과 소주가 새로운 인기조합으로 부상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캠페인을 기획했다”라고 밝혔다. CJ제일제당과 진로는 공식
2020.08.27 2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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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이색마케팅이 인기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은 기업 간 협업마케팅이다. 협업마케팅의 경우, 협업 제품을 출시하거나 굿즈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지난 7월, ‘CJ제일제당’과 ‘진로’는 조금 더 간단한 형태의 협업마케팅을 진행해 이목을 끌었다.CJ제일제당과 진로는, 협업을 통해 신제품을 출시한 것이 아니다. 그들은 단순히 ‘이거 먹고 저거 먹으면 좋아요!’라는 메시지를 전달했을 뿐이다. 일명 ‘선주후면(先酒後麵)’을 소비자에게 제안했다. 선주후면은 ‘술을 즐기고 속풀이로 냉면을 먹는 게 제맛’이라는 뜻으로, 조선 후기 냉면으로 해장을 했던 문화에서 비롯됐다. 진로를 마시고 CJ제일제당의 냉면을 먹어보라는 것이 메시지의 핵심이다. 최근 냉면에 소주를 곁들여 먹는 것이 인기를 끌면서,
2020.08.16 2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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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시장에 다양한 형태의 숙취해소제가 나타나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의 숙취해소제가 가진 이미지와 전혀 다른, 소위 '트렌디한' 숙취해소제들이 잘 팔리기 시작한 것이다. '환'의 형태로 출시하여 눈길을 끈 큐원의 '상쾌한'은 이미 기존의 강자인 '여명 808'을 넘어섰으며, 맛있는 숙취해소를 지향하며 한독에서 출시한 젤리 형태의 숙취해소제인 '레디큐' 역시 MZ 세대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사랑받고 있다. 사실 숙취해소제 시장은 매우 경직된 시장이었다. 그 목적성이 너무 뚜렷하고, 소비자의 연령대가 높게 형성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 가벼운 음주 문화, 내일이 있는 음주 문화가 형성되면서, 2030 세대가 숙취해소제를 소비하기 시작했다. 이는 숙취해소제 시장이 트
2020.07.26 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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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는 임피리얼팰리스 호텔 서울에서 '제30회 KMA 마케팅 살롱' 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더블유쇼핑, 서울향료, 일동제약, 장수돌침대, SPC, 양평해장국, 푸드샵 등 다양한 기업의 최고경영자 및 고위직 임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특별히 푸드샵 문성실 대표의 '코로나19 이후 변화 & 온라인마케팅 전략'에 대한 사례발표가 함께 진행됐다.문성실 대표는 17년간 블로그를 통해 급격한 성장을 이루어낸 온라인 마케팅 1세대 경영자로 푸드샵, 문쓰키친 등을 성공적으로 런칭하는데 성공했다. 문 대표는 이 날 강연에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온오프라인 시장의 변화를 설명하며,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전략을 설명했다. 특히 소상공인은 많은
2020.04.01 1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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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76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이날 강연에는 베스트셀러 ‘코끼리에 올라타라’의 신시열 작가와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연구센터 전미영 연구교수가 연사로 참여했다. 본격적인 강의에 앞서 한 해를 빛낸 경영인에게 수여되는 ‘2019 대한민국경영자상’ 시상이 진행됐다. 올해 수상자로 정금F&C의 정창교 회장과 NS홈쇼핑의 조항목 부사장이 선정됐다.정창교 회장은 가정간편식(HMR)시대에 맞추어 지난 2016년 (주)정금에프앤씨를 설립, 국민의 식생활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 컵해장국, 설렁탕 등 30여종 제품을 출시해 미국 및 할랄국가로의 진출에 앞장선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NS홈쇼핑 조항목 부사장은
2019.12.20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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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대한민국경영자상' 수상자로 정금F&C 정창교 회장과 NS홈쇼핑 조항목 부사장을 선정하여 발표했다.대한민국경영자상은 한국 산업의 공동발전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노력으로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에 이바지한 경영자에게 시상된다.정창교 회장은 가정간편식(HMR)시대에 맞추어 지난 2016년 (주)정금에프앤씨를 설립, 국민의 식생활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 컵해장국, 설렁탕 등 30여종 제품을 출시해 미국 및 할랄국가로의 진출에 앞장선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NS홈쇼핑 조항목 부사장은 홈쇼핑사업자로서 중소기업들과는 상생 정책을, 소비자들과는 꾸준한 소통을 통하여 상품의 생산, 품질의 확보 유통 및 물류의 전 과정을 지
2019.12.05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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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숙취해소 음료 시장의 성장세는 꾸준하다. 링크아즈텍에 의하면 숙취해소 음료의 시장 규모는 2016년 1557억, 2017년 1748억원으로 매년 약 15%씩 증가하는 추세이다. 올해는 1800억대의 시장 규모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숙취해소제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여러 업체에서 숙취해소 음료를 선보이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이 1992년에 '컨디션'을 출시해 숙취해소 음료 시장을 개척한 이래로 25년간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숙취해소 음료 시장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컨디션은 4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국내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숙취해소 음료 업계의 호황의 원인은 무엇일까? 다른 종류의 술을 섞어 도수가 높은 폭탄주가 인기를 끌면서 숙취의 고통을 호
2018.08.27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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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프로그램을 보다 보면 이전과 다른 점을 하나 찾을 수 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출연진이 브랜드 로고가 달린 옷을 입고 나오면 전기 테이프나 모자이크로 해당 로고를 가린 채 방영을 하였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오히려 가리기보다는 해당 브랜드를 좀 더 드러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바로 Reality Engineering, 현실 공학 마케팅 전략을 활용한 모습이다. ‘현실 공학’이라는 단어는 많은 사람에게 생소한 단어일 것이다. 하지만 현실 공학의 한 분야인 PPL(Product Placement)은 많이 알고 있을 것이다. 현실 공학은 바로 PPL의 상위분야이다. 마케터가 인기 있는 문화요소를 사용하고, 그것을 촉진적 매체로 사용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호텔 디자인 속에 통
2018.05.0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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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인에프씨 주식회사는 외식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으로 '가성비 NO.1치킨마루', '맛있는 닭요리 전문점 계집', '김치 없어도 밥이 맛있는 오!라밥', '한번 맛보면 중독되는 맛 독한육포'를 운영하고 있다. 다인FC는 많은'다', 사람'인', FLYING COMPANY라는 뜻으로 많은 사람들과 함께 비상을 꿈꾸는 회사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다인FC의 대표 브랜드라 할 수 있는 치킨마루는 좋은 품질의 치킨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2005년에 'GFC 치킨마루'라는 이름으로 테이크 아웃 치킨브랜드를 론칭하였다. 2007년에는 테이크 아웃 치킨브랜드의 대표주자로 발돋음 하며 100호점을 오픈하였다. 2014년 가맹점 360호점을 오픈하였고, 2016년에는 많은 소비자에게 가성비 치킨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2016.11.30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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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누리상품권 50억원어치 구입, 전임직원에게 10만원 지급 계열사별 하계휴가 집중 실시 및 농어촌 방문 권장 전국 맛집지도 50여편 인트라넷 및 페이스북 게재로 소비 진작 기여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7월 19일 -- 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메르스로 인해 침체된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그룹과 계열사가 협력하여 ‘올 여름 휴가는 국내에서 즐기자!!’ 캠페인을 실시한다. 한화는 이를 통해 어려움에 처한 내수시장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함께 더 멀리’라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철학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온누리상품권 50억원 어치 구입 등 서민경제 활성화 적극 나서 먼저 한화그룹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전국의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50억원 어치를 구입해
2015.07.20 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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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7월 19일 -- 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메르스로 인해 침체된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그룹과 계열사가 협력하여 ‘올 여름 휴가는 국내에서 즐기자!!’ 캠페인을 실시한다.한화는 이를 통해 어려움에 처한 내수시장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함께 더 멀리’라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철학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한다.온누리상품권 50억원 어치 구입 등 서민경제 활성화 적극 나서먼저 한화그룹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전국의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50억원 어치를 구입해 임직원 모두에게 휴가 전에 10만원씩 지급한다. 한화그룹은 이를 전국의 재래시장이나 휴가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와 함께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임직
2015.07.19 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