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마루 로고 <출처 : 치킨마루 블로그>

다인에프씨 주식회사는 외식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으로 '가성비 NO.1치킨마루', '맛있는 닭요리 전문점 계집', '김치 없어도 밥이 맛있는 오!라밥', '한번 맛보면 중독되는 맛 독한육포'를 운영하고 있다. 다인FC는 많은'다', 사람'인', FLYING COMPANY라는 뜻으로 많은 사람들과 함께 비상을 꿈꾸는 회사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다인FC의 대표 브랜드라 할 수 있는 치킨마루는 좋은 품질의 치킨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2005년에 'GFC 치킨마루'라는 이름으로 테이크 아웃 치킨브랜드를 론칭하였다. 2007년에는 테이크 아웃 치킨브랜드의 대표주자로 발돋음 하며 100호점을 오픈하였다. 2014년 가맹점 360호점을 오픈하였고, 2016년에는 많은 소비자에게 가성비 치킨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치킨마루는 최고 품질의 원재료를 사용하여 최상품질의 치킨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홈페이지에 당당히 써놓을 만큼 깨끗하고 신선한 100% 국내산 닭을 사용한다. 치킨마루의 또 다른 특별한 점은 계육 원팩(ONE-PACK)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차별화된 물류 시스템 도입과 체계적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여 계육 원팩포장으로 원부 재료를 공급하여 맛의 통일화을 시키고, 위생과 청결함을 높여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치킨마루에서 판매하고 있는 오!라밥은 컵라면 형태의 제품으로 '얼큰김치맛', '황태해장국맛' 두 가지가 있다. 구성품으로는 라면, 스프, 호화미, 숫가락이 들어가 있다. 호화미란 갓 지은 따뜻한 밥을 저온에서 냉동건조하여 만들어진 밥으로 일반 건조미에 비해 밥 맛이 우수하다고 한다. 현재 오!라밥은 라면과 밥을 동시에 즐길 수 있고, 간편하지만 든든하게 한끼를 먹을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독한육포 또한 치킨마루 전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독한육포는 순수 닭가슴살로 만들어 단백질 함유량이 높아 술안주나 아이들 간식은 물론 다이어터에게도 부담이 없다.

다인FC는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진행한 '2016년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대한민국 전문기업 NO.1브랜드로 선정되었다. 대한민국전문기업 NO.1은 고객 가치를 선도하는 탁월한 전문성으로 혁신적인 성과를 거둔 기업에 인증되는 제도로 업체 측은 다인FC가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가성비 높은 제품을 제공하며, 고객 만족을 실천하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얻었다고 밝혔다. 다인FC는 바른 먹거리를 위해 항상 기본에 충실하며, 급변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지금까지 이어올 수 있었다고 한다. 그 예로 오!라밥은 혼밥족 같이 급변한 트렌드에 맞게 출시된 제품이다. 이처럼 계속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앞으로는 어떤 상품이 나올지 기대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