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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소비자의 고민은 몇 없는 선택지 속에서 차악을 고르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선택지 속에서 최선을 고르는 형태로 바뀌었다.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장에서 광범위한 이커머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손끝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비자들은 그들의 선호와 필요에 맞게 다양한 선택 사항에 접근할 수 있다. 가전제품, 식품, 패션 등 어느 분야에서든 소비자는 개인의 취향을 표현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뿐만 아니라 기업 간의 경쟁을 심화시키는 결과를 낳는다. 이러한 상황 속 소비자를 구매로 이끌기 위해 새로운 마케팅 방식이 주목받고
2024.03.25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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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인과의 만남은 얼굴을 마주하는 대면에서 전화의 음성으로, 그리고 텍스트의 문자로 양상이 변해 왔다. 다른 사람과 만나고 소통하는 방법이 다양해진 만큼, 연애의 방법도 다양해졌는데 이를 보여주는 게 바로 데이팅 앱이다. 사람을 마주 보고 건네는 말보다 핸드폰을 열어보는 횟수가 더 많은 요즘, 데이팅 앱은 많은 사람에게 자연스러운 사랑의 시작이다. 이에 따라 데이팅 앱 시장도 빠르게 진화 중이다. 연애를 하고 싶어도 내가 원하는, 또는 내게 꼭 맞는 연애 상대를 찾는 건 어렵기만 하다. 만남의 기회를 잡는 것도, 실제 연인으로 발전하
2024.03.17 2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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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딩크족'(DINK)이란 Double Income No Kids의 약자로 '맞벌이 무자녀 가정'을 의미한다. 22년 18일에 통계청에서 발표한 '2022년 신혼부부통계 결과'자료에 따르면 '맞벌이·무자녀' 비율은 28.9%이다. 자녀를 낳지 않는 '외벌이·무자녀'와 '맞벌이·무자녀' 비율을 합치면 46%로 역대 최대이다. 게다가 올해 2월 28일 통계청에서 발표한 '2023년 12월 인구동향'을 보면 지난해 출생아 수는 23만명으로 전년(24만9200명)보다 1만9200명(7.7%) 줄었다. 아이를 낳지 않는 '딩크족'과 '1인가구
2024.03.10 1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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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9~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24에 많은 국내외 대기업들이 메타버스를 주제로 한 제품을 선보였다. 메타버스란 가상,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 우주라는 뜻의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을 뛰어넘는 가상 현실을 의미한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ZOOM’과 같은 비대면 회의가 활발해지며, 물리적 공간을 뛰어넘는 메타버스는 미래 산업으로 주목받았다. 코로나19 종식 이후 물리적 이동이 가능해지며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줄어든 줄 알았으나 CES2024에 출시된 다양한 메타버
2024.01.14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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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가오는 2024년은 갑진년, 청룡의 해이다. 새로운 해가 다가오면 업계는 지난해의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전략을 구축하고 2024년의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다. 삼성패션연구소는 2024년의 패션 마켓 키워드로 '와인드업(WINDUP)'이라는 단어를 선정했다. 와인드업의 이니셜에 맞춰 비즈니스, 브랜드, 소비자, 스타일, 시장, 해결책에 대한 키워드를 제시한다. W는 비즈니스 관점에서 웰니스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는 패션(Wellness·Fashion) 트렌드를, I는 브랜드 관점에서 벤치마킹 전략을 버려야 할 때
2023.12.25 2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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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에버영, 젊음을 유지하다 슬로우에이징"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다면 하시겠습니까?" 최근 노화를 지연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 생활 방식, 영양, 피부 관리, 운동, 의학적 접근 등을 통해 노화의 영향을 최소화하려는 노력 ‘슬로우에이징’이 주목받고 있다. 어떻게 노화를 늦추고 건강한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는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맞물린 것이다. 슬로우에이징이 우리에게 어떻게 활용되고 있을까. 우리의 삶 속의 슬로우에이징아모레퍼시픽아모레퍼시픽의 메디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가 지난 7일 ‘리제덤365 모공탄력 캡슐세럼’을 출시한다고
2023.10.30 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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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모는 현대인들의 주된 고민거리 중 하나이다. 특히 머리카락이 빠지며 미용상 문제가 되기도 하여 이를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한 고민은 계속되어 왔다. 그러나, 이전과는 달리 탈모가 젊은 층의 고민으로 퍼지고 있다. 20~30대의 연령층이 이에 대한 관심을 가지면서 탈모를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소비를 하고 있는 것이다.탈모는 크게 유전적인 요인과 후천적인 요인이 있는데, 이중 유전적인 원인은 남성형 탈모라고도 하며, 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에 의하면, 20대 중반부터 시작된다. 이는 나이가 들수록 더욱 증상이 나타난다. 반면, 최근
2023.10.30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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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가 예민하고 민감하다면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들 사용 시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세제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합성화학물질이 첨가된 세제는 세탁 후 헹굼 과정을 거쳐도 10%만 배출되고 90%는 옷감에 잔류해 세포나 피부 속으로 스며들어 각종 피부 질환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방금 세탁한 옷을 입었는데도 피부가 가려운 이유다.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잔류 세제가 전혀 남지 않은 세제가 있어 요즘 화제다. 바로 친환경 프리미엄 브랜드 ‘지구맘’ 세제다. 피부질환으로 고생하는 남편을 위해
2023.01.03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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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이 사라졌다. 는 ‘평균 실종’을 첫 번째 키워드로 골랐다. 평균 실종은 시장이나 사회는 물론이고 개개인의 삶과 가치관에서 그동안 당연하게 여겨지던 ‘전형성’이 사라지는 현상이다. 어떤 현상에 대해 ‘보통, 일반적으로. 대개는, 평균적으로’라고 말하는 것이 어려워졌다. 양극화와 N극화, 단극화가 평균이 집단을 대표하지 못하게 된 원인으로 지목받았다. 한 끼에 10만원이 넘는 스시 오마카세를 먹기 위해 줄 서는 ‘플렉스’소비와 몇 천원짜리 편의점 도시락으로 한 끼를 떼우는 ‘짠테크’소비가 공존한다. 양
2022.12.26 0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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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위해 헬스장에 등록했지만 정작 입구까지 에스컬레이터를 타는 사람들. 누구나 계단을 이용하면 에너지를 절약하고 신체에 좋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순간의 귀찮음에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어떻게 해야 자연스럽게 긍정적인 선택을 장려할 수 있을까? 폭스바겐은 “아주 작은 즐거움이 사람을 변화시키고, 사람의 행동을 바꾸게 하며, 더 나아가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주제 아래 재미있는 실험을 진행했다. 2009년 스웨덴 스톡홀름의 한 지하철역에 피아노 건반 모양의 계단을 설치한 것이다. 센서도 부착해 사람들의 발걸음에 맞춰 소리도
2022.06.04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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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식주는 인간에게 필수적인 3요소로 꼽힌다. 그중에서도 의복은 생존에 필수적인 요소일 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개성을 표현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이처럼 의복의 기능이 변화함에 따라 생겨난 단어가 있다. 바로 패스트 패션이다. 패스트 패션이란 무엇일지 알아보도록 하자.패스트 패션이란?패스트 패션이란 최신 유행을 즉각적으로 반영해 저렴한 가격으로 유통되는 의류를 의미한다. 패스트패션 브랜드의 대표적인 예로는 미국의 갭, 스페인의 자라, 일본의 유니클로, 스웨덴의 H&M 등이 있다. 국내 브랜드엔 스파오, 미쏘 등이 있다. 소비자는 최신
2022.05.26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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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가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TLS) 개선 사업에서 HTML5 기반 VOD 동영상 솔루션 ‘위안미디어’를 공급했다고 16일 밝혔다.건국대학교 학습관리시스템은 온라인 수업에서 교수와 학생이 보다 원활한 수업 환경을 조성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주요 기능은 출석/성적 관리, 동영상 강의 수강, 공지사항, 자료실 등으로 구성된다.위안소프트는 이번 사업에서 위안미디어 이중화를 통해 건국대학교 학습관리시스템 VOD 서버 온라인 환경을 효과적으로 개선했다. 이중화를 진행함으로써 부하를 분산해 처리
2022.05.16 2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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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의 권한 신장과 기업가 정신을 뒷받침하는 메리케이(Mary Kay Inc.)가 기업가정신교육네트워크(Network for Teaching Entrepreneurship, 이하 ‘NFTE’)와 손잡고 개최한 제2회 ‘월드 시리즈 혁신 챌린지(World Series of Innovation Challenge, 이하 ’WSI 챌린지‘)’ 결과를 발표했다.WSI 챌린지는 13~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비판적 사고와 문제 해결 기술을 발휘해 오늘날 세계가 직면한 당면 과제의 해결책을 모색하고 유엔(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진
2022.04.22 1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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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문화에 급격한 확산은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끼쳤다. 교육 분야 역시 이를 피해갈 수 없었다. 화상 회의 플랫폼을 통하여 수업을 듣거나, 메신저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학생 간 과제 회의를 하는 것은 이미 익숙한 풍경이다. 하지만 직접 선생님에게 수업을 듣는 것은 아니다 보니, 자녀가 수업 내용 습득에 어려움을 겪을까 걱정하는 학부모들도 많다. 특히, 자기주도적 성향이 비교적 약한 어린 아이들의 경우, 이러한 우려가 더 클 수밖에 없다. 이렇게 걱정하는 학부모들에게 하나의 교육 솔루션을 제공한 브랜드가 있는데, ‘
2022.04.04 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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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사물인터넷 기술이 결합된 ‘스마트 물류’저서 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제조업과 ICT가 결합하는 것이라 정의 내렸다. 제조업과 ICT의 경계가 없어지는 것을 의미하며, 기업 측면에서는 제조업체가 ICT 기업이 되거나, ICT 기업이 제조업체가 되는 것을 뜻한다. 혁신적인 정보 기술이 기존의 전통 산업에 융합되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이 등장하고 있다. 대표적인 산업은 ‘물류’ 분야이다. 전자공학회지 제39권 제5호에 실린 에서는 ‘스마트 물류’
2022.02.08 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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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2월 24일,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우리나라를 뒤흔들었다. 정확히 2달 뒤, 코로나 사태 속 늘어난 일회용품 사용 ‘딜레마’가 수면위로 떠올랐다. 단 2개월 만에, 어떤 환경 문제가 야기된 것일까? 일회용품 사용 규제 완화를 확연히 느낄 수 있는 곳은 바로 카페다. 배달음식과 택배로 인한 일회용품의 사용은 당연시 늘어나고 있다. 코로나 19로 외출을 자제하는 지금, 배달음식과 온라인 쇼핑 등 비대면 소비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배달 음식이 포장되는 용기와 수저 대부분이 일회용품으로 구성돼 있고, 택배에서 발생하는 일회용품
2022.01.27 0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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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0월 한국 디자인 진흥원에서 주최하는 ‘디자인 코리아 2021 – 디자인, 혁신을 주고하다 : 탄소중립’ 이 양재 AT센터에서 개막했다. 본 행사에는 디자인 비즈니스, 디자인 스타트업, 디자인 잡 페어 등 온, 오프라인 전시관이 운영된다. 이번 디자인 코리아 2021의 키워드는 탄소중립을 중심으로 한 디자인이다. 계속되는 환경오염, 이상기후 등으로 환경을 생각한 탄소 중립 기술과 디자인이 각광받고 있다. 이 때문에 이번 전시에서는 다양한 탄소중립 우수 디자인을 볼 수 있다. 많은 작품 중 눈에 띄는 것은 여러가지 친환경 재료
2022.01.21 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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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운 소비 트렌드 '대체육'코로나19 사태 이후 사람들은 윤리적인 소비, 자신의 건강, 환경을 위한 소비 등 다양한 소비를 하고 있다. 이 중에서도 높은 관심을 갖는 것이 환경을 위한 소비이다. 최근 육류 소비로 인한 환경 문제 해결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대체육 시장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나타나고 있다. 대체육이란 육류를 대신할 수 있는 대체식품으로 과거 '콩고기'라 불렸지만, 관련 기술의 발전으로 실제 육류와 유사한 식감과 외형을 갖추게 되면서 '대체육'이라 불리고 있다. # MZ세대의 주목을 받는 '대체육'대체육 산업은
2021.12.09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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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북스가 25년 경력 ‘소통의 신’ 유세미가 알려주는 인간관계의 36가지 지침을 담은 ‘관계의 내공’을 출간했다.우리는 늘 관계 때문에 고민하고 갈등한다. 나이가 들고 경험이 쌓여도 마찬가지다.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막을 수 없고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않으리라 다짐해도 마음대로 통제되지 않는다. 이렇듯 불필요한 감정 소모를 줄이고 인생이 잘 풀리길 바란다면 다양한 상황에서 관계의 기술을 제대로 발휘해 좋은 관계를 맺고 타인과 적정 거리를 확보해야 한다.관계의 내공은 인간관계로 고민하는 모든 사람을 위해 현실적인 관계의
2021.09.15 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