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에버영, 젊음을 유지하다 슬로우에이징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다면 하시겠습니까?" 최근 노화를 지연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 생활 방식, 영양, 피부 관리, 운동, 의학적 접근 등을 통해 노화의 영향을 최소화하려는 노력 ‘슬로우에이징’이 주목받고 있다. 어떻게 노화를 늦추고 건강한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는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맞물린 것이다. 슬로우에이징이 우리에게 어떻게 활용되고 있을까.


 

우리의 삶 속의 슬로우에이징

아모레퍼시픽

‘리제덤365 모공탄력 캡슐세럼’ / 출처: 아모레퍼시픽
‘리제덤365 모공탄력 캡슐세럼’ / 출처: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메디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가 지난 7일 ‘리제덤365 모공탄력 캡슐세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리제덤은 민감성 피부를 위한 독자 성분 ‘더마 타이트닝 배리어 캡슐TM’을 함유해 피부 장벽과 모공 탄력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에스트라 관계자는 민감성 피부일수록 잦은 피부 손상과 산화 스트레스에 노출돼 노화가 더욱 빠르게 진행된다는 연구 결과에 주목했다고 밝혔다. ‘에스트라 리제덤 캡슐세럼’은 10월 6일 채널 ‘CJ온스타일’의 홈쇼핑 방송으로 정식 출시됐으며, 에스트라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그재그
 

출처: 지그재그
출처: 지그재그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MZ세대 사이에서 노화를 막는다는 '안티에이징'보다 천천히 노화를 맞이한다는 뜻의 ‘슬로우 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뷰티 아이템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22배 이상 급증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먹는 화장품을 통틀어 이르는 ‘이너뷰티' 부문의 구매가 급증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노화가 진행되기 전부터 미리 관리하며 건강하게 늙어가는 '슬로우 에이징' 뷰티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고객이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품군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100세 시대 몸도 마음도 젊게

슬로우에이징은 단순한 미용과 건강 관리를 넘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미래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다. 이 트렌드는 미래에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많은 기업들은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노화와 아름다움을 향한 해결책을 제공하기위해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슬로우에이징은 건강과 아름다움을 향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며, 소비자들에게 노화를 늦추는 방법을 제시한다. 슬로우에이징은 건강 제품 시장과 미용 산업에서 혁신과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에서도 중요한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젊음을 유지하고 싶다면 , 늦추고 싶다면, 건강한 삶을 원한다면 슬로우에이징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