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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주관하는 ‘2022 제4회 ESG경영대상(ESGA; ESG management Awards)’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ESGA는 소비자의 관점에서 기업의 ESG경영 실천 수준을 파악하는 조사로, 올해 4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ESGA 조사는 최근 화두로 떠오른 ‘ESG경영’의 관심 아래 진행되었다.ESG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핵심이 되는 세 가지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판단하는
2022.07.05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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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완화되고 코로나 확진자 수가 감소하면서 해외여행을 떠나는 여행객이 늘고 있다. 이에 여행 관련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투어/항공사를 알아보았다.하나투어 ‘떠나자 하나만 믿고’ 캠페인김태리 배우를 메인 모델로 하여 시리즈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항공, 호텔, 엑티비티와 같은 요소들을 모두 여행을 이루고 있다는 나레이션을 통해 해외에서 여행을 즐기는 모델을 바탕으로 소비자들로 하여금 해외여행에 대한 니즈를 자극했다. 특히 우아한 분위기와 BGM의 연출은 고객의 편안한 여행을 책임져 주겠다는 투어사에
2022.06.04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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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2022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군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49, 공공 11) 총 92개 산업군에서 304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는 기업 및 기관
2022.01.17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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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웨딩 업계 대표 브랜드들과 함께 ‘비스포크 웨딩 클럽(BESPOKE Wedding Club)’을 선보인다.비스포크 웨딩 클럽은 삼성전자가 가구, 예물 등 결혼 준비에 필요한 분야별 대표 브랜드와 제휴해 총 9개 업체가 웨딩·신혼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삼성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한샘(가구) △다이렉트 결혼준비(컨설팅) △하나투어(여행) △골든듀(예물) △서울신라호텔(숙박) △에스티 로더(뷰티) △삼성물산 패션부문(예복) △바른손카드(청첩장)와 함께 웨딩 관련 에코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골든듀는
2021.08.02 0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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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1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HTHI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운영 현황을 파악하는 조사모델이다.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게시물수, 팔로워수, 댓글수 등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평가모델에 반영하여 산업군 별로 순위를 산정한다.HTHI 조사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으며, 소비자의 실생활과 밀접한 90개 산업군에서 328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각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2020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3개월간 생성된 게시물에 데이터를 수집했다. ◆ 소셜미디어 마케팅, 영원한 강자는 없다새롭게 조사한 산업
2021.01.25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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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앞 글자를 딴 것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쓰이고 있다.최근에는 ESG 경영이 화두가 되고 있는데, 투자자들이나 소비자들이 단순히 회사가 돈을 잘 버는지에만 관심을 가지지 않기 때문이다. 기업의 환경 보호 활동 전개, 친환경 제품 개발, 이해관계자와의 상생 추구, 회사 구성 등 다양한 방면을 평가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CSR, CSV, 지속가능경영 등의 개념과 관련되어 있다.'대한민국 사회적가치 우수기업(KOREA Social Value Index ; 이하 KSVI)' 조사는, 이와 같은 경영환경에 발맞추어 기업(기관)의 사회적가치 창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수준을 알리고자 시작됐
2020.11.20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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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0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수, 팔로워수, 댓글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가능한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군 별로 순위를 산정한다.8회째를 맞이한 HTHI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86개 산업군에서 328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는 기업 및 기관에서 운영 중인 SNS 채널을 방문하여 19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3개월간 생성된 게시물에서 수집했다. 올해 조사 결과, 86개 산업군 중 36개 산업군에서 1위가 바뀌었다. 이는 약 40%에 해당하는
2020.01.03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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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언론진흥재단이 운영하는 뉴스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빅 카인즈'에서 '사회적가치' 키워드로 뉴스를 검색해 보면, 사회적가치가 우리 사회에 널리 확산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올해 1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기간을 설정했을 때 12,498건의 뉴스가 검색됐으며, 이는 2018년 동기 대비 1.28배 가량 상승한 수치이다. 2017년 동기와 비교했을 때는 무려 5.6배 가량 상승한 수치이다.뉴스 뿐만 아니라 정부 정책, 기업 광고 등에서도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움직임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그렇다면 사회적가치가 화두로 떠오른 이유는 무엇일까?저출산 · 고령화 심화, OECD 자살률 1위, 세대간 일자리 양극화 등 한국 사회는 다양한 어려움에 처해 있으며, 이로 인해 공동체가 붕괴되고
2019.10.23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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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가 느끼는 '불안'의 정도를 측정하고 관리하기 위하여 개발된 평가 지수로, 올해로 6회째 조사를 맞이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8일까지 전국 남녀 소비자 1,055명을 대상으로 한 대면설문조사로 진행됐다. 총 120개 산업부문(소비재 54개, 내구재 32개, 서비스 34개)에서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조사하여 1,000점 만점으로 총점을 산출했다. 20
2019.02.2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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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9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기업의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SNS 채널에서 생성되는 양적 데이터와 질적 데이터를 수집한 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순위를 산정한다. 이를 통해 고객과 지속 소통하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HTHI 조사는 올해 7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조사보다 18개 증가한 325개 기업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기업 선정
2019.01.15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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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필립 코틀러 박사는 저서 『필립 코틀러의 굿워크 전략』에서 '공익과 기업 이익 사이에서 절묘한 균형을 이루는 것이 미래기업의 생존전략'이라고 주장했다.과거의 기업이 수익 창출을 위해 존재했다면, 현재의 기업은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이해관계자와의 관계 유지에 힘써야 함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단순한 기부활동, 봉사활동을 넘어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발전, 환경 보호, 상생 협력 등 사회 전반에 걸쳐 가치를 창출하여 지속성장의 방향성을 제시해야 함을 의미한다.'대한민국 사회적가치 우수기업(KOREA Social Value Index ; 이하 KSVI)'은 이와 같은 시대적 소명에 맞추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의 수준을 조사하고 널리
2018.12.10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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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들이 그 어느 때보다 더 노동력에 깊이 관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경제에 긍정적인 기여를 하고 있다. 25~39세의 1인 청년 가구를 기준으로 여성의 월평균 소비지출은 125만원을 기록해, 110만원을 쓰는 남성보다 높게 나타났을 만큼 여성의 소비력은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는 직장 내 여성의 진화가 계속되면서 구매 결정권의 영향력이 점차 확대되는 현상을 대변한다. 이에 따라 여성은 제품, 경험 및 메세지를 적용하는 방식에 계속해서 혁명을 일으켜 쉬코노미(그녀(She)와 경제(Economy)의 합성어)라는 새로운 경제물결을 주도하였다. 예전에는 여성들이 주 소비층인 패션이나 뷰티 쪽에 지출이 편중되어 있었지만, 요즘은 다양한 분야로 퍼지고 있다. 쉬코노미가 소비시장
2018.08.0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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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조달부터 R&D, 품질 관리, 영업 혁신, 그리고 마케팅 전략까지. 하나의 상품 및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하기 위하여 기업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함은 자명하다.그러나 모든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에게 선택받지는 못한다.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받으며 장수하는 브랜드가 있는 반면, 소리 소문 없이 시장에서 사라지는 브랜드도 존재한다.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는 소비자들이 구매하지 않는 이유, 즉 구매결정과정에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파악하고 관리하는 일이 점점 중요해진다. 세일즈 프로듀서로 명성을 알린 스티브 마틴(Steve.W.Martin)이 하버드비즈니스리뷰에 "고객은 그들이 선택을 할 때 공포, 불확실성, 의심 등을 느끼기 때문에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다"고 남겼듯이, '불안'은 소비자들의 구매결정
2018.04.09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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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8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기업과 고객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양적 지표(활동성, 충성도)와 질적 지표(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로 나눈 후에 1,000점 만점으로 합산한다. 이를 통해 SNS플랫폼에서 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는 브랜드,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HTHI 조사는 총 81개 산업군에서 307개 기업을 대상으로, 2017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의 게시물에 나타난 지표를 조사하였다. 조사 결과, 총 81개 산업군 중 2
2018.01.08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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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2017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KPEI는 소비자가 구매 활동 중 느끼는 구매 허들을 관리하기 위한 평가 지수로, 금년이 4회째이다.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1,580명을 대상으로 2017년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 117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품질, A/S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만점으로 집계된다. 구매 시 소비자는 여전히 불안하다KPEI는 최근 3년간 745점에서 753점으로 소폭 증가하였으나 전반적으로는 높지 않은 수준이다. 이는 한국 산업 전반에 걸쳐
2017.02.27 2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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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는 이제 개인적인 공간을 넘어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즉각적이고 촘촘한 연결망을 통해 수많은 정보가 오고 가는 이 가상의 공간엔 자연스럽게 시장(Market)이 생겨나기 시작했고 기업들은 그곳에서 마케팅을 한다. SNS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은 일방적인 광고와는 달리 소비자들로 하여금 컨텐츠를 능동적으로 생산하고 더 나아가 확산하게 하기 때문에 기업 마케팅에 있어서 핵심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성장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이러한 시대 트렌드를 반영하여 지난달 23일, "2017 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를 발표하였다. 올해로 5회째
2016.12.08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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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7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 인터넷 공간상에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양적(활동성, 충성도) 및 질적(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지표로 분류하여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상장사와 매출기준 1,000 대 기업중에서 SNS활동을 활발히 하고있는 266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조사결과 올해 조사한 76개 산업군 중 26개 산업군에서 1위 기업이 바뀌었다. 신규조사 산업군 4개를 제외하면 2016년도 1위를 차지한 기업 중 약35%가 올해는 그 자리를 지키지 못한 것이다. 이
2016.12.05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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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협회에서 조사한 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 HTHI 발표에서 하나투어가 최근 4년간 연속으로 여행사 산업부문 1위를 달성했다. HTHI는 Heart to Heart Index의 줄임말로 각 기업의 SNS 채널(블로그,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등) 활용도를 조사하여 발표하는 지수이다. 즉, 본 발표에서 산업별 1위로 선정된 기업들은 활발한 디지털마케팅을 이어오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하나투어는 다양한 SNS 플랫폼 중, 페이스북과 블로그에서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각 플랫폼에서 구독자들에게 전달하는 컨텐츠는 대부분 여행지에대한 후기와 사진들로 구성되어있다. 하나투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패키지 여행상품정보를 SNS에서 직접적으로 광고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여행지에대한 정보와 후기
2016.11.09 2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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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발표한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의 ‘대형항공사’ 분야에서 아시아나 항공(사장 김수천)이 1위를 차지했다. 이번에 발표된 ‘브랜드고객만족도(BCSI)’는 해당 브랜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해당 산업군에 대한 만족도를 측정하여 점수화 한 것으로, 특정 상품 및 서비스가 소비자의 기대 수준에 부합하는가를 측정하는 지표이다.조사 요소는 전반적인 만족도, 품질, 가격, 디자인, 재이용의향 등이 포함된다. 아시아나항공이 이러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소비자 개개인에 대한 차별화 된 마케팅과 글로벌 시장에 집중해 매출을 증대시킨 데에 있다. 먼저 아시아나 항공은VR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2016.09.29 2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