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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인한 팬데믹 상황이 장기화 되면서 일상에 많은 변화가 찾아왔다. 비대면 진행 하는 활동이 증가하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 이른 바 집에서 창출하는 다양한 경제활동을 이르는 ‘홈코노미’ 시대가 열린 것이다. ‘홈코노미’ 시대에맞춰 기업들은 집에서도 다채롭고 풍요로운 일상을 위한 제품들을 선보였고, 이는 가전제품, 식품, 스포츠 용품 등 어떤 분야에도 예외 없었다. 이처럼 팬데믹으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서 사람들은 집에 머물며 답답함과 무료함을 토로했지만 시간이 갈수록
2022.11.09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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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슈머가 나타나며 덩달아 ‘굿즈 시장’의 열기도 거세다.일반적으로 ‘상품이나 재화’라는 뜻을 가지는 굿즈(goods), 이 굿즈라는 단어가 한국 사회에서는 팬슈머의 팬심을 드러내며 구매하는 소위 ‘애장품’을 뜻하는 용어로 통칭되고 있다. 초기 굿즈 시장은 아이돌이나 애니메이션에 국한되었다. 하지만 팬슈머라는 개념까지 생기며, 인플루언서 뿐만 아니라, 브랜드, 전자제품, 책 등 수많은 상품들에게까지 이런 굿즈 제작 열풍이 불고 있는 것이다. 팬슈머의 요구가 굿즈 크라우드 펀딩으로초기의 굿즈는 기업 주도, 생산자 주도인 경우가 많았다.
2022.04.10 1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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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의 주류업체를 떠올리라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하이트진로’를 생각할 것이다. 국내 최대 주류업체인 하이트 진로는 하이트맥주와 진로가 통합하여 출범한 기업으로 대표적인 제품은 참이슬, 하이트, 테라, 진로이즈백 등 대부분이 알고 있는 제품들이다. 그렇다면 하이트 진로는 어떤 마케팅 방법을 이용해서 자사와 자사제품들을 홍보하였을까? 두껍상회하이트 진로는 주류 업계 최초로 팝업 스토어인 두껍상회를 운영했다. 두껍상회는 진로 캐릭터인 두꺼비를 활용한 피규어와 하이트 진로 굿즈 등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일명 어른이(어른과 아
2022.03.17 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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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는 지금 K-POP 열풍이다. K-POP을 대표하는 그룹, 방탄소년단의 ‘BUTTER’라는 곡은 2021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음원으로 뽑혔으며, 최근 빌리프랩에서 데뷔한 남자 그룹 엔하이픈은 일본 대표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다양한 K-POP 가수들이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K-POP과 더불어 크게 주목을 받는 것으로는 ‘굿즈’가 있다. ‘굿즈’란 영어 ‘GOODS’에서 유래된 단어로, ‘상품들’을 뜻하지만, K-POP 분야에서는 가수와 관련된 상품인 앨범, 사진,
2022.02.03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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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대표 문화·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는 2021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마블 신작 관련 소식에 발맞춰 일명 갓성비 피규어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ZD TOYS의 어벤져스 피규어를 시작으로 영어덜트(Young Adult) 세대를 타깃으로 마블 관련 유통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최근 2년 만에 선보인 마블 영화 최신작인 ‘블랙 위도우’가 어려운 극장가 상황에도 불구하고 성황리에 절찬 상영되며, 올해 최고의 흥행작 등극을 눈앞에 두고 있다. 또한 올해 하반기 상영 예정인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과 ‘
2021.07.29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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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거래 플랫폼이 배송, 결제 시스템 등의 질적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중고거래가 합리적인 소비를 넘어 ‘취향 소비’로 자리 잡고 있다. 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대표 이재후)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번개장터 거래 및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중고거래 동향을 분석한 ‘2021년 상반기 중고거래 트렌드’를 발표했다.올 상반기 번개장터에서는 약 774만 건의 거래가 이뤄졌으며 거래액은 7766억원으로 나타났다. 하루 평균 약 4만3000건의 거래가 이뤄진 셈이다. 모바일 앱 월간 이용자 수(MAU) 또한 전년 대비 3
2021.07.08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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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가 최근 ‘펀(Fun)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펀슈머란 ‘재미(Fun)’와 ‘소비자(Consumer)’를 합친 신조어로 경험중시의 구매욕구를 가진 소비자를 뜻한다. 재미있고 독특한 제품에 호응하는 MZ세대들을 겨냥해, 주로 서로 다른 업계가 협업하여 굿즈나 신제품을 출시하는 형태로 엉뚱한 조합을 만들어낸다. 이때 한시적으로 판매가 진행되는 이른바 ‘한정판’ 신제품의 경우 희소성과 소장 가치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지난 26일 11번가는 크린토피아와 오뚜기 ‘진라면’의 콜라보 굿즈 ‘크린토피아로 깨끗해진라
2021.06.0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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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복합 특화 액셀러레이터 코맥스벤처러스가 육성하는 VR·AR 콘텐츠 애니메이션 기업 ‘어라운드이펙트(대표 백종석)’가 직접 개발한 동물 캐릭터 시리즈 ‘앙망증 대가리들(더 헤더스, The Headers)’를 활용한 피규어를 텀블벅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앙망증 대가리들’은 17년 동안 ‘안녕 자두야 시즌 2’, ‘아스타를 향해 차구차구’, ‘숲속 배달부 빙빙’ 등을 연출한 애니메이션 감독인 백종석 대표가 직접 개발한 캐릭터로 아프리카 사바나에서 살던 친구들이 태풍으로 서울에 떨어진 칸토(기린), 지노(얼룩말), 코코(코끼리),
2021.04.29 0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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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치포굿이 플라스틱 업사이클 프로젝트 ‘리플라’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일회용품 사용이 증가하고 온라인 쇼핑과 배달이 늘어나면서 플라스틱 용기 쓰레기도 증가했다. 환경부 통계에 따르면 2020년 상반기 플라스틱 폐기물 발생량은 하루 평균 848톤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6%, 비닐 폐기물 발생량은 하루 평균 951톤으로 11.1% 증가했다.이런 상황에서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업사이클 사회적기업 터치포굿에서 열쇠고리, 바퀴벌레 약통, 줄넘기, 화분 등 일상생활에서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적용 가능한 ‘
2021.04.19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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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선시 전문 기업 상상과상상이 방탄소년단(BTS) 캐릭터 ‘타이니탄’을 모티브로 한 제품으로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을 포함해 14개 국가 및 지역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상상과상상은 2019년 BTS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정식 지식 재산권(IP)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국내 기업이다. 타이니탄을 활용한 피규어 칫솔, 피규어 핸드폰케이스 등을 출시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국내에서는 올리브영·교보 핫트랙스·아트박스 등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했으며, 온라인에서는 타이니탄만을 위해 제작한 전용 쇼핑몰(상상
2021.03.22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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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나 애니메이션을 즐겨보고,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디즈니를 빼놓고 얘기할 수는 없을 것이다. ‘디즈니 덕후’라는 말이 생겨난 이유도, 덕후의 대상이 남녀노소와 나이를 불문한다는 것도 모두 디즈니에 열광하는 이가 수없이 존재하기 때문일 것이다. 모두를 디즈니에 열광하게 하는 디즈니만의 마케팅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알아보고자 한다.디즈니는 ‘월트 디즈니’와 그의 형인 ‘로이 디즈니’가 공동 창업한 미국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전 세계의 애니메이션/영화 시장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디어 그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21.03.10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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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대표 이재후)가 2월 26일 여의도 ‘더 현대 서울’에 오프라인 공간 BGZT Lab by 번개장터(브그즈트 랩)를 오픈한다.번개장터가 선보이는 첫 번째 오프라인 공간은 ‘스트릿 문화의 중심인 스니커즈’ 킬러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다양한 취향을 이어오던 번개장터가 중고거래의 트렌드를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하려는 첫 시도다.브그즈트 랩은 국내에 재고가 없거나 한정 판매가 된 구하기 어려운 스니커즈 모델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어 많은 스니커즈 마니아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하이라이트 공간인 ‘테이스트 존’에는 눈을 사로잡는 스니커즈 월 △명품 브랜드 디올과의 협업으로 화제를 모은 ‘에어 디올’ △지드래곤과 나이키의 협업 브랜드
2021.02.24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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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민족 대명절 설(2월 11~13일)과 ‘밸런타인데이’(2월 14일)가 겹친다. 선물시장 두 대목의 ‘콜라보’이다. 유통업계는 이를 두고 ‘설렌타인데이(설+밸런타인데이)라 명명하고 선물시장 대목이 겹친 이 주간에 주목했다. 편의점업계는 이 주간을 겨냥한 이색 ‘콜라보’ 상품을 대거 출시했는데, 코로나19로 비대면 명절, 비대면 기념일이 된 만큼 만남을 대신한 선물의 수요가 늘어날 것이란 전망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편의점 업계는 ‘콜라보’ 효과를 경험한 바 있다. CU의 곰표 밀맥주는 지난 5월 출시한 지 3일 만에 초도 물량 10만 개가 모두 판매됐고, 지난해 말 기준 200만 개를 돌파하며 현재까지도 공급이 수요를 따라지 못하는 상황이다. 지난 빼빼로데이(11월 11일)의 경
2021.02.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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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장터가 영상통화로 하는 세배와 ‘카톡 송금’으로 주고받는 세뱃돈까지 2021년 설에도 역시 ‘비대면’이라는 키워드가 중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비대면 설’에도 여전히 살아남은 세뱃돈 Z세대는 언제 어디서 ‘플렉스’ 할까? 취향 기반 중고 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는 2020년 설 연휴 전후를 비교해 25세 미만 ‘Z세대의 세뱃돈 활용 리포트’를 발표했다. 2021년 설 연휴 이후 Z세대의 세뱃돈은 과연 어떤 상품과 브랜드로 향할지 그려보는 데 참고해 보자.◇설 연휴에도 번개장터 앱에 머물러 있는 Z세대, 연휴 3일 차에 일간
2021.02.09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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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는 매년 한정판 굿즈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소비심리를 자극해오고 있다. 처음에는 호기심에 줄을 섰지만 굿즈가 품절돼 사지 못했다면 소유하고 싶은 욕구가 더 커지기 마련이다. ‘다음번에는 꼭 다른 사람들보다 더 빠르게, 일찍 줄을 서서 구매해야지.’ 하는 생각이 굿즈 대란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올해 스타벅스코리아는 독일 장난감 회사인 플레이모빌과 협업하여 지난 1월 7일부터 ‘스타벅스 플레이모빌 피규어’를 음료 한 잔과 함께 1만 2000원에 한정 판매했다. 매주 신제품이 출시되며 1인당 3개라는 제한이 있어 새벽부터 피규어를 얻기 위한 긴 줄이 이어졌다.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의 모임이 제한되고 있는 가운데, 출근시간보다 더 이른 아침부터 긴 줄이 서있는 모습은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 충
2021.02.0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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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는 글로벌 완구 브랜드인 '에포크'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실바니안 아기동물 초코와플'로 전국 롯데마트에서 단독으로 2만개 한정 판매한다. 해당 스낵 안에는 '실바니안 패밀리'의 한정판 피규어가 동봉돼있다.실바니안 패밀리는 지난 1985년 에포크가 출시한 완구로 귀여운 동물 인형과 사실적이고 정교한 가구·가전·건물 미니어쳐로 구성된 글로벌 장수 인기 완구다.롯데마트가 캐릭터 스낵을 지속 출시하는 것은 고객들이 완구뿐 아니라 스낵·팬시·잡화 등 캐릭터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기 때문이다.실제 롯데마트는 고객들의 수요를 고려해 지난해 12월 '포켓몬 스낵'을 출시했으며, 지난 5월에는 애니메이션과 스낵을 결합한 캐릭터
2020.08.28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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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19일 열리는 제80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에서는 스마트스터디 이승규 CFO가 아기상어 열풍에 대해 이야기한다. "아기 상어 뚜 루루 뚜루!”로 시작하는 짧고 경쾌한 동요는 대한민국을 강타함은 물론, 싸이와 BTS의 뒤를 이어 세 번째로 미국 빌보드 ‘핫(Hot) 100’ 차트에 올랐다. 해당 동요 영상은 글로벌 유튜브 조회수 30억 회를 넘기기도 했다. 유아교육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의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재무책임자(CFO)인 이승규 이사는 스마트스터디는 히트작인 ‘아기 상어’와 함께 붉은빛 여우 캐릭터인 ‘핑크퐁’도 성공으로 이끌었다. 이승규 CFO는 "새로운 플랫폼에 기술적으로 적응하고, 이에 적극적으로 올라타는 것이 성공할 수 있는 좋은 DNA"라고 설명한다.2부 강연은 구독자 23
2020.05.17 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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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위원장 손욱)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9 국가경쟁력대상'이 28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2회째를 맞이한 금일 행사에는 제조, 서비스, 교육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는 기업 및 기관의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하였다. 제조부문에서는 유한킴벌리, 디와이엠솔루션이 대상을 차지했다. 유한킴벌리는 이커머스 비즈니스 모델 혁신, 스마트 제조 혁신, 디지털 미디어 채널 투자 등 전방위에 걸친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통해 월드 베스트 생활혁신기업을 지향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대상을 수상한 디와이엠솔루션은 업계 최초로 스마트 팩토리를
2019.11.28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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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규어 전문 개발 및 제작 업체 ㈜블리츠웨이(대표 배성웅)가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 주관하는 “2019년 제2회 국가경쟁력대상” 제조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니아적 요소가 강한 피규어 시장의 변화를 이끄는 우수한 사례로서, 내부적으로 보유한 경험과 인력이 국가경쟁력 제고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어 수상의 영예를 차지하게 되었다. ㈜블리츠웨이는 2010년 설립한 국내 유일의 피규어 전문 개발, 제작 회사로 10년간의 기술개발 및 세계 시장 개척 경험을 바탕으로 영화, 배우, 아티스트 등의 실사 피규어, 애니메이션에 바탕을 둔 로봇 피규어를 고품질로 제작하는 업체로서 한국보다 해외에 더 잘 알려진 회사이다.
2019.11.28 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