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터디 이승규 CFO & 230만 유튜버 3D펜 장인 사나고

제80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 소비자평가

6월 19일 열리는 제80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에서는 스마트스터디 이승규 CFO가 아기상어 열풍에 대해 이야기한다. "아기 상어 뚜 루루 뚜루!”로 시작하는 짧고 경쾌한 동요는 대한민국을 강타함은 물론, 싸이와 BTS의 뒤를 이어 세 번째로 미국 빌보드 ‘핫(Hot) 100’ 차트에 올랐다. 해당 동요 영상은 글로벌 유튜브 조회수 30억 회를 넘기기도 했다. 유아교육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의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재무책임자(CFO)인 이승규 이사는 스마트스터디는 히트작인 ‘아기 상어’와 함께 붉은빛 여우 캐릭터인 ‘핑크퐁’도 성공으로 이끌었다. 이승규 CFO는 "새로운 플랫폼에 기술적으로 적응하고, 이에 적극적으로 올라타는 것이 성공할 수 있는 좋은 DNA"라고 설명한다.

2부 강연은 구독자 23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3D펜 유튜버 사나고가 진행한다. 그는 3D펜을 이용해 영화 주인공의 피규어를 만들며, 부서진 벽을 메우기도 한다. 사나고는 “세계 1위 3D펜 크리에이터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여러 기업이나 지역의 후원을 받아서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창작소를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나아가 "우리나라는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가 아직 발전하지 못한 것 같아서 아쉽다"며, "기회가 된다면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 진흥에 앞장서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80회 조찬회는 6월 19일 금요일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진행된다.

인기키워드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