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아이더블유는 10월 중순 자사 서비스인 드라이링크에 ‘헤어게이터’와 ‘AI 살롱 연구소’ 기능이 포함된 ‘드라이링크 시즌2’ 업데이트를 발표하였다. 드라이링크는 ‘드라이 구독’을 통해 고객과 헤어디자이너가 자연스럽게 만나 단골고객이 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지난 2021년 12월 출시 후 현재까지 꾸준히 사랑받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에이아이더블유 김민재 대표는, 드라이링크 서비스를 운영하며 헤어디자이너의 고충을 듣는데 집중한 결과 미용실이 잘 되기 위해서는 거점 데이터에 기반한 미용실 운영이 필요하다는 점과, 고객
2023.10.11 03:05
-
PC의 보급이 대중화된 과거에 네이버, 야후,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는 검색, 커뮤니티, 쇼핑 등의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함으로써 인터넷 사용자들을 유입시켰다. 지금은 스마트폰으로 경쟁의 구도가 바뀌어가면서 하나의 앱으로 여러가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주는 해주는 슈퍼앱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버티컬 플랫폼(vertical platform)이란 고객과 수직적 관계를 유지한다는 의미의 플랫폼으로, 식품이면 식품, 패션이면 패션 등 특정한 서비스 카테고리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이러한 카테고리에 관심을 가진 타겟들을 공략하고자 하는 플랫폼이다
2022.12.19 01:48
-
교육전문기업 EK그룹(회장 이희주)에서 운영하는 영유아 포털사이트 ‘키드키즈’가 예비 영유아교사를 위한 역량강화와 취업지원에 나섰다.키드키즈는 코로나19 팬데믹과 인구 감소 등의 사회적 변화로 교원 양성이 원활하지 못할 수 있다는 각계의 우려를 감안해 그동안 운영해온 ‘비대면 예비교사 스펙업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확대하기로 했다. ‘예비교사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3개의 특강으로 구성된다. 첫 강의는 예비교사들이 특정 단어를 이용해 ‘나’를 표현하며 ‘자아정체성’을 찾는 연습을 한다. 두 번째 강의에서는 키드키즈 교육연구소장의 ‘직무
2022.04.22 09:25
-
‘유아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4차산업혁명시대에는 인공지능(AI)과 정보기기를 활용하는 능력, 그리고 디지털적 사고력이 강조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유아기부터 코딩에 관한 기초개념을 쌓아야 한다는 의견이 다분하다. 교육계에서는 그동안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내용을 교육과정에 반영해왔다. 교육부는 2018년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SW교육을 필수과목으로 포함시켰고, 2022 개정교육과정에서는 ‘디지털·AI 소양함양’ 교육을 34시간 이상 확보하라고 권장했다. 이에 유아기부터 AI·SW의 기초인 ‘코딩’ 교육의 수요는 더욱 높
2022.04.22 09:24
-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고 ㈜소비자평가에서 주최하는 ‘2022 제 10회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조사에서, 교육전문기업 EK(주) 키드키즈(회장 이희주)가 유아교육컨텐츠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 Heart to Heart Index)는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기업이 얼마나 고객과 소통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지수화한 조사로, 미래시장 경쟁력을 예측하고 우수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협회는 92개 산업군 304개 기관 및 기업에서
2022.03.22 14:12
-
교육전문기업 EK그룹(회장 이희주)에서 운영하는 영유아 대표 포털사이트 ‘키드키즈’가 5년 연속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의 정부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원태, 이하 진흥원)이 해킹 등 각종 온라인 위협으로부터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가 우수한 기관·기업에 부여하는 인증제도다. 교육분야 중소기업이 까다로운 국가인증을 5년 연속 받은 것이어서 주목 받고 있다. ISMS 심사기준은
2022.03.22 10:30
-
ㅣ 검색광고란검색 광고는 온라인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의 일종이며 인터넷 이용자가 특정 내용을 검색했을 때에 가장 직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광고이다. 온라인 광고에는 배너 광고, 바이럴 광고, 소셜네트워크 광고 등 다양한 영역의 광고가 있다. 그중 검색 광고는 포털사이트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검색했을 때,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의 광고가 노출되는 형식으로, 다양한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하는 포털사이트의 특성상 모든 광고를 1면에 실을 수 없기에, 입찰가 경쟁이 심화된다. 검색 광고는 광고주가 키워드에 대한 입찰가를 설정하고
2022.01.02 16:48
-
ㅣ 초개인화 광고이제 디지털 기기는 우리 삶 속 깊은 곳에 자리하게 되었다. 그로 인해, 많은 사람이 콘텐츠 이용 중 다양한 광고를 접하게 된다. 이제 나이, 성별, 거주지 등 기본적인 정보를 활용하여 진행되는 광고는 옛이야기가 되었다. 현재의 초개인화 광고는 PC, 모바일, 스마트폰의 기기 정보와 검색, 사이트 방문, 쇼핑 정보 등의 개인적 특성을 분석하여 광고가 집행된다. 이로써, 소비자에게 더욱더 이로운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광고주 입장에서도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할 수 있게 된 셈이다. 이러한 초개인화 광고는 기술의 발
2021.11.03 09:00
-
키즈&시니어 관련 기업들의 광고 계약을 수주해 활발히 집행중인 광고회사 이엔애드(EnAD, 대표 이승희)가 차별화된 전문성으로 클라이언트 맞춤형 마케팅을 제안한다고 밝혔다.이엔애드는 영유아·시니어 교육전문기업 EK그룹의 모든 마케팅을 전담하는 공식 에이전시로, 유아교육현장 및 시니어케어 종사자에 대한 이해를 갖추고 있다. 이는 광고의 목적과 필요성, 기업이 기대하는 홍보 효과에 대해 차별화된 전문성을 지닌다는 것.이엔애드 관계자는 “광고에 대한 시민 의식은 굉장히 상향했고, 그만큼 전문성 없는 마케팅은 그 효과를 극대화하기 어려운
2021.10.28 10:51
-
메타버스(Metaverse)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Meta’와 ‘우주’를 의미하는 ‘Universe’의 합성어다. 이는 가상현실보다 진화된 개념인데, 단순히 가상현실을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가상세계 안에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기술의 고도화로 발전을 이룬 메타버스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활동 증가로 더 큰 호응을 얻으며 그 시장 규모를 키워가고 있다. 이에 상당수의 기업들이 메타버스를 활용하고,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내놓으며 메타버스 산업에 뛰어들고 있는 모습이다
2021.10.06 14:58
-
제 12차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가 지난 6월 1일(수), EK그룹 신사옥에 열렸다.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이하 국경위)는 대한민국 경쟁력 강화를 위한 아젠다를 논의하고, 혁신 사례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고자 조직된 모임으로 산학계의 전문가로 구성된다. 국경위는 ▲감사경영 사례 연구 및 보급 ▲경쟁력 혁신 우수 사례 연구 및 기업 방문 ▲국가경쟁력대상 시상식 주최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제 12차 정기회의에서는 지난 11차 정기회의 결과 공유와 함께 EK그룹 사옥 탐방 및 혁신 사례 연구가 진행되었다. 교육전문기업 EK그룹은 지난 8월 용인시
2021.09.10 08:45
-
교육전문기업 EK그룹(회장 이희주)이 오는 8월부터 업계 최초로 ‘주 4.5일 근무제’를 도입한다.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까지는 평상시대로 근무하고 목표 업무를 마친 직원들은 금요일 오후에 자유롭게 퇴근할 수 있는 것이다.EK그룹은 52시간 근무제 적용과 코로나19 팬데믹 등 근로방식이 변화함에 따라 ‘얼마나 일하느냐’ 보다는 ‘어떻게 일하느냐’에 중점을 두고, ▲임직원의 삶의 질 향상 ▲업무 효율성과 자율성을 극대화 ▲상호간 신뢰 구축 및 상생을 위해 이 같은 결정을 했다. 늘어난 휴일에 충분히 휴식을 취하면 창의력이 향상되고 자
2021.07.01 13:06
-
▶ K-웹툰의 발전현재 K-콘텐츠는 넷플릭스나 각종 시상식에서 전세계의 주목을 사로잡고 있다. K-POP, K-드라마, K-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띄고 있으며 최근 차세대 K-콘텐츠로 웹툰이 꼽히고 있다. 유안타증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웹툰 시장 규모(추정)는 1조 2000억 원대로 10년 새 20배 넘게 성장했다. 일본과 미국 등 해외 시장 진출과 더불어 영화, 드라마 등 2차 판권 사업까지 포함하면 웹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할 것으로 보인다.국내 웹툰 시장은 1990년대 말~2000년대 초 아마추어 작가들이
2021.05.18 16:00
-
EK그룹(회장 이희주) 계열사인 ㈜햇빛가득찬이 노인 돌봄·교육 기관 및 실무자를 위한 스마트 치매 예방 프로그램 ‘케어런’(care+learn) 서비스를 선보인다.‘케어런’은 인지 능력 강화 훈련이 가능한 콘텐츠를 태블릿에 탑재해 언제 어디서든 시니어 인지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또 활동분석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일 개별 맞춤 활동을 제공한다. 사용 방법이 간단해 노인도 직접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케어런 개발 관계자는 “그동안 노인 돌봄·교육 기관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 건강과 체력 등 ‘안정적인 케어’에만 집중했다. 이제는
2021.04.26 10:02
-
어린아이다운 순수하고 꾸밈없는 모습으로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은 초등학생 유튜버 띠예가 "어린애 주제에 돈을 밝힌다"는 악플로 상처를 받고 활동을 잠시 중단한 적이 있었다. 이렇게 순수한 어린아이에게도 근거없는 비난의 화살을 날릴 정도로 유튜브의 세계는 이용자가 많아짐과 동시에 악성 댓글이 판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유튜브 세계 속에서도 이곳만큼은 "악플 없는 청정지역"이라고 인정받는 채널이 있다. 바로 요즘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법조인 유튜버들의 채널이다. 2019년에 약 30여명에 불과했던 법조인 유튜버는, 작년에는 약 60명
2021.04.01 16:00
-
코로나19 영향으로 나만의 ‘스위트홈’ 만들기 열풍이 불고 있다.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며 '홈코노미(Home+Economy) 라이프'에 대한 열기가 나날이 뜨거워지고 있는 것이다. 집에 노래방을 만들어 노래를 부르기도 하고, ‘줌(zoom)’, ‘구글 미트(Google Meet)’ 등 화상회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친구들과 비대면 파티를 즐기기도 한다. 이렇듯 외출이 제한적인 상황 속에서 사람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여가생활을 즐기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홈 시네마’이다. 홈 시네마란 집에 프로젝터, 스크린, 스피커를 설치해 나만의 영화관을 만들어 즐기는 것이다. 코로나19 여파로 영화관으로 향하는 사람들의 발걸음이 줄었지만 그렇다고 영화에 대한 사랑
2021.03.03 10:00
-
글로벌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Tinder)가 2021년 흰 소띠의 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음력 설을 맞아 새롭고 좋은 인연과 만남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띠별 신년 운세를 공개했다.전 세계적으로 만 18세에서 25세에 해당하는 Z세대는 25세 이상 사용자보다 29% 이상 별자리 운세에 더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온라인상에서도 관상풀이 앱이 포털사이트에서 20대 인기 검색어에 들 정도로 운세·타로·사주 등에 대한 Z세대의 관심은 높게 나타난다.틴더는 2020년의 아쉬웠던 점을 보완하고 더욱 좋은 한 해를 보내길 원하는 틴더 사용자를 위해 12가지 띠에 맞는 행운의 맞춤형 스와이프를 제안한다. 특히 음력 설 연휴를 비롯해 밸런타인데이까지 다가오는 봄을 준비하는 신입생들과 나와 가
2021.02.09 14:00
-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은 지난 달 28일 카카오 지갑 서비스 이용객을 대상으로 ‘멀티프로필’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는 기본 카카오톡 프로필 외에 복수의 프로필을 추가하는 기능이다. 얼핏 들으면 여러 프로필을 만들고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운 서비스 같다. 하지만 베타 버전을 출시함과 동시에 포털사이트에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어째서 소비자들은 카카오톡의 멀티프로필 서비스를 반겼던 것일까?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에 출생한 사람들, 이하 MZ세대)의 특징에서 찾을 수 있다. 1. 또 다른 나를 표현합니다, 부계정오픈서베이에서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 및 소비행동 등을 조사한 리포트에 따르면, 그들은
2021.02.09 10:00
-
아침에 눈을 뜬 후 뉴닉에서 보내주는 이메일 뉴스레터를 읽으며 트렌드와 주요 이슈 등을 훑는다. 그리고 쿠팡 정기배송으로 시킨 우유에 시리얼을 부어서 아침 식사를 한다. 출근 준비를 하며 톤28에서 얼마 전에 받은 화장품으로 피부를 관리한다. 집 밖을 나와 무선 이어폰을 꽂고 지니 뮤직을 스트리밍하며 출근한다. 회사 앞에 있는 파리바게트에서 저번 달부터 시작한 구독권으로 커피와 샐러드, 샌드위치를 산다. 퇴근길에는 넷플릭스에서 드라마 한 편을 본다. 요즘 핫하다는 스위트홈을 정신없이 보다 보니 금새 집에 도착했다. 저녁은 아까 보다 멈춰 놨던 드라마를 다시 보면서 쿠팡 정기배송으로 받은 반찬과 국으로 해결한다. 잠들기 전, 밀리의 서재에서 책 한 편을 읽으며 하루를 마무리한다.
2021.01.29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