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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Meta)는 새로운 소셜미디어 '스레드(threads)'를 내놓았다. '스레드'는 한 게시물당 500자까지 지원되며 외부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와 사진 또는 최대 5분 길이의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다.메타와 소셜미디어 투데이에 따르면 스레드는 출시된 지 닷새 만에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했다. 가입자 1억 명을 달성하는 데 챗GPT는 2달, 틱톡은 9달, 인스타그램은 2년 반이 걸렸다. 그에 반한 스레드의 속도는 전례 없는 감히 '돌풍', '신드롬' 이라고 말할 수 있다.스레드의 흥행 배경에는
2023.07.16 2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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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대학교 의료원(이하 연세의료원)이 국내 종합병원 중 온라인을 통한 건강 정보 소통을 가장 잘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연세의료원은 4월 21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2023 제11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 인증식에서 종합병원 부문 1위를 차지했다.한국마케팅협회는 기업의 디지털 경영 경쟁력 평가를 위해 매년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eart To Heart Index, HTHI)를 실시한다. 평가는 SNS 채널별 게시물과 팔로워 수 등 양적 지표와 함께 게시물에 대한 댓글과 공감, 좋아요를 비롯한
2023.04.26 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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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HTHI는 브랜드별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한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각 산업군별 순위가 결정되는 조사이다. 이번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30, 공공 4), 총 66개 산업군에서 236개 기업 및 기관을
2023.04.20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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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는 ‘영향력을 주는 사람’을 의미한다. 타인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을 의미하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서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사람, 유튜브 등 영상 플랫폼의 시청자나 구독자 수가 많은 사람, 또는 포털 사이트의 파워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 등을 의미한다. 따라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이러한 타인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을 통해 소비자에게 마케팅을 하는 행동을 말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소셜 네트워크의 발전에 따라 크게 발전하였다. 사람들의 소비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넘어오는
2023.01.02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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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광고는 단순한 메시지전달을 넘어 다양한 방법으로 발전해왔다. 때로는 감동적인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향수를 자극하기도 하고 감각적이고 화려한 영상미가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기도 한다. 노골적인 광고 표현은 광고의 효과도 높지 않고 오히려 거부감을 줄 수 있기에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메시지를 전달하려는 기업들의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에서 성 상품화, 인종차별, 젠더 이슈 등 광고의 윤리에 관련된 문제들도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다. 지난 24일 발렌시아가는 신상품인 곰인형 가방을 안거나 들고 서 있는 어린 아이 모델
2022.11.28 0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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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의 ‘프로메가’는 5년 연속 구매율ㆍ인지도 1위, 4년 연속 소비자 선호도 1위에 빛나는 명실상부 오메가3 대표 브랜드다. 종근당건강은 중장기적인 브랜드 전략 아래 프로메가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 인지와 참여도를 높이고자 노력해왔다.종근당건강은 지난 2016년 ‘프로메가’ 런칭을 통해 오메가3의 ‘혈행 개선’ 기능성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시장 조사 결과, 타 건강기능식품에 비해 소비자들이 오메가3 성분에 대해서는 기능성 인지가 타 카테고리 대비 현저히 낮은 것을 확인했다.
2022.11.16 2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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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슈머 마케팅이란?펀슈머는 재미(Fun)와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한 단어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하면서 즐거움과 재미를 찾는 소비자를 말한다. 최근 '가성비', '가심비'를 이은 ‘가잼비’라는 신조어가 떠오르며, 많은 기업들은 다양한 펀슈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가잼비란 가격 대비 재미를 뜻한다.)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는 이러한 재미와 체험을 추구하는 펀슈머의 성향을 강하게 보이고 있다.펀슈머 마케팅의 사례동서식품은 한정판 ‘미스터리 오레오’를 출시하였다. 이는 구매하여 먹어보기 전까지 어떤 맛인지 알
2022.11.16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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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단한 하루를 마무리하는 밤, 침대에 누운 우리의 손에는 백이면 백, 휴대폰이 들려있다. 분명 피곤함에 신음하던 것이 얼마 지나지도 않아 우리는 몇 시간이고 휴대폰을 내려 놓지 못한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요즘 눈이 가던 목도리에 관한 광고를 자꾸만 보여주고, 유튜브 숏츠는 소소한 즐거움을 가져다주는 영상들을 끊임없이 제공한다. 어느덧, 새벽이 지나가버린다.남 얘기가 아니다. 훗스위트의 조사 보고서 ‘114 Social media demographics that matters to Marketers 2022'’에 따르면, 2022년 1
2022.11.07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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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이 자신의 위기에 대처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그에 대응해 신속한 조치를 취하는 것을 기업의 위기관리라고 한다. 이러한 위기관리는 기업의 입장에서 매우 중요한데, 위기에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그것을 극복하고 기회로 삼아 발돋움할 것인지, 위기에 직면하고 소비자에게 외면받을 것인지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 정보통신의 발달로 어떤 기업이라도 사용하지 않을 수 없는 SNS는 마케팅과 단순 홍보 이외에 위기관리 측면에서도 널리,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여러 가지 사례 중 햄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의 경우를 통해 기업
2022.10.26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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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로윈 데이란?서양에서 유래한 할로윈 데이는 매년 10월 31일로 호박에 눈, 코, 입을 파서 초를 넣는 잭오랜턴을 만들거나 괴물이나 마녀 등을 분장하여 즐기는 날로, 현재는 전 세계 젊은이들의 축제로 자리잡았다. 10월 31일이 다가오면 기업들은 할로윈을 겨냥한 신제품을 선보이거나, 다양한 할인 혜택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할로윈을 맞이하는 제과업계오리온은 다가오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블러디 비틀즈’와 ‘핵아이셔’ 신제품 2종을 출시하였다. 이는 한정판으로 올해에만 판매한다. ‘블러디 비틀즈’는 기존 비틀즈의 맛이 아닌 빨간색
2022.10.17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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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 마케팅이란?우리는 필요한 정보를 어떻게 얻고 있을까? 직접 검색하여 정보를 얻는 횟수보다 소셜 미디어에서 나에게 추천을 해주는 정보에 더 눈길이 가지 않는가? 어떻게 내 취향을 저격했지 싶을 정도로 나에게 광고는 우리에게 맞춤형으로 제공되어진다. 원하는 정보를 다소 적은 노력을 통해 마주하게 되는 것은 소비자에게 굉장히 편리하고 매력적이게 느껴진다. 이러한 맞춤형 광고는 우리의 검색을 기반으로 한 알고리즘 마케팅을 바탕으로 한다. 맞춤형 광고는 행태 정보(웹 사이트 및 앱 방문 , 사용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등 이용자의
2022.10.17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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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엔피(INP) 기업이란?아이엔피는 2002년 설립되어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아이디어 상품, 유아용품, 생활용품, 캐릭터 개발을 전문으로 연구 및 개발하여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이다. 어린이들의 올바른 젓가락 사용법을 위해 ‘에디슨 젓가락’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였고, 그 외에도 다양한 제품들이 특허출원 및 등록 받으며, 국제 특허 (PCT)에 등록되어 있다. 이제부터 아이엔피가 고객과 소통하는 방식과 그에 따른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 알아보자. △ 유아용품 브랜드 에디슨 서포터즈 ‘에디슨 레이디스’를 통한 제품 발전과 소통‘에디슨
2022.10.10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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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기준 우리나라의 소셜 미디어 이용률은 세계 평균 2배에 육박하는 89퍼센트이며, 세계 2위를 기록했다. DMC리포트의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소셜미디어 광고 시장의 규모와 전망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모바일 서비스가 점차 성장함에 따라 모바일 소셜미디어의 발전이 계속될 것이라고 판단하였다.소셜 미디어 마케팅(social media marketing)은 소셜미디어 플랫폼과 웹사이트를 사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즉,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른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앱 서비스,
2022.09.0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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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인게이지먼트 마케팅이란?신나는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것부터 유행하는 과자를 맛보는 영상까지,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플랫폼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며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고객 참여 마케팅에 대한 브랜드들의 관심 또한 부상하고 있다. 고객 인게이지먼트 마케팅 (Customer Engagement Marketing)으로도 알려져 있는 고객 참여 마케팅은 브랜드와 고객 간의 관계를 구축하여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고객 인게이지먼트 마케팅은 브랜드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경험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고객의
2022.09.0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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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틱톡’과 인스타의 ‘릴스’, 유튜브의 ‘숏츠’, 등 10초 내외의 짧은 동영상의 숏폼이 소셜 마케팅의 무한경쟁 시대를 열고 있다.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쉬운 동작과 1분을 넘지 않는 러닝타임이 MZ세대의 소비를 자극한 것이다. 수많은 기업들도 흐름에 맞춰, 소비자를 대상으로 숏폼 콘텐츠를 통해 쌍뱡항 소통과 콘텐츠 재생산으로 소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밈(Meme), MZ세대를 숏폼의 시대로 이끌다 밈(Meme)은 리처드 도킨스(Clinton Richard Dawkins)가 출간한 저서 에서 처음
2022.09.0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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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블로그가 대세다! 블로그 마케팅의 현재 상황은? 사고 싶은 물건, 가고 싶은 곳을 블로그 후기를 통해 정보를 얻는 경험은 누구나 해봤을 것이다. SNS를 통해 제품을 접한 소비자들은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다시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 보다 자세하고 경험적인 설명을 찾는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같은 SNS는 소비자의 눈길을 끌어 첫 소비욕구를 건들인다면, 블로그와 유튜브의 경우 소비를 하도록 설득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즉 블로그 및 유튜브 플랫폼은 소비자가 구매하기까지의 마지막 단계인 것이다. 제품 신뢰와 구매
2022.09.0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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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마케팅이란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Social Network Services)를 활용하여 웹 사이트 트래픽이나 소비자의 주의를 끌고자 하는 마케팅 방식, 과정, 전략을 의미한다.(SNS의 열 가지 얼굴, 이재현) 스마트폰이 보급된 이후부터 SNS 사용이 매우 빈번해졌으며 스마트폰 및 이동 통신 기술의 발달로 SNS 또한 동시에 성장해왔다. 기업도 급변하는 시대에 맞춰 발 빠르게 SNS를 활용하는 마케팅 트렌드에 탑승하고 있다.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은 대표적으로 인스타그램이 있다.-해시태그(#) 문화특정 지역을
2022.09.06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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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니티란, 해시태그(TAG)와 공동체를 의미하는 '커뮤니티(Community)'의 합성어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과 같은 SNS의영향력이 커지면서 생겨난 공동체를 말한다. 태그니티 마케팅은 해시태그 (#)를 통해 같은 취향과 관심사를 공유하는 MZ 세대를대상으로 펼치는 마케팅을 의미한다. MZ 세대 사이에서 골프 초보자라는 뜻의 ‘골린이‘라는 해시태그로 골프가 유행했을 때, 골프 관련 브랜드들이 SNS와 같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품 홍보에 나서는 것이 그 예시다. 이러한 태그니티 마케팅은 MZ 세대가 개인의 취향과 흥미를 중요
2022.09.0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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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세대를 말한다. 어린 시절부터 디지털 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자랐기 때문에 '디지털 네이티브(디지털 원주민)'의 특징을 가진다. 이들에게 소셜미디어란 '공기'이다. 틱톡(Tik Tok), 인스타그램(Instagram), 트위터(Twitter), 블로그(blog) 등의 플랫폼에서의 소통은 그들의 일상이다. Z세대는 유년기에 IMF를, 성장기에 국제 금융 위기를, 그리고 현재 코로나로 인한 경제 불황을 겪고 있기 때문에, 현실과 안정성을 추구하면서도 미래에 대한 확신이 없다
2022.09.05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