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3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2023년도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매년 실시하는 전국 단위의 조사로 개별 브랜드의 미래 구매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BCSI 조사는 총 100개 산업군(소비재 49, 내구재 17, 서비스 34)에 대하여 지난 8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2023.10.25 00:40
-
어느 순간부터 TGIF, 베니건스, 마르쉐 등 패밀리 레스토랑들이 주변에서 점차 줄어들어가는 것을 느껴왔을 것이다. 이는 1990년대부터 2000년대에 서구식 식습관과 가족 단위의 외식이 늘어나며 큰 인기를 누리던 패밀리레스토랑들이 2010년대에 들어서면서 1인 가구의 증가로 소구력을 잃었기 때문이다. 특히 외식업계가 고객 중심적인 특성이 강해 트렌드에 민감한 만큼, 패밀리 레스토랑들은 살아남기 위해 변화해야 했다. 현재 적절한 변화에 실패한 일부 1세대 패밀리 레스토랑들은 자취를 감추었으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애슐리, 빕스와
2022.11.28 01:36
-
평가전문기관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2022.11.19 05:57
-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국내 소비생
2022.11.08 21:38
-
최근 스타벅스는 지구를 아끼고 환경을 생각하는 취지에서 많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한 활동에 대하여 소비자는 다양한 의견을 보이고 있다.스타벅스 왜 일회용 컵이 없어졌을까?스타벅스는 빨대 환경오염에 주범 일회용 컵과 빨대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다.이러한 일회용품 줄이기 시작은 우리나라에서 스타벅스라는 카페가 차지하는 비율이 상당히 높은 만큼 지구를 아끼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첫 시작은 종이 빨대 도입이였다. 당시에 소비자들은 부정적인 의견을 더 많이 나타냈다. 눅눅해진 종이빨대 때문에 음료섭취가 불가능하기도 했기
2021.11.16 09:00
-
코로나19 방역 기간 동안 폭증한 쓰레기 양.. 위드코로나 시작으로 일회용컵 사용 자제 권고지난 1일 위드코로나가 시작되면서 카페와 식당에 다시 일회용품 사용 제한이 시작되고 있다. 환경부는 지난 5일 커피프랜차이즈에 보낸 공문을 통해 매장 내 일회용컵 사용 자제에 대한 협조를 구했다고 한다. 이에 많은 커피 프랜차이즈들은 매장 내 일회용컵 사용을 자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지난 2018년 카페 내에서 플라스틱 일회용컵 사용을 전면 금지하는 규제가 시작됐으나, 코로나19 확산 이후 작년부터 일시적으로 일회용품 사용 규제를 완
2021.11.11 09: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 공동주관하는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브랜드 관점의 고객만족도 조사로서 미래 시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BCSI 조사는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1,017명을 대면조사하여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추천의향' 등을 평가하여 산출한다. ◈ 코로나19 장기화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2021.08.30 17:00
-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 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본격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안전하게 도심 속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2021 서울드래곤시티 호캉스 페스티벌(이하 서호페)’를 진행한다.서울드래곤시티는 여름 패키지 및 프로모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해 호캉스를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8월 말까지 진행하는 ‘서호페’는 객실 패키지 및 테이크아웃 상품 등 서울드래곤시티의 시즌 상품과 함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이벤트를 선보임으로써 다양한 즐길거리로 보다
2021.07.20 11:19
-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8년 국내 1일 음식물쓰레기 배출량은 1만 6221t으로 매달 48만t이 넘는 음식물쓰레기가 버려지고 있다고 한다. 연평균 2.3%씩 음식물쓰레기 배출량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코로나19 사태는 환경오염이라는 불에 기름을 끼얹은 셈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이후 테이크아웃과 비대면 소비, 배달 등이 일상화되어 플라스틱 사용량도 급증하였기 때문이다. 실제로 환경부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국내 코로나19가 확산될 무렵 플라스틱 쓰레기는 전년 대비 15.6% 증가했다. 이에 환경 보호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2021.05.12 15: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1 제8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의 구매결정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한 모델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1일부터 2월 19일까지 전국 소비자 1,04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전년 대비 3개 늘어난 총 93개 산업군(소비재 48개, 내구재 29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를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2021.03.19 14:00
-
공유주방1번가는 코로나19 장기화 속에 배달형 공유주방 수요 급증함에 따라 코로나 시대를 새로운 기회로 삼는다고 밝혔다. 공유주방 1번가는 앞으로 2020년 하반기 7개의 지점을 오픈하고, 배달은 물론 푸드코트와 펍까지 결합된 신개념 공유주방도 선보인다.코로나19 장기화 속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되면서 외식업 창업자들 사이에서 오프라인 매장 대신 배달형 공유주방을 선택하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통계청이 3일 발표한 ‘2020년 10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올해 10월 음식서비스 거래액은 1조5578억원으로 전년 동월보다 6501억원(71.6%) 증가했다. 음식서비스 시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배달음식과 도시락 등의 주문이 폭주하면서 가파른 성장세다.통계청은 코로나1
2020.12.15 15:00
-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커피 또는 음료 구매 시 디저트를 2000원 할인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아 고객들의 일상에 달콤함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투썸플레이스는 12월 12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커피 또는 제조 음료 구매 시 디저트를 2000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행사 대상 디저트는 조각 케이크, 떠먹는 케이크, 크로캉 슈(바닐라/초콜릿), 크렘슈(바닐라/초콜릿)다. 이번 혜택은 커피 또는 제조 음료 1잔당 디저트 1개에 적용되며 할인된 디저트는 모바일 쿠폰
2020.12.11 16:41
-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올해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 MZ세대 식생활 데이터 보고서를 발표했다.조사 결과 MZ세대(만 15~39세)의 50.8%가 일주일에 한 번 이상, 91.2%가 3개월에 한 번 이상은 카페에 방문한다고 응답했다. MZ세대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카페 이용에 관한 조사 결과를 다음과 같이 정리했다.◇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스타벅스’, 디저트가 가장 맛있다고 생각하는 브랜드는 ‘투썸플레이스’MZ세대가 선호하는 카페 브랜드는 ‘스타벅스(37.1%)’가 가장 높고, 이어서 ‘이디야커피(13.3%)’, ‘투썸플레이스(11
2020.11.25 08:23
-
불과 10년 전만 하더라도 보쌈을 ‘혼밥(혼자 밥을 먹는다는 뜻의 신조어)’하는 사람은 거의 찾을 수 없었다. 보쌈은 많은 사람이 찾는 외식 메뉴 중 하나였지만 2만원을 훌쩍 넘는 가격 때문에 혼자 먹기엔 부담이 컸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보쌈은 가정에서 쉽게 조리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밖에서 즐기려면 둘 이상이 있어야만 먹을 수 있는 비싸고 무거운 음식이었다. 바로 이 지점에서, 싸움의 고수 창업자인 박요하 대표의 아이디어가 번뜩였다. 고정관념을 바꿔 보쌈을 혼자서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대중음식으로 만들고 싶었던 것이다. 이에 박 대표는 “보쌈 혼밥”이 가능한 외식업 창업을 결정했다.“왜 보쌈은 혼자서 먹을 수 없을까?”의 물음에서 시작된 싸움의 고수는 2014년 1호
2020.10.19 09: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0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BCSI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고객가치 중심의 상품력을 갖춘 브랜드를 파악하고 이를 널리 알리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조사는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 1,419명을 대상으로 대면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재이용 의향', '품질 만족도', '가격 만족도' 등을 평가한 점수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별 순위를 정했다.올해는 전년 대비 42개 늘어난 총 158개(소비재 82개, 내구재 26개, 서
2020.09.14 10:00
-
파리크라상의 파리바게뜨 브랜드가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제과제빵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이다. 이는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파악 및 소비 선택권 제공을 위해 진행되는 조사로 올해 6회째 진행되고 있다.파리바게뜨는 매장의 위치선점부터 시작해서 시기에 맞는 마케팅 전략과 이벤트까지 꼼꼼하게 신경을 쓰는 브랜드이다. 파리바게뜨의 위치를 주의 깊게 보면, 대부분 횡단보도 앞에 입점되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이는 파리바게뜨가 매장위치 결정에 있어서 ‘집객력’을 가장 중시하기 때문이다. 파리바게뜨는 횡단보도, 정류장, 주차공간을 고려하여, 철저
2020.09.03 08:00
-
피자스쿨이 '2020 제 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테이크아웃피자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이다.피자스쿨은 '가장 맛있는 피자를 누구에게나'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로 만든 피자를 판매하는 테이크아웃피자 전문점이다. 2006년 매장형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이후 해마다 빠른 성장률을 보여왔다. "피자는 비싼 음식"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부담없는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간 피자스쿨은 남녀노소에 제한 없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테이크아웃피자 전문점이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불황일수록 저가시장이 강세'라는 말이 있듯이 지속된 경기 불황과
2020.09.02 08:00
-
코로나 시대로 인해 언택트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로봇 카페’를 찾는 사람들이 늘었다.‘로봇 카페’는 커피 전문 브랜드 달콤 커피에서 2018년에 처음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비트’라는 이름의 커피 브랜드로, 24시간 무인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이다. ‘비트’에서는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을 하면 로봇이 11종의 음료를 제조하여 판매한다. 현재 ‘비트’는 전국에 매장이 70여 개로 늘었다. 로봇 바리스타에 대한 호기심과 저렴한 가격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지난 5월에는 대전시에 새로운 ‘로봇 카페’가 문을 열었다. 역시 24시간 로봇 카페인 ‘스토랑트’에서는 커피 제조뿐만 아니라 서빙도 로봇이 한다.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을 하면 로봇 바리스타가 음료를 제조하고, 서빙 로봇이
2020.08.09 23:55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0 제7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3일부터 2월 21일까지 전국 소비자 1,018명을 대상으로 대면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총 90개 산업군(소비재 47개, 내구재 27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평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점수를 산출했다. 2020 KPEI 조사 결과, 총 8개
2020.02.26 1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