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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바오 여행 패키지 출시국내 첫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의 중국 귀환 계획이 발표되었다. 이와 더불어 에버랜드와 여행사의 협업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여행 패키지가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7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에버랜드 측은 “상심이 큰 판다 팬들을 위해서 여행사와 제휴해 중국 쓰촨성 판다기지에 푸바오를 재회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단순한 관광을 넘어서, 산업 간 경계가 희미해지는 빅블러 현상의 훌륭한 예시로 자리매김한다. 여행과 동물 보호, 문화 교류를 아우르며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여
2024.03.10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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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시니어 레지던스 사업이 발전하면서, 꿈만 같던 노후 생활이 현실에 가까워졌다. 어쩌다 한 번뿐인 호텔과 리조트에서의 하루가 일상이 되고 나이가 들면서 가장 걱정되는 건강 관리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시니어 레지던스에 대한 치솟는 인기는 앞으로 관련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가늠하게 한다.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늙어가는 나라다. 1970년부터 2018년까지 우리나라 노인 인구의 연평균 증가율은 OECD 국가 중 가장 빠른 3.3%였는데, 내년이면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전체 인구의 20%를 넘는 초고령사
2024.02.25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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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통합위원회(위원장 김한길) 1주년 성과보고회에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이해선 회장이 기획분과위원장(장관급)으로위촉되었다. 이해선 회장은 CJ제일제당 시절 햇반, 컵반을 개발하였고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등의 성공으로 K-뷰티의 역사를 써 내려간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CEO마케터이다. 2018년 부터 한국마케팅협회 회장을 맡아 기업의 마케팅경쟁력 향상과 2, 3세 경영자의 멘토로서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 기획분과위원회 : 위원장 이해선 한국마케팅협회장, 위원 박진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조민효 성균관대 교수, 한지
2023.08.25 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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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판 커리의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GSW)가 11일 TD가든에서 열린 NBA 파이널 4차전에서 보스턴 셀틱스를 제압하며 시리즈 동률(2:2)를 이뤘다. 골든스테이트는 돌아온 주포인 스테판 커리와 클레이 탐슨, 드레이먼드 그린 'BIG 3'가 합을 이루며 4차전 원정 경기에서 승리할 수 있었다. 반대로 보스턴 셀틱스는 NBA 차세대 스타인 제이슨 테이텀과 'Mr. No.7' 제일런 브라운의 활약로 1, 3차전 승리를 따냈지만 4차전 홈에서 펼쳐진 경기에서 발목을 잡히면서 어려움을 맞았다.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는 2019년 NBA 파이
2022.07.05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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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토트넘 홋스퍼가 16일 브라이튼 앤드 호브 알비온과 경기에서 1:0의 스코어로 패배하면서,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위한 순위경쟁에서 한걸음 물러섰다. 4위까지 UEFA 챔피언스리그 티켓이 제공되는 프리미어리그는 현재 우승 경쟁을 진행하는 리버풀(승점 73점)과 맨체스터 시티(승점 74점), 첼시(승점 62점)를 제외하고 마지막으로 남은 UEFA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위해 경쟁에 불을 붙이고 있다.토트넘 홋스퍼는 2021-22시즌 안토니오 콘테 감독 부임 이후 팀을 재정비하며 리그 중후반에 연승계도를 달려
2022.04.20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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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초 2022년의 유행을 선도할 컬러로 보랏빛 색깔을 띠는 베리페리가 선정되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베리페리는 기존에 존재했던 색상이 아닌 새로운 색상이며 보라빛의 색상과 가깝다. 이렇게 선정된 올해의 컬러인 베리페리처럼 한국에서 보랏빛 컬러로 가장 유명한 곳을 생각을 해보면 많은 사람들이 신안군의 퍼플섬을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신안군은 퍼플섬만 있는 것이 아닌 여러 색상의 섬들이 존재하는데 과연 어떤 섬들이 더 있는 것일까? 보라색우선 첫번째로 가장 유명한 퍼플섬부터이다. 보라색을 대표색으로 하고 있는 퍼플섬은 2
2022.04.13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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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기가 날이 갈수록 증가하면서, 쓰레기 문제는 사회 문제의 중심이 되고 있다. 이를 극복하는 방법으로 자원 순환이 주목받고 있다. 자원 순환은 말 그대로 자원을 순환시킴으로써 불필요한 쓰레기를 줄이고 희소성을 띠는 자원을 절감하는 것이다. 자원 순환의 방법은 ‘다운사이클링(Downcycling)’, ‘리사이클링(Recycling)’, 그리고 ‘업사이클링(Upcycling)’으로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이해할 수 있다. 다운사이클링은 기존의 가치보다 더 안 좋게 사용하는 방법으로, 폐타이어를 공장의 바닥재로 활용하는 것이 그 사례이
2021.06.15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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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헬스케어’가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급부상하는 현시점에 맞춰 국내외 시장 현황과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콘퍼런스가 마련됐다. 5월 12일 서울 누리꿈스퀘어에서 개최되는 ‘AWC 2021 in Seoul : DIGITAL HEALTH(이하 AWC 2021)’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를 강타했다. 자연스럽게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고 의료 패러다임은 변화했다. 휴대용 전자기기를 이용해 개인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병원 업무 시간 외에도 챗봇을 이용해 간단한 의료 상담과 진료 예약을 할 수 있다. 급속도
2021.04.22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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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가 매년 12월 31일 밤부터 이듬해 1월 1일 새벽까지 진행하는 광화문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올해는 실시하지 않기로 했다. 행사가 취소된 것은 1953년 첫 행사가 열린 이후 처음이다.서울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보신각 현장에서 타종 행사 대신 온라인 방식으로 '제야의 종' 행사를 대신한다고 6일 밝혔다. 온라인 ’제야의 종’ 타종행사는 사전에 제작된 영상을 올해 12월31일 자정에 실시간 온라인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서울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내부회의에서 야외 행사 취소하고 온라인으로 대체하기로 결정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일 아니겠냐”고 말했다.이와 더불어 서울시는 12월 31일 자정 무렵 광화문과 종로 등에 인파가 몰릴
2020.12.1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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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스쿨이 '2020 제 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테이크아웃피자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이다.피자스쿨은 '가장 맛있는 피자를 누구에게나'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로 만든 피자를 판매하는 테이크아웃피자 전문점이다. 2006년 매장형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이후 해마다 빠른 성장률을 보여왔다. "피자는 비싼 음식"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부담없는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간 피자스쿨은 남녀노소에 제한 없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테이크아웃피자 전문점이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불황일수록 저가시장이 강세'라는 말이 있듯이 지속된 경기 불황과
2020.09.02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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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가 스포츠 산업에 중요해지면서 스포츠 비즈니스 기업인 스포티즌은 데이터 관리기술을 가지고 있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와 MOU를 체결했다. 스포티즌은 스포츠 시장에서의 자신들의 전문성과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데이터 관리기술을 합치면 긍정적인 결과를 나타낼 것이라고 발표했다.심찬구 대표는 “스포츠에서 데이터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라고 말하며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와의 데이터 협업을 기대한다고 한다. 그리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훈련 시스템이 강화된다면 더 큰 효과를 볼 것”이라고 했다.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스포츠 산업과 비정형 데이터 관리 기술의 만남으로 산재하여있는 다양한 데이터들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할 수 있을 것"이라 했다. 또한 "선수들의 훈련 과정과 기량을 정량적으
2020.02.08 2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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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늘 실패를 두려워한다. 예측 불가능한 변수들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대화하기도 한다. 여기, 그 어떤 변수들에도 굴복하지 않고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간 사람이 있다. 5126번의 실패를 딛고 일어나 세계적인 기업 ‘다이슨’을 설립한, '제임스 다이슨‘이다.현실에 안주하지 않다영국왕립예술대학의 디자인과를 나온 다이슨은, 트럭 디자인을 하거나 배를 판매하는 등 여러 직장생활을 겪은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이런 생활 속에서 그가 뛰어난 ‘디자이너’이자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았다는 점에 있다. 다이슨은 자신의 산업 디자인에 대한 욕심을 버리지 않고 이를 실현하는데 끊임없이 도전했다.자신의 생각을 계속해서 구현하며, 그는 전통적인 수레의 바퀴를 하나의 공으
2019.10.06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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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산업(전자공학ㆍ하이테크ㆍIT산업ㆍ바이오산업)으로 변화되는 산업구조 및 신도시 위주의 도시 확장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기존 도시들이 낙후되어 가고 있다. 이에 관련해 ‘도시재생’이 점점 중요한 키워드로 자리잡고 있다.도시재생이란 낙후되어 가는 기존도시에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고 창출함으로써 쇠퇴한 도시를 새롭게 경제적ㆍ사회적ㆍ물리적으로 부흥시키는 도시사업을 일컫는 말이다. 하위 개념으로는 도시마케팅, 즉 도시 브랜딩이 있다. 영화 '라라랜드'의 지역에 가서 직접 사진을 찍는 유튜브커플. 최근 영화의 배경으로 여행을 떠나 비슷한 포즈로 사진을 남기러 가는 사람들이 많아져, 하나의 관광명소가 되었
2018.08.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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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연예 기사에서 하루가 멀게 등장하는 단어 중 하나가 '웹드라마' 이다. 웹드라마는 말 그대로 드라마의 한 종류이다. 다만 TV 드라마와 다른 점이 있다면, 지상파 3사나 케이블 방송국을 통해 송출되는 기존의 드라마와는 달리 웹을 통해 공개된다는 점이다. 또 방영 시간도 현저히 짧다. 보통 한 회에 1시간 정도 방영하는 TV 드라마와는 다르게 웹드라마는 한 회당 20분을 넘기지 않는 방영 시간을 가진다. TV 드라마는 출연자와 스태프에게 엄청난 부담감을 준다. 드라마 촬영에 들어가게 되면 대부분의 모든 활동에 올스톱을 외쳐야 할 만큼 빡빡한 촬영 스케줄은 물론이고 시청률과 제작비에 대한 부담도 크다. 그러나 웹드라마는 비교적 그 부담감이 덜하다. 짧은 러닝타임으로 촬영 시간이 대폭 줄어든다는 점은 다수의
2016.11.06 1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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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국민브랜드'가 발표되었다.'2016 국민브랜드'는 무한경쟁시대의 국가경쟁력 현수준을 진단하고 그 제고방안을 공유하기 위하여 정기적인 브랜드 조사가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실시되었다. 조사기간은 2015.12.01 ~ 2016.02.15 까지 개인, 단체, 상품부문에 대해 중복응답을 포함하여 18,908명이 온 오프라인으로 참여하였다. 이번에 발표된 자료를 보면 개인부문 중 MC부문 유재석 83.6%, CEO부문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66.7%, 아나운서부문 손석희 JTBC 보도 담당 사장 56.9% 등 해당 분야에서 독보적인 국민브랜드로 자리매
2016.03.10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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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 협회에서 주최하고, 소비자평가 신문에서 주관해 진행한 ‘2016 국민 브랜드’ 조사에서 조선일보가 28.4%의 지지율로 신문 분야 ‘국민 브랜드’의 영예를 안았다. 세상을 향한 창문이 조선일보 지면 위에 나 있었다. 국민들은 이 창문을 통해 세상을 내다볼 수 있었다. 조선일보는 국민과 세상을 이어주는 연결고리 역할을 그 어떤 신문사보다 충실하게 수행해왔다. 이는 ‘2016 국민브랜드’ 조사 결과에 그대로 나타났다. 조선일보는 25.4%의 지지를 받은 중앙일보를 3%P로 차이로 제치고 1위에 올라, 대한민국 명실상부한 독보적 신문사로서 그 명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국민들 앞에서 신문사가 마땅히 추구해야하는 신뢰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조선일보는 19
2016.02.02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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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이섬은 1944년 청평댐을 만들 때 북한강 강물이 차서 생긴 경기도와 강원도 경계에 있는 내륙의 섬이다. 1965년 수재 민병도 선생(1916~)이 토지를 매입, 모래뿐인 불모지에 다양한 수종의 육림을 시작하였다. 1966년 경춘관광개발 주식회사를 설립, 종합휴양지로 조성하여 오던 중, IMF 금융위기로 인한 불황을 극복하고자 2000년 4월 주식회사 남이섬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관리해 오고 있다. 1960~90년대에는 최인호의 촬영지 및 강변가요제 개최지로 알려져 행락객들의 로 인식되어 왔으나, 2001년 12월 KBS 드라마 의 성공으로 2001년 30만명이 채 안되던 관광객 수가, 태국과 대만,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포르를 비롯한 아시아권 및 유럽권 관
2015.08.18 1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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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스 백달(Thomas Baekdal)은 덴마크의 미디어 전문가입니다. 백달 닷컴이란 사이트가 있는데요. 미디어 트렌드나 디자인 트렌드에 관심있는 분은 꼭 보시기 바랍니다. 그 친구가 2009년에 뉴스미디어가 어떻게 변화 왔는가를 정리한 글을 발표합니다. 그 글의 제목이 “where is everyone?”입니다. 뉴스미디어의 변화와 전망을 정리한 글의 제목이 “다들 어디로 갔어요?”인데, 왜 그런 말을 하였을까요. 기존미디어 독자들이 어디론가 사라지고 있다는 겁니다. 이친구가 이 글에서 뉴스미디어를 정리한 차트인데요. 최초의 미디어는 시장 바닥입니다. 우물 바닥에서 장터에서 사람들이 만나 소식을 주고받습니다. 그 소식이 사람들의 입소문을 따라서 퍼져 나가는 것이죠. 이때만 해도 모든 사람들이 뉴스
2013.03.14 1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