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피뉴이얼!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면서 각자의 다짐과 목표를 새로 세웠을 것이다. ‘독서’는 빠지지 않는 새해목표다. 2021년 매일경제가 진행한 설문에서도 ‘책 읽기’는 새해목표 2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야심차게 세운 새해 목표는 모두가 실천하기 힘들었던 것일까. 출판 시장의 전체 매출 규모와 수요는 감소 상태다(한국강사신문). 출판 마케팅의 등장출판 마케팅에는 SNS마케팅, 오프라인 행사, 멤버십 서비스까지 여러 방향이 존재한다. 문학동네에서는 2021년부터 앱/웹 기반의 독서 플랫폼을 만들었다. 독서모임과 작가와의 만남 등의 이
2023.01.30 08:51
-
시대의 변화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 있는 콘텐츠가 있을까? 인간의 본능 저변에 깔린 소속의 욕구를 기반으로 한 ‘음악’이라거나, 머나먼 과거의 종교적 의식으로부터 시작되었을 것으로 추측되는 ‘무용’조차도 기술의 발전과 생활양식의 변화에 발맞춰 그 창구를 달리해왔다.수많은 ‘새로움’이 등장하고 또 사라지는 세상 속에서 주목받고 있는 것은 웹 드라마, 웹 소설 등으로 대표되는 웹 콘텐츠들이다. 초기 투자 비용이 상대적으로 적고, 개인이 손쉽게 창작자가 될 수 있다는 점, 빠르게 변화하는 휘발성 트렌드에 대처할 수 있는 융통성 등을 무기
2022.10.31 10:00
-
기업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가장 치명적인 위협은 무엇일까? 아마 압도적인 무게로 변화하는 세상 속에 기업이 파고들 빈틈이 없어지는, 통제불능한 시대의 발전일지도 모른다.1888년 설립된 기업 이스트만 코닥은 필름을 이용한 아날로그 카메라를 개발하며 카메라의 역사에 큰 영향을 준 기업이다. 최초로 휴대용 카메라라는 개념을 만들고, 나아가 1달러 카메라 등을 연이어 개발하며 젊은 이들을 중심으로 카메라를 사용화시키며 성공궤도를 달리고 있었으나, 디지털 카메라가 필름 카메라의 성장을 위협할 것이라며 개발을 해놓고도 이를 상용화하지 않는 치
2022.10.24 06:00
-
밀리의 서재, 빅워크, 왓챠, 하우핏…구글플레이에서 발표한 2021 올해를 빛낸 앱의 수상작이다. 이들의 분야는 각기 다르다. 밀리의 서재는 전자책 서비스, 빅워크는 걸음 기부, 하우핏은 디지털 헬스케어, 그리고 왓챠는 OTT 서비스를 진행한다. 서로의 카테고리는 다르지만 한 가지 공통점을 찾아볼 수 있는데, 그것은 위의 어플리케이션이 일명 ‘플랫폼 앱’으로서 불린다는 것이다. 플랫폼 앱의 성장이 눈에 띈다.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이나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을 시작으로, 거의 모든 사업 카테고리에서 플랫폼 서비스를 표방하는
2022.03.06 08:53
-
‘구독경제’란 소비자가 일정액을 지불하면,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 혹은 서비스를 공급자가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유통 서비스를 의미한다. ‘구독경제’의 용어를 처음 사용한 사람은 미국 솔루션 기업인 주오라의 창립자인 티엔 주오이다. 그는 물건 중심의 제품판매가 아닌, 서비스를 통한 반복적 매출 창출을 목적으로 고객을 구매자가 아닌 구독자로 정의하였다. 구독 대상은 생리대, 물과 같이 고정적으로 소비가 필요한 제품에서부터 명품의류와 같이 개개인마다 원하는 바가 다른 제품, 영화/드라마와 같은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적용 가능하다.■
2021.08.05 09:00
-
인공지능(AI) 기업 엠파티(Empati)가 Black & Veatch에 차량 연료용 녹색 수소를 분산 생산하는 방안에 대한 타당성 연구를 의뢰했다.Black & Veatch는 탈탄소화를 추진하는 차량 운용자들을 위해 차량 연료용 수소를 현장에서 주문식 생산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경제, 물류, 기술 차원에서 평가할 예정이다.수소는 검증된 차량 연료다. 재생 에너지를 사용해 생산하는 녹색 수소는 차량 운용자들에게 탈탄소화 목표 달성에 이르는 길을 제시한다. 수소는 보통 중앙 집중식으로 생산해 차고나 주유소로 옮겨 저장한다. Black
2021.07.30 07:48
-
자신의 일상과 자기 발전을 중요시 여기는 MZ세대를 중심으로 규칙적인 습관을 통해 자신의 일상을 가꾸는 ‘리추얼 라이프’가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리추얼’이란 삶의 에너지를 불어 넣는 일상의 습관이라는 의미로, 일상 속 자신을 위한 좋은 습관을 꾸준히 유지함으로써 삶의 변화를 이끄는 것이 핵심이다.이처럼 MZ세대들이 ‘리추얼 라이프’에 주목하는 대표적인 이유로는 코로나 블루를 꼽을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생활의 제약으로 스트레스와 우울감, 무기력감을 겪고 있는 MZ세대들이 일상 속 소소한 성취감을 통해 이를 해소하고 삶의
2021.07.03 10:06
-
전자책(e-book)이 처음으로 출시될 무렵, 종이책이 사라지고 전자책이 출판업을 장악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약 10년이 지난 지금, 전자책의 등장이 출판업에 변화를 가져왔을 뿐 종이책과 전자책은 상생하는 관계로 보는 것이 적절하다.위의 그래프에 따르면, 주요 국가 중 2020년 전자책 구매 비율이 가장 높은 국가는 중국이 24.4%로 1위를 차지했다. 그 다음은 미국 22.7%, 영국 20%, 일본 17.3%로 뒤를 이었으며, 우리나라는 16.8%이다. 한편 종이책 구매 비율이 가장 높은 국가는 독일로 58%이며, 프랑스 5
2021.06.16 09:00
-
전자책이 처음 등장하였을 때만 해도, 책의 본래 가치를 흐릴 뿐더러 종이책의 종말을 초래할 수도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컸다. 그러나 한국인의 평균 독서량이 해를 거듭할수록 감소하자, 업계는 스마트폰과 같은 기기에 익숙한 세대에 맞춰 책에 더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과거에는 책의 기술 혁신이 전자책 정도에 불과했지만, 지금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기술과 융합하여 스마트한 독서 문화를 만들고 있다.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 시선 추적 기능 도입전자책 구독 애플리케이션 '밀리의 서재'는
2021.05.03 16:00
-
전자책 전문 출판사 페스트북 미디어가 27일 ‘팔리는 콘텐츠의 한 가지 이유’ 출간을 기념해 ‘베스트셀러 작가와 함께하는 온라인 특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특강은 4월 30일부터 5월 14일까지 3주간,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스타벅스 전략가 출신으로 ‘팔리는 콘텐츠의 한 가지 이유’를 쓴 마작가를 비롯해 평범한 육아맘에서 ‘아이들이 더 신나는 집콕 미술관’을 출판하고 강의를 시작한 정은혜 작가, 시인이면서 실용서 ‘따라하면 누구나 합격하는 공인중개사 합격 비법’을 쓴 김미숙 작가의 이야기 등 다채
2021.04.26 14:10
-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맛있는 간식으로 즐거운 독서 생활을 지원하고자 오뚜기와 함께 컬래버한 굿즈를 선보인다.이번 컬래버를 통해 선보이는 굿즈는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과 순한맛, 진비빔면과 친환경 pp소재의 라면기 세트, 누구나 간편하게 간식으로 만들어 먹기 쉬운 쉐이크앤팬 핫케이크믹스와 케이크 접시 세트, 넉넉한 수납공간과 토트/숄더 투웨이 사용으로 실용성을 높이고 화사한 노란색으로 눈길을 끄는 보냉백, 레시피를 기록하거나 필요한 내용을 메모하기 좋은 레시피 노트 세트 등이다.오뚜기 컬래버 라면기 세트, 핫케이
2021.04.15 10:36
-
예스24 3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어린이들이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6’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58만 구독자를 보유한 여행 유튜버 ‘여락이들’의 여행기와 생활기를 담은 ‘설레는 건 많을수록 좋아’는 출간과 동시에 2위에 올랐고, 국세청이 주택과 관련된 다양한 세금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 출간한 ‘주택과 세금’은 3위를 유지했다.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일곱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7’은 세 계단 내려 4위를 차지했고, 어린이의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130층 나무집’
2021.04.01 13:14
-
완전 관리형 클라우드-퍼스트(Cloud-First) WAN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는 아리아카(Aryaka®)가 제5회 연례 보고서 ‘2021 WAN 현황(2021 State of the WAN)’을 발간했다. 2021 WAN 현황은 전 세계 기업들의 SD-WAN 및 SASE 계획을 담은 선구적 보고서다.· 네트워킹과 보안 계획의 융합 가속화. 응답 기업의 약 3분의 1이 ‘보안 접근 서비스 에지(secure access service edge, SASE)’ 아키텍처를 이미 배치하고 있다고 답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물러난 이후에도
2021.03.25 11:40
-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으며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스폰지밥 캐릭터와의 컬래버를 통해 굿즈를 개발하고, 기획전을 통해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컬래버를 통해 개발된 굿즈는 스폰지밥과 뚱이의 얼굴이 전면 인쇄돼 귀여움을 배로 더한 북파우치, 면 100%의 도톰하고 보송보송한 핸드타월, 지우개와 보드마카가 함께 포함된 실용적인 메모보드, 데일리 룩에 귀여운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는 양말세트 그리고 예스24 단독 굿즈로 개발한 스폰지밥 나무 독서대 등 개인 소장 가치가 뛰어난 상품 5
2021.03.15 16:20
-
삼성전자가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를 즐기는 Z세대에게 최적화된 기능을 갖춘 ‘갤럭시 A32(Galaxy A32)’를 12일 출시한다.군더더기 없는 미니멀 디자인의 갤럭시 A32는 90Hz 화면 주사율을 지원하는 162.1mm(6.4형)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더욱더 부드럽고 쾌적한 웹 서핑과 동영상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전면에 2000만 화소의 카메라와 함께 후면에는 64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 8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의 심도 카메라와 접사 카메라를 탑재해 셀피부터 풍경 사진까지 누구나 사진 촬영의
2021.03.11 14:14
-
Inkitt는 2015년 독일 베를린에서 Ali Albazaz가 주도하여 창업한 출판사이다. 2016년 9월에 Inkitt가 출판한 Charlotte Reagan의 데뷔 소설인 《Just Juliet》은 출시 후 몇 시간 만에 아마존에서 51위를 차지하여 성공적인 성과를 보이기 시작했다. 2017년에만 출간한 책 중 3분의 2를 차지하는 46권을 베스트셀러로 만들기도 했다. 어떻게 신인 작가가 베스트셀러 작가가 될 수 있었으며, Inkitt의 출간 서적의 90% 이상은 베스트셀러라는 결과를 얻게 되었을까?Inkitt는 기존 출판계의
2021.03.10 15:00
-
예스24 2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주식 전문가 ‘염블리’ 염승환의 주린이를 위한 참고서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이 1위에 올랐다.어른을 위한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과 마우로 기예 와튼스쿨 교수의 미래 전망서 ‘2030축의 전환’도 2위와 3위를 유지했다. 주린이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는 대한민국 대표 가치 투자자 슈퍼개미 김정환 대표의 투자비책 ‘나의 첫 투자 수업 2 투자편’과 ‘나의 첫 투자 수업 1 마인드편’이 예약판매와 동시에 각각 4위와 5위에 등극했다.드라마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에 따라 관련 도서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제작 예정 드라마 ‘파친코’의 원작 소설 ‘파친코 1’과 ‘파친코 2’가 11위와 13위로 나타났다. 최근 종영한 t
2021.02.18 15:30
-
최근, 소유보다는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급부상하면서 ‘구독’이 다양해지고 있다. 더 이상 구독은 우유, 신문, 잡지 등에 한정되지 않는다. 일정 기간동안 구독료를 지불하고 정기적으로 제품을 제공받을 뿐만 아니라 콘텐츠나 서비스를 정해진 횟수 또는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경제모델인 구독경제가 각광받고 있다. 특히 MZ 소비자들은 ‘구매’하여 ‘소유’ 하기보다 ‘구독’을 통해 ‘경험’ 하는 것으로 소비 패턴이 빠르게 바뀌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하는 것을 추구하고 유행에 민감하여 새로운 것을 찾는 이들에게 구독 서비스는 안성맞춤이다. 4900원의 다채로움, 카카오톡 이모티콘카카오는 지난 13일 월정액 구독 서비스인 ‘이모티콘 플러스’를 출시했다. 월 4900원
2021.01.27 10:00
-
전세계적으로 전자상거래(E-commerce)의 발전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구독경제 붐이 일고 있다. 구독경제란, 일정 요금을 지불하면 정기적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지는 것으로 음원, 영화, 서적 등에 대한 ‘소유하지 않는 소비’를 일컫는다.넷플릭스, 왓챠플레이같은 OTT 서비스는 물론, 전자책인 밀리의 서재, 심지어는 카카오톡 이모티콘까지 그 범위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비대면이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 오프라인만으로는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기에 대표적으로 부상하고 있는 해결책으로서, 세계 구독경제 규모는 약 5,3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유입에도, 기업들은 기존의 소비자들을 잃지 않기 위해 차별화된 구독 경제 마케팅 방법을 고
2021.01.25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