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민망 한국지사 저우위보(周玉波 Zhou Yubo)대표가 제9회 한중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 수상자로 결정되었다. 저우대표는 중국 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의 온라인 플랫폼인 인민망의 한국 자회사 (주)피플닷컴코리아의 대표로서 1997년부터 2011년까지 중국 대외경제무역대학교 한국어학과 교수 및 학과장을 역임했다. 현재 한국 중국사회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2014년 강원도 명예도지사로 임명되었고, 2015년 서울시 명예시민 칭호를 수여받았다. 2012년 초 한국에 파견된 이후 한국과 중국간의 쌍방향 뉴스 보도 작업과 콘텐츠 생산, 플랫
2022.12.05 23:09
-
중국은행(BOC) 서울지점이 ‘2021 한중경영대상’에서 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중국 인민일보 인민망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1 한중경영대상’이 10월 22일 서울파이낸스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2013년에 제정되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한중경영대상’은 공유가치 경영 실천에 대한 혁신적인 노력으로 양국의 공동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우수 개인 및 기업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격려하기 위한 행사다. 중국은행 서울지점은 오랜 기간 현지화 맞춤 경영을 다지며 한국과 중국 양국의 경제 합작을 지속적으로 추
2021.10.22 15:33
-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공동 주최하는 '2021 제8회 한중경영대상'이 10월 22일(금) 서울파이낸스센터에서 열렸다.한중경영대상은 한중 양국의 공동 발전을 위하여 2013년 제정된 글로벌 시상제도이다. 한중 경제 협력 구현, 미래 지향적 가치 실현, 공유가치 경영 실천에 대한 혁신적인 노력으로 한중 발전에 기여한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심사는 매년 3차에 걸쳐 이루어 지는데, 소비자 조사및 전문가 추천의 1차 심사와 학계 및 전문
2021.10.22 13:00
-
(1)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카카오프렌즈!한국마케팅협회에서는 한중 양국 간 민간차원의 활발한 교류를 도모하고자 2014년부터 매년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한국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국인 소비자 관점에서 한국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추천의향을 평가하며,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에서 운영하는 '한국의 명품관' 입점을 안내합니다.이 중 생활용품 - 캐릭터상품 영역에서 카카오프렌즈가 1위를 차지했는데요. 사실 중국에서 카카오톡의 사용은 금지되어 있는
2021.06.04 12:00
-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공동 주최하는 '2021 제8회 한중경영대상' 1차 심사위원회가 13일(화) 인민망 한국지사에서 열렸다.한중경영대상은 한중 양국 간의 지속적인 경제 발전을 위하여 2013년 제정된 시상제도로, '한중 경제협력 구현, 미래지향적 가치 실현, 공유가치 경영 실천' 3가지 심사기준을 바탕으로 양국에서 혁신적인 노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심사위원회는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학계 및 산업계의 전문가로 구성되며, 심사위원장인
2021.04.14 14:45
-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공동 주최하는 '2020 제7회 한중경영대상'이 10월 16일(금),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열렸다. 시상식은 약 30분간 진행되었으며, 저우위보 대표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하여, 이해선 회장의 축사로 마무리되었다.한중경영대상은 한중 양국의 민간차원 교류 확대 및 공동 산업 발전을 위하여 2013년 제정된 글로벌 시상제도이다. 한중 경제 협력 구현, 미래 지향적 가치 실현, 공유가치 경영 실천에 대한 혁신적인 노력으로 양국의 공동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수상사(자)는 매년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후보를 모
2020.10.16 11:30
-
배우 이주빈이 ‘2020 제7회 한중경영대상’에서 아시아 라이징 스타상을 수상했다.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한중경영대상’은 한국마케팅협회와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이 공동 주관하고 있다. 아시아 라이징 스타상 부문은 한류 문화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되는 연예인에 대한 시상으로, 올해는 배우 이주빈이 수상자로 선정됐다.‘한중경영대상’ 측은 “배우 이주빈이 '미스터 션샤인', '멜로가 체질', '그 남자의 기억법' 등 중국 현지에서 크게 사랑 받은 드라마들에 출연하여 현지 시청자들에게 얼굴을 알렸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작품 활동을 통해 한중 문화 교류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가 되어 수상자로 선정했다’라고 밝혔다.이에 이주빈은 소속사를 통해 “’2020 제7회 한중경영대상’을 수상하게 되
2020.10.16 11:00
-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 www.coreana.com)이 ‘2020 제7회 한중경영대상’에서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한중경영대상’은 한국마케팅협회와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이 공동 주관하며, 한중 경제 협력 구현, 미래 지향적 가치 실현, 공유가치 경영 실천에 대한 혁신적인 노력으로 양국의 공동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한 ‘코리아나 화장품’은 3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대한민국 대표 화장품 기업으로서 세계 수준의 R&D 역량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2004년 중국 진출에 새로운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중국 현지 법인인 ‘코리아나화장품(천진)유한공사’를 설립, 이후 활발한 ODM
2020.09.28 14:00
-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공동 주최하는 '2020 제7회 한중경영대상'이 오는 9월 18일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열린다. 한중경영대상은 한중 양국의 민간차원 교류 확대 및 공동 산업 발전을 위하여 2013년 제정된 글로벌 시상제도이다. 한중 경제 협력 구현, 미래 지향적 가치 실현, 공유가치 경영 실천에 대한 혁신적인 노력으로 양국의 공동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수상사(자)는 매년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후보를 모집한 후, 심사위원회에서 각 후보의 경영 활동을 검토하여 선정한다. 올해 개인부문 공로상에
2020.08.25 15:51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공동 주최하고 인민일보 인민망, 소비자평가가 후원하는 '제 75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5일 오전 강남 노보텔 샴페인 홀에서 개최됐다.이번 조찬 강연은 김대현 토스랩 대표와 민승규 국립 한경대학교 석좌교수가 연사로 나섰다.제 1강연 연사로 나선 김대현 대표는 협업의 마케팅을 역설했다. 기계적인 보안만 무조건적으로 강구할 것이 아니라 유연한 협업 이룰 것을 강조했다. 김 대표는 자유로운 발화로 참여할 수 있는 협업 커뮤니케이션에 방점을 뒀다. 폐쇄적 보안에 매몰되기 보다, 개방적인 협업 마케팅을 이뤄갈 것을 설명하며 강연을 풀어갔다.제 2강연 연사로 나선 민승규 교수는 농업의
2019.11.15 08:48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공동 주최하고 인민일보 인민망, 소비자평가가 후원하는 '제 74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8일 오전 강남 노보텔 샴페인 홀에서 개최됐다.이번 조찬 강연은 이승철 우리카드 브랜드팀 책임과 CJ제일제당 김경연 상무가 연사로 나섰다.제 1강연 연사로 나선 이승철 우리카드 브랜드팀 책임은 신용카드사 브랜드 마케팅사례 및 인사이트를 주제로 강연의 포문을 열었다. 강연 내용은 신용카드 업계에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이용한 최신 브랜드 마케팅 동향이 주를 이루었다. 그 사례로 현대카드의 ‘슈퍼매치 마케팅’과 KB국민카드의 '카드 디자인 스토리 마케팅'을 들었다.제 2강연 연사로 나선 CJ제일제당 김경연 상무
2019.10.18 07:51
-
- '카드의 정석' 우리카드가 제시하는 신용카드의 트렌드 변화- 400억 규모의 밀키트 시장, CJ제일제당 '쿡킷'으로 합류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공동 주최하고 인민일보 인민망, 소비자평가가 후원하는 '제74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0월 18일 강남 노보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조찬 강연에는 우리카드 브랜드전략팀 이승철 팀장과 CJ제일제당 온라인사업 총괄 책임을 맡고 있는 김경연 상무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첫번째 강연은 우리카드 브랜드전략팀의 이승철 팀장이 '우리카드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청중들과 만난다.최근 신용카드 시장 브랜드 현황과 더불어 우리카드의 '카드의 정석'
2019.09.24 14:38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공동 주최하고 인민일보 인민망, 소비자평가가 후원하는 '제 73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20일 오전 강남 노보텔 샴페인 홀에서 개최됐다.이번 조찬강연은 홍익대학교 전인수 교수와 롯데멤버스 황윤희 상무가 연사로 나섰다.제 1강연 연사로 나선 전인수 교수는 동시대 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포문을 열었다. 동시대 마케팅이란 현시대와의 유연한 접합이자 시대성과 긴밀한 관련을 맺는 것임을 설명하며 강연을 풀어갔다.제 2강연 연사로 나선 롯데멤버스 황윤희 상무는 빅테이터라는 렌즈로 소비 트렌드를 조명했다. 그는 "고객에게 온전히 들어맞는 마케팅은 빅데이터 집합을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면서 이를 활용하면 고객과의
2019.09.20 09:3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공동 주최하고 인민일보 인민망, 소비자평가가 후원하는 '제72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23일 오전 강남 노보텔에서 진행됐다. 이번 조찬 강연에는 울산과학기술원(UNIST)의 김모란 교수와 GS SHOP 백정희 상무가 연사로 나섰다.제1강연 연사로 나선 UNIST 김모란 교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 교수는 마케팅 환경의 변화를 언급한 후 디지털 마케팅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2019 디지털마케팅 네 가지 키워드(모바일과 동영상, 빅데이터, AI, 옴니채널)를 발표하고, 각 키워드에 대한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을 이끌어갔다.제2강연 연사로 나선 GS
2019.08.23 15:29
-
드라마 ‘호텔 델루나’ 홈페이지 ‘호텔 델루나’ OST 한중 음원차트 상위권 진입[인민망 한국어판 8월 6일] tvN 주말드라마 ‘호텔 델루나’가 OST, 패션, 화제성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호텔 델루나’는 중국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호텔 델루나’ OST는 매주 음원차트 1위를 경신하고 있다. 현재 거미의 ‘기억해줘요 내 모든 날과 그때를’, 소녀시대 태연의 ‘그대라는 시’, 헤이즈의 ‘내 맘을 볼 수 있나요’는 한국 최대 음원차트 멜론에서 1위부터 3위를 장악하고 있으며 청하의 ‘그 끝에 그대’, 십센치의 ‘나의 어깨에 기대어요’ 등도 10위권에 진입해 있는 상태다. ‘호텔 델루나’ O
2019.08.21 15:16
-
엘앤피코스메틱이 ‘2019 한중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한중경영대상은 한중 양국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 및 개인을 대상으로,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과 한국마케팅협회가 공동 개최하는 상이다. 엘앤피코스메틱은 중국 내 면세점, 마트, 온라인 스토어 등 다양한 채널에서 중국인 소비자에게 브랜드 ‘메디힐’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셜 미디어 채널을 운영하며 중국 현지 문화와 한국 소셜 트렌드를 접목한 컨텐츠를 제공한 점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엘앤피코스메틱의 주력 브랜드인 메디힐은 소비자 니즈에 맞춘 양질의 마스크팩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1일 1팩’ 트렌드를 만들어 내는 등 국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해외 26개국에 수
2019.07.01 09:30
-
CJ제일제당이 지난 25일 개최된 '2019 제6회 한중경영대상'에서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중경영대상은 인민일보 인민망 한국지사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시상제도로, 한중 양국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제정됐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를 필두로 햄버거스테이크, 떡갈비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며, 중국 내 조리냉동 시장을 선도적으로 이끄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비비고 브랜드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를 중국에 진출시켜, 중국인 소비자들의 즐거운 식문화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한식의 세계화를 이끄는 비비고 한국의 대표 식품 기업인 CJ제일제당에서 빚은 다양한 만두는 우리
2019.07.01 09:10
-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공동 주최하는 '2019 제6회 한중경영대상'이 6월 25일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중경영대상'은 양국의 공동 산업 발전을 위하여 2013년 제정된 글로벌 시상제도로서, 한중 경제협력 구현, 미래지향적 가치 실현, 공유가치 경영 실천에 대한 혁신적인 노력으로 양국의 공동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선정된 후보군을 대상으로 한중 양국을 대표하는 심사위원회가 심의하여 최종 수상사(자)를 선정한다. 2019 한중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은 BYD의 왕촨푸 회장이 선정됐다. BYD는 글로벌
2019.06.25 17: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주최하고 인민망 등이 후원하는 '제70회 마케팅 최고경영자 조찬회'가 21일 강남 노보텔 샴페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조찬회는 모비데이즈 유범령 대표와 얌테이블 김양환 CSO가 강연자로 나섰다. 본 강연 시작에 앞서, 현 웅진코웨이 대표이사이자 한국마케팅협회의 회장을 맡고 계신 이해선 회장의 간단한 스피치로 조찬회의 막을 열었다. 상품성, 브랜드들을 통한 경쟁에서 새로운 경쟁체제와 물류서비스의 변화로 인한 전략적 경쟁으로 변화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아마존의 DRS(Dash Replenishment Service)와 인공지능 기기의 시연을 통해 환경이 변화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유통환
2019.06.24 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