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3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 조사는 소비자가 구매활동에서 느끼는 '불안'이라는 구매 허들을 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평가 지수로, 유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하여 한국 산업의 전반에 안심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KPEI는 소비재 30개, 내구재 3개, 서비스 6개로 총 39개 산업군에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26
2023.10.25 00:48
-
2023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2023년도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매년 실시하는 전국 단위의 조사로 개별 브랜드의 미래 구매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BCSI 조사는 총 100개 산업군(소비재 49, 내구재 17, 서비스 34)에 대하여 지난 8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2023.10.25 00:40
-
평가전문기관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2022.11.19 05:57
-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국내 소비생
2022.11.08 21:38
-
각 개인이 일상생활을 살아가면서 ‘건강’이 가장 중요한 화두로 뜨고 있다. 흔히 건강기능식품으로 떠올릴 수 있는 홍삼, 비타민뿐만 아니라 유산균, 단백질 등 더욱 다양한 제품들이 사람들 앞에 서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아기분유, 유아식 등 아이들을 위한 상품과 최근 들어서는 단백질, 유산균, 그릭요거트 등 남녀노소의 균형 있는 영양을 신경 쓰고 그에 적합한 제품들을 제조하고 있는 추세이다. 일동후디스에서 선보이고 있는 제품 중 ‘하이뮨’의 영상 광고에서 중독적인 멜로디와 함께 ‘마시는 프로틴 밸런스’를 강조한다. 광고 모델을 트로
2022.10.13 06:00
-
아이가 직접 섭취하는 ‘이유식’만큼 품질에 대한 안심도가 상품 구매에 중대한 영향을 끼치는 분야가 있을까? 이유식은 아이가 '직접' 섭취하는 것이기 때문에 구매 전 상품 품질에 대한 불안감이 생길 수밖에 없다. 즉 아이와 직접 관련돼있는 상품이 해당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품질 안심에 대한 이슈를 해결해야 한다. 그만큼 '이유식' 분야에서는 소비자의 구매 안심에 대한 이슈가 중요하게 작용한다는 것이다.품질 분야에서 소비자들을 안심시키는데 큰 성공을 거둔 브랜드가 있다. 바로 ‘2022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2022.05.13 16:58
-
㈜소비자평가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느끼는 안심 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브랜드 선택 시 얼마나 안심할 수 있는지를 나타낸다. 아무리 잘 만든 제품이라도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다. 이제 마케팅은 잘 만들고 잘 팔리게 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무엇이 구매 의사결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지를 잘 파악하여 대응하여야 한다. 이는 소비자 구
2022.04.14 16:28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 공동주관하는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브랜드 관점의 고객만족도 조사로서 미래 시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BCSI 조사는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1,017명을 대면조사하여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추천의향' 등을 평가하여 산출한다. ◈ 코로나19 장기화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2021.08.30 17:00
-
퍼시스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대표 이상배)가 27일(화) 단 하루 동안 네이버에서 아기의자 ‘몰티’를 최대 29% 할인 판매한다.아이의 성장과 앉는 행태에 따라 변형이 가능한 신개념 아기의자 몰티 단독 상품으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확산세로 어린 자녀와 함께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부담스러운 부모를 위해 기획됐다.이벤트 당일 오전 11시에 예정된 라이브 방송은 대리점과 동반 상생의 하나로 시디즈 방배점과 함께 진행된다.시디즈 방배점은 올해 초 BI 리뉴얼을 진행한 시디즈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적용한 신규 매장으로
2021.07.26 09:37
-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전자(이하 신일)는 소가구를 위한 ‘미니 밥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요즘처럼 ‘집밥’에 관심이 컸던 때가 있었을까? 장기간 집콕으로 배달음식 또는 간편식에 싫증 난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직접 끼니를 만들어 먹고자 하는 요린이들이 많아졌다.이에 신일은 소가구를 위한 ‘미니 밥솥’을 출시해 쿠팡에서 단독 판매한다. 이번 신제품은 큐브 모양 디자인이 돋보이는 2~3인용으로 1인·2인 가구도 그때그때 소량으로 따끈한 밥을 지어 먹기에 좋다.조리 모드는 백미·영양밥·이유식·수프·찜·보온 등 총 6가지로 설정이
2021.04.05 10:18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1 제8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의 구매결정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한 모델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1일부터 2월 19일까지 전국 소비자 1,04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전년 대비 3개 늘어난 총 93개 산업군(소비재 48개, 내구재 29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를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2021.03.19 14:00
-
영유아식품 전문 브랜드 베베쿡이 16일 자사 모델이자 육아 멘토라 불리는 배우 소유진과 진행한 ‘집콕육아 극복 프로젝트’ 라이브 방송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7일 밝혔다.장기화된 집콕육아로 몸과 마음이 지친 엄마들에게 작은 위안을 선사하겠다는 취지로 베베쿡과 소유진이 마음을 모은 이번 라이브 방송은 6일 동안 소유진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받은 육아 고민 사연 중 몇 가지를 골라 참여자들과 나누고 소유진만의 육아 꿀팁을 공개하는 등 특별한 시간으로 채워졌다. 6일간 접수된 사연은 약 200개로 집에서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 추
2021.03.17 10:40
-
영유아식품 전문 브랜드 베베쿡이 따뜻한 봄을 맞아 아이들의 몸과 마음을 달래 줄 봄맞이 영양만점 이유식 신메뉴 16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아기 성장에 필요한 영양 가득한 찹쌀, 한우, 완두콩 등의 재료를 활용했으며 아기 성장단계에 맞춰 초기 1, 2단계(생후 4개월~6개월) 6종과 중기 1, 2단계(생후 7~8개월) 10종으로 나눠 만나볼 수 있다.먼저 이유식을 처음 시작하는 초기 1단계에는 따뜻한 성질을 지녀 소화가 용이한 ‘찹쌀 미음’을 쌀미음 이후에 제공하고 초기 2단계에는 철분 흡수율이 좋아 아이의 성장발
2021.03.09 10:15
-
‘700만이 뽑은 요리’ 시리즈로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은 만개의레시피가 세 아이의 엄마이자 의사인 민아림 원장과 손잡고 ‘아기가 진짜 잘 먹는 이유식’을 출간한다고 24일 밝혔다.아기가 진짜 잘 먹는 이유식은 다둥이 엄마인 민아림 원장이 민감한 아이들의 알레르기를 최소화할 수 있는 재료 선정과 레시피를 통해 초보 엄마·아빠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책이다.시판 이유식에 대한 이야기, 이유식 아이템 구매 노하우 등 민아림 원장이 실제 진료실에서 질문받았던 내용을 모아 독자들에게 알려준다.◇초보 맘도 쉽고 빠르게아기가 먹는 이유식은 어른이 먹는 음식과 달라 식재료 고르는 것부터 조리까지 챙겨야 할 게 한둘이 아니죠. 민아림 원장님과 함께 6단계 이유식 프로그램에 맞춰 레시피를
2021.02.24 13:20
-
새로운 정보와 제품들이 빠르게 쏟아지는 현대 사회에서, 사람들은 최대한 많은 것을 '경험'해보고 싶어 한다. 그러나 높은 실업률과 불경기를 겪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는 원하는 것을 전부 소유할 만큼 자산이 충분하지 않다. 따라서 상품을 구매하여 소유하는 것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이 일정 기간 비용을 내고 제품을 구독하는 ‘구독경제’가 주목을 받고 있다.과거에는 구독경제가 우유나 신문 배달 정도로 한정되어 있었다면, 현재는 꽃·가구·과일·육아용품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었다. 특히 소비자들이 자신의 취향에 특화된 제품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 구독경제의 큰 가치이다. 구독경제의 몇 가지 성공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다.‘꽃 정기구독 서비스’, 화훼 시장의 트렌드로 자리매김
2021.01.26 10:00
-
쁘띠엘린(대표 표순규)이 독일 영유아식 전문 브랜드 홀레(HOLLE)를 론칭한다.홀레는 87년 이상의 독일 전통 영유아식 전문 브랜드로 유기농·자연순환 농법으로 재배된 유기농 과일과 채소만을 사용할 뿐 아니라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구해 유럽에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다.홀레는 아기의 영양과 엄마의 편리함을 모두 잡은 영유아식 퓨레 5종을 선보인다. 홀레 퓨레는 더블 유기농 인증으로 원재료 선별부터 생산까지 안심하고 아기에게 먹일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인공색소나 설탕 방부제 등의 첨가물 없이 유기농 과일과 채소 100%로만 만들어진
2020.12.02 08:57
-
건나블리 가족이 찐건나블리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10월 25일 방송된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 353회 '사랑은 돌아오는 거야' 편에는 셋째 진우와 함께 돌아온 찐건나블리 가족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9개월 만에 찾아온 나은이와 건후는 변함없는 사랑스러움으로 시청자들을 맞았다. 일어나자마자 VJ들의 텐트를 방문해 "보고 싶었어요"라고 인사를 건네는 아이들의 모습은 카메라 삼촌은 물론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살살 녹였다. 오랜만에 안방에서 감상하는 '건나 노래자랑'은 시청자의 마음을 흥으로 가득 채웠다.모두가 궁금해했던 막내 진우의 모습도 공개되었다. 지난 1월 13일 세상에 찾아온 건나블리네 세 번째 선물 진우는 잠에서 깨도 울지 않고 기다리는 순둥함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나은이와 건후를
2020.11.09 10:00
-
영유아식품 전문 브랜드 엘빈즈가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하며 광고 캠페인 영상 3편을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엘빈즈는 부모의 마음을 담아 건강하고 맛있는 영유아식품을 선보이고 있는 국내 시판 이유식 선도 브랜드로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한층 더 친밀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영상은 엘빈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만큼 워킹맘과 워킹대디 그리고 미래 잠재 고객들까지 누구나 쉽게 브랜드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광고 캠페인 영상은 ‘엘빈즈 브랜드송 편’과 ‘아기의 인생 이유식 편’과 ‘엘빈즈 책임져 편’ 총 3가지 콘셉트로 촬영됐다.먼저, 이유식 업계 최초로 브랜드송을 제작해 선보인 ‘엘빈즈 브랜드송 편’은 보행기를 탄 아기가 엘빈즈 이유식 냄새를 따라 집안 곳곳을 누비는
2020.11.03 11:30
-
집콕 트렌드에 맞춰 홈쿡 레시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아침 식사 대용이나 식단 조절을 위한 건강 주스는 영양가는 높고 쉽게 만들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이에 대한민국 대표 종합가전 기업 신일전자(이하 신일)는 강력한 모터 힘과 내구성 강한 티타늄 칼날을 장착한 ‘초고속 유리 믹서기’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60여년의 오랜 기술력을 가진 신일의 모터 기술을 적용해 강력한 분쇄력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스테인리스 재질로 부식에 강한 6엽 티타늄 입체 칼날을 탑재해 내구성과 절삭력이 높아 단단한 얼음은 물론 딱딱한 견과류나 질긴 식재료를 곱게 갈아낸다.작동 방식은 다이얼식으로 회전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속도는 순간 작동 기능과 5단계로 세분화해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믹서컵
2020.11.02 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