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는 3월 15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제12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이 열린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본 시상제도는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2012년 제정되었다. 한 해 동안 고객 가치 중심의 마케팅활동으로 시장 성과를 거둔 개인 및 기업에 대하여 시상한다.전사부문 대상은 '의식주컴퍼니'(대표 조성우)와 '팀스파르타'(대표 이범규)가 차지하였다. '의식주컴퍼니'는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인 런드리고를 중심으로, B2B 세탁사업인 런드리고
2024.02.29 10:20
-
지난 9~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24에 많은 국내외 대기업들이 메타버스를 주제로 한 제품을 선보였다. 메타버스란 가상,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 우주라는 뜻의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을 뛰어넘는 가상 현실을 의미한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ZOOM’과 같은 비대면 회의가 활발해지며, 물리적 공간을 뛰어넘는 메타버스는 미래 산업으로 주목받았다. 코로나19 종식 이후 물리적 이동이 가능해지며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줄어든 줄 알았으나 CES2024에 출시된 다양한 메타버
2024.01.14 20:18
-
2023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브랜드혁신상 부문에 천서리막국수가 선정됐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가 주최하고소비자평가가 주관하며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마케팅 시상 제도로서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2012년 제정되었다. 본 시상 제도는 한 해 동안 고객 가치 중심의 마케팅 및 브랜드 경영 활동으로 시장 성과를 거둔 개인 및 기업에 대하여 엄격한 심사에 의해 시상한다. 천서리막국수 윤희정 대표이사는 농업과 건강식품 산업의 전문가로 알려진 인
2023.11.19 22:05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공동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이 10월20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렸다. 본 시상제도는 한 해동안 탁월한 브랜드경영 활동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과 기업인에게 수여하는 시상제도로 단체부문, 개인부문, 소비자조사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한다.대상은 '다리와 사람들'(대표 정두철)이 차지하였는데 '명인명촌'브랜드로 전국 최고의 장인들 작품을 발굴하여 그간 소외되고 저 평가되었던 지역 전통 식문화의 가치를 유지, 확장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브랜드혁신부문은 청소관련
2023.10.22 23:16
-
'힘난다버거'가 2023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브랜드혁신상'을 수상한다. ㈜힘난다의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 힘난다버거는 푸드테크를 기반으로 유산균발효기술을 버거의 주요 식재료인 패티와 번에 접목하여 맛있고 건강한 버거를 선보이고 있다.많은 버거 브랜드들이 값이 저렴한 수입산 냉동 소고기를 이용해 패티를 만들어 버거를 만들고 있는데, 이 때 고기의 잡내를 잡기 위해서 소스의 맛이 강한 자극적인 소스를 쓰는 반면에 힘난다버거의 경우, 유산균 발효 기술을 적용하여 고기에서 냄새를 만들어내는 잡균을 제거하면서 패티의 맛과 풍미를 살렸고, 또
2023.10.11 03:11
-
㈜비하인드는 특허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한 중소벤처 기업으로서, 대한민국 청소 산업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소비자평가(대표 김길환)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브랜드대상 혁신상' 수상기업으로 선정되었다.비하인드는 청소 관련(에어컨, 해충방역) 특허 보유, ISO(국제표준화기구) 9001 인증 획득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 청소 산업 분야까지 진출하기 위한 꾸준한 연구와 지속적인 투자도 진행중이다. 청소 영역은 크게 건물 청소, 상가 청소, 교육기관 청소, 의료시설 청소, 사무실 청소, 홈케어, 에어컨 청소,
2023.10.10 07:08
-
포스트 추석 마케팅모처럼 길었던 연휴가 끝이 났다. 추석이 끝난 이 시점, 유통업계는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바로 포스트 추석 마케팅을 위해서이다. 포스트 추석 마케팅이란, 추석 연휴가 끝난 뒤 다음 세일 전까지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벌이는 마케팅 방식을 뜻한다. 소비자들은 해당 마케팅 방식을 통해 명절 용돈 및 상여금으로 쇼핑을 하는 것이다. 이는 곧 보복 소비 현상으로도 불린다. 소비자 중 일부는 명절 동안 받았던 스트레스를 쇼핑으로 풀기 때문이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이달 31일까지 ‘슈퍼H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이
2023.10.10 06:47
-
절기상으로 입추가 지나, 여름이 막바지에 접어든 8월, 패션업계에서는 fw시즌의 신상 옷들을 하나둘 내보이고 있고, 옷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이제 가을을 대비하여 옷장을 채울 준비를 하고 있다. 그리고 최근 패션계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키워드가 있다. 바로 ‘올드머니’이다. Old Money란 스스로 부를 창출하지 않고 여러 세대에 걸쳐 유산이나 상속으로 재산을 물려받은 사람들을 의미한다. 우리나라에서 소위 ‘금수저’라 부르는 사람들이 이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 올드머니에 속하는 사람들은 부를 과시한다기보다 스스로를 절제하고,
2023.08.21 06:39
-
현대 광고는 단순한 메시지전달을 넘어 다양한 방법으로 발전해왔다. 때로는 감동적인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향수를 자극하기도 하고 감각적이고 화려한 영상미가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기도 한다. 노골적인 광고 표현은 광고의 효과도 높지 않고 오히려 거부감을 줄 수 있기에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메시지를 전달하려는 기업들의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에서 성 상품화, 인종차별, 젠더 이슈 등 광고의 윤리에 관련된 문제들도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다. 지난 24일 발렌시아가는 신상품인 곰인형 가방을 안거나 들고 서 있는 어린 아이 모델
2022.11.28 01:40
-
이제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기업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다. 그 힘에는 콘텐츠가 있다. 기업은 눈길이 가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가장 잘 돋보일 수 있는 인터넷 매체를 활용하여 디지털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유튜브 영상 콘텐츠GS25 이리오너라 [갓생기획] GS25는 브랜드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를 통해 갓생기획 시리즈를 업로드하고 있다. 출연진들이 직접 마케팅기획부터 홍보까지 책임지면서 제품의 출시과정을 엿볼 수 있다. 그 결과물은 편의점에서 등장하며 실제 소비로의 연결까지 이루어질 수 있다. 신상기획팀이라는 이름을 가
2022.05.26 09:56
-
5월은 가정의 달이다. 어린이날(5일), 어버이날(8일), 가정의 날과 스승의 날(15일), 부부의 날(21일) 등 가족의 사랑과 주변 공동체의 화합을 기리는 기념일로 가득하다. 본래 가족을 의미하는 영어의 family는 하인이나 노예를 의미하는 라틴어 famulus에서 유래했으나, ‘아버지, 어머니,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Father And Mother. I Love You)’의 첫 글자를 따왔다고 말하기도 한다. 이처럼 5월은 늘 그 자리에 있어 소중함을 잊지만 그렇기에 더욱 고마운 존재를 다시 생각해보고 감사함을 전하는 시
2022.05.26 09:55
-
세계적인 프리미엄 비즈니스 대상 프로그램들을 운영하는 스티비 어워즈(Stevie® Awards)에서 제9회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그랑프리 수상자인 다섯 조직을 발표했다.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22개 나라에 있는 조직(기관이나 기업)이나 개인의 혁신적인 성과를 시상하는 유일한 상이다. 이 지역 모든 조직이나 개인은 출품작을 제출할 수 있다.다양한 카테고리의 금, 은, 동 스티비상 수상자는 4월 21일에 발표됐다. 이 상들은 올해 초 전 세계 100명 이상의 중역들의 심사 평균 점수에 의해 결정됐다. 수상자들은
2022.05.16 21:32
-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가 글로벌 시장에서 올해 4월 초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 대를 돌파하며,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고 19일 밝혔다.이는 2020년 12월 첫선을 보인 후 약 16개월 만의 성과로 1분에 약 1.5대 판매된 셈이다. 그간 판매된 스마트 모니터의 디스플레이 면적을 모두 합하면, 약 2.8㎢(32형 기준)로 여의도 전체 면적과 맞먹는다.특히 올해 1분기에는 최근 출시한 ‘스마트 모니터 M8’의 인기에 힘입어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증가했다. 이 제품은 미국·독일·프랑스 등 주요 국가에서 사전 판매 물
2022.04.19 16:35
-
팬슈머 마케팅이란?어느 산업군이든 하루하루 새로운 신생 브랜드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 그러나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는 따로 있다. 브랜드는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소비하는 고객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브랜드의 롱런을 위해서는 어떤 것을 내놓든 기꺼이 사주는 팬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 브랜드의 팬을 기반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팬슈머(fan과 consumer의 합성어) 마케팅이 대세이다. 팬슈머들은 브랜드에 대한 깊은 애정과 관심을 시작으로 해당 브랜드의 충성고객이 되어 브랜드의 각종 신상품, 이벤트 등에 열
2022.04.08 13:56
-
지난 해에 이어 올해 연초에도 스토킹 범죄가 반복되고 있다. ‘스토킹 행위’는 상대방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고의적으로 상대방 또는 그의 가족에게 접근하여 따라다니는 행위, 주거 등 또는 그 부근에서 기다리거나 지켜보는 행위 등을 포함하여 상대방에게 공포심을 일으키는 행위를 말한다. ‘스토킹 범죄’는 이러한 스토킹 행위를 지속적으로 반복하는 범죄이다.◆ 스토킹 범죄를 추적하다# 노원구 세 모녀 살인 사건피의자 김씨는 온라인 게임을 통해 알게 된 피해자에게 교제를 요구하며 수개월간 스토킹 했다. 피해자가 교제를 거부하자 집을 알아낸 뒤
2022.04.06 13:54
-
최근 2030세대에서 오픈런, 1조 클럽과 같은 단어들을 자주 들을 수 있다. 오픈런은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 매장이 열리면 물건을 선점하기 위해 달려가는 것’을 말한다. 이 같은 오픈런 때문에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며 구매자들끼리의 다툼도 발생한다. 또한 1조 클럽은 ‘국내 백화점 중 매출액이 1조를 넘기는 곳’을 말하는데 국내에는 11개의 점포가 있다. 이러한 단어들은 모두 명품과 관련되어 있는데 신상품이 나오면 구매를 위해 오픈런을 하며 1조클럽에 포함된 백화점 11개 중 7개의 지점은 모두 ‘에루샤(에르메스, 루이비통,
2022.03.30 17:26
-
최근 ‘포켓몬빵’이 재출시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SPC삼립은 일주일 만에 판매량 150만개를 넘겼다고 밝혔다. 어린 시절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추억이 돌아오며 세대를 막론한 향수를 자극하는 데 성공한 것으로 풀이된다. 일부 편의점에서는 소비자들이 배송하는 차량을 기다리며 발품을 파는 등 이른바 품절 대란이 일어났다. 온라인에서는 웃돈을 얹어서도 구하겠다는 사람이 적지 않아, 중고거래 플랫폼에는 연일 관련 게시글이 올라오고 있다. 포켓몬빵은 90년대 학생들을 설레게 만들었던 인기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를 활용한 상품이다.
2022.03.29 14:46
-
롯데제과 월간생빵롯데제과에서 지난 2월 10일부터 ‘월간생빵’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 롯데제과 측은 공장에서 생산한 빵을 바로 소비자에게 배송하기 때문에 신선하다는점을 강조했다. 월간 구독료는 11,900이고 이번 2월에 배송된 빵은 총 8개였다.‘월간생빵’서비스의 장점 중 하나는 롯데제과의 신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다. 신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기 위해서는 발품을 팔거나 재고가 없어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구독 서비스로 집에서 편히 신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다.하지만 빵은 유통기한이 다소 짧은 편이
2022.03.08 07:00
-
인플루언서는 sns와 유튜브 등 인터넷 플랫폼에서 다수의 팔로워나 구독자들을 보유한 사람을 일컫는다. 인플루언서들은 자신의 팔로워들과의 소통을 통해 그들의 소비나 관심사에 영향을 미친다. 인터넷의 영향력이 확장되면서 그들은 TV광고보다 큰 파급력을 대중들에게 선사하기도 한다.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인플루언서들을 ‘구독’하는 시스템이기에 자주 접할수록 그들과의 동질감이 생겨 TV광고와 같이 큰 광고들보다 더 큰 ‘믿음’을 가지고 그들의 의견에 따라 소비자들은 구매를 하게 된다. 이러한 이점들을 공략한 마케팅이 바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2022.02.24 0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