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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3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 조사는 소비자가 구매활동에서 느끼는 '불안'이라는 구매 허들을 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평가 지수로, 유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하여 한국 산업의 전반에 안심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KPEI는 소비재 30개, 내구재 3개, 서비스 6개로 총 39개 산업군에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26
2023.10.25 0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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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2023년도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매년 실시하는 전국 단위의 조사로 개별 브랜드의 미래 구매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BCSI 조사는 총 100개 산업군(소비재 49, 내구재 17, 서비스 34)에 대하여 지난 8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2023.10.25 0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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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전문기관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2022.11.19 0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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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국내 소비생
2022.11.08 2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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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느끼는 안심 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브랜드 선택 시 얼마나 안심할 수 있는지를 나타낸다. 아무리 잘 만든 제품이라도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다. 이제 마케팅은 잘 만들고 잘 팔리게 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무엇이 구매 의사결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지를 잘 파악하여 대응하여야 한다. 이는 소비자 구
2022.04.14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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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10월 15일(금)에 열렸다.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목적으로 제정된 시상제도로,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알리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올해 시상은 전사, 리더십, 상품, 개인 그리고 소비자조사 부문에 대해 시상했다.혁신적인 경영을 바탕으로 시장 성과를 창출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전사부문에는 '오비맥주'가 대상 수상사로 이름을 올렸다.오비맥
2021.10.15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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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 공동주관하는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브랜드 관점의 고객만족도 조사로서 미래 시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BCSI 조사는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1,017명을 대면조사하여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추천의향' 등을 평가하여 산출한다. ◈ 코로나19 장기화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2021.08.30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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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프랜차이즈 자담치킨이 8월부터 강원도 춘천의 노인 일자리 지원 단체인 춘천시니어클럽에 폐식용유를 기부한다고 26일 밝혔다.자담치킨 춘천 지역 가맹점들은 치킨을 조리하고 난 폐식용유를 춘천시니어클럽에 기부하기로 하고 올 10일·17일 전달식을 진행했다. 춘천시니어클럽은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을 전담하는 지역 복지재단으로 △사회 서비스 △생활용품 제조 판매 △공익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인 일자리를 만들어 제공한다. 자담치킨은 이 가운데 폐식용유를 활용해 친환경 비누로 만드는 ‘EM비누’ 사업을 지원하게 됐다.치킨을 조리하고
2021.08.2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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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은 19일 친환경 프리미엄 통합 브랜드 LETZero(렛제로)를 선보이고, 재활용·바이오·썩는 플라스틱 등 친환경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밝혔다.LETZero는 ‘Let(하게하다, 두다)+ Zero(0)’의 조합어로 ‘환경에 해로움을 제로로, 탄소배출 순증가를 제로로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고있다.LG화학은 이번 ‘LETZero’ 브랜드를 통해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제품의 구매를 지향하는 그린슈머(Greensumer) 확산 등으로 대폭 확대되고 있는 친환경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2021.07.19 0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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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O란GMO란 전혀 다른 종의 특정 유전자를 추출해 기존에 있었던 종의 유전자에 끼워 넣어 자연에 존재하지 않던 새로운 성질을 갖게 한 것이다.GMO가 개발된 배경은 인간의 수명 연장과 질병을 치료하기 우히나 노력의 대가로 세계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인구증가로 인한 높은 생산성을 약속할 수 있는 대체 기술의 개발이 필연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소비자의 식품 기호에 대한 욕구도 증가하여, 식량자원의 품종개량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도 증가했다. 이에 새로운 품종을 효율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유전공학적 방법으로 유용 유전자를
2021.05.05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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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1 제8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의 구매결정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한 모델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1일부터 2월 19일까지 전국 소비자 1,04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전년 대비 3개 늘어난 총 93개 산업군(소비재 48개, 내구재 29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를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2021.03.19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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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통합 정보 분석 기업 닐슨코리아가 설 명절을 앞두고 2020년도 명절 시즌 내 대형 마트 및 대형 체인 슈퍼마켓에서의 선물 세트 판매 동향을 발표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가운데서도 선물 세트 시장이 변화를 거듭했다고 밝혔다.◇코로나19 위기에 먹거리 선물 증가, 지난 추석 식품 선물 세트 전체 판매액의 약 87% 차지2020년 추석 시즌 대형 마트 및 대형 체인 슈퍼마켓에서 판매된 식품 선물 세트는 전체 판매액의 86.5%, 전체 판매량의 83.2%를 차지하며 코로나19 위기에도 국내 소비자는 먹거리를 더 많이 선물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20년 설 시즌 대비 대형 마트 내 판매의 9% 성장에 힘입어 전체 식품 선물 세트 판매액은 7% 성장세를 기록했다.
2021.01.2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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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신선한 해표, 해표 식용유"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익숙한 이 문구는 국내 대표 장수 브랜드인 해표 식용유의 광고 카피라이트이다. 1980년부터 전국의 여중고등학교의 가사 실습시간에 해표식용유를 제공하는 등 미래의 고객관리를 충실히 하여 수많은 여중고생들로부터 감사편지를 통해 긍정적 피드백을 얻기도 했다. 또한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브랜드에 걸맞는 제품생산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ISO 9002 인증을 획득하여 품질 경영체제를 확립했다. 해표식용유는 디자인부터 남다르다. 해표만의 적색으로 표현된 BI는 시각적으로 차별화 됨은 물론 시인성이 뛰어나 멀리서도 쉽게 다른 제품과 구분이 가능하다. 따라서 빨간색하면 해표를 떠올릴 만큼 소비자들에게 깊이 각인되어 있다. 패키
2020.11.13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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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일, 한국맥도날드가 지역사회와 환경을 위한 새로운 실천 계획을 발표했다. 이 발표에서는 새로운 슬로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작지만 큰 변화’와 함께 친환경 정책을 비롯한 다양한 정책들을 내보였다.이번 발표에서 맥도날드는 ▲우리의 지구 ▲식재료 품질 및 공급 ▲지역사회 연계 ▲일자리 창출 및 직원개발을 주요 추진 분야로 선정했다.그 중 ‘우리의 지구’는 맥도날드의 환경 친화적 인식이 돋보이는 정책으로, 플라스틱 사용 저감, 친환경 포장재 사용, 친환경 바이크 100% 교체 등의 계획이 담겨있다. 이 계획에 따라 맥도날드는 오는 2025년까지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모든 포장재를 재생 가능하거나 재활용된 원자재를 사용한 포장재로 전환하고, 포장재에 사용되는 잉크도 천연 잉크로 전면 교체하기
2020.10.1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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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20 제7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로, 2014년부터 조사를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금번 조사는 지난 2월 3일부터 2월 21일까지 전국 소비자 1,018명을 대상으로 대면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총 90개 산업군(소비재 47개, 내구재 27개, 서비스 16개)에서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평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점수를 산출했다. 2020 KPEI 조사 결과, 총 8개
2020.02.26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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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치(Niche)란 '틈새'를 의미하며, 대중적이지 않은 틈새시장을 의미하기도 한다. 니치 마케팅이란, 특정 성격을 가진 소규모의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시장에 진입하는 마케팅이다. 니치 마케팅은 포화된 시장 내에서도, 세분적인 고객 확보와 다양성을 목표한다. 식용유 시장은 대표적인 니치 마케팅의 예다. 식용유는 과거에 콩으로 만든 하나의 종류만 있었다. 그러나 최근 더욱 건강한 요리를 원하고, 다양한 요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짐에 따라 여러 종류의 식용유가 출시됐다. 올리브유, 포도씨유, 카놀라유 등 식용유의 종류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이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은 넓어졌다. 저가 항공사 역시 성공적인 니치 마케팅 사례다. 과거 미국의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는 고가의 항공사들 사이에서
2019.10.13 2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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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턴트 라면은 한국인의 삶에서 뺄 수 없는 존재이다. 2015년, 세계라면협회가 각국 국민 1인이 1년 동안 소비하는 라면의 양을 조사한 바가 있다. 우리나라 국민은 평균적으로 국민 1인당 72.8개를 소비, 전세계 1위를 차지했다. 각 기업은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매출을 늘리는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2조 원 라면 시장을 차지하기 위한 식품 산업의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때이다. 새로운 라면 상품들이 등장하는 데도 불구하고,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농심 신라면’이다. 신라면은 회사 내 시식 후 ‘너무 맵다’는 의견이 많아 출시를 하지 못할 뻔했다. 다행히 당시 신춘호 사장이 '매운 것이 차별화 요소가 될 것'이라며 새로
2019.08.2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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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가 느끼는 '불안'의 정도를 측정하고 관리하기 위하여 개발된 평가 지수로, 올해로 6회째 조사를 맞이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8일까지 전국 남녀 소비자 1,055명을 대상으로 한 대면설문조사로 진행됐다. 총 120개 산업부문(소비재 54개, 내구재 32개, 서비스 34개)에서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조사하여 1,000점 만점으로 총점을 산출했다. 20
2019.02.2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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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네일픽스가 바이오 항균 냄비인 ‘바미트 냄비’로 주방용품 시장에 출사표를 냈다. 2015년 우리나라에 있었던 큰 사건 중 하나는 바로 메르스의 유입일 것이다. 메르스의 유입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공포에 떨었고 실제로 38명이 사망에 이르기도 했다. 스네일픽스 고광복 대표는 “그 때만큼 우리나라가 항균에 관심을 가졌던 적도 없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당시 스네일픽스 고광복 대표는 ‘세균 굿바이’라는 항균 탈취제를 개발해 큰 이슈가 됬었?? 이산화염소를 이용한 항균제인 세균굿바이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호흥을 얻었고 실제로 메르스 사태 이후 ‘세균 굿바이’는 항균력을 인정받아 카톨릭 병원 등 여러 기관에서 사용되어진 이력이 있다. 올해 스네일픽스는 다시 한 번 신개념 항균 제품의
2018.11.16 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