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근 SNS를 통해 소개되거나 유명인들이 방문했던 곳은 ‘웨이팅’이 불가피한 경우가 많다. 현대인의 필수 소양 중 하나가 ‘웨이팅’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짧게는 10분부터 길게는 몇 시간까지, 맛집이나 유명한 카페 뿐만 아니라 팝업스토어, 백화점 내 상점까지 웨이팅을 감수하곤 한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줄이 긴 식당과 카페에 방문하려 하는 것일까? 바로 동조현상 때문이다.밸리웨건(Valleywag) 효과는 집단의 행동을 따르게 되는 동조현상을 설명한다.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가 특정 지역에서 빠르게 유행하고, 이에 따라 그 서비스
2024.02.25 22:53
-
최근 MZ세대를 사로잡는 인기 간식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고려 시대부터 즐겨먹었던 개성 지방의 향토음식인 개성주악이 MZ세대 사이에서 떠오르며 ‘할메니얼(할머니+밀레니얼을 합친 신조어)’ 트렌드가 지속되기도 한다.젊은 세대 사이에서 궁금증을 직접 해소하고 싶은 심리가 크게 작용하면서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이들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 도넛이나 베이글, 약과까지 MZ세대에게 인기인 간식들은 새로운 토핑을 넣고 변주된 형태가 많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식품업계에서도 MZ세대에게 공감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선보
2023.11.27 11:30
-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요소 중 시각적인 요소가 큰 부분을 차지한다. 식당의 경우, 원래 갈 생각이 없던 곳도 줄이 길거나, 가게 내부가 북적이는 모습을 보았을 때 한 번 더 눈길이 가고 호기심을 갖은 채 식당을 방문하게 된다. MZ세대들은 이러한 경험을 한번쯤은 해봤을 것이다. 사실 웨이팅을 하는 것은 꽤나 반갑지 않은 일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한 만큼의 가치가 있는 경우도 있지만 생각했던 것 보다 만족스럽지 않았을 경우에는 더 큰 실망을 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웨이팅으로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거둔 기업들이 있다.서울시 종로구에
2022.10.18 06:00
-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델리 라인업과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최근 삼시세끼 정형화된 식사 대신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가볍게 식사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델리 라인업 ‘심플밀’은 한 끼 식사나 아점(아침 겸 점심)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됐다. 2000원대부터 시작하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베리 머치 2종은 간단히 즐기기 좋은 사이즈의 델리 메뉴로, 감자, 계란 샐러드로 속을 꽉 채웠다. 선 판매를 진행한 일부 매장에서 샌드위
2022.04.20 16:58
-
한국인들에게 떡볶이는 국민 간식이자 소울푸드로 꼽힌다. 최근에는 우유, 크림, 토마토를 섞은 로제 소스를 활용한 ’로제 떡볶이‘가 초절정의 인기를 끌고 있다. 사실 로제 떡볶이는 각 가정에서 남은 떡볶이에 크림소스를 넣어서 요리해서 먹었다는 점에서 이전부터 존재한 메뉴이다. 하지만 로제 트렌드로 인해서 각종 떡볶이 프랜차이즈에서 로제 떡볶이를 정식 메뉴로 출시하며, 이젠 더욱더 많은 대중에게 익숙한 메뉴가 됐다. [로제 떡볶이 왜 유행할까?]소비자, 사회의 측면에서 로제 떡볶이의 유행 원인을 3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첫 번째로, 주
2021.04.05 14:00
-
플레인베이글(대표 유진재)이 2월 25일 인기 네이버웹툰 ‘바른연애 길잡이’의 지식 재산권(IP) 활용한 채팅 게임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해당 게임은 플레인베이글의 채팅형 시뮬레이션 게임 ‘피카: 바른연애 길잡이’를 통해 구동된다.플레인베이글이 개발한 피카는 이용자가 직접 연애 프로그램 참가자가 돼서 한 달 동안 데이트를 진행하는 게임 ‘피카: 이달의 연애’로, 애플 앱스토어 게임 카테고리 2위(롤플레잉 및 시뮬레이션 카테고리 1위)에 오르는 등 1030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실제 메신저 앱에서 인공지능(AI)과
2021.03.08 09:00
-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델리를 강화한 ‘여의도파크원점’을 신규 오픈한다.투썸 여의도파크원점은 서울의 대표 오피스 상권인 여의도에 있다. 이 지역은 최근 서울 최대 백화점 ‘더현대 서울’과 5성급 호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등이 들어서며 서울 서부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투썸 여의도파크원점은 이러한 지역적 특성과, 위드·포스트 코로나 시대 커피 한 잔과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카페 라이트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델리 특화 매장으로 선보인다.매장에서 매일 직접 만드는 바게트 샌드위치와 홈메이드 베이글 샌드위치를 강화한다. 프랑스식 클래식 바게트 샌드위치의 대표 메뉴인 ‘잠봉 뵈르 바게트’와 병아리콩의 건강함을 담은 ‘베지 후
2021.02.26 11:30
-
“향기는 인간의 감정을 조절하고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 후각은 좋고 싫은 것과 같은 가장 기본적인 감정과 연결되어 있다.” 미국 브라운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레이첼 헤르츠(Rachel Herz)길 가다 맡는 빵 냄새와 커피 냄새에 이끌려 홀린 듯이 매장 안으로 들어간다던가, 옆 사람의 향수 냄새가 좋아 그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때가 한 번쯤 있을 것이다. 이처럼 후각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가장 쉽고 강력하게 자극한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이러한 구매 특성을 이용해 최근 향기를 통해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포지셔닝하고자 하는 기업이 늘어나며 향기 마케팅 전문 기업인 ‘센트온’이 주목받고 있다.‘향기 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향기를 이용한 마케팅으로써 소비자들이 특정 냄새를 맡았을
2019.12.15 18:59
-
※레시피제공: 문성실 심플레시피
2019.10.16 09:15
-
우리의 몸무게, 즉 ‘무게’ 를 재는 체중계도 디지털 체중계로 변신한 것은 이미 오래전의 일이다. 그렇다면, ‘길이’를 재는 자는 디지털화될 수 없을까? 그 의문을 해결한 스타트업이 바로 ‘베이글랩스’이다. 지름 8㎝, 두께 3㎝ 줄자. 언뜻 보면 평범한 줄자지만 이래봬도 재기 어려운 것들의 길이까지 모두 잴 수 있는 스마트 기기다. 일반 줄자처럼 줄을 쭉 빼면 디지털 화면에 길이가 표시된다. 곡면 등 어떤 형태 물건도 측정할 수 있다. 통상적인 상황에서는 두 팔 길이가 넘어가면 줄자를 꺾어가면서 몇 번씩 재야 했던 불편함이 있었지만 베이글랩스는 그러한 불편함을 해소시켜준다. 휠 모드로 바퀴를 굴리는 만큼 길이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베이글랩스의 상품인 베이글에는 초음파 기능
2017.05.18 08:11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 이데일리TV, 인민일보 인민망 등이 후원하는 제42회 굿모닝컨퍼런스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이번 조찬회는 국내 1호 SNS작가인 이창민 작가와 세계 최초로 줄자와 디지털을 접목시켜 어떠한 형태의 사물이라도 길이의 측정이 가능한 '베이글(디지털줄자)'을 탄생시킨 베이글랩스가 사례발표에 나섰다. 이창민 작가는 마케팅의 중심에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사람에게 가치를 느끼게 하는 것이야 말로 마케팅의 본질적인 추구점이라고 전하였다. 이창민 작가는 인생의 끝자락에서 SNS를 통해 알게된 사람들을 직접 만나며 소통하는 마케팅의 본질을 경험했다. 그는 SNS가 단순히 기업 혹은 제품의 홍보 측면에서만 활용되지 않고 보다 진정성있는 소통의 도구로 사용
2017.01.20 15:56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이데일리TV,인민일보 인민망, 전자신문 등이 후원하는 '제41회 마케팅 최고경영자 조찬회 굿모닝컨퍼런스(이하 굿모닝컨퍼런스)'가 80여 명의 CEO 및 임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료되었다.굿모닝컨퍼런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조찬 형식의 컨퍼런스로 마케팅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꾀하는 기업의 CEO 및 임원이 참여하고 있다. 41회 컨퍼런스에서는 향기마케팅전문업체인 센트온의 유정연 대표가 연사로 나서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마케팅 기법인 '향기'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인식 변화에 대해 발표했다.현재 센트온은 국내 유수의 호텔, 리조트, 패션매장 등에서 브랜드 시그니처향을 통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센트온은 단순한 제품이 아닌 가치를 판
2016.12.23 12:01
-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10월 28일 전경련 그랜드볼룸에서 ‘2016 제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기업 경영자를 비롯한 관계자 2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2016 내일의 스타’로 선정된 에이프릴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원대연 명예회장의 개회선언과 전인수 심사위원장의 축사가 진행됐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산업별 1위 기업 및 SK플래닛의 프로젝트 앤 등이 히트예감브랜드 수상자로 참가하였다. 기업의 전문성을 평가하는 대한민국전문기업 No.1 브랜드 부문에서는 소산퍼시픽의 안익제 대표를 비롯하여 5개 기업의 대표가 선정되었다. 브랜드대상은 매년 개최되며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심의를 거쳐 최종 후보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
2016.11.02 09:28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10월 28일 전경련 그랜드볼룸에서 2016 제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기업의 경영자를 비롯한 관계자 2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2016 내일의 스타로 선정된 에이프릴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원대연 명예회장의 개회선언과 전인수 심사위원장의 축사에 이어 진행된 시상식에는 유정연 센트온 대표와 원제철 자이언트네트워크그룹 회장등 기업계 대표를 비롯하여 이마트 피코크 등의 브랜드고객만족도 산업별 1위 기업 및 SK플래닛의 프로젝트 앤 등이 히트예감브랜드 수상자로 참가하였다. 기업의 전문성을 평가하는 대한민국전문기업 No.1 브랜드 부문에서는 소산퍼시픽의 안익제 대표를 비롯하여 5개 기업의 대표가
2016.10.17 17:29
-
한국 토종 커피프랜차이즈로 큰 성공을 거두었던 카페베네가 2015요우커만족도조사(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2008년 4월 설립된 카페베네는 스타 마케팅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매장을 늘려왔다.편안한 분위기와 빙수를 비롯한 다양한 디저트 메뉴와 함께 토종 브랜드로는 이례적인 성공 행보를 걸었으며, 국내에서의 성공을 등에 업고 일찍이 해외에 진출하기도 했다. 그래서이미 카페베네는 12개국에 진출해 1000호점 매장까지 개설한상태이다. 그런데 최근 카페베네는 본사와 가맹점의 이익 배분 논란과 커피전문점의 핵심이라고 할수 있는 커피의 맛에 대한 이미지 실추 등으로 인해 최악의 영업실적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위기 속에서카
2016.04.15 07:42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가 조사하여 발표한 "2015 요우커만족도(YKSI: Youke KoreaSatisfaction Index)" 커피전문점 부문에서 카페베네가 총점 824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카페베네(대표 김선권)는 2008년 5월에 천호동에 첫 매장을 열었다.커피와 더불어 다양한 디저트를 주 메뉴로 빙수, 페스츄리, 젤라또, 베이글 등 기존 커피전문점과 달리 차별성을 바탕으로 특화된메뉴를 선보였다.연이어 중국 시장에도 발돋움 했다. 중국은 10년 내 세계 최대 커피시장이 될 전망으로 커피 업계에서 매우 매력적인 시장이다. 카페베네는 2012년 4월에 중국 북경 왕징점을 시작으로 본격 진출했다. 주요
2015.09.08 2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