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케팅협회, 2016 대한민국브랜드대상 개최

▲ 지난 10월 28일 2016 제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이 전경련에서 개최되었다.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10월 28일 전경련 그랜드볼룸에서 ‘2016 제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기업 경영자를 비롯한 관계자 2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2016 내일의 스타’로 선정된 에이프릴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원대연 명예회장의 개회선언과 전인수 심사위원장의 축사가 진행됐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산업별 1위 기업 및 SK플래닛의 프로젝트 앤 등이 히트예감브랜드 수상자로 참가하였다. 

 

▲ 걸그룹 에이프릴의 공연

기업의 전문성을 평가하는 대한민국전문기업 No.1 브랜드 부문에서는 소산퍼시픽의 안익제 대표를 비롯하여 5개 기업의 대표가 선정되었다. 브랜드대상은 매년 개최되며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심의를 거쳐 최종 후보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관련 시상제도이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하여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비영리 시상제도로 고객가치 중심의 혁신적인 브랜드경쟁력 강화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시장 성과를 창출한 사례를 발굴하여 이를 격려하고 확산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2013년 제정되었다.

 

새로운 부문의 등장, Entrepreneurship 대상

올해로 제4회를 맞는 본 시상은 전사, 글로벌코리아, 레디투히트 부문 이외에도 비즈니스 상상력, 인간적 가치에 관한 강한 신념, 윤리의식을 갖추고 대한민국에 큰 사회적 브랜드로서 이바지하고 있는 개인을 대상으로 앙트러프러너십(Entrepreneurship)부문에 대한 시상을 함께해 눈길을 끌고 있다. 팬택의 ‘문지욱 사장’을 포함,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의 ‘한비야 교장’,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의 ‘인재진 감독’ 등이 그 주인공들이다.

한국마케팅협회의 문기연 팀장은 “이제 마케팅은 본래 정의로 돌아가 성과 중심이 아닌 고객가치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해야 할 때”라며 “제4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이러한 점에서 소비자와 브랜드 간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장려하는 의미 있는 시상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산업별 1위 시상도 함께

한편, 지난달 발표된 ‘2016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산업별 1위에 대한 시상 역시 본 행사에서 이루어졌다. ‘브랜드고객만족도(BCSI)’는 고객가치 지향의 상품 경쟁력을 평가하는 상품 부문 고객만족도 평가모델로서 전반적 만족도, 품질, 가격, 디자인, 타인추천의향 등의 조사항목으로 구성되었으며 총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총 92개 산업군을 대상으로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9일 까지 2~30대 남녀 소비자 1,163명에게 대면 설문하여 진행된 본 조사에서 ‘Age 20's 에센스커버팩트’, ‘피자스쿨’, ‘피코크’,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더샘’ 등의 브랜드가 산업별 1위로 조사되어 시상식 참여의 기회를 얻었다.

 

 

2016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수상사(자) (ㄱㄴㄷ순) ▲BCSI부문 △Age20's에센스커버팩트(애경산업) △피자스쿨 △피코크(이마트) △현대프리미엄아울렛(현대백화점) △더샘(더샘인터네셔날) ▲내일의스타 △신재하(인넥스트트렌드) △심으뜸(하이씨씨) △양정원(하이씨씨) △에이프릴(DSP미디어) ▲개인부문 △김준현이사(블랙야크) △문지욱사장(팬택) △양영은기자(KBS) △유정연대표(센트온) △이사배(인텔리엔터테인먼트) △인재진감독(자라섬재즈페스티벌) △하현제피디(MBC강원영동) △한비야교장(세계시민학교) ▲글로벌코리아부문 △바람이분다 △블랙야크 △쁘로뽀스타 △사임당화장품 △아르테티끄(코스웨이) △에이랜드 △이삭토스트&커피(이삭) △준오헤어(준오뷰티) △퍼빈(102식품) ▲전사부문 △JTBC △tvN △자이언트네트워크그룹 ▲전문기업부문 △코리아런드리 △국제팝업북아트협회 △소산퍼시픽 △다인에프씨 △해피브릿지협동조합 △남도애꽃 ▲히트예감브랜드 △M2(CJ E&M) △M314(미메시스) △파나소닉 스마트볼(파나소닉코리아) △나우(블랙야크) △마틴싯봉리빙(슈페리어홀딩스) △베이글(베이글랩스) △탭플레이(해피랜드F&B) △프로젝트앤(SK플래닛)

▲ 2016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사(자)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