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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04 1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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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11일은 대한민국의 상업적 기념일인 빼빼로데이다. 이날 서로 빼빼로를 주고받으며 마음을 전한 적이 있지 않은가. 오래 전부터 각종 마트와 편의점에서도 빼빼로데이를 맞이해 매년 빼빼로를 진열하며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한 달 동안 연간 빼빼로 판매량의 47%가 판매됐다. 따라서 2023년 역시 11일을 앞두고 편의점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가 마케팅 대전에 참여한다. 특히 올해는 캐릭터와 협업한 굿즈 마케팅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보인다. GS25 GS25는 인기 애니메이션
2023.11.06 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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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나 연예인의 정체성을 상품에 담아 제작·판매하는 ‘굿즈 마케팅’이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 엔터테인먼트 사업에서 유행한 굿즈 마케팅은 시장 규모가 커지며 일반 브랜드부터 정치 분야까지 확대됐다. 특히 유행에 민감한 MZ세대는 심미적으로 예쁘거나 희소성있는 굿즈에 관심을 보인다. 최근 다양한 브랜드에서 소비자들의 소비심리를 자극하는 굿즈 마케팅을 활용해 시즌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커피전문점의 ‘다이어리 마케팅’이 있으며, 굿즈 대란을 일으킨 스타벅스의 ‘서머 레디백’, SPC 삼립의 미니 호빵찜기 ‘호찜이’ 등 다양한 굿즈가 큰 인기를 끌었다. 한 해의 시작 '다이어리 마케팅'국민들의 새해 목표 속에 자리 잡은 '다이어리'는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2021.02.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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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민족 대명절 설(2월 11~13일)과 ‘밸런타인데이’(2월 14일)가 겹친다. 선물시장 두 대목의 ‘콜라보’이다. 유통업계는 이를 두고 ‘설렌타인데이(설+밸런타인데이)라 명명하고 선물시장 대목이 겹친 이 주간에 주목했다. 편의점업계는 이 주간을 겨냥한 이색 ‘콜라보’ 상품을 대거 출시했는데, 코로나19로 비대면 명절, 비대면 기념일이 된 만큼 만남을 대신한 선물의 수요가 늘어날 것이란 전망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편의점 업계는 ‘콜라보’ 효과를 경험한 바 있다. CU의 곰표 밀맥주는 지난 5월 출시한 지 3일 만에 초도 물량 10만 개가 모두 판매됐고, 지난해 말 기준 200만 개를 돌파하며 현재까지도 공급이 수요를 따라지 못하는 상황이다. 지난 빼빼로데이(11월 11일)의 경
2021.02.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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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e-commerce) 업계 내에서 시간대별로 지정된 할인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소비심리를 끌어올리는 ‘타임 마케팅’ 경쟁이 과열되고 있다. 타임 마케팅은 상품을 정해진 시간 내에만 판매하고 수량에 제한이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더 빠른 소비를 유도한다. 기존에 빼빼로데이, 밸런타인데이와 같은 기념일을 중심으로 진행됐던 타임 마케팅은 이제 특정한 기념일이 아니더라도 시간대별로 세분화된 행사와 함께 소비자들의 소비를 유도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11번가의 숫자 ‘11’을 활용한 타임세일이 대표적이다. 11번가는 기업 이름에서 숫자 ‘11’을 가져와 매년 11월 11일에 오전 11시를 시작으로 총 12번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018년의
2021.02.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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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루레몬이 함께 운동하는 연인을 위한 밸런타인데이 선물을 추천한다.룰루레몬에서는 남자친구가 어떤 운동을 즐기든지 이에 최적화된 제품을 찾을 수 있다. 룰루레몬은 Science of Feel이라는 디자인 접근에 기반·게스트들이 최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느낌·착용감에 집중한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남자친구가 실내 트레이닝을 즐긴다면 ‘메탈 벤트 테크 후디 2.0’을 추천한다. 이 후디는 악취를 유발하는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Silverescent 기술이 적용돼 땀 흘리며 하는 운동을 할 때 입기 적합하다. 또한 땀에 젖어도 신축성과 복원력이 유지되는 원사를 심리스 공법으로 제작했으며 메쉬 짜임으로 통기성을 더했다.매트를 찾는다면 ‘더 리버서블 매트’를 추천한다. 골반·무릎 및
2021.02.09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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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Tinder)가 2021년 흰 소띠의 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음력 설을 맞아 새롭고 좋은 인연과 만남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띠별 신년 운세를 공개했다.전 세계적으로 만 18세에서 25세에 해당하는 Z세대는 25세 이상 사용자보다 29% 이상 별자리 운세에 더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온라인상에서도 관상풀이 앱이 포털사이트에서 20대 인기 검색어에 들 정도로 운세·타로·사주 등에 대한 Z세대의 관심은 높게 나타난다.틴더는 2020년의 아쉬웠던 점을 보완하고 더욱 좋은 한 해를 보내길 원하는 틴더 사용자를 위해 12가지 띠에 맞는 행운의 맞춤형 스와이프를 제안한다. 특히 음력 설 연휴를 비롯해 밸런타인데이까지 다가오는 봄을 준비하는 신입생들과 나와 가
2021.02.09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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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스트로베리 시즌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투썸이 이번에 선보이는 시즌 케이크는 딸기를 활용한 사랑스러운 핑크빛 비주얼과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투썸은 딸기철을 맞아 스트로베리 시즌을 진행하고 ‘설렘 가득한 봄딸기를 즐기는 순간(Berry Good Moment)’을 테마로 한 음료 및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다.새롭게 선보이는 △스트로베리 치즈 수플레는 머랭을 넣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가볍고 폭신한 수플레 치즈 케이크로 상큼한 베리잼과 부드러운 생크림이 듬뿍 올라가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2021.02.01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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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가 카카오프렌즈, 어몽어스, 말랑이와 손잡고 밸런타인데이 단독 컬래버레이션 차별화 상품을 출시하며 ‘캐릭터 굿즈’ 맛집으로 거듭난다.코로나19가 일 년 넘게 지속되는 상황에서 밸런타인데이가 설 연휴 일요일과 겹침에 따라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안전하고 편리한 비대면 온택트로 전할 수 있는 배달 및 배송서비스와 사전 이벤트를 대폭 강화한다.◇캐릭터 굿즈와 특별한 선물 더해진 단독 컬래버레이션 기획세트 17종GS25가 선보이는 단독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카카오프렌즈 7종 △어몽어스 4종 △말랑이 2종 △삼김이 3종 △여기어때 1종으로 총 17종이다.이번 ‘카카오프렌즈’와의 컬래버레이션은 GS25의 성공적인 카카오톡 주문하기 입점을 기념해 기획됐다.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국민캐릭터
2021.02.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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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6일까지 연애 중인 미혼남녀 총 502명을 대상으로 ‘화이트데이 데이트 여부’를 조사했다. 그 결과 80.3%가 데이트 계획이 ‘없다’고 답했으며, 79.1%가 코로나 이전 화이트데이에는 데이트를 했다고 답했다. 이처럼 코로나19가 확산되고, 비대면 선물 문화가 자리 잡음에 따라 각 업계의 화이트데이 마케팅도 변화를 꾀하고 있다. 티몬은 밸런타인데이가 있던 지난달, 선물하기 매출로 전년 대비 미용용품 608%, 패션잡화 525%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에 이번 화이트데이에도 선물하기 기능을 추가해 주요 선물 제품인 고디바 선물세트, 지갑, 향수 등의 무료 배송 서비스를 진행했다.CU 역시 지난 밸런타인데이 전후 배달 건수가 전년
2020.03.15 1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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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11일은 무슨 날?'이라는 질문에 많은 사람들은 '빼빼로 데이'라고 답할 것이다. 빼빼로 데이뿐 아니라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소비자들은 일년 동안 다양한 기념일을 챙긴다. 최근 유통업계 또한 이러한 소비자의 특성을 바탕으로 '데이(day) 마케팅'으로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섰다.'데이 마케팅'이란 특정한 날을 기념일로 만들고, 그 기념일에 어울리는 물건에 대한 소비자의 소비 욕구를 자극하여 상품 판매를 촉진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데이 마케팅을 통해 기업들은 소비자와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판매를 유도해 기업의 호감도를 제고하고자 한다. 가장 큰 성공 사례로 꼽히는 롯데제과의 빼빼로 데이는 소비자들에게 더는 마케팅 전략이 아닌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게 되었다. 한국농수산식품 유통공사에 따
2019.11.08 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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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을 구매할 때, 기업을 떠올렸을 때, 하나의 특정 ‘색상’이 머릿속에서 그려진다면 기업의 ‘컬러 마케팅’에 빠져든 것이다.‘컬러 마케팅’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율적으로 드러내는 메인컬러를 선정하여 전용색상으로 사용하거나, 제품별 컬러로 선정하여 마케팅에 사용하는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이다.대부분의 소비자들은 브랜드명이나 제품명 보다는, 제품의 컬러나 그림을 쉽게 기억한다. 이 때문에 수많은 기업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기업을 쉽게 인식하고, 긍정적인 이미지의 구축을 위해 ‘컬러 마케팅’을 시행하고 있는 추세이다.인간의 시각과 지각 능력은 상대적으로 물체의 형태보다 컬러를 더 빠르게 인식하는 만큼, 제품이 가지는 형태보다 컬러가 소비자들에게 더 강한 자극을 준다. 또한 컬러는 소
2019.06.1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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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 있으면 모두가 아는 기념일이 다가온다. 2월 14일은 밸런타인데이, 3월 14일은 화이트데이이다. 이날은 연인이나 가족끼리 달콤한 선물로 기념일을 챙긴다. 기념일이 다가올 때면 편의점이나 마트에서도 사탕이나 초콜릿을 가장 앞에 진열한다. 또한, 기업에서는 기념일을 위한 신상품을 내놓기도 한다. 주변의 분위기로도 사람들은 기념일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올해에도 밸런타인, 화이트데이를 위한 신상품이 출시되었다. 특히 카페 시장에서는 각자의 개성이 담긴 신상품을 출시했다. 티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의 경우, ‘딸기 초콜릿 밀크티’를 7일에 출시했다. 공차에서 마니아층이 두터운 초콜릿 밀크티와 딸기 밀크티의 조합으로 탄생한 메뉴이다. 당도조절이 가능하며 가격은 4,500원이다
2018.02.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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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세계적인 컬러 연구소이자 기업인 팬톤은 매년 12월에 올해의 컬러를 발표한다. 2017 올해의 컬러는 싱그럽고 상쾌한 녹지, 푸르른 잔디가 생각나게 하는 ‘녹색 나뭇잎’이라는 의미의 그리너리(Greenery)다. 그리너리 색상은 새로운 활력과 생기를 되찾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다시 시작한다는 상징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다. 2016년 올해의 팬톤 컬러로 선정되었던 로즈쿼츠(Rose Quartz)와 세레니티(Serenity) 듀오는 소프트 & 페일 색조로 부드러운 감칠맛을 자랑하며 패션과 코스메틱 시장은 물론 리빙 시장에서도 인기를 끌었다. 보기만해도 마음이 따뜻해지고 편안해지는 두 컬러가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안정감과 위로를 주었기 때문이다. 그 연장선인 올해의 컬러 그리너리는 생기 넘치는 쾌활한 색
2017.10.31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