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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에서 10월 1일 공개된 오리지널 시리즈가 화제에 올랐다.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은 프로그램인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제작진들과 백종원 선생님이 다시 한번 만났다.스트리트 푸드 파이터는 뛰어난 영상미와 백종원 선생님이 음식에 대해서 음식의 특징, 먹는 방법, 음식의 기원 등을 맛있게 설명해 주시며 많은 관심을 받고 그 관심에 힘입어 시즌 2까지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그러나 세계 각지를 돌아다니는 프로그램의 특성상 코로나 유행 때문에 시즌 3는 감감무소식이었다.그러나 그런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제작진이 넷플릭스와 함께
2021.10.12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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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빔 라면의 시장규모가 점차 커지고 있다. 전체 라면 시장의 규모가 2조 원 정도를 웃돌고 있는 것과 비교하였을 때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비빔 라면 시장을 무시할 수 없다.시원한 비빔 라면은 일반적으로 봄과 여름에 먹을 것이라는 인식이 강하지만 실제 조사에서는 대부분 계절에 상관없이 먹는다는 결과가 나타났다. 또,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집에서 만들어먹는 '홈쿡(home+cook)' 트렌드가 유행하고 있어 다양한 토핑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비빔 라면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도 비빔 라면의 시장 규모는 계속
2021.08.1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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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2월 19일부터 28일까지 한돈 다리살을 활용해 만든 ‘한돈 빽햄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빽햄은 코로나19로 재고량이 최대 수치를 기록한 다리살의 소비 촉진을 위해 한돈자조금과 한돈 홍보대사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SBS 맛남의 광장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캔햄이다. 한돈 빽햄은 1월 28일 출시와 동시에 1차 생산물량이 조기 소진되는 품귀현상을 빚기도 했다.한돈자조금은 빽햄으로 만들어보고 싶은 요리명을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한 고객 중 참신한 요리명을 입력한 100명을 한돈 빽햄 체험단으로 선정해 빽햄 세트(9구)를 전달한다. 선정된 체험단은 빽햄을 활용한 요리를 완성해 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올리면 된다. 우수 체험단 5인에게는 한돈 선물세트
2021.02.19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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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13억 톤 발생한 못난이 농산물개인, 기업, 정부의 적극적인 푸드 리퍼브못난이 농산물, 약일까 독일까 작년 이마트의 못난이 감자, 못난이 왕고구마가 전국적 품절 대란을 일으켰었다. 이런 현상에는 백종원 더본 코리아 대표가 방송을 통해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에게 강릉 못난이 감자 30t, 해남 못난이 왕고구마 300t의 물량을 맡긴 것이 발단으로 작용했다. 그렇다면 백종원 대표는 왜 직접 정용진 부회장에게 위 농산물의 판매를 부탁했을까?그 이유는 규격에 있다. 정상적으로 수확돼 맛에는 문제가 없으나 규격이 고르지 않아 상품성이 떨어지는 농산물은 비규격품으로 규정돼 시중 판매가 힘들다. 흔히 ‘못난이 농산물’이라고 불리는 이러한 식품은 환경보호에 도움 되는 제품의 구매
2021.02.1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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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본코리아 대표 백종원과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 힘을 합쳐 못난이 감자를 마트에 선보였다. 이는 가격이 떨어져 농가에 버려진 감자들을 부르는 말이다. 방송에서 농가 주인은 해마다 많은 못난이 감자들이 버려지고 있어 피해가 심각하다고 말했다. 30톤 가까이 되는 감자들이 마트에 납품되어 전량 품절이 되었다. 방송의 화제성과 유명인의 파워가 합쳐져 큰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다. 이 사례와 같이 버려지는 채소와 과일을 업사이클해 새로운 변신을 하는 사례가 늘어났다. 쓰레기로 버려질 운명에 처한 과일들을 살려 더 큰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목표인 스타트업이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 미국 스타트업 '발나나'는 페루, 멕시코 등의 농장에서 크기가 작거나 물러진 바나나를 사용하여 간식을 만들었다. 제품에 대한 입소
2020.12.28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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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의 대표 제품인 ‘진라면’. 1988년 출시된 진라면은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60억개를 달성했다. 해당 수치는 우리나라 5000만 인구가 1인당 120개를 소비한 정도이다. 진라면은 국물이 ‘진’한 라면이라는 뜻에서 지어진 상품명으로, 깊고 진한 국물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취향을 고려했다. 또한 순한맛과 매운맛 두가지의 선택지를 둠으로써,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인기를 끌었다.2005년 이후로부터 여러 번의 리뉴얼을 통해 나트륨을 줄이고 건더기를 늘리며 스프 소재를 다양화하는 등,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추어 긍정적으로 진라면을 변화시킨 결과 온 국민에게 사랑받는 현재의 진라면이 되었다. 진라면은 2012년 10월 국내 라면 시장에서 당당하게 2위로 등극했다. 여기에서 그치지 않은
2020.11.05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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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식품기업 오뚜기가 꾸준한 코즈 마케팅(Cause Marketing)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코즈 마케팅은 기업이 사회에서 발생하는 여러 이슈를 기업의 이익 추구를 위해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소비자들은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의 모습을 보며 해당 기업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얻게 되며, 그 기업의 제품을 소비함으로써 자연스레 기부도 할 수 있다.오뚜기는 1969년 회사 창립 이후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 세월호 사고지역 및 합동분향소 물품 기부 등 꾸준한 사회복지 및 공헌 활동을 이어오면서 ‘갓뚜기’라는 별명을 얻었다.이렇게 착한 기업의 이미지를 얻은 오뚜기는 올해 '오동통면 맛남의 광장'과 '코로나 의료진 덕분에 챌린지'를 통해 갓뚜기라는 명성을
2020.09.09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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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주부’, ‘슈가보이’, ‘백선생’… 모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 백종원을 부르는 별명들이다. 대중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큰 인기를 얻고있는 백종원 대표는 더본코리아의 마케팅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백종원의 사업 스토리백종원 대표의 사업스토리는 이미 방송에도 여러차례 소개 되었을 만큼 유명하다. 연세대학교 사회과학대 출신이라는 어쩌면 뜬금없어 보이는 전공에도 불구하고, 백종원 대표는 요식업계의 큰손으로 거듭났다. 처음 백종원 대표가 꿈꿨던 사업 분야는 요식업이 아닌 무역업이었다. 하지만 군 제대 이후 1993년 시작한 ‘백종원의 원조쌈밥집’을 시작으로 요식업에 본격적으로 몸을 담게 되었다. 이후 1998년 ‘한신포차’, 2002 ‘본가’, 2004년 ‘해물떡찜0410’, 2005년 ‘새마을식당’
2020.01.12 1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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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중반까지 출생한 세대인 Z세대를 잡기 위한 마케팅들이 활발해지고 있다. 이들은 디지털 환경에 노출된 세대답게 소비활동에서도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유행의 흐름에 민감한 식음료업계 브랜드들도 Z세대를 잡기 위해 이색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디지털에 익숙한 세대를 잡기 위해 영상과 SNS에서 호기심을 끌 만한 요소를 이용하고 있다. 친숙한 브랜드 중 하나인 빙그레는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제품에 새로운 마케팅을 더해 주목을 끌고 있다.빙그레는 2017년 ‘마이 스트로우 캠페인’을 시작으로 기존의 방법과는 조금 다르게 소비자들에게 다가갔다. 소비자들이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를 마실 때 빨대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조사 결과를 통해 마이 스트로우 캠페인을 기획했다. 마이
2019.11.20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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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유튜브(YouTube)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은 유튜브이며,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의 조사결과 성인의 63%가 유튜버의 꿈을 꾸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렇게 유뷰트 시대가 도래한 지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1인미디어(유튜브)를 알아보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1인미디어(유튜브)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14세부터 39세 온라인 여성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10월 15일부터 10월 22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1인미디어(유튜브))으로는 △땅끄부부(개인) △박막례 할머니(DIA TV) △백
2019.10.24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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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경쟁력위원회(위원장 손욱)는 제2회 국가경쟁력대상 개인부문 수상후보 40인을 최종 선정했다. 이는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을 창조하는 능력과 의지를 반영해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를 경영하고 성과를 창출한 개인에 대한 시상이다. 지난 1차 수상후보 발표에 이은 2차 수상후보 발표는 경제계를 비롯하여 사회, 문화계 등 다양한 분야의 목소리가 반영되었다. 각 수상후보는 국가경쟁력위원회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선정됐으며, 최종적으로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심의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 2차 후보군▲ 김도한 상무(CJ ENM) ▲김수연 상무(IBM) ▲백종원 대표(더본코리아) ▲송병준 대표(컴투스) ▲윤호일 소장(극지연구소) ▲이범택 대표(연안식당) ▲이상엽 상무(현대
2019.10.01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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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는 방송, 일명 '먹방'(이하 먹방)의 열기가 가라앉지 않을 전망이다. 먹방 열풍이 계속되면서 식품·외식업계의 미소는 끊이질 않고 있다. 소득 수준이 올라가면서 라이프스타일을 중요시하는 사람이 늘어난 결과이다. 먹기 위한 소비가 아깝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음식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음식을 테마로 한 방송이나 영상은 덩달아 인기를 끌었다. 소비자는 방송에 나온 유명 요리사의 시식 평을 보고 식당을 찾아가거나, 음식 리뷰가 담긴 1인 미디어 영상을 보고 구매를 결정한다. (주)프레시지는 방영 중인 '삼시세끼 산촌편'에 나온 수제비 떡볶이 레시피가 인기를 끌자, 이를 반영한 조리 식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지난 2015년 시작된 '먹방 열풍' 이후, TV 평론가들은
2019.09.08 2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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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달 미국의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이 서울 성수동에 한국 1호점을 열었다. 이 소식을 들은 사람들이 카페에 입장하기 위해 전날부터 줄을 서는 기이한 풍경이 벌어졌다. 블루보틀이 문을 연 그날 SNS에는 온통 블루보틀의 파란 병이 박힌 사진이 가득했다. 사람들은 왜 핫 플레이스에 열광하는 것일까. 손에 들어오는 조그만 핸드폰이 삶의 일부로 들어오면서 현 세대, 즉 밀레니얼 세대는 자신의 개성이나 일상을 나타내는 하나의 도구로 SNS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남이 가본 곳에 대한 부러움을 느끼기 시작했고 그렇게 입소문을 타 사람이 모여 핫플레이스가 되는 곳도 많아졌다. 특히나 몇 년 사이에 인스타그램이 활성화되면서 인스타그램에 올릴만한 사진, 소위 말하는 '인스타 갬성'이 있는 사진을 찍기
2019.06.0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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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애가 노력파긴 하죠…. 실력이 없어서 그렇지.”백종원에 골목 식당에서 들은 말이다. 씁쓸하게 웃음을 터뜨렸던 기억이 난다. 아마 이 기사를 읽을 대부분 사람들에게는 무의식적으로 ‘노력’만으로는 안 된다는 것을 터득하셨을 것이다.그렇다. 가장 중요한 것은 끊임없는 노력이지만, 그 노력을 뒷받침해줄 수 있는 기술이 있어야만 자신의 꿈에 좀 더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그 기술이란 뭘까. 한 사례를 소개하며 이를 구체적으로 소개하고자 한다.나린뜰 대표인 전주희 씨는 20대 청년사업가이자 처녀 농군이다. 그녀는 구운 달걀 제품을 내세워 창업 3년 만에 연 매출 3억 원을 기록한 당찬 사업가다. 지난 2013년 대학을 졸업한 전 씨는 안정적인 직장 생활 대신 창업 전선으로 뛰어들었다.
2018.12.1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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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한 달간 진행한 2018년 독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올해의 책’과 ‘올해의 커버’를 뽑는 온라인 투표에서 올해의 책 1위에 가, 올해의 커버 1위에는 가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표 이벤트에는 총 22만1538명의 독자가 참여했다. 예스24는 올해로 16회를 맞은 올해의 책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소설, 시/에세이, 인문·교양, 경제경영, 자기계발, 유아동·청소년, 가정·취미·실용, 만화·예술 등 8개 분야의 후보작 236권 가운데 24권을 올해의 책으로 선정했다. 올해의 책 1위에 오른 유시민 작가의 역사 교양서 는 2만7335표(12.3%)를 획득하며 독자들의 가장 많은 선
2018.12.10 0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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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의 가로수길, 망리단길, 경리단길, 부산의 피프(PIFF)거리, 대구의 닭똥집 골목...이 거리들이 유명해진 이유는 바로~ 특화된 먹을거리 덕분!하지만! 하루 평균 3000명이 식당을 시작하고, 하루 평균 2000명이 식당을 폐업한다.전체 자영업 중 폐업 업종 1위가 바로 요식업!그만큼 죽어가는 음식특화 거리도 많다는 것!그래서!! 그동안 과 으로식문화 활성화, 창업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요식업계와 방송가의 유일무이한 캐릭터! 백종원 대표와 연예인으로 꾸려진 백종원 사단이그 누구도 할 수 없는 에 도전한다.일명 지역경제 심폐소생 프로젝트!!백대표의 치명적인 독설을 극복하고 를
2018.10.23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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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가구의 계속적인 증가에 따라 ‘나홀로족’도 증가하고 있다. ‘나홀로족’이란 혼밥, 혼술을 즐기며 혼자만의 생활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이에 발맞추어 편의점에서도 ‘혼밥’으로 가장 적절하고 간편한 도시락 제품을 강화하고 있다. 편의점은 유동인구가 많은 주거지 근처에 자리 잡고 있다. 최근에는 편의점에서 나와 몇 걸음만 걸으면 또 다른 편의점을 볼 수 있을 만큼 편의점의 점유율이 높아졌다. 거기에 24시간 운영하고 대형마트 못지않은 다양한 행사 상품과 할인 상품도 많아 쉽고 편하게 구매할 수 있어 ‘나홀로족’이 많이 찾는다. 간단하고 든든한 한 끼를 먹기 원하는 ‘나홀로족’을 위한 도시락이 계속 발전되고 있다. 편의점 도시락의 첫 시작은 GS25 ‘혜자 도시락’이다. ‘혜자 도시락’은
2018.08.04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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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를 넘어 K-푸드까지...한류의 씨앗이 K-푸드를 꽃 피우다 한류에서 주류를 차지하는 K-pop(아이돌, 음반 등), K-미디어(예능, 드라마, 영화 등) 의 힘을 입어 ‘K-푸드‘시장이 날로 주목받으며 수출시장에 탄력을 받고 있다. K-푸드 시장의 주요 성장원인 중 하나로 드라마, 예능, 광고 등 한류스타들의 한국음식 먹방으로 인한 팬덤마케팅의 효과를 들 수 있다. 국내 미디어 시장이 해외에서 인기를 얻으며 컨텐츠 내의 스타들이 먹는 음식을 그대로 체험해 보고 싶은 심리가 그대로 소비로 까지 이어지고 있다. 최근 동남아시아에서는 미디어에서 접한 떡볶이 덕분에 해당 제품군은 현지에서 없어서 팔지 못하고 있다고 한다. 두 번째 성장요인
2018.07.31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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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들어 SBS에서는 푸드트럭에 예능을 합쳐 “백종원의 푸드트럭”을 방영한 바 있다. 이 프로그램은 소자본 외식 창업아이템인 푸드트럭을 소재로 한 프로그램으로 사업가이자 푸드 컨설턴트의 역할을 하는 종원이 자신의 외식 사업 경험을 토대로 장사의 비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자세히 보면 이성적이고 냉철하게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푸드트럭 창업 참가자들에게 적절한 노하우를 전수하는데 시청자들 사이로 유익하고, 재미있다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처럼 푸드트럭은 청년들 사이로 핫 인기 창업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곳저곳을 여행하듯이 돌아다니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내며 돈을 번다는 건 참 매력적이다.“움직이는 프랜차이즈”라고 이름이 붙어질 정도로 샌드위치, 햄버거, 피자, 스테
2018.06.19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