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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공동 주최하는 '2021 제8회 한중경영대상'이 10월 22일(금) 서울파이낸스센터에서 열렸다.한중경영대상은 한중 양국의 공동 발전을 위하여 2013년 제정된 글로벌 시상제도이다. 한중 경제 협력 구현, 미래 지향적 가치 실현, 공유가치 경영 실천에 대한 혁신적인 노력으로 한중 발전에 기여한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심사는 매년 3차에 걸쳐 이루어 지는데, 소비자 조사및 전문가 추천의 1차 심사와 학계 및 전문
2021.10.22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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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을 대표하는 게임 개발사인 넥슨이 제대로 대박을 터뜨렸다. 지난 8월 6일, 넥슨은 일본 도쿄증권거래소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 644억 6천600만 엔(한화 약 7천301억 원), 영업이익은 267억 1천100만 엔(약 3천25억 원)을 올렸다고 발표했다. 이는 기존 PC 게임의 꾸준한 인기와 더불어 신작 모바일 게임이 연달아 흥행에 성공한 덕분이다. 특히 넥슨은 과거 PC게임으로 선보여 큰 인기를 얻은 작품들을 모바일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대표적으로, 지난 5월 출시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출시 두 달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1,500만 명을 넘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지난 2004년 출시된 인기 게임 ‘카트라이더’ IP(지적재산권)를 기반
2020.08.13 1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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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제조업뿐만 아니라 유통업, 금융업계에서 활발한 유스마케팅(Youth marketing)을 펼치고 있다. 유스마케팅(Youth marketing)이란 미래의 잠정적인 고객인 젊은 세대에게 그들이 좋아하는 문화를 활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친숙하게 알려, 훗날 이들을 고객으로 끌어오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점차 기업들은 당장의 매출성과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으로는 기업의 미래를 지킬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있고, 이러한 깨달음을 바탕으로 더욱 활발한 유스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대표적인 예가 CJ제일제당 ‘햇반컵반’의 유스마케팅이다.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을 10대 여학생들이 즐겨하는 모바일게임인 ‘월간아이돌'에 등장시키며 유스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월간아이돌'은 사용자들이 직접 연예
2019.02.01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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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16년 한국 게임의 중국 수출액은 1조 3000억원대로 전체 중화권 수출의 37%를 차지했다. 위정현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는 “세계 게임시장이 모바일로 재편되면서 이 분야에 강점을 가진 한국 업체들의 도약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배틀그라운드 흥행으로 ‘온라인게임 종주국’의 자존심을 되찾은 것도 의미있는 성과”라고 분석했다. 1. 꽉 막힌 중국 게임시장, 해답은 리타게팅 중국 정부의 자사 게임산업 보호정책과 사드 사태 이후 판호(서비스 허가증)배급 정지 등 한국 게임사들에게 강력한 규제를 적용하면서 국내 게임사들이 중국시장에서 밀려나기 시작했다. 이에 권명자 가이아 모바일코리아 지사장은2016 K-Game 비즈
2018.08.06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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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 신작을 알리기 위해 사용하는 마케팅 전략이 점점 활발해지고 있다. 스타를 앞세운 광고부터 스마트폰 제조 기업과의 협업, 웹툰 영역으로의 확장까지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등장했다. 기존의 PC중심에서 모바일 중심으로 사회적 변화가 일어나며 게임업계에서도 모바일 게임이 성장했다. 이러한 트렌드와 함께 모바일게임 업계는 스마트폰 제조기업과 협업을 통해 마케팅 영역을 확대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 노트8를 출시할 때 넷마블 ‘리니지2레볼루션’과 협업 마케팅을 펼쳤다.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이 힘을 합쳐 ‘갤럭시노트8 리니지2 레볼루션 한정판’을 선보이기도 했고, 올해 갤럭시 S9을 출시할 때는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과 협업했다. LG전자도 넥슨의 ‘카이저’를 G7씽큐
2018.07.0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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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시대' PC보다 스마트폰 앱..."모바일 시장 잡아라" 스마트폰 사용하는 10명 중 7명 모바일 뱅킹 이용해모바일게임,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넘어서나 소비자들의 모바일 기기 사용량이 높아지면서 은행·게임 등 각종 업계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은행 업계는 지난 7월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 출범 이래, 인터넷전문은행이 잇따라 출범하면서 은행의 경쟁 환경이 급격하게 모바일로 바뀌는 추세다.스마트폰을 이용한 인터넷 뱅킹 이용자는 2015년 40.4%, 2016년 54.2%에 이어 2017년 69.9%로 대폭 늘었다. 스마트폰 이용자 10명 중 7명이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셈이다. 반면 데스크톱으로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
2017.12.26 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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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에서 '2017 소비자평가 10대브랜드(모바일게임 부문)’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14일부터 7월 20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선정한 모바일게임 10대 브랜드로 FIFA Mobile 축구, 드래곤플라이트, 모두의마블, 보글보글, 애니팡, 앵그리버드, 캔디크러쉬 사가, 캔디크러쉬 소다, 쿠키런, 프렌즈사천성이 조사되었다. 스마트폰 보급 확대로 인한 앱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은 모바일게임 시장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자료에 의하면 2016년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19.6% 증가한 3조4844억원(32.5%)으로, 온라인게임(5조2804억원)에 이어 2위를
2017.07.27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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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스터의 지적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를 가진 닌텐도와 미국 나이앤틱의 기술력이 합쳐져 증강현실(AR) 바탕의 '포켓몬 GO'라는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었다. 하락세를 보이던 닌텐도의 주가는 2010년 이후 처음으로 3만엔을 돌파했고 출시 1개월 만에 다운로드 횟수1억건을 돌파하며 기록적인 수치를 나타냈다. 또한 출시 2주만에 36개 출시 국가에서 앱스토어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경제적 효과때문에 '포켓코노미'라는 용어까지 생겼다. 포켓몬GO의 모태인 포켓몬스터는 1996년 출시된 후 20년의 세월을 아우르는 애니메이션이다. 이삼십대에게는 어린시절 향수를 일으키고 아이들에게는 귀여운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스토리로 이미 친숙해져있다. 또한 기존의 게임들과 같이 앉은 자
2016.08.10 2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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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 고(Go) 홈페이지 자료 사진 ] 피카츄, 파이리, 꼬부기, 2000년대 초반 학창 시절을 겪은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알고있을 포켓몬스터가 2016년 현재 다시금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바로 증강현실(AR)기반 모바일 게임 '포켓몬 Go' 때문이다. '포켓몬 Go'는 다소 생소한 증강 현실(AR)이라는 첨단기술을 추억의 애니매이션인 포켓몬스터에 접목 시킨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게임이다.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은 1990년대 후반부터 미국, 일본을 중심으로 연구 개발이 진행된 기술이다.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 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로써. 현실세계에 실시간으로 부가 정보를 갖는 가상 세계를 합쳐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므로 혼합 현실(Mixed Realit
2016.07.17 1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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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 개발사 ‘투빗’의 3차원 퍼즐캐주얼게임 ‘점피’이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히트예감브랜드(Ready To Hit)'로 최종 선정되어 화제다. ‘점피’은 몬스터를 피해 주어진 큐브 블록에 발도장 스탬프를 모두 찍으면 스테이지 미션이 클리어되는 게임이다. 게임 방식이 간단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고, 다양한 지역테마와 메인캐릭터인 햐니(HYAN), 뿌우(PPU), 쿠우(COO), 티티(TITY) 및 약 100 여종의 친구캐릭터 콜렉션을 통해 색다른 플레이가 가능하다. 투빗은 협업을 통한 마케팅을 펼쳤다. 한국 야쿠르트와 함께 '점피 랭킹 1000명에게 야쿠르트 아줌마가 쏜다!' 이벤트를 실시했다. 뿐만 아니라 작년 10월부터 오는 2월 29일까지 팔도 왕뚜껑과 함께
2016.01.13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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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뉴스와이어) 2015년 11월 23일 -- 최근 모바일게임 전환이 가속화되어, 온라인게임 신작공개가 드문 가운데, 몽환서유 및 대화서유를 통해 모바일게임시장에서도 그 영향력을 입증한 넷이즈가 얼마전 부산에서 개최됐던 지스타에서 온라인게임 신작을 최초 공개했다.전의(War Rage)는 헤일로 및 데스티니의 개발에 참여했던 왕시가 개발중인 3D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써, 실시간 전술을 통해 군단을 지휘하고, 플레이어가 직접 전장에 나선 장군이 되어 실제 전쟁에 참여한듯한 강렬한 액션을 통해 현장감을 극대화하였다. 무기, 장비, 갑옷등을 실제 고증에 비춰 사실감을 극대화 하였으며, 실제 배우들의 모션캡쳐를 통해 보다 실감나는 전장의 분위기를 전달한다.최근 온라인게임시장이 상대적으로
2015.11.23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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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15 대한민국마케팅대상 히트예감브랜드(Ready to hit)'에서 넷마블게임즈의 블록버스터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마블 퓨처파이트‘가 선정되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4월 출시된 '마블 퓨처파이트'는 스파이더맨과 아이언맨, 앤트맨 등 영화 속 마블 캐릭터들을 총망라한 게임이다. 마블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출시했던 이 게임은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이용자 편리성을 개선하면서 흥행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마블 퓨처파이트는 마블 슈퍼 히어로들을 빠르게 육성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레벨이 상승할 때 장비가 자동으로 강화되도록 한데 이어 스킬 레벨도 크게 단순화시켰다. 이를 통해 기존보다 강력한 캐릭터를 더 짧은 시간 안에
2015.11.18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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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재 부문] 산업부문 기업명 제품명 라면 농심 짜왕 마스크팩 더페이스샵 동물마스크팩 사이드미러 불스원 불스원미러 소주 롯데주류 순하리(유자소주) 식초음료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안티에이징 토니모리 내추럴스 산양유 스킨케어 운동화 스베누 스베누 운동화 육포 다인에프씨 독한육포 재생크림 잇츠스킨 끄렘 드 데스까르고 코팩 홀리
2015.06.23 1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