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SG 경영이란?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 구조(Governance)의 약자이며 세 가지 요소인 친환경, 사회적 책임, 투명한 지배 구조를 의미하는 비재무적 성과 지표이자 기업의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요소이다. 이 지표는 기업의 사회적 및 환경적 활동을 고려하여 기업의 가치 측정에 사용된다. 먼저, 환경은 기업이 갖는 ‘환경적 책임’을 의미한다. 이는 기업의 제품을 생산 시 폐기물 처리 방법, 온실가스 및 탄소 배출량, 자원 사용의 효율성 등이 포함된다. 사회는 기업이 갖
2024.04.22 09:53
-
대상㈜ 종가가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제11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김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1일 밝혔다. 2014년부터 매년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해 발표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개발된 지표다. 올해는 전국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제품 품질, 사후 서비스, 디자인, 추천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60개 산업 부문에서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번 조사에서 종가는 김치
2024.04.09 15:25
-
K푸드, 즉 한국의 음식 문화는 국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 요리는 고유한 맛과 다양한 조리법으로 유명하며, 건강한 식습관과 다양성을 추구하는 현대 사회에서 K푸드의 인기는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다. 발효 식품이나 채소 중심의 한국 요리는 건강에 이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한국 요리의 인기는 한류 열풍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한국 드라마, 음악, 영화 등 한류 콘텐츠의 세계적인 인기로 인해 한국 음식에 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한류 열풍은 K푸드를 세계 각지로 소개하고 보급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실제로 영
2024.04.07 22:13
-
엄마사랑이 이윤미와 함께 개발한 신제품 '리셋프로틴 쉐이크'를 오는 4월 4일 롯데홈쇼핑에서 런칭한다. 이번에 엄마사랑에서 선보이는 리셋프로틴 쉐이크는 4060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처음부터 체중조절용조제식품으로 개발했다. 엄마사랑 관계자는 “아이 셋을 키우면서 사회생활 또한 활발히 이어가고 있는 이윤미는 그 누구보다 한국의 워킹맘들을 대변하는 마음으로 제품 개발 단계부터 직접 참여했다”고 말했다. 해당 제품은 프로틴 쉐이크답게 프로틴 함량을 높이는 것은 물론, 늘 따로 챙겨먹어야 했던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
2024.04.04 11:07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및 비데 부문 1위에 올랐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의 안심 수준을 평가하는 조사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혁신 기술력과 편의 기능으로 사용 경험을 강화한 점에서 호평을 얻으며 정수기 부문 8년 연속, 비데 부문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정수기 부문은 초소형 사이
2024.04.04 10:58
-
현대 사회에서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개인의 건강 관리에 대한 인식이 크게 변화하였고, 이는 헬스케어 시장의 급속한 성장을 이끌었다.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은 더 이상 건강을 단순히 ‘질병이 없는 상태’로만 정의하지 않는다. 건강은 이제 웰빙, 즉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안녕의 총체적인 상태로 인식되며, 이는 헬스케어 산업의 방향성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통증 관리 시장은 헬스케어 산업 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 중 하나이다.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인 Data
2024.04.01 16:18
-
'액티브 시니어' 등장… '웰에이징' 유행통계청에 따르면, 내년 초고령 사회(65세 이상 인구가 전체의 20% 이상) 진입과 동시에 노인 인구 1천만 시대에 돌입한다. 인구 고령화와 함께 건강 및 라이프 스타일 관심 증대, 사회적 환경 변화, 건강 산업의 성장, 개인의 삶에 관한 관심 증가 등 다양한 요인으로 '웰에이징(Well-aging)'이 떠오르고 있다. '웰에이징'은 '잘 늙음'이라는 뜻으로, 일반적으로 노화를 방지하거나 최소화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유지하는 방법을 의미한다. 단순히 오래 사는 '장수'의 시대는 옛말이고,
2024.04.01 09:30
-
서울 내부에서도 지역 수준 양극화 심화···로컬전략과 비즈니스의 만남 '원유로 프로젝트'1975년 수도권 인구는 우리나라 인구의 34%였다. 수도권 집중 현상이 갈수록 심해지면서 이번 해 1월 10일에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2023년 말 기준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수도권 인구는 2천601만4천365명으로, 전체 인구의 50.69%를 차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수도권의 유입이 나날이 증가함에 따라 비(非)수도권의 인구 순유출도 심각한 상황이다. 수도권의 유입의 이유로 꼽히고 있는 이유로는 '지역 간 기대소득 차이, 문화·
2024.03.25 09:53
-
장기간 지속되는 고물가·고금리 현상 속에서 지갑을 닫는 소비자가 많아진 요즘, 이와는 반대로 국내 백화점의 우수고객 (VIP)의 수는 급증하고 있다. VIP 고객 수가 늘어나면서 우수 고객 선정을 위한 기준 변경안에서 VIP 등급 기준을 상향하는 경향도 보이고 있다. 고물가 현상이 빚어낸 소비 양극화로 명품 소비 경향이 확대된 탓이다. 소비를 주춤하는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혜택을 내놓는 것이 아니라 외려 VIP 고객 유치를 위해 기업이 힘을 쓰고 있는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 VIP 마케팅이란?V.I.P는 Very Important
2024.03.25 09:45
-
지난 12일, 롯데시네마는 무가당 제로팝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극장의 대표간식인 팝콘에 포함된 높은 칼로리와 당에 대한 소비자의 부담이 커지는 것을 방지하려는 의도로 예상된다. 흔히, 열량이 없거나 매우 낮은 경우 혹은 열량이 있는 감미료인 설탕 대신 인공 감미료로 맛을 낸 경우 모두에 사용되는 제로칼로리 제품은 팝콘만 있는 것이 아니다. 제로몽쉘과 같은 디저트류, 제로콜라, 제로사이다와 같은 음료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제로 열풍이 불고 있고 인기를 얻고 있는 현상황을 고려할 때 앞으로 그 범위는 점차 넓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2024.03.17 21:37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과정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조사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예측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올해로 11회째를 맞은 KPEI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60개의 산업군(내구재 10개, 서비스 10개, 소비재 40개)을 선정하여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2
2024.03.12 12:18
-
지난달 26일(현지 시각), 삼성전자의 절대반지로 불리는 ‘갤럭시 링’의 실물이 처음으로 세상에 나왔다. 528평 규모의 전시장에 갤럭시 링을 보러 온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는데 자는 동안에도 큰 불편 없이 건강 상태를 확인해 주거나, 수면 무호흡을 조기에 발견해 주는 기능 등이 주목받았다. 앞서 지난 1월에는 애플이 혼합현실(MR) 기기 ‘비전 프로’를 출시해 이목을 끌었다.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를 넘나드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면서 450만 원이 넘는 고가에도 사전 예약 대수는 시장 예상치를 훨씬 뛰어넘는다. 이들의 공통점
2024.03.10 17:16
-
국내 제로 탄산음료 시장 규모, 2년 만에 4배가량 성장'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에 ‘제로 트렌드’가 올해도 이어지면서 유통업계가 제품군 확대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다. 올해도 설탕이나 카페인, 또는 유당 등이 없는 ‘제로’를 강조한 식음료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제로 음료를 마시며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라이프스타일의 인기로 인해 제로 음료 시장은 계속 커지고 있다. 지난 6월 시장조사 전문업체인 마켓링크는 국내 제로 탄산음료 시장 규모는 지난 2020년 924억
2024.03.03 20:44
-
포토프레스‘포토프레스’는 ‘포토(Photo)’와 ‘표현(Express)’이 합쳐진 말로, 사진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특성을 가진 Z세대를 뜻하는 단어이다.이 사진은 단순한 기록을 넘어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수단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과정 자체가 놀이이자 경험으로 여긴다. 사진작가가 찍어준 사진이나 셀프 스튜디오에서 촬영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사진을 남겨 실물 사진으로 현상해 소장한다. 촬영한 사진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올리기 위해 유행하는 배경이나 자세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를 찾으러 다니며 타인
2024.02.25 23:01
-
최근 시니어 레지던스 사업이 발전하면서, 꿈만 같던 노후 생활이 현실에 가까워졌다. 어쩌다 한 번뿐인 호텔과 리조트에서의 하루가 일상이 되고 나이가 들면서 가장 걱정되는 건강 관리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시니어 레지던스에 대한 치솟는 인기는 앞으로 관련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가늠하게 한다.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늙어가는 나라다. 1970년부터 2018년까지 우리나라 노인 인구의 연평균 증가율은 OECD 국가 중 가장 빠른 3.3%였는데, 내년이면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전체 인구의 20%를 넘는 초고령사
2024.02.25 23:00
-
'단백질 식품 = 헬스 보충제'라는 인식이 강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 '헬스 앤 웰니스' 열풍으로 균형 잡힌 식단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면서 단백질 식품군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최근 들어 몸무게 감소만을 위한 다이어트가 아닌 체지방량은 낮추고 근육량을 늘리는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면서 소비자층이 확대됐다. 다이어트 외에도 건강을 위해 단백질 식품을 섭취하려는 노인 소비자의 수요도 커졌다. 더불어 현재 일상에서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 관리와 가치소비 트렌드로 식물성 식단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동물성 단백질을 일절
2024.02.25 22:56
-
서울예술대학교 김유나 교수 미니스피치샌드박스네트워크 김민지 팀장 사례발표 지난 2월 16일(금),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123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는 매월 세 번째 금요일에 진행되는 최고경영자 조찬 세미나로, 각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과 글로벌기업 CEO, 강사를 초청해 세계 마케팅의 흐름을 읽고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는 그룹이다. "마케팅 웨이브, 마케팅도 디지털 전환이 필요하다" 서울예술대학교 '김유나 교수' 미니스피치 김유나 교수
2024.02.18 20:54
-
많은 기업들이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를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기존의 오프라인 중심의 시장 환경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시장으로 진화하며, 소비자 행동, 정보 습득과 의사결정 방식의 변화를 가져왔다. 특히 팬데믹 이후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은 초개인화와 가치소비라는 맥락에서 소비자의 브랜드 인식 프로세스와 기대치의 변화를 가중시켰다. 정보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디지털 전환으로 예전 보조적 기능을 수행하던 인공지능이 점차 고도화 되며 브랜드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를 견인하고 있다.그렇다면, 우리는 시장 변화를 어
2024.02.14 16:35
-
2022년 9월 기준 농림축산식품부 ‘동물보호 국민의식조사’ 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반려동물 양육인구는 602만 가구로 반려동물을 양육하고 있는 인구 수는 1,306만 명에 달한다. 그리고 반려동물 양육 기구 중 ‘개’를 기르고 있는 수는 무려 76.5%에 달한다. 국민 4명 중 1명은 거주지에서 반려동물을 직접 양육하는 셈이다. 반려동물이 하나의 가족구성원으로서 인식되는 사회분위기에 따라 반려동물 관련 시장 규모도 점점 커지고 있으며, 2027년 반려동물 관련 시장 규모는 6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 반려견과의 외출
2024.02.04 1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