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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월 1일 만우절은 ‘가벼운 장난이나 농담으로 웃음을 주는 날’로, 프랑스에서 유래된 것이라는 설이 가장 유력하다. 16세기 당시 신년은 3월 25일이었기 때문에 그때부터 4월 1일까지 춘분제 행사를 지내며 마지막 날인 4월 1일에 선물 교환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그러던 중 샤를 9세가 달력 계산법을 그레고리력으로 바꾸어 신년이 현재의 1월 1일이 되었으나 이 소식이 모든 사람들에게 미치지는 못했고, 소식을 듣지 못한 사람들이 그대로 4월 1일에 선물을 교환하며 춘분제를 지냈다. 이런 사람들을 ‘4월의 바보’ 라고 놀리며 만
2024.04.07 2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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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우절은 마케터들의 명절이라는 말이 있다. 재치있는 장난과 가벼운 거짓말로 서로를 속이면서 즐거움을 주는 만우절은 마케터들에게 아주 작은 아이디어 하나로 상당한 홍보 효과를 얻어 낼 수 있는 날이기 때문이다.특히 최근 소비 과정에서 이색적인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만우절'이기에 가능한 이색 마케팅으로 해당 소비층을 겨냥하는 것은 물론, 바이럴·입소문 마케팅까지 기대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여겨지고 있다.따라서 만우절이 다가올 때면 매년 기업과 마케터들은 이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다양한 이색 마케팅을 선
2024.04.01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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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티와 커피를 조합해 공차만의 스타일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커피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고 4일(목) 밝혔다.공차에서 선보이는 이번 신메뉴는 ‘티(Tea)와 어우러진 공차만의 특별한 커피’를 콘셉트로, ‘공차슈페너’, ‘블랙티 카페 스무디+펄’, ‘얼그레이 카페라떼+펄’ 총 3종으로 출시됐다. 공차 원두는 국내 최초 UTZ* 및 RA (열대우림동맹)** 더블 인증을 받은 친환경 원두가 사용됐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등 산지별 특색을 살리고 적절한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는 최적의 블렌
2022.08.04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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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800호점 매장인 ‘평택고덕점’을 오픈했다. 티(Tea) 브랜드로는 국내 최다 매장 수를 기록했다. 이는 700호점을 오픈한 지 1년 만에 달성한 성과다.공차는 2012년 1호점 홍대점을 시작으로 10년간 국내 차 음료 문화를 선도하며, 커피 전문점이 주를 이룬 국내 카페 시장에서 차별화된 콘셉트와 메뉴 전략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직접 우려낸 잎차를 베이스로 우유, 토핑 등을 더해 새롭고 다양한 차 음료를 선보이고, 기존의 정적이고 어려운 차 이미지를 탈피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특
2022.04.20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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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한 시즌에 맞게 새로운 상품들을 내놓는 기업들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다. 시즌 상품들은 특정한 기간 동안만 판매가 이뤄지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증진시킨다. 이런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저격하는 시즌 마케팅은 기업의 상품 매출을 증가시키며 잠재고객을 확보할 기회까지 가진다. 시즌 한정으로 특별한 상품을 출시하여 집중적으로 홍보하는 것을 시즌 마케팅이라고 하며, 많은 기업이 시즌에 맞춰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이제 특별한 날엔 특별한 상품으로 상대하는 것이 당연해진 것이다. 시즌마케팅을 성공한 기업
2022.01.20 1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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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특정 시즌이 돌아왔음을 알리는 것이 있다. 바로 ‘시즌 마케팅’이다. 기본적으로 4계절 제철 과일을 활용하거나 크리스마스 또는 빼빼로데이 등 매년 돌아오는 상징적인 기념일에는 그 콘셉트에 맞춘 시즌 한정 제품이 출시된다. 한정된 기간 내에만 판매되는 시즌 제품인 만큼 기간 내 시즌 마케팅의 효과가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그렇기 때문에 매년 기업에서는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두는데 초점을 맞춘다. 또한 시즌 초기에 제품 출시 날짜를 타 브랜드보다 앞당김으로써 시즌 대표상품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선점하고자 노력한다. 올 겨울
2022.01.20 1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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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2022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군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49, 공공 11) 총 92개 산업군에서 304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는 기업 및 기관
2022.01.17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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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에 따르면 세계 구독 기반 전자상거래시장 규모는 2018년 24조 6,000억 원에서 매년 연평균 68%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국내의 구독경제 시장 규모 역시 빠른 성장이 이뤄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국내 구독경제 시장 규모가 40조를 돌파하기도 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설문조사 결과, 국내 소비자의 57.2%는 식품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이 변화하며 식품뿐만 아니라 콘텐츠, 여행, 가사, 문화, 펫푸드 등까지 구독경제 시장의 범위는 넓어지고 있다. 이
2021.08.05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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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계절에 변화가 왔음을 실감하는 순간이 언제일까? 아마 대형마트 혹은 편의점에 그 계절과 연관되는 새로운 상품이 출시되거나 그와 관련된 마케팅 zone이 꾸려졌을 때일 것이다. 최근 들어, 기업은 특정 기간(시간)을 노려 한정된 상품으로 한정된 기간 판매하는 시즌마케팅을 활발히 사용 중이다. 과연 기업은 어떻게 시즌 알리미가 되어 소비자 내면의 소비를 촉진하는지 함께 알아보자.#시즌마케팅 #지존은 #바로 #우리 #식음료시즌마케팅을 활용하는 무수히 많은 업계가 있지만, 그중에서 당연히 제일은 바로 식음료 업계다. 스타벅스, 공
2021.08.05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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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가 더워지면서 커피전문점들이 그에 맞는 여름 한정 메뉴들을 출시하면서 시즌마케팅을 진행하고있다. 현재 여름이 다가오면서 시즌 한정 메뉴들이 연이어 출시 되고 있다.'공차'는 여름별미인 초당옥수수를 이용한 밀크티와 스무디를 출시하였다.'이디야 커피' 역시 '생과일 수박주스'를 출시했다. 왜 기업들은 시즌 마케팅을 이용하여 새로운 제품들을 출시하는가?식품 업계 관계자들은 커피전문점들이 시즌 한정 메뉴들을 매년 출시하는 것은 여름이나 겨울은 계절적 특성이 강하여 소비자들도 이 시기에는 특별한 메뉴를 즐기고 싶어 하기 때문이라 말하고
2021.08.03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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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롭박스는 공차코리아가 드롭박스 비즈니스(Dropbox Business)를 도입하고 파일 및 콘텐츠 관리 역량과 국내외 협업, 보안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공차코리아는 드롭박스 비즈니스 도입 후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매장에 제공하는 E-러닝 교육서비스의 디지털전환을 가속했다.오리지널 티(Tea)를 중심으로 다양한 시도와 조합을 통해 누구나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차(茶)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공차는 국내 약 700개 직영·가맹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도 대만, 일본, 싱가포르, 호주를 비롯한 18개 국가에
2021.04.01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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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른북스 출판사가 경제 경영 신간도서 ‘자동차 세일즈 교과서’를 펴냈다.◇책 소개세계 최초, 세계 유일 자동차 세일즈 교과서자동차 영업직원을 위한 세일즈 지식과 자동차 지식 총망라자동차 세일즈 전반에 관한 특급 노하우자동차 세일즈를 통해 인생의 성공을 경험하고 싶어 하는 사람 모두를 위한 필독서이다. 자동차를 매개체로 고객 응대에 필요한 모든 핵심 내용이 실려 있다.세일즈 성과 창출을 위해 오랜 시간 동안 노력한 저자의 풍부한 세일즈 교육 경험이 그대로 반영된 세일즈 프로세스 및 실전 응대 방법, 쉽게 풀어쓴 자동차 구조 지식 및
2021.03.24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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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차’는 음료 전문 브랜드 중 하나로, 바칠 공의 貢+차의 茶를 결합해 만든 이름이다. 공들여 맛있는 차라는 뜻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설립 이래 시즌마케팅을 주된 마케팅 전략으로 삼고 있다. 계절에 맞는 제철 과일들을 통해 매번 다양한 시즌마케팅을 기획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공차는 타피오카 펄이 들어간 버블티가 유행하게 되면서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 5가지 당도와 얼음 양, 토핑까지 취향을 고려한 개별 맞춤 주문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공차만의 독자성과 차별성을 구축했다. 이에 버블티, 밀크티, 스무디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음료를 통한 성공적인 시즌마케팅 사례들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시즌마케팅은 적절한 시기를 정해 그동안만 특별히
2021.02.1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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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마다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이맘때가 되면 생각나는 과일이 하나 있다. 바로 새콤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딸기’이다. 특히 상큼한 딸기와 달콤한 디저트와의 조합은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른바 ‘딸기 시즌’을 맞아 식음료 브랜드들은 딸기를 이용한 신메뉴를 출시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딸기 마케팅’에 돌입했다. 올해 딸기 시즌은 코로나 19로 인해 위축된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이전보다 이른 시기에 시작되었다. 디저트의 대표주자인 베이커리 브랜드들은 딸기 시즌을 어떻게 맞이하고 있을까?먼저 파리바게뜨는 ‘2021 딸기페어’라는 이름으로 ‘산청딸기 생크림 케이크’, ‘시그니처 생딸기 듬뿍 생크림 케이크’, ‘딸기 빅볼’, ‘생딸기 맘모스’ 등 다양한 제품을 출
2021.02.1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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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25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발표한 ‘2021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에서 공차는 음료전문점 서비스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HTHI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운영 현황을 파악하는 조사모델로, 공차는 올해 신규로 이름을 올렸다. 공차는 현재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운영 중이며, 소셜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 활용도가 높으며, 주로 신메뉴 출시, 할인 이벤트 등에 대한 자체 콘텐츠를 제작해 업로드한다.공차 공식 인스타그램은 1월 31일 기준으로 총 121.2천 명의 팔로워와 게시물 1,168
2021.02.0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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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1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HTHI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운영 현황을 파악하는 조사모델이다.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게시물수, 팔로워수, 댓글수 등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평가모델에 반영하여 산업군 별로 순위를 산정한다.HTHI 조사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으며, 소비자의 실생활과 밀접한 90개 산업군에서 328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각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2020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3개월간 생성된 게시물에 데이터를 수집했다. ◆ 소셜미디어 마케팅, 영원한 강자는 없다새롭게 조사한 산업
2021.01.25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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뜻하지 않게 코로나가 대한민국을 달달하게 물들였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사람들 사이에서 수작업으로 만드는 ‘달고나 커피’가 대유행처럼 번졌다.달고나 커피의 시작은 배우 정일우였다. 지난 1월 한 TV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배우 정일우가 마카오 식당에서 커피를 마신 후 "학교 앞에서 팔던 달고나 같은 맛"이라고 극찬했는데, 이 커피의 제조법이 공개된 후부터 ‘집콕족’들이 너도나도 달고나 커피 만들기에 도전하기 시작했다. 커피가루와 설탕을 각각 두 스푼 넣고 뜨거운 물을 추가해 꾸덕한 거품이 날 때까지 400번 저어 만드는 이 커피는 집콕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인 챌린지였다.달고나 커피 만들기 유행은 빠르게 확산됐다. 현재까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서
2020.05.03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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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여진 CEO는 평범한 20대 주부에서 성공한 CEO로 거듭난 전 '공차 코리아' 및 '바운스 트램폴린 파크'의 대표다. 김 대표는 한국에 타피오카 펄이 들어간 차 음료 문화를 전파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당시 한국에 흥행하던 커피전문점과 달리 차별화된 음료가 도입됐고 '타피오카 펄 음료'는 등장과 함께 신드롬을 일으켰다. 그는 총 2번의 사업을 진행했는데 2014년 공차 코리아와 2016년 바운스 트램폴린 파크가 있다. 두 사업 모두 사업의 규모가 커지면서 체계적인 운영이 필요했고 또한 개인적인 이유로는 육아에 전념하기 위해 두 사업을 매각했다. 현재 그는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찾는 중이며, 추후 세 번째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라 밝혔다. 김 대표의 성공에는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이 큰 몫을 했
2019.10.06 2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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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간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던 홈카페가 최근 대중적인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홈카페는 ‘홈(home)’과 ‘카페(café)’의 합성어로 집에서 커피 전문 브랜드 못지않게 나만의 커피를 즐기는 것을 뜻한다. 홈카페 시장이 성장하면서 특히 커피 머신 관련 제품이 우후죽순 늘어났다. 하지만 가볍게 홈카페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은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인 커피 용품을 마련하기가 쉽지 않다. 이런 홈카페 족을 위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분말 스틱 음료 제품이 출시됐다. 기존 원두 스틱 음료나 믹스커피 스틱음료 와는 달리 커피 전문점에서 즐길 수 있었던 맛과 비주얼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서 ‘콜드브루’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2019.09.01 1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