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차는 어떻게 버블티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는가? .. '인스타그램 활용한 소셜 마케팅'

1월 25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발표한 ‘2021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에서 공차는 음료전문점 서비스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HTHI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운영 현황을 파악하는 조사모델로, 공차는 올해 신규로 이름을 올렸다.

 

공차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물들과 공차 추천 게시물들이다. / 인스타그램

공차는 현재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운영 중이며, 소셜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 활용도가 높으며, 주로 신메뉴 출시, 할인 이벤트 등에 대한 자체 콘텐츠를 제작해 업로드한다.

공차 공식 인스타그램은 1월 31일 기준으로 총 121.2천 명의 팔로워와 게시물 1,168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달 평균 20여 개의 게시물을 꾸준히 올리고 있다.

공차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외에도 서현점, 대구 복현점, 광주 봉선점 등 총 11개 공차 가맹점 계정을 따로 개설해 가맹점 개별 이벤트 진행 등 소식을 더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공식 계정에 댓글로 친구를 태그 하면 신메뉴를 제공하는 당첨 이벤트와 T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T Day 할인 이벤트를 카드뉴스로 업로드하는 등 홍보에도 적극적이다.

이 밖에도 신메뉴를 소개하는 15초 이내의 짧은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더욱 재밌고 간단하게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공차는 공식 유튜브가 없지만, 이러한 동영상 형태의 자체 제작 콘텐츠를 통해 짧은 시간 내에 인상을 주는 식으로 내용을 담는다. 

다가오는 2월에는, 요기요 배달 할인, T Day, 티몬 금액권 할인 등 한 달을 꽉 채운 프로모션이 예정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기대를 불러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