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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코리아가 높은 성장 가능성을 지닌 국내 시드 및 시리즈A 단계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8주간 ‘구글 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Google for Startups Accelerator: Korea)’ 프로그램을 한국에서 처음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구글 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는 현재 디지털 환경에서 마주칠 수 있는 여러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인 국내 스타트업에 구글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해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스타트업에 구글의 우수한 기술과 제품, 글로
2021.09.27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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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머솔트(Summersalt)가 180개국 이상 지역에서 120종 이상의 화폐로 유통 서비스를 시작해 브랜드의 글로벌 입지를 확대하겠다고 18일 발표했다.서머솔트는 캐나다, 영국, 인도, 호주,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남미를 시작으로 전 세계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글로벌 고객은 화폐, 언어 및 결제 방식은 물론 관세 보증, 관세, 배송비 등을 설정해 현지화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서머솔트 최고경영자(CEO) 로리 콜터(Lori Coulter)는 “해외 배송 서비스는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폭증하고, 서머솔트의 국내 성장
2021.08.19 1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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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증강 신원 확인 및 결제 카드 발행, 결제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는 아이데미아(일본 사무소: 도쿄 시부야 구, 일본 영업 부사장: 노부요시 네주(Nezu Nobuyoshi))가 JIS2 표준에 부합하고 비자(Visa)와 JCB, 기타 브랜드의 인증을 획득한 듀얼 인터페이스 신용 카드를 일본 내 금융 기관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31일 발표했다.아이데미아의 듀얼 인터페이스 신용 카드는 카드 표면에 마그네틱 선을 내장해 최종 사용자에게 한층 뛰어난 보안성과 비접촉 결제 서비스를 선사한다.아이데미아는 그동안 일본에서 핀테크 발행사와 주
2021.06.01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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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한 번쯤 드론으로 풍경을 촬영하는 것을 직접 보거나 드론을 이용해 촬영한 사진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드론(drone)’은 무선전파의 유도에 의해 하늘을 날아다니는 무인 비행체이다. 원래 사격이나 시찰 등 군사적 용도로 주로 사용되었으나 최근에는 다양한 민간 분야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특히 원격 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산업현장에서도 큰 활약을 하고 있다. 드론 도입 이전에는 사람이 직접 높은 곳에 올라가 육안으로 작업 현장을 살펴보곤 했는데 이는 매우 위험하기도 하고 진단의 정확도가 떨어진다는 한계가 있었다. 그러나 원격
2021.05.0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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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이 만든 창업가 공간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Google for Startups)가 ‘S²Bridge:인천(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과 인천 스마트 시티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대한민국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지원을 서울 외 지역으로 확장한다.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는 21일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인천 송도에 스마트 시티 액셀러레이터(Smart City Accelerator)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력이 높은 차세대 스타트업이 글로벌 무대로 도
2021.04.22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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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방용품부터 소형가전까지 건강한 일상을 함께하는 종합생활가정용품 전문브랜드 테팔이 ‘해피(Happy)’를 2021 주방용품·생활가전 트렌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1년간 지속된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 재택근무 등 새로운 생활 방식이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일상도 달라졌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콕(집에만 있는 생활)’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았고, 어느 때보다 쾌적한 집콕을 위한 주방용품,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테팔은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 소비자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윤택하게 만들어 줄 주방용품·생활가전 트렌드로 집밥(Home-cooking), 에이블(Able), 프리미엄(Premium), 포스트 코로나(Post-Covid), 젊은(Young)을
2021.01.1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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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기업 간 협업 상품들이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개성을 추구하고 새로운 것을 즐기는 젊은 층의 반응이 좋아 앞으로도 이러한 마케팅 전략이 유지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가 가져온 무료한 일상에서 재미를 찾으려는 소비자들의 큰 호응으로 이색 협업 마케팅이 더욱 탄력받고 있다.SPC 계열의 아이스크림 전문점 ‘배스킨라빈스’도 최근 이색 협업 상품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글로벌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와 협업해 9월 이달의 맛을 출시했다. 남녀노소가 즐기는 시리얼을 아이스크림과 조합해, 소비자가 새로운 맛과 재미를 느끼도록 한 것이다. 시리얼이 가미된 9월 이달의 맛은 2가지 ‘매시업스(Mash-Ups)’ 시리즈로 판매 중이다.첫째는 지난 1일 출시된
2020.10.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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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는 7월 16일 서울 중구 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의 출시를 알렸다. LG 홈브루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9에서 LG 전자가 공개한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이다.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와 숙성을 거쳐 2~3주 안에 약 5리터의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사진출처= LG 전자 공식홈페이지)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집에서 홀로 술을 마시는 '홈(Home)술족'이 많아졌다. 송대현 LG 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간담회에서 "LG 홈브루는 LG 전자 H&A 사업부의 목표인 '인류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는 것'을 고민한 결과"라며 5년, "10년 후 소비자의 삶은 어떤 모습
2019.08.02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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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개막식에서 1218대의 드론으로 올림픽 오륜기와 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을 그린 ‘드론 쇼’는 역대 올림픽 사상 최고의 과학 기술을 보여줬다는 평가와 함께 국민들에게 ‘드론’ 자체에 대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드론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들이 적용되는 분야로 그 산업적 중요성과 시장의 규모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드론은 조종사 없이 무선전파의 유도만으로 비행 및 조정이 가능한 비행기나 헬리콥터 모양의 비행체를 가리킨다. 드론은 본래 군사용 무인항공기로 개발되었는데, 처음에 공군의 미사일 폭격 연습 대상으로 사용되다가 점차 정찰기와 공격기로 그 용도가 확장되었다. 오늘날에는 군사적인 목적 이외에도 고공 촬영, 물품 배달 등에도
2019.01.20 1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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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는 세계에서 연평균 매출이 30%씩 성장하며 음식문화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해태와 장기간 냉동만두 시장의 1위를 다투다가 2014년 CJ의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압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민 만두'로 자리매김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는 CJ제일제당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인 800억원을 달성했다. 4년 전의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약 8배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우세에 이어 K-푸드로서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수
2018.08.1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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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7년 5월 코엑스가 ‘별마당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열려 있는데 아름다운 조명으로 아름답기까지 하다. 힐링과 낭만 그리고 지식을 제공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이제 코엑스의 자랑이자,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도서관이기도 하다.
2018.04.1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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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은 그 자체로 이미지가 된다. 민트 색 물건으로 가득 찬 동기의 주변은 온통 환한 민트 향으로 가득 차 있고 분홍색을 좋아하는 친구의 곁엔 사랑스러움이 만발한다. 이와 같이 색이 내뿜는 이미지는 사람들의 뇌리 속에 강하게 박힌다. 파커 사의 빨간 만년필을 시작으로 색의 중요성이 대두되었고 컬러마케팅이란 용어가 1950년부터 쓰이기 시작했다. 컬러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색을 가장 중요한 변수로 설정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을 말한다. 컬러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활용될 뿐만 아니라 제품 및 서비스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전략이다. 우선 브랜드 이미지에서의 컬러마케팅은 제품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만을 광고, 브랜드에 사용하는 것이다. 일치된 색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강력하게 메시지를
2017.11.0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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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일상(Color Your Life in Starbucks)’이라는 주제로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아 글로벌 색채 전문 기업인 ‘팬톤’과 협업하여 5가지 색상의 플래너를 선보였다.
2017.11.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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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및 각 기업에서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가운데, 스타트업 기업들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스타트업[start-up]이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부터 생겨난 용어로, 혁신적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설립한 지 오래되지 않은 신생 벤처기업을 뜻한다.최근 설립 3년 만에 중국, 일본, 미국 등 세계 각국에 제품을 수출함과 더불어 올리브영, 롯데백화점, 이마트와 같은 대형 유통사에 입점하는 등 화려한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바로 2014년 10월 설립된 ‘에이프릴스킨’이다. 에이프릴스킨은 ‘매직스톤’, ‘매직스노우크림’, ‘매직스노우쿠션’ 등 수많은 유명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는 천연화장품 브랜드다. 에이프릴스킨은 ‘자연에서 찾은 아름다움’이라는
2017.05.28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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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화이트데이가 지나갔다. 사람들은 올해도 어김없이 각양각색의 츄파춥스를 손에 쥐고 있었다. 1958년, 대중에게 처음 소개된 츄파춥스는 60여년의 세월이 지난 지금도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츄파춥스를 만든 엔리크 베르나트(Enric Bernat)는 경영난에 시달리던 어느 과자 공장을 인수한 뒤, 할아버지에게 전수받은 기술을 살려 사탕 생산에 집중하였다. 그는 사탕의 주 소비층이 어린이임에도 불구하고 이들을 배려한 제품이 없다는 컨슈머 인사이트(Consumer Insight)를 얻었고, 손을 더럽히지 않으면서 먹기 편한 크기의 사탕을 나무 막대기에 꽂아 오늘날의 츄파춥스를 개발하였다. ‘핥다’라는 스페인어 츄파르(chup
2017.03.21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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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 주관의 “2017 대한민국 공감 받는 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의 조사가 발표되었다.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양적 및 질적지표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으로 분류하여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대한민국 1000대 기업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 매출액 등을 참고하여 총 266개 기업의 SNS활용 현황을 조사했다.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는 신문과 방송 등 미디어매체에 의존하던 기업 홍보에도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국내 주요기업들은 기존 매체를 거치지 않고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통해 직접 소비자들과 소통하려고 애쓰고 있
2016.12.12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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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8월 18일 -- 세계적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500스타트업(500startups)이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과 손잡고 우리나라 유망 콘텐츠 스타트업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한다.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 제1센터에서 500스타트업과 국내 스타트업들의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과 워크숍을 비롯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500스타트업은 세계적 온라인결제서비스 페이팔(Paypal)의 마케팅디렉터 출신인 데이브 맥클루어(Dave Mcclure)와 크리스틴 채(Christine Tsai)가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다.이 회사
2015.08.18 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