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부가 침체된 문화계를 살리기 위해 공연 예술 관람료를 할인해주는 ‘소소티켓’을 제공한다. 인터파크, 예스24 등 주요 예매처에서는 추가 할인 혜택을 더하고 있어 공연 관람을 염두하고 있다면 눈여겨볼 만한 소식이다.◈ '소소티켓'이 뭔가요?'소중한 일상, 소중한 문화티켓'이라는 뜻의 ‘소소티켓’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공연사업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문화생활 할인쿠폰이다. 해당 쿠폰은 1차(10월 22일~11월 25일)와 2차(11월 29일~12월 25일)로 총 두 번 신청, 발급받을 수 있으며, 차수마다 1인당 3만 2,000원씩, 즉 최대 6만 4,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다만, 차수 당 1개의 예매처에서만 신청·발급 가능함을 유의해야 한다.
2020.11.10 09:00
-
‘만물의 서비스화.’ 처음 이 말을 들었을 때는 어리둥절했다. 이미 우리는 수많은 서비스에 둘러싸여 살고 있지 않나? 의료 서비스, 공공 서비스, 심지어는 그 흔한 자장면 시킬 때도 “군만두는 서비스입니다.”라는 말을 듣지 않는가? 서비스. 서비스. 사전에 나와 있는 뜻을 짚어보자. 박은태의 경제학사전에 의하면, 물질적 재화를 생산하는 노동과정 밖에서 기능하는 노동을 광범위하게 포괄하는 개념으로서 용역이라고 번역되기도 한다. 더 쉽게 말하자면, 편리함을 주는 것을 상품으로 판매하는 것을 서비스라 하겠다. 원래 상품이라는 건, 재화(유형의 제품)와 용역(즉, 무형, 서비스) 나뉘어 있었다. 즉, 보통 우리는 서비스라고 언급하는 건 제품(스마트폰)을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한 부차적인 무형의 무언가(A/S
2018.09.16 17:12
-
헬로네이처와 마켓 컬리, 그리고 홀푸드마켓을 중심으로마케팅큐레이터그룹 부설 연구소 김채희 2018년 6월 유통가를 뜨겁게 달군 뉴스는 편의점 업계 1위 CU(씨유)를 운영하는 BGF 리테일이 SK텔레콤과 손잡고 온라인 식품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이었습니다. BGF 리테일은 SK플래닛의 자회사인 ‘헬로네이처’의 유상증자에 참여하여 지분을 50.1% 확보하고, 헬로네이처를 JV(Joint Venture) 체제로 전환하여 운영한다고 합니다.그럼, 헬로네이처가 어떤 회사이고 그동안 어떤 경로를 밟아왔는지 살펴보겠습니다.# 01 미국에 홀푸드마켓이 있다면 한국엔 헬로네이처가 있다 # 01 미국에 홀푸드마켓이 있다면 한국엔 헬로네이처가 있다
2018.07.04 13:00
-
여름을 맞이하여 여행업계 시장에서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단순한 가격할인 외에도 여행 관련 업종과의 제휴, 비 여행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뷰티 클래스와 같은 교육제공 등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특히나 이번 여름은 월드컵 시즌을 맞이하여 여행 업계 내부에서도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도 진행중이다.한국 최초의 소셜커머스업체인 티켓몬스터(이하 티몬)은 빅데이터를 통해 평균 여름 휴가 기간, 평균 항공권 왕복 가격을 조사하였다. 그에 따라 소비자가 느끼기에 가장 합리적인 패키지와 가격을 제공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까지 티몬에서는 250여 가지 패키지와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티몬 페스티벌을 진행 중이다.유레일패스 스위스패스로 유명한 내일투어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합리
2018.06.11 10:00
-
아침마다 누구나 한 번씩 하는 고민이 있다. ‘오늘 뭐 입지?’ 특별한 날을 앞둔 경우에 이런 고민은 더욱 심해진다. 하루를 위해 옷을 구매하기에는 낭비 같지만, 다시 옷장을 보면 입을 옷은 없다. 고민의 되풀이다. 하지만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줄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했다. 공유경제와 패션을 연결 지어 만든 패션 공유플랫폼이다. 비싼 아이템이나 새로운 스타일을 시도해보고 싶은 경우에 이 플랫폼의 수요는 더 증가한다. 플랫폼의 주요 이용고객층은 20대부터 30대까지의 여성이다. 이들은 유행에 민감하고 소유보다는 경험에 중요도를 두는 점이 플랫폼의 취지와 맞아 성장에 큰 도움이 되었다. 다음은 주요 패션 공유플랫폼들이다.더클로젯 ‘더클로젯’은 초기 가방 공유플랫폼으로 시작했으나
2018.02.04 10: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주최하고 인민망 등이 후원하는 '제50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0월 20일(금), 강남 노보텔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이번 조찬회에서는 '대한민국은 약하지 않다' 'Dynamic Korea' 슬로건의 아버지,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전성률 교수와 G마켓·빙그레· SK플래닛 등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의 홍보전략에 넓은 인사이트를 제공한 코마스 인터렉티브의 정의정 부사장이 연사로 나섰다. 첫번째 연사로 등장한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전성률 교수는 '소비자를 움직이는 가장 큰 힘은 브랜드'이며, 브랜드의 가치는 고객의 다양한 경험에 의해 형성되므로 기업의 경영전략의 연계를 강조하였다.두번째
2017.10.20 11:00
-
- 패션 유통 플랫폼의 신시장, 프로젝트앤 사례 발표 - 트럼프&시진핑 시대 한국의 대응안 제시, 전병서 중국경제금융연구소 소장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최하고 이데일리TV, 인민망, 연세대학교 글로벌교육원 등이 후원하는 '제45회 굿모닝컨퍼런스'가 성황리 종료되었다.이번 컨퍼런스에서는 SK플래닛의 신사업인 '프로젝트앤'의 사례 발표와 중국 전문가인 전병서 중국경제금융연구소 소장의 강연이 진행되었다.프로젝트앤은 일상복 대여라는 신개념의 패션 유통 플랫폼으로 출시 3개월 만에 3만여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며 사는 패션에서 입는 패션으로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 그 결과 현재 월평균 4천명에 이르는 고객수를 확보
2017.04.21 08:58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가 주최하고 이데일리TV, 인민망 등이 후원하는 '굿모닝컨퍼런스'가 기업의 CEO, CMO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매월 세 번째 금요일 강남 노보텔에서 진행되고 있는 굿모닝컨퍼런스는 매 회 2명의 연사가 시장의 마케팅 현안을 다룬다. 2012년부터 개최된 굿모닝컨퍼런스는 2017년 3월 현재까지 총 44회의 조찬회를 진행하였고 암웨이 배수정 사장, 오비맥주 송현석 부사장, 중소기업청 한정화 청장, 유한킴벌리 최규복 대표, 시몬느 박은관 회장,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코웨이 이해선 대표 외 40여명의 연사가 등장했다. 오는 4월 21일에는 SK플래닛 프로젝트 앤의 사례발표와 함께 대한민국 대표 중국통인 중국경제금융연구
2017.04.13 15:31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17일 제44회 굿모닝컨퍼런스에서 회원사 대표 및 임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진우 위원장(SK수펙스추구협의회 인재육성위원회)을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 초대 위원장으로 위촉하였다.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는 '마케팅이 강한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위하여 뜻있는 마켓 선도기업의 CEO가 모인 위원회로 2017년 3월 17일 공식 출범하였다. 초대 위원장으로 위촉된 서진우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 위원장은 현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인재육성위원회 위원장으로 前 SK텔레콤 Co-CEO 플랫폼 사장, 前 SK커뮤니케이션 대표, 前 SK플래닛 CEO를 지냈다. 앞으로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는 대한민국을
2017.03.17 11:40
-
(주)SK플래닛의 11번가가 ‘2017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오픈마켓 부분 1위를 수상하였다. KPEI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소비자구매행동 예측모델조사로써 올해로 4회를 맞이하였다.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1,580명을 대상으로 2017년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 156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품질, A/S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만점으로 집계된다. (주)SK플래닛의 11번가는 지난 2008년, ‘빠르고 재미있는 쇼핑 문화를 주도한다’는 목표 하에 지마켓과 옥션이 양분하고 있는 오픈마켓 시장에 진
2017.03.09 15:40
-
연세대학교 글로벌교육원은 글로벌 시대, 정보화 시대에 발맞추어 글로벌 경쟁력과 디지털 경쟁력 및 유통경쟁력을 갖춘 기업의 경영자로서 미래 사회를 주도할 리더를 육성하고자 "연세대학교 글로벌 마켓 최고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글로벌 마켓 최고위 과정은 성공한 CEO를 통한 Case Study와 최고의 교수진의 경영 이론 및 특강은 물론 자문교수진과 같은 과정을 이수하는 원우들을 통한 경영멘토링이 함께 이뤄진다. 교육 과정은 글로벌마케팅, 디지털마케팅, 유통혁신, 경영전략, 공감리더의 총 5개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포럼을 통해 해외 유수 기업의 선진 경영전략 및 장수기업 성공사례 벤치마킹을 하여 교육 효과를 극대화 하고 골프, 와인, 문화활동 조찬 모임으로 동일한 관심과
2017.02.28 14:09
-
얼마전까지만해도 많은 고객들은 계산대 앞에서 멤버십 앱을 찾고 보여주기 까지 많은 시간을 소요했다. 이 때문에 뒤로 줄지어선 고객들에게 민폐를 끼치기도 했고, 한숨 섞인 점원의 응대에 얼굴을 붉히는 쓴 경험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제는 ‘시럽 월렛’앱이 있기에 계산대 앞에 선 소비자는 당당하게 생활의 편리함을 누릴수 있게 되었다.시럽 월렛은 고객이 모바일로 다양한 브랜드의 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하고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O2O 커머스 플랫폼이다. SK플래닛의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 월렛을 이용해 내려 받은 멤버십카드가 7천만장을 넘었다. 매월 사용자 600만명이 1인당 평균 4.6장의 멤버십카드를 내려받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의 스마트월렛 앱들과 차
2017.02.26 14:49
-
SK플래닛 11번가가 다음달 5일까지 1~2인가구 '싱글슈머(Single+Consumer·1인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상품을 최대 33% 할인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 행사는 1인 가구의 생활패턴과 수요, 사용량에 맞춰 종류와 크기, 용량을 조정한 제품들로 간편하면서도 높은 만족도를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업체 관계자는 "즉석밥, 컵푸드 등 가정간편식과 아침식사 배달, 도시락을 구매할 수 있는 편의점 e쿠폰, 1인 가구에 맞춘 소형 가전제품 등 모두 9개 코너에 60여개 상품이 준비돼 있다"면서 "싱글슈머(1인 가구 소비자)들의 취향을 분석해 꼭 필요한 제품들로 라인업을 구성했다"고 밝혔다.20일 11번가에 따르면 싱글슈머들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한자리에 모
2017.02.25 11:50
-
‘프로젝트 앤(project ANNE)’은 지난 해 9월 SK플래닛이 런칭한 모바일 앱 기반의 패션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인터넷 상에서 음성이나 동영상 등을 실시간으로 재생하는 기술"이라는 의미의 스트리밍은 디지털 음원과 영상을 지나 패션에도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프로젝트 앤 사용자는 앱에서 원하는 옷을 선택하고, 이를 바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 기간동안 착용해 본 뒤 구매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프로젝트 앤은 이 획기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런칭 3개월 만에 가입자 3만 명, 월 이용권 구매 고객 수도 4천명을 넘어섰다.프로젝트 앤의 월 이용권은 Clothing과 Bag 이용권으로 나뉜다. Clothing 이용권은 1개월간 이용할 옷의 가짓 수
2017.02.24 07:5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1월 20일 노보텔앰배서더 강남에서 2017년 대한민국디지털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대한민국디지털브랜드대상은 고객과의 소통을 중심으로 디지털 경영 활동을 활발하게 실천하고 있는 기업, 개인에 대한 시상제도이다.5회째를 맞은 디지털브랜드대상은 올해 처음으로 소비자 조사외의 전문가 심의 방식을 도입하여 기업부문의 ‘The Prize of Entrepreneurship’ 을 선정하였다.기업부문은 SNS, 사물인터넷, 플랫폼, 빅데이터분야로 각각 나뉘어 대상 수상사가 선정되었으며 올해는 콘버스의 어라운드, LG유플러스의 IoT@home(앳홈), 유한킴벌리의 맘큐, SK플래닛의 MTC-P/B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017.01.25 16:2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1월 20일 노보텔앰배서더 강남에서 2017년 대한민국디지털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대한민국디지털브랜드대상은 고객과의 소통을 중심으로 디지털 경영 활동을 활발하게 실천하고 있는 기업, 개인에 대한 시상제도이다. 5회째를 맞은 디지털브랜드대상은 올해 처음으로 소비자 조사외의 전문가 심의 방식을 도입하여 개인부문의 ‘The Prize of Entrepreneurship’ 과 기업부문 대상을 선정하였다. The Prize of Entrepreneurship은 마케팅협회만의 고객가치중심의 신념을 담고 있는 시상분야로 마케팅에 대한 평가를 성과 중심이 아닌 고객가치의 활동 중심으로 재편하고자 제정되었다.
2017.01.20 05:04
-
최근 소비 트렌드가 소유에서 공유로 바뀌면서 렌탈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유통시장의 성장세가 주춤한 가운데서도 렌탈시장은 매해 15%를 웃도는 성장을 거듭해왔다. 관련업계에서는 올해 렌탈시장 규모는 약 25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비용 대비 효용을 극대화한다’는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는 최근 ‘소유’를 과감히 벗어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소유욕을 충족하는 만족감 대신 상품을 사용하고 경험하는 것에 더 ‘가치’를 두면서다. ‘무소유’에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이 계속해서 늘고 있다. 최근 렌탈시장에서 주목받는 것은 ‘패션 아이템’이다. ‘똑똑한 소비자’를 타깃으로한 의류 렌탈 서비스가 모습을 드러내며 렌탈 시장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기존에 정장류를 중심으로 자리를 잡
2016.11.21 20:15
-
SK플래닛의 온라인 쇼핑몰 '11번가'가 숫자 11일을 이용한 숫자마케팅을 선보인다. 11월에 접어들면서 11일까지 매일 오전 11시까지 할인율을 대폭 높인 '크레이지 프라이스' 상품 기획을 열었다. 오전 9시에는 신세계면세점 '5만원 적립금'을 1만개 한정으로 100원에 판매하는가 하면, 10시에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의 1만1000원 할인권을 5만장 한정으로 1100원에 판매해 무려 3시간 만에 22만장이 완판되었다. 이어 오전 11시에는 CU(씨유)의 '백종원 호빵'을 선착순 3만개에 한해 100원에 판매했다. 이외에 11월말까지 매시각 한정 수량으로 브랜드 대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11월 한 달 간 모든 고객들에 매일 20% 할인쿠폰을, 올해 첫 구매고객에는 5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연이어 패
2016.11.16 16:42
-
[2016 대한민국브랜드대상] 히트예감브랜드 _ SK플래닛 프로젝트앤, 파나소닉 스마트볼, Mnet M2, 블랙야크 나우
2016.11.11 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