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1.1.16 토 08: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유통
라이브 시대에 한 걸음! SK스토아, 겟썸띵라이브와 콜라보 방송 진행김수미 김치 외 인기 제품 2종 판매

겟썸띵라이브&김수미김치 / 유튜브 겟TV 캡쳐

지난 25일, SK스토아는 SK플래닛의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인 '겟썸띵라이브'와 첫 콜라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다. SK플래닛이 운영 중인 유튜브 겟TV 프로그램 중 하나인 '겟썸띵라이브'는 최근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에디션 패키지' 판매로 방송 매출 약 2억 3천만원을 기록하는 등 화제를 모은 라이브 커머스이다. SK스토어는 겟썸띵라이브의 인기에 힘입어 함께 트렌디한 인기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마련했다. 특히 MC와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브랜드 퀴즈를 풀거나 제품에 대해 소통하고 트렌디한 상품을 초특가로 판매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첫 콜라보 방송은 수미네 반찬에서도 소개된 김수미표 '엄마생각 포기김치(5kg)'이다. 김수미 '엄마생각 포기김치'는 국민 엄마 김수미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두툼하고 색이 좋은 영양의 고추로 만든 고춧가루와 100% 국내산 농산물만을 사용한 김치로 유명하다. 이 날 방송에서는 정가 3만 6,000원인 김수미 김치를 2만 9,900원 할인가에 판매하고, SK스토아 가입 후 구매 시 30%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언택트 시대를 맞은 유통업계에는 라이브가 총아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라이브 커머스로 대표되는 인터넷 쇼핑 업체들의 시도와, 라이브 트렌드를 받아들이려는 타 업계의 노력은 이제 기준이 되어 대중에게 다가가는 중이다. 라이브커머스가 주목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이유는 직관적인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느린 반응과 생산자 위주로 구성된 정보를 그닥 선호하지 않는 추세이다. 지금의 소비자들은 살아있는 정보를 빠르게 얻길 원하고, 자신이 궁금한 부분을 해소하기도 한다. 더이상 수동적인 소비를 하지 않는다. 라이브커머스는 라이브가 진행되는 도중에 얼마든지 본인이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고, 라이브 진행자는 바로 답을 해준다. 정보의 질 면에서 방향성이 남다르며, 원하는 걸 바로 얻을 수 있는 직관적인 소통 구조가 만들어진다. 그래서 라이브 커머스는 지금의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소통법이고, 업계를 불문하고 라이브커머스에 주목하고 있다.

제품 판매를 위해 SK스토아 측은 방송 제작 및 상품 소싱 등 직접 추진하여 고객 혜택을 강화하였으며, SK플래닛 측은 방송 노출 및 프로모션을 통한 신규와 기존의 라이브 커머스 고객의 집객을 도맡아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SK스토아의 한 관계자는 "겟썸씽라이브와의 콜라보는 OK캐쉬백의 마케팅 노하우와 폭넓은 제휴 네트워크 역량을 발휘할 수 있고, 지속적으로 좋은 상품을 선별해 새로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내 놓을 것"이라며 "언택트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트렌디한 인기 상품을 초특가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 

 

김지원 기자  jiwongul616@naver.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스토아#SK플래닛#겟썸띵라이브

김지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