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8개 온라인 예매처에서 발급 가능, 1인당 최대 6만 4000원 혜택

소중한 일상, 소중한 문화티켓 '소소티켓'으로 공연 예술 관람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 예술경영지원센터 홈페이지

정부가 침체된 문화계를 살리기 위해 공연 예술 관람료를 할인해주는 ‘소소티켓’을 제공한다. 인터파크, 예스24 등 주요 예매처에서는 추가 할인 혜택을 더하고 있어 공연 관람을 염두하고 있다면 눈여겨볼 만한 소식이다.

◈ '소소티켓'이 뭔가요?

'소중한 일상, 소중한 문화티켓'이라는 뜻의 ‘소소티켓’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공연사업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문화생활 할인쿠폰이다. 해당 쿠폰은 1차(10월 22일~11월 25일)와 2차(11월 29일~12월 25일)로 총 두 번 신청, 발급받을 수 있으며, 차수마다 1인당 3만 2,000원씩, 즉 최대 6만 4,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다만, 차수 당 1개의 예매처에서만 신청·발급 가능함을 유의해야 한다.

주요 온라인 예매처 8개소에서 신청 및 발급받을 수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

◈ 발급 및 사용방법은?

소소티켓은 국내 주요 온라인 예매처를 통해 신청·발급, 사용할 수 있다. 

총 8개의 온라인 예매처 (티켓링크, SK플래닛, 네이버N예약, 멜론티켓, 옥션티켓, 예스24티켓, 인터파크티켓, 하나티켓) 중 한 곳을 선택, 신청 2일 뒤에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소소티켓은 발급 즉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기간 만료시 자동 소멸되므로 차수 별로 정해진 기간 내에 사용해야 한다.

◈ 유의사항이 있나요?

1차 기간 동안 발급받은 쿠폰은 11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2차 기간인 11월 29일부터 12월 25일에 발급받은 쿠폰은 12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한다. 

또한, 사용 시 예매 장당 최소금액이 1만 원 이상이어야 하고, 연극, 뮤지컬, 클래식, 오페라, 무용, 국악 장르에 한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대중가수 콘서트, 레저, 전시, 북 콘서트 등에는 적용불가하다.

여러 온라인예매처에서 추가할인혜택을 제공한다. / 인터파크티켓

한편, 인터파크티켓과 예스24티켓은 ‘소소티켓’ 발급 시작과 더불어 추가 혜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인터파크는 ‘대대특가’ 이벤트로 자체적인 기준에 의한 티켓 할인, 여기에 소소티켓(지원 쿠폰) 사용, 그리고 차이 페이 건당 최대 5천원을 추가 할인해준다. 

예스24티켓은 소소티켓 쿠폰 사용 예매 건에 한해 사용 매수 당 2,000원을 YES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시행 중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