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처 : freepik 공식 홈페이지 >

여름을 맞이하여 여행업계 시장에서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단순한 가격할인 외에도 여행 관련 업종과의 제휴, 비 여행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뷰티 클래스와 같은 교육제공 등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특히나 이번 여름은 월드컵 시즌을 맞이하여 여행 업계 내부에서도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도 진행중이다.

한국 최초의 소셜커머스업체인 티켓몬스터(이하 티몬)은 빅데이터를 통해 평균 여름 휴가 기간, 평균 항공권 왕복 가격을 조사하였다. 그에 따라 소비자가 느끼기에 가장 합리적인 패키지와 가격을 제공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까지 티몬에서는 250여 가지 패키지와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티몬 페스티벌을 진행 중이다.

유레일패스 스위스패스로 유명한 내일투어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내일투어에서는 유럽 내 최대 28개국을 순회할 수 있는 유레일패스를 최대 35%까지 할인해주고 있으며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스위스 패스를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500여 곳의 박물관 무료관람 및 주요시설 관광지 대중교통을 할인해주는 패키지로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여행사들은 단순한 렌터카 사업과의 제휴에서 진화하여 허츠 렌터카에서 제공하고 있는 허츠 쇼퍼와의 제휴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허츠 쇼퍼는 운전기사 임차까지 포함한 렌터카 사업을 말한다. 현재 이용가능한 지역은 이용 가능 지역은 한국, 홍콩, 중국, 싱가포르, 필리핀, 말레이시아, 스리랑카, 브루나이 및 태국으로 우리나라도 포함되어 있다.

주요 전자상거래 업체들 또한 피서, 여행철을 맞이하여 가격경쟁이 치열하다. 위메프의 경우 6월을 테마로 한 ‘66데이’ 를 통해 나이키 반팔 티셔츠 66원, 오사카 항공권 16만 6666원 등 여름맞이 특가상품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G마켓의 경우 여름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12% 할인 쿠폰 제공 및 인기 그룹 워너원의 여름화보를 제공한다. SK플래닛과 함께하는 11번가의 경우 ‘워너비’ 행사를 통해 하루 11개씩 110개의 품종을 할인해주는 쿠폰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전자상거래 업체에서 가격경쟁을 펼치고 있다.

호텔과 항공권 예약대행처리를 해주는 플랫폼인 익스피디아의 경우 홍콩 익스프레스, 에티하드항공, 캐세이패시픽항공과 전략적 제휴를 맺어 다양한 항공권 제공을 물론 호텔 특가까지 준비되어있어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생들과 가족들 취준생들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스카이스캐너, 카약 등과 같은 해외 메이저 예약업체와도 전략적 제휴를 맺어 외국 관광객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다. 하나항공의 경우에도 그 동안 국내관광객들에게 태국 속의 작은 유럽이라 불리며 주목을 받는 끄라비 직항기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고객들이 편안하게 머무르다 가는 호텔의 경우에도 월드컵 시즌을 맞이하여 한국대표팀 월드컵 경기 기간(18일, 23일, 27일)동안 투숙하는 모든 고객에게 맥주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여행박사에서는 월드컵 국가대표팀 응원단인 레드엔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국가대표팀 1등석 경기 관람뿐 아니라 붉은 광장, 성바실리 성당 등 러시아 명소를 돌아다니며 즐길 수 있는 4박 6일 패키지를 선보였다.

비 여행업체와의 제휴도 눈여겨 볼 만하다. 트립닷컴은 네이버 페이와 전략적 제휴를 맺어 여행객들에게 간편하고 편리한 여행 결제 수단을 마련한 데 이어 네이버페이 적립은 물론 트립닷컴 마일리지 적립을 동시에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최저가 호텔 정보와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기존에 존재했던 문제를 해결하여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세계 골프 투어 매니아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퍼시스링스 또한 여름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 퍼시스링스의 경우 스크린골프를 즐기는 추세에 따라 국내 스크린 골프 기업 중 하나인 SG골프와 전략적 제휴를 맺어 스크린 골프를 즐기는 많은 사람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3~4월 성공적인 뷰티클래스 개최에 힘입어 여름휴가를 맞이해 한번 더 뷰티클래스를 진행한다. 참여 고객에게는 뷰티클래스 진행 브랜드 및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1만원권 등이 증정된다.

이밖에도 야놀자에서는 3번을 이용한 고객에게 10만원 쿠폰을 제공하는 등 여름을 맞이하여 여행업계들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