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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 추석 마케팅모처럼 길었던 연휴가 끝이 났다. 추석이 끝난 이 시점, 유통업계는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바로 포스트 추석 마케팅을 위해서이다. 포스트 추석 마케팅이란, 추석 연휴가 끝난 뒤 다음 세일 전까지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벌이는 마케팅 방식을 뜻한다. 소비자들은 해당 마케팅 방식을 통해 명절 용돈 및 상여금으로 쇼핑을 하는 것이다. 이는 곧 보복 소비 현상으로도 불린다. 소비자 중 일부는 명절 동안 받았던 스트레스를 쇼핑으로 풀기 때문이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이달 31일까지 ‘슈퍼H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이
2023.10.10 0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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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연아 매니지먼트사로 잘 알려진 올댓스포츠는 체계적인 스타마케팅 시스템과 비인기종목의 활성화, 새로운 스포츠 프로퍼티 개발 등으로 대한민국 스포츠마케팅 시장을 개척하고 확장시키는 데 큰 기여를 했다. 2010년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로 출범한 올댓스포츠는 대한민국의 스포츠마케팅을 확장 발전시킨다는 목표아래 회사명을 ‘스포츠의 모든 것’이라는 의미의 ‘All That Sport’로 정하고 선수중심의 스타마케팅과 미래 스포츠 프로퍼티 개발에 나섰다. 올댓스포츠는 우선 김연아의 글로벌 셀러브러티 이미지와 국민적인 아이콘으로서의 가치를 극대
2022.11.16 2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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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는 가속화 되어 우리에게 심각한 자연재해로 다가오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심각한 가뭄과 폭우로 전세계 곳곳에서 큰 피해가 발생했다. 지난 8일 베네수엘라에서는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져 많은 사상자가 발생했다. 국내에도 올해 초부터 계속 되는 가뭄으로 농작민들의 피해가 계속되고 있으며, 지난 8월에는 수도권을 덮친 집중호우로 인해 산사태와 침수 등으로 도시가 마비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이처럼 해가 거듭될수록 이례 없던 이상기후 현상이 나타나면서 기후위기가 더욱 고조되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
2022.10.21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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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틱톡’과 인스타의 ‘릴스’, 유튜브의 ‘숏츠’, 등 10초 내외의 짧은 동영상의 숏폼이 소셜 마케팅의 무한경쟁 시대를 열고 있다.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쉬운 동작과 1분을 넘지 않는 러닝타임이 MZ세대의 소비를 자극한 것이다. 수많은 기업들도 흐름에 맞춰, 소비자를 대상으로 숏폼 콘텐츠를 통해 쌍뱡항 소통과 콘텐츠 재생산으로 소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밈(Meme), MZ세대를 숏폼의 시대로 이끌다 밈(Meme)은 리처드 도킨스(Clinton Richard Dawkins)가 출간한 저서 에서 처음
2022.09.0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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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경영은 재무적 성과 외에 기업이 지속하는 데 필요한 요소로 환경, 사회, 지배 구조에 가치를 두는 경영이다. ESG로 환경을 지키고, 사람과 사회가 공존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 따라서 주요 기업 CEO들 역시 ESG 경영 주도에 역점을 두고 있다.다양한 기업 중에서도 풀무원과 SK텔레콤은 각각 국내 식품 기업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A+ 등급을 수여, 국내기업 처음으로 RE100에 가입하는 등 국내 기업들도 점차 여러 방면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처럼 기업들이 ESG 전
2022.08.3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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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주관하는 ‘2022 제4회 ESG경영대상(ESGA; ESG management Awards)’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ESGA는 소비자의 관점에서 기업의 ESG경영 실천 수준을 파악하는 조사로, 올해 4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ESGA 조사는 최근 화두로 떠오른 ‘ESG경영’의 관심 아래 진행되었다.ESG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핵심이 되는 세 가지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판단하는
2022.07.05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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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는 현실세계에서 일어나는 일을 거의 그대로 재현해놓은 가상세계이다. 기술의 발전으로 이제 메타버스에서는 현실세계와 거의 유사한 사회·경제·문화적 활동이 이뤄진다. 메타버스는 ‘부캐’에 열광하는 MZ세대의 감수성에 통한다. 메타버스의 무한가능성을 인지한 기업들은 벌써 저마다의 방식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콘텐츠는 다양한 분야와의 접목가능성이 뛰어나다는 점에서, 자사의 콘텐츠 IP를 보유하고 있는 방송사는 메타버스에 주목할 만하다. | 메타버스로 유권자 모은 개표방송방송사에서 가장 활발히 이용하
2022.04.06 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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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2050 탄소중립 정책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지속적으로 주요 안건으로 떠오르면서 ESG 경영 기술의 도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항목으로 급속화되고 있다.지난 20일 경기도 지자체에서 1억원의 예산을 편성해 도내의 중소기업들의 ESG 경영 도입을 지원했다. 예산 편성은 도내 중소기업의 ESG 경영 환경의 마련과 지자체의 ESG 경영 선도화를 목적으로 진행되었고, 조성사업으로 '도내 우수 중소기업 ESG 진단평가 지원'과 'ESG 경영 기본교육과정' 등으로 구성되었다.경기도청 북부청사 건물 전경 / 경기북부청 대구 달서구에서도
2022.02.24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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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팩토리란스마트팩토리는 4차 산업으로 일컫는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와 제조업이 융합된 것으로 공장 내 설비와 기계에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의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공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해 공장 자체가 스스로 생산을 제어한다.4차 산업혁명은 로봇이나 인공지능(AI)을 통해 실제와 가상이 통합돼 사물을 자동적·지능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가상 물리 시스템이 구축되는 산업장의 변화를 말한다. 대량생산, 수익창출, 효율 강조가
2022.02.09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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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다양한 OTT 플랫폼들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OTT는 Over The Top의 약자로,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를 일컫는다. 전파나 케이블로 방송이 송출되는 것이 아닌, 초고속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동영상 서비스가 발전했다. 넷플릭스, 왓챠, 티빙, 웨이브, 시즌, 카카오 TV 등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한 OTT 서비스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면서 기존의 방송사들을 위협하고 있다.특히 최근에는 자체 제작한 드라마와 예능으로 인기를 끌며, 해당 OTT 서비스만의 차별화를 강조하고 있다. 일명 ‘ORIGIALS’로 불
2022.01.18 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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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에게 좋은 이미지를 받은 소비자들은 어떻게 행동할까?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추후에 해당 기업을 이용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자사의 복합문화공간을 통해 소비자에게 좋은 이미지를 각인시킨 기업들은 장기적인 고객 유치에 도움이 된다.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노력한다. 가장 눈에 띄는 건 통신사 기업인 LG U+ (엘지 유플러스) 와 SKT (에스케이 텔레콤)이다. 현재의 고객보다는 미래 장기 고객인 MZ세대의 관심을 끌기 위해 복합문화공간을 운영중에 있다. 복합문화공간은 자료공간, 상업공간, 예술공간 등 여러
2021.12.09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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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SG 경영이란? ] ESG란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머리글자를 딴 단어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말이다. 오늘날 ESG는 개별기업을 넘어 자본시장과 한 국가의 성패를 가를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그렇다면 ESG가 왜 중요할까? 대표적인 원인은 환경문제이다. 사실 ESG 개념 자체는 이전 2006년부터 사용되었었다. UN에서 UN PRI(Principles for Respnsible Investment)라
2021.11.1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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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경영이란 Environment, Social, Government의 첫 글자를 딴 경영이다.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사회에 환원하며, 경영을 투명하게 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이 가능하다는 뜻을 담고 있다. 비재무적 요소라는 점에서 ESG는 과거에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현재에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업의 책임이 점차 중요해지면서 각광받는 키워드가 되었다.우리나라의 대표 멀티플렉스 업체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도 환경, 사회를 고려하는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다양한 사업과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2021.11.1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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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서비스'란 무엇인가OTT란 Over The Top의 줄임말이다. 여기서 Top은 셋톱박스를 의미한다. 셋톱박스가 없어도 전파나 케이블이 아닌 인터넷 망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든 방송이나 영화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개방된 인터넷을 통하여 방송 프로그램, 영화 등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OTT 서비스가 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초고속 인터넷의 발달과 보급이 있다. 인터넷 속도가 보장돼야 동영상 서비스를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OTT 서비스들은 2000년대 중후반부터 나오기 시작
2021.10.13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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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애플이 아이폰13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국내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폰 시장은 더욱 과열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 아이폰13의 출시 소식이 전해지자 소비자들은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 의사를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1일부터 진행된 사전예약은 공식 홈페이지 및 여러 온라인몰에서 진행되었다. 쿠팡에서는 15분 만에 아이폰13 시리즈의 대부분이 품절되었고, SK텔레콤의 T월드, KT의 KT샵에서 역시 짧은 시간에 준비한 물량이 소진되며,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특히, 이
2021.10.1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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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Metaverse)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Meta’와 ‘우주’를 의미하는 ‘Universe’의 합성어다. 이는 가상현실보다 진화된 개념인데, 단순히 가상현실을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가상세계 안에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기술의 고도화로 발전을 이룬 메타버스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활동 증가로 더 큰 호응을 얻으며 그 시장 규모를 키워가고 있다. 이에 상당수의 기업들이 메타버스를 활용하고,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내놓으며 메타버스 산업에 뛰어들고 있는 모습이다
2021.10.06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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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을 비롯한 이동통신 3사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가 온실가스 절감을 실천하기 위해 전자청구서 이용 확산을 통한 ‘지구 건강 탄소 다이어트’ 공동 캠페인에 나선다고 밝혔다.SKT와 KT, LG유플러스는 이동통신 이용 고객의 전자청구서 이용률을 높여 종이청구서 제작 및 배송 과정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를 절감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9월 7일부터 1개월간 KAIT와 함께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이동통신 3사와 KAIT는 ‘지구 건강을 위한 탄소 다이어트’를 주제로 전자청구서를 이용함으로써 얻어지는 환경
2021.09.07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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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 이하 SKT)은 치매 어르신이나 발달 장애인, 미취학 아동 등 취약계층의 안전한 돌봄을 위해 사물인터넷(IoT) 기반 웨어러블 위치 확인 장비 ‘스마트지킴이2’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스마트지킴이2는 2019년 SKT가 출시한 스마트지킴이의 후속 기기로, 전작과 비교해 한층 고도화한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지킴이2는 IoT 기기의 핵심인 위치 확인 기능이 큰 폭으로 강화돼 취약계층에 대한 더 안전한 돌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SKT는 전국을 커버하는 사물인터넷 전용망인 LTE
2021.08.30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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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HUMAN. MACHINE. EXPERIENCE TOGETHER’를 슬로건으로 매년 개최하는 ‘ai.x 콘퍼런스’를 올해는 ‘AI For Everyone(모두를 위한 AI)’을 주제로 9월 15일~1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콘퍼런스에서는 AI 스타트업의 목소리를 통해 우리나라의 AI 현주소를 점검하고 개인과 기업 누구나 투자 규모에 구애받지 않고 AI 기술 서비스 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치열하게 산업을 개척하고 있는 AI 스타트업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가능
2021.08.28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