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 주관하는 '2023 제9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하나은행이 은행 부문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올해로 9회를 맞이한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평가한다. 이를 통해 각 산업군에서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는 브랜드를 발표하고, 브랜드가 시장 내에서 어떠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선택한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2023.10.25 00:43
-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 주관하는 '2023 제9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청정원 순창이 고추장 부문 8년 연속 1위라는 쾌거를 달성했다.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평가한다. 이를 통해 각 산업군에서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는 브랜드를 발표하고, 브랜드가 시장 내에서 어떠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선택한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
2023.10.25 00:42
-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 주관하는 '2023 제9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청정원 '햇살담은'이 간장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평가한다. 이를 통해 각 산업군에서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는 브랜드를 발표하고, 브랜드가 시장 내에서 어떠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선택한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2023.10.25 00:42
-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 주관하는 '2023 제9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LG생활건강 '수려한'이 홈쇼핑화장품 부문 1위로 선정됐다.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평가한다. 이를 통해 각 산업군에서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는 브랜드를 발표하고, 브랜드가 시장 내에서 어떠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선택한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2023.10.25 00:41
-
2023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브랜드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2023년도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매년 실시하는 전국 단위의 조사로 개별 브랜드의 미래 구매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BCSI 조사는 총 100개 산업군(소비재 49, 내구재 17, 서비스 34)에 대하여 지난 8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2023.10.25 00:40
-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 주관하는 '2023 제9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테라가 맥주 부문 1위라는 쾌거를 달성했다.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평가한다. 이를 통해 각 산업군에서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는 브랜드를 발표하고, 브랜드가 시장 내에서 어떠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선택한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품
2023.10.24 02:00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공동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이 10월20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렸다. 본 시상제도는 한 해동안 탁월한 브랜드경영 활동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과 기업인에게 수여하는 시상제도로 단체부문, 개인부문, 소비자조사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한다.대상은 '다리와 사람들'(대표 정두철)이 차지하였는데 '명인명촌'브랜드로 전국 최고의 장인들 작품을 발굴하여 그간 소외되고 저 평가되었던 지역 전통 식문화의 가치를 유지, 확장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브랜드혁신부문은 청소관련
2023.10.22 23:16
-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 (lifestyle)은 주위 환경에 영향을 받고,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는 인테리어의 변화를 야기한다. 그러므로, 인테리어 트렌드의 지표는 시대와 삶의 변화를 반영하고 이는 때때로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맥시멀리즘이란 좋아하는 것이나 가지고 싶은 것에 시간과 돈을 아낌없이 투자하고 취향이 담긴 물건을 가득 모으는 것을 나타낸다. 그리고 이런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에게 둘러싸여 사는 행복한 삶을 뜻한다. 맥시멀리즘는 1990년대 사람들이 과거, 미래, 전통과 퓨전에 관심을 가지면서 단순한 것에서 벗어나 선명한
2022.12.12 01:11
-
평가전문기관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2022.11.19 05:57
-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국내 소비생
2022.11.08 21:38
-
강렬한 등장과 동시에 충무로의 샛별이 되다 김태리의 데뷔작으로 흔히 알려져 있는 영화'아가씨'는 흥행에 성공하며 뛰어난 작품성으로 김태리를 데뷔와 동시에 칸 영화제로 입성시켰다. 많은 이들이 연기자 김태리를 '아가씨'에서 처음 보게 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그는 '아가씨' 이전에도 '문영','양평자전거' 등 단편영화에 출연했고 대학시절 연극 동아리에서 활동하는 등 항상 연기와 가까이 있었다. 즉, 김태리는 탄탄한 연기력을 갖추며 준비된 배우로, 영화 '아가씨' 오디션에서 1500:1 의 경쟁률을 뚫고 자신에게 온 기회를 당당하게 잡았
2022.10.07 06:00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한국마케팅협회가 발표한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및 비데 부문 1위에 선정됐다.브랜드고객만족도는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높은 만족도를 실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로, 해당 상품 및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가 직접 평가에 나선다.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전반적 만족도, 품질ㆍ가격ㆍ디자인 측면에서의 만족도, 재이용 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조사해 산출한다.코웨이는
2022.09.19 12:16
-
2021년 기준 우리나라의 소셜 미디어 이용률은 세계 평균 2배에 육박하는 89퍼센트이며, 세계 2위를 기록했다. DMC리포트의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소셜미디어 광고 시장의 규모와 전망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모바일 서비스가 점차 성장함에 따라 모바일 소셜미디어의 발전이 계속될 것이라고 판단하였다.소셜 미디어 마케팅(social media marketing)은 소셜미디어 플랫폼과 웹사이트를 사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즉,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른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앱 서비스,
2022.09.08 09:00
-
삼성전자는 강력한 냉방이 필요한 여름철뿐만 아니라 일교차가 큰 간절기에도 사용하기 좋은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체온풍(이하 무풍갤러리 체온풍)’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체온풍[1]은 30~40도의 은은하고 따뜻한 바람을 내보내 온기를 더해주는 기능으로, 날씨가 선선한 봄·가을철 아침·저녁이나 서늘하면서 습기가 높은 날 쾌적한 실내 온·습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이 제품은 에어컨이 여름철뿐 아니라 사계절 가전으로 활용되는 최근 추세를 반영해 개발됐다.삼성전자는 2016년 세계 최초로 직바람 없이 실내 온도를 쾌적하게 유
2022.04.20 16:5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100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지난 3월 18일 진행됐다. 이날 조찬회에는 원대연 한국마케팅협회 명예회장의 축하 인사를 시작으로 백인수 오사카경제대학교 교수와 성소라 Madrona Venture Labs 대표가 연사로 나섰다.일본 오카사경제대학교에서 경영학과 교수로 재직중인 백인수 교수는 ‘일본유통기업의 사례로 본 DT 경영의 시대’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백 교수는 Digital Transformation은 일본에서도 최근에 화두가 되고 있다며 2021년 1,000 이상 대기업
2022.03.21 12:33
-
롯데홈쇼핑 진호 상무가 '2022 제10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2012년 제정되었으며,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성과를 거두고 가장 모범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 기관, 그리고 개인에 대해 수상하는 상이다.진호 상무는 롯데홈쇼핑의 DT(Digital Transformation)을 주도적을 시행하고 있는 인물이다.당초 홈쇼핑 업계는 TV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했다. 그러나 OT
2022.03.18 11: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22 제10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이 3월 18일(금), 롯데호텔 월드 사파이어볼룸에서 열렸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고객 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산업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시상 제도다. 올해는 크게 단체, 개인, 소비자 조사 3개 부문에 대해 시상했으며,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단체 부문 디지털혁신 대상에는 디지털 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혁신적인 공간 경험을 디자인하는 '디
2022.03.18 10:53
-
지난 달 27일 공개된 시몬스 침대의 광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약 2주 동안 1200만 회 정도의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것이다. 이 침대 광고에는 '침대'가 나오지 않는다. 수영장에 줄지어 걸터앉은 사람들이 느리게 발장구를 치거나 스프링클러가 작동되는 모습만 보여줄 뿐 침대를 홍보하거나 소개하는 내용은 일절 등장하지 않는다. 한 가지 독특한 점은 그렇게 반복되는 동작이나 장면들이 묘한 편안함과 쾌감을 준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형식의 영상은 현재도 동영상 플랫폼 등지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있다. 이렇듯 단순하게 반복되면서
2022.02.19 02:32
-
버버리, 패션 업계 최초 디지털 기업이 된 사연 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보다 효율적인 기업 및 조직 운영, 고객 관리, 비즈니스 등 프로세스 전반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왔다. 이는 단순히 디지털 관련 업종뿐만이 아닌 기존에 디지털과 전혀 관계가 없다고 생각되던 패션 기업에서도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해 큰 변화를 만들어내기 시작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성공사례로 가장 먼저 언급되는 패션 기업은 영국의 명품 브랜드 버버리이다. 버버리는 과거 금융 위기를 극복하기
2022.02.10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