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대상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 주관하는 '2023 제9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청정원 '햇살담은'이 간장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평가한다. 이를 통해 각 산업군에서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는 브랜드를 발표하고, 브랜드가 시장 내에서 어떠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선택한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품질, 가격, 디자인, 직원 응대 수준 등), 주변 추천 의향을 5점 척도로 수치화하여 평가했으며, 이번 조사는 99개의 산업군에 대해 328개 기업을 조사했다. 청정원 '햇살담은'은 종합 점수 778점으로 간장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덧장방식을 현대적으로 계승한 '씨간장숙성공법 양조간장

▲사진제공 : 대상
▲사진제공 : 대상

3년 연속 간장 부문 1위를 차지한 '청정원 햇살담은'은 청정원만의 노하우가 집약된 최적의 배합·제조 기술인 ‘씨간장 숙성공법’을 적용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우리나라 고유의 장 문화인 씨간장 숙성공법은 햇간장에 씨간장을 더하는 덧장 방식으로, 부드러운 단맛과 풍부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씨간장을 이용하면 요리 레벨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만큼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한 활발한 소통에 대한 호평도 잇따랐다. 실제로 청정원은 브랜드 전속모델 임영웅을 앞세운 TVC, 유튜브 및 CGV ScreenX 광고 캠페인을 비롯해 한정판 포토카드 굿즈를 넣은 기획세트 출시, 공식 인스타그램 ‘정원이의 비밀정원’, ‘청정원 라이프’를 통한 ‘진심 메시지’ 발행 등 다채로운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영선 대상㈜ CM1팀장은 “청정원의 제품을 직접 경험한 소비자들이 뽑아준 1위라 보다 뜻깊고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청정원만의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더욱 신뢰받는 식품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햇살담은' 간장은 앞으로도 대상(주) 자사만의 노하우로 간장의 레벨을 한층 올려주어 간장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요리 레벨을 한 단계 올려주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