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한 등장과 동시에 충무로의 샛별이 되다 


김태리 프로필사진/출처:매니지먼트mmm공식홈페이지
김태리 프로필사진/출처:매니지먼트mmm공식홈페이지

 김태리의 데뷔작으로 흔히 알려져 있는 영화'아가씨'는 흥행에 성공하며 뛰어난 작품성으로 김태리를 데뷔와 동시에 칸 영화제로 입성시켰다. 많은 이들이 연기자 김태리를 '아가씨'에서 처음 보게 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그는 '아가씨' 이전에도 '문영','양평자전거' 등 단편영화에 출연했고 대학시절 연극 동아리에서 활동하는 등 항상 연기와 가까이 있었다. 즉, 김태리는 탄탄한 연기력을 갖추며 준비된 배우로, 영화 '아가씨' 오디션에서 1500:1 의 경쟁률을 뚫고 자신에게 온 기회를 당당하게 잡았다. '아가씨'는 한국영화의 거장인 박찬욱 감독의 영화로 출연 배우들 또한 '김민희','조진웅','하정우' 등 국내 유명 배우들이 출연하는 만큼 신인배우인 김태리에겐 큰 부담이였을 것이다. 하지만 기죽지 않고 존재감을 뽐내며 완성된 연기력을 입증했다. 이처럼 그가 강렬한 등장과 동시에 충무로의 대세 배우가 된 것에는 탄탄하게 쌓아온 연기력과 준비된 자세가 뒷받쳐 주고 있었다. 

 

 탄탄한 필모그래피 


영화'아가씨' 포스터/ 출처: '네이버영화' 사이트 
영화'아가씨' 포스터/ 출처: '네이버영화' 사이트 

 김태리는 데뷔 이후 출연 작품들이 계속해서 흥행에 성공하며 일명 '실패없는 필모그래피'를 쌓았다. 이처럼 김태리의 출연 작품들이 모두 순조로운 성공을 이뤄온 듯 해보이지만 그의 필모그래피에는 매우 다채로운 캐릭터들이 존재하고 그에 따른 김태리의 과감한 도전과 다양한 연기를 선보이는 모습들을 엿볼 수 있다. 동성애를 주제로 한 '아가씨'부터 힐링영화 '리틀 포레스트', 한국 최초 우주 SF영화 '승리호', 색다른 장르의 '외계+'인 까지 새로운 장르를 두려워 하지 않고 매번 색다른 연기를 선보인다. 이러한 도전들이 김태리의 필모그래피를 더욱 특별하게 만든다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보다 도전에 의의를 갖고 연기자로서 다채로운 모습을 관객들에게 선사하는 모습이 그가 연기를 대하는 태도를 보여줌과 동시에 김태리를 하나의 브랜드로 탄생시킨다. 

 

 호탕함과 내면의 단단함


JTBC뉴스룸 김태리 인터뷰 출연/ 출처: JTBC 공식유튜브채널
JTBC뉴스룸 김태리 인터뷰 출연/ 출처: JTBC 공식유튜브채널

 김태리의 등장에서부터 필모그래피를 살펴보면 내면의 단단함이 느껴진다. 여러 인터뷰들 속에서 김태리의 내면이 돋보이는데 그 중 2018년 JTBC의 뉴스룸에 출연해 손석희 앵커와의 인터뷰가 인상적이다. 그 당시 김태리는 데뷔한지 얼마 되지 않아 긴장된 모습에도 자신의 소신을 강단있게 전했다. 특히 작품에 대한 진지함과 사회적 문제에도 관심을 가지며 소신을 밝히는 모습이 돋보였다. 하지만 김태리에겐 반전 매력이 존재한다. 그것은 바로 호탕하면서도 솔직털털한 모습이다. 김태리는 인터뷰들과 V-LIVE에서 유쾌하고 쾌활한 모습들을 보여주면서 의외의 매력을 보였다. 꾸밈없이 자기 자신을 드러내는 김태리의 모습이 어쩌면 내면의 단단함에서 나오는 것이 아닐까. 자신의 소신을 가지고 가감없이 자신을 드러내는 김태리의 모습이 SNS에 허황된 자신의 모습을 꾸며내고 과시하는 데에 혈안된 이 시대에 메세지를 던지는 듯 하다.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다양한 연기를 보이는 김태리는 작품으로나, 삶을 대하는 자세들이 보는 이들에게 하여금 선한 영향력과 긍정적 에너지 전한다. 어쩌면 이 시대에 귀감이 되는 배우가 아닐까. 김태리의 단단함이 쌓아가는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인기키워드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