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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기상으로 입추가 지나, 여름이 막바지에 접어든 8월, 패션업계에서는 fw시즌의 신상 옷들을 하나둘 내보이고 있고, 옷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이제 가을을 대비하여 옷장을 채울 준비를 하고 있다. 그리고 최근 패션계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키워드가 있다. 바로 ‘올드머니’이다. Old Money란 스스로 부를 창출하지 않고 여러 세대에 걸쳐 유산이나 상속으로 재산을 물려받은 사람들을 의미한다. 우리나라에서 소위 ‘금수저’라 부르는 사람들이 이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 올드머니에 속하는 사람들은 부를 과시한다기보다 스스로를 절제하고,
2023.08.21 0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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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과는 너무나도 동떨어진 스타일을 선보이는 런웨이로 패션과 유행을 이해하는 것이 너무 어렵게 느껴질 때가 있다. 트렌드를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런웨이에서 선보이는 트렌드 아이템을 찾아 일상에 녹여내는 방법이 있다. 특히 올해 FW 패션 트렌드는 성별 없는 패션(gender fluidity)와 자기 몸 긍정주의 (body positivity)를 보여주는 컬렉션으로 구성되어 극과 극을 보여주는 아이템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다양한 스펙트럼의 아이템과 키워드를 비교하며 2022 FW 패션 트렌드를 알아가고 시도할 수 있는 스타일을
2022.09.13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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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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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서울 패션위크올해 두 번째 서울 패션위크가 도래했다. 서울 패션위크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글로벌 패션 비지니스 이벤트로 SS/FW 시즌에 맞춰 연 2회 3월, 10월에 개최되며, 뉴욕, 파리, 런던, 밀라노에 이은 세계 5대 패션위크로의 도약을 위하여 매시즌 전략적인 비지니스를 진행하고 있다.서울 패션위크는 두 가지 컬렉션이 있다. 그 중 하나가 대한민국 최상의 디자이너들의 비지니스 행사이자 정상급 디자이너 패션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서울컬렉션'이다. 패션산업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꽃 중의 꽃으로 지난 2000년 시작되어 한국 패
2021.10.1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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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이탈리아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아르마니 익스체인지(Armani Exchange)’를 단독 론칭한다고 밝혔다.GS샵은 8월 21일(토) 오전 9시 23분부터 티커머스 채널인 GS마이샵에서 ‘아르마니 익스체인지 ICON 컬렉션 빅 AX로고 자수 맨투맨’을 방송한다. TV 생방송인 GS샵에서도 28일(토) 오전 9시 20분부터 간판 프로그램 ‘더 컬렉션’을 통해 동일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모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공식 수입한 정품으로, 방송 중에는 온라인 최저가인 11만9900원에 판매한다. 카드 결제 시
2021.08.21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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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로 집콕 트렌드 확산과 함께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음식물 처리기가 각광받고 있다.이를 증명하듯 대한민국 종합 가전 기업 신일전자(이하 신일)는 지난달 ‘에코 음식물 처리기’를 출시하고, 홈쇼핑 채널에서 판매 방송을 이어가며 인기몰이하고 있다.특히 8월 18일 CJ온스타일 ‘최화정쇼’에서 홈쇼핑 방송을 진행한 결과, 65분 만에 1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판매량은 약 1620대로, 1분당 24대꼴로 판매된 셈이다.이는 7월 24일 진행된 홈쇼핑 첫 론칭 방송 매출 6억원과 비교하면 2배가량 증가한
2021.08.20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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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 & LOVE” 파리지앤느 감성 코스메틱 브랜드 폴앤조 보떼에서 8월 1일, 한정판 어텀 컬렉션을 출시한다. 우아한 프렌치 시크 무드를 연출해 주는 이번 컬렉션은 립스틱, 아이섀도우, 블러셔 리필 제품과 립스틱 및 아이섀도우, 블러셔용 케이스가 출시된다.립스틱 CS는 세미 매트 타입으로 감미롭고 우아한 3가지 컬러가 출시되며 에어리 소프트 매트 텍스처로 녹아들 듯 부드럽게 발려 건조함 없이 편안한 입술을 연출해 준다.아이컬러 CS는 세련되고 우아한 컬러로 구성된 아이컬러 듀오로 3종이 출시되며 매끄럽고 균일하게 밀착되는 포뮬
2021.08.01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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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전자(이하, 신일)가 골칫거리인 음식물 쓰레기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에코 음식물 처리기’를 출시하고, 24일(토) 오후 4시 25분부터 CJ온스타일 ‘라이브 홈쇼핑’을 통해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이를 기념해 이번 생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5일간 무료 체험 혜택을 제공하고, 사은품으로 활성탄 필터(2개)와 1구 인덕션을 증정할 예정이다.신일의 에코 음식물 처리기는 ‘고온건조 맷돌 분쇄 방식’을 이용해 음식물 쓰레기를 건조하고 분쇄한 뒤 열을 식혀준다. 이 과정을 통해 음식물 쓰레기는 가루 형
2021.07.22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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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이 올 한 해 AR·VR·XR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기반으로 한 ‘융합예술’ 분야를 선도할 전문 기획자 양성과 예술가들의 창작활동 지원에 나선다.10년간 기술 기반 문화예술 창작·제작 활동을 지원하며 축적한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대상과 프로그램 종류를 대폭 확대한다. 연말까지 기획자, 예술가, 테크니션, 청소년 등 대상별로 총 4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융복합형 공연·전시 분야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70명의 기획자를 양성하고, AR·VR·XR 분야에서 창작활동을 하는 청년예술가를
2021.04.15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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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업계에 필(必)환경 시대가 도래했다. 이에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인 파타고니아도 윤리적 소비와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소재부터 제조까지 친환경적으로 생산된 제품을 출시하는 등 친환경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 페트병을 옷으로, F/W 신상 '신칠라 스냅티' 출시지난 9월, 파타고니아는 FW 시즌을 맞아 브랜드 아이코닉 아이템 ‘스냅티(Snap-T)’를 출시했다. 특히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신칠라 플리스 원단으로 만든 신상 신칠라 스냅티(Synchilla Snap-T)를 선보이며 지속가능한 패션에 집중하고 있다.신칠라 스냅티는 제품 생산 과정에서 환경 피해를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파타고니아의 철학이 담긴 대표적인 제
2020.10.1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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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스토아는 10월을 맞아 한 달간 ‘쇼핑의 기적’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3회&30만 원 행사상품’ 플래그가 붙은 TV 쇼핑상품을 PC 혹은 모바일로 구매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적립금을 신청하면 최종 결제 금액의 30%를 적립해준다. 이는 최대 10만 원까지 적립해주는 특별 적립금이다. 이에 더해, PC, 모바일 혹은 리모컨을 통해 TV 쇼핑상품을 3회, 30만 원 이상 주문할 시 적립금을 추가로 5만 원 지급한다.지금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10%의 할인율은 종종 선보여 왔지만 30%의 적립 혜택과 5만 원 추가 적립금까지 진행하는 행사는 처음이라고 밝히며, SK 스토아는 “T커머스 1위에 오르기까지 꾸준히 보내준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추석, 개천절, 한글날 등 연휴
2020.10.07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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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나긴 장마로 많은 국민이 힘들어 했던 여름이 지나가고, 어느덧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날씨가 찾아왔다. 이제 소비자들은 옷장에서 하나둘씩 코트, 니트, 카디건을 꺼내거나, 20FW 시즌 출시된 신상품을 구입할 것이다.소비자평가는 20FW 시즌을 맞이해, 남성 스타일링의 핵심 아이템 중 하나인 코트 브랜드를 선정하고자 해당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본 조사는 9월 16일부터 9월 21일까지 2회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다양한 세대의 의견을 취합하고자 만 25세~59세의 패널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조사 결과, 2020 소비자평가 남성코트 부문 10대 브랜드로는 ▲DAKS ▲TNGT ▲빈폴 ▲올젠 ▲지오다노 ▲코모도 ▲트루젠 ▲파크랜드 ▲폴햄 ▲해지스
2020.09.23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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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카페 에디션.© 뉴스1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올 FW(가을겨울) 시즌 '슬로우 홈카페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홈카페를 연상시키는 따뜻한 색상들로 구성되며 '톤온톤'(통일감을 주는 한 계열의 색상) 메이크업을 쉽게 연출할 수 있도록 아이섀도 팔레트와 립 메이크업 제품이 각 2개 품목씩 준비됐다. 먼저 '이지 필터 섀도우 팔레트'는 치크 겸용 아이섀도 팔레트다. 아이섀도 4품목과 블러셔가 하나의 팔레트에 담겨 음영 연출·글리터 메이크업 등이 가능하다. 옐로 브라운 톤의 '4호 모닝 베이킹' 색상과 레드 브라운 톤의 '5호 이브닝 밀크티' 색상이 마련됐다.립 제품으로는 오렌지 브라운 색상의 '데어루즈
2020.09.03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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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이는 젤 네일 브랜드 ‘오호라(ohora)’가 지난 4월 13일 ‘3.6.9 event’를 열었다. 오호라는 젤 네일 브랜드이다. 기존 네일 시장에는 플라스틱이나 비닐을 주 원료로 한 제품이 많았다. 한편, 오호라의 젤 네일은 색상 젤 100%를 원료를 60% 굳혀 만들어진 네일 스티커이다. 세미큐어 젤 네일을 기반으로 한 사업은 큰 인기를 끌어 작년에는 19 FW 잡지를 내기도 했다.4월,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네일샵을 찾는 발길이 줄었다. 대면하여 서비스를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집에서 하는 셀프 네일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고, 오호라는 stay home project로 ‘3.6.9 event’를 열었다. #event 01 3+1:
2020.04.19 2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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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는 7월 16일 서울 중구 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의 출시를 알렸다. LG 홈브루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9에서 LG 전자가 공개한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이다.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와 숙성을 거쳐 2~3주 안에 약 5리터의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사진출처= LG 전자 공식홈페이지)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집에서 홀로 술을 마시는 '홈(Home)술족'이 많아졌다. 송대현 LG 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간담회에서 "LG 홈브루는 LG 전자 H&A 사업부의 목표인 '인류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는 것'을 고민한 결과"라며 5년, "10년 후 소비자의 삶은 어떤 모습
2019.08.02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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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는 세계에서 연평균 매출이 30%씩 성장하며 음식문화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해태와 장기간 냉동만두 시장의 1위를 다투다가 2014년 CJ의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압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민 만두'로 자리매김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는 CJ제일제당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인 800억원을 달성했다. 4년 전의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약 8배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우세에 이어 K-푸드로서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수
2018.08.1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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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7년 5월 코엑스가 ‘별마당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열려 있는데 아름다운 조명으로 아름답기까지 하다. 힐링과 낭만 그리고 지식을 제공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이제 코엑스의 자랑이자,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도서관이기도 하다.
2018.04.1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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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의류업계를 휘몰아친 단어가 있다. 바로 유니섹스이다. 쇼핑몰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유니섹스(Unisex)는 의상, 액세서리, 헤어스타일 등 여러 측면에서 남성과 여성의 구별이 사라진 것을 말한다. 이 단어는 1960년대에 만들어져 비공식적으로 쓰이다가 최근 몇 년 사이에 일상생활에서 자유롭게 쓰이기 시작했다. 유니섹스가 하나의 트렌드로 인식되고 있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사회인식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1960년대부터 미국을 중심으로 성 혁명 혹은 성 해방운동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이분법적인 성별이 두드러지는 의류업계에서 유니섹스 옷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그리고 유니섹스를 많이 접한 세대가 부모가 되어 자신의 아이에게 유니섹스 옷을 입힘으로써 점차
2018.02.0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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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가을에서 겨울 사이,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우리의 일상에 따뜻함을 더해주고 있다. 유니클로의 대표 제품인 후리스(Fleece)는 가을과 겨울철 필수 아이템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올해도 어김없이 유니클로는 광고를 통해 더 새롭고 업그레이드된 ‘2017 후리스 컬렉션’을 선보였다. ‘2017 후리스 컬렉션’의 광고는 유니클로 스포츠와 함께 가을과 겨울의 추운 날씨에도 후리스를 입고 운동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가볍지만 따뜻한 후리스의 장점을 지퍼를 올리고 내리는 소리로 표현한다. 유니클로 광고만의 특유한 분위기도 잘 담아내고 있어 '믿고 보는 유니클로 광고'라는 평을 받기도 한다. 몇 년 전부터, 우리나
2017.11.19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