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 남성코트 / 출처 : SSFSHOP

기나긴 장마로 많은 국민이 힘들어 했던 여름이 지나가고, 어느덧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날씨가 찾아왔다. 이제 소비자들은 옷장에서 하나둘씩 코트, 니트, 카디건을 꺼내거나, 20FW 시즌 출시된 신상품을 구입할 것이다.

소비자평가는 20FW 시즌을 맞이해, 남성 스타일링의 핵심 아이템 중 하나인 코트 브랜드를 선정하고자 해당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본 조사는 9월 16일부터 9월 21일까지 2회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다양한 세대의 의견을 취합하고자 만 25세~59세의 패널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조사 결과, 2020 소비자평가 남성코트 부문 10대 브랜드로는 ▲DAKS ▲TNGT ▲빈폴 ▲올젠 ▲지오다노 ▲코모도 ▲트루젠 ▲파크랜드 ▲폴햄 ▲해지스가 이름을 올렸다.

특정 세대가 아닌 여러 세대의 의견이 반영된 만큼, 캐쥬얼 라인부터 비즈니스 라인까지 다양한 브랜드가 조사결과로 나타난 것을 알 수 있다.

 

한편, '2020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를 통해 그 결과가 발표된다. 기업의 신뢰와 소비자의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한 정기 리서치를 통해 현 수준을 조사, 발표함으로써 이를 격려, 확산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