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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츠 에스테틱스(이하 멀츠)는 독일에서 설립돼 115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글로벌 에스테틱 메디컬 기업이다. 1908년 설립이래 피부과 및 신경과 영역에서 혁신적인 치료제 개발과 입증된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초음파 리프팅 기기 울쎄라®, 보툴리눔 톡신 제오민®,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 래디어스® 등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품질과 안전성이 보장된 제품과 수준 높은 에스테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멀츠는 에스테틱 업계 리더로서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하고 의료진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강화하는데 그치지 않고, 업계 내 ESG 리더
2023.11.15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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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제 116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지난 7월 21일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조찬회는 한국마케팅협회 이해선 회장의 인삿말과 임명장 수여를 시작으로, 3가지 주제의 10분 미니 스피치와 이하림 대표의 한솥 ESG 경영 사례발표가 진행되었다.김지민 대표(티켓투더문)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브랜디드 콘텐츠’에 대하여, 박준선 대표(벨콤)은 ‘커머스 상품 기획의 핵심’을 주제로, 그리고 하지현 소장(KMA 디지털브랜드경영연구소)은 ‘DBM의 시대’를 소재로 3가지
2023.07.24 0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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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_ 대한민국전문기업'의 수상사로 린인터내셔널(대표 문윤형)이 선정되었다고 발표되었다. 2005년 설립된 린인터내셔널은 창업자 문윤형대표가 학생시절부터 사업을 시작한 이래 25년의 업력을 갖고있는 대한민국 유니폼 전문 기업이다. 국공립기관, 대기업, 패션브랜드, 병원, 호텔 등의 산업군을 대상으로 디자인부터 제조, 사후관리까지 모든 업무를 원스톱으로 대응하여 한번 업무를 맺으면 다른 업체와 협력하기가 쉽지않다. 그만 그만한 유니폼 시장에서 혁신적 디자인의 유니폼등장은 사업
2023.04.20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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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ESG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한솥이 4월 21일 ‘2023 11회 대한민국마케팅 대상 단체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급변하는 시장 변화 속에서 끊임없는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하여 노력하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한솥은 선제적인 고객 가치 제공으로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한솥은 국산 배추, 국산 고춧가루, 마늘, 젓갈 등 우리 농산물로만 만든 국내산 김치와 밥알이 굵고 통통해 밥맛이
2023.04.20 1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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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가 예민하고 민감하다면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들 사용 시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세제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합성화학물질이 첨가된 세제는 세탁 후 헹굼 과정을 거쳐도 10%만 배출되고 90%는 옷감에 잔류해 세포나 피부 속으로 스며들어 각종 피부 질환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방금 세탁한 옷을 입었는데도 피부가 가려운 이유다.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잔류 세제가 전혀 남지 않은 세제가 있어 요즘 화제다. 바로 친환경 프리미엄 브랜드 ‘지구맘’ 세제다. 피부질환으로 고생하는 남편을 위해
2023.01.03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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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슈머, 비건, ESG. 요즘 핫한 키워드들이자 모두 오뚜기가 가지고 있는 키워드다. 오뚜기는 욕심쟁이다. 좋은 것은 전부 가지고 있으려 한다. 1969년 창립된 오뚜기는 여전히 성장세다. 젊은 세대 사이에서도 오뚜기는 ‘갓뚜기’, ‘착한기업’이라고 불린다. 오뚜기는 ESG경영에 앞장서며 모범을 보이고 있다. 케첩, 딸기잼, 유기농 낫또 등 유기농 원료로 만든 제품을 판매했다. 환경을 생각한 패키징 아이디어가 포함된 제품에는 ‘에코 패키지(Eco Package)’마크를 부착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재활용 및 폐기시의 용이성, 환경적
2022.11.2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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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전반적으로 ‘환경’을 중요시하게 되는 시각이 등장하면서 기업들과 소비자 모두 ‘친환경적인’ 제품을 지향하는 추세이다. ESG경영을 주도하면서 이는 ‘그린마케팅(Green Marketing)’이라고 불리는 마케팅 전략을 불러왔다. ‘그린마케팅’이란 정부의 환경 보호 관련 규제에 대응하여 기업이 적극적으로 신림보호, 친환경제품 개발 등의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다. 기업이 환경을 생각한다는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보여주면서 그들의 소비가 자신의 편의 충족을 포함해 환경적으로 긍정적 영향을 주거나 최소한 피해는 가하지 않음을 강조한다. 그
2022.10.2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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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의 전개스킨푸드는 2004년에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및 화장용품 도매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스킨푸드는 2018년 10월 기업회생절차를 밟으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충격을 주었다. 기업회생절차란 법원 관리 아래 진행되는 기업 구조조정 절차로 과거 법정관리에 해당된다. 해당 기업을 살리는 것이 청산할 때 가치보다 높고, 갱생 가망이 있다고 판단될 때 진행된다.(매일경제 용어사전)-대내외적인 위기2014년 해외 진출 투자로 대규모 적자 발생2016년 사드 보복 여파로 국내 관광객 유입 감소로 인해 오프라인 매출 타격2018년 조윤호 전
2022.10.27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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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는 가속화 되어 우리에게 심각한 자연재해로 다가오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심각한 가뭄과 폭우로 전세계 곳곳에서 큰 피해가 발생했다. 지난 8일 베네수엘라에서는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져 많은 사상자가 발생했다. 국내에도 올해 초부터 계속 되는 가뭄으로 농작민들의 피해가 계속되고 있으며, 지난 8월에는 수도권을 덮친 집중호우로 인해 산사태와 침수 등으로 도시가 마비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이처럼 해가 거듭될수록 이례 없던 이상기후 현상이 나타나면서 기후위기가 더욱 고조되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
2022.10.21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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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와 문화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방식이 변화하면서 이에 맞춘 마케팅 환경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기업과 소비자의 거리를 좁히고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방향에 맞춘 마케팅을 시도하는 기업들이 늘었고, 기업들의 이러한 마케팅이 좋은 결과를 가져오고 있다. 매년 새롭게 선정되는 마케팅 트렌드 키워드들은 기업의 경영에 큰 영향을 가져왔다.-마케팅 트렌드 키워드 “ESG”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가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경영 방식이다. 최근 기후변화와
2022.10.13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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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환경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일반 시민들도, 최근 환경 문제에 대해 피부로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또한 시민의식이 높아지면서 사회 전반적으로 친환경적 활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ESG 경영의 마케팅 효과이러한 사회 트렌드는 기업의 ESG경영 붐을 불러 일으켰다. ESG란 Environmental(환경),Social(사회),Governance(지배구조)의 줄임말로, 기업 입장에서는 ESG경영이란 장기적인 관점에서 친환경 및 사회적 책임, 기업경영의 투명성과 함께 기업 경영의 지속
2022.09.12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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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경영은 재무적 성과 외에 기업이 지속하는 데 필요한 요소로 환경, 사회, 지배 구조에 가치를 두는 경영이다. ESG로 환경을 지키고, 사람과 사회가 공존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 따라서 주요 기업 CEO들 역시 ESG 경영 주도에 역점을 두고 있다.다양한 기업 중에서도 풀무원과 SK텔레콤은 각각 국내 식품 기업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A+ 등급을 수여, 국내기업 처음으로 RE100에 가입하는 등 국내 기업들도 점차 여러 방면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처럼 기업들이 ESG 전
2022.08.3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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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시 42분, 지구 환경 시계가 향하고 있는 시간이다. 지구는 지금 위험에 처해있다. 환경 문제가 심각해지며 ESG 경영이 주목받고 있다. ESG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의 가치를 측정할 때 사용하는 용어다. 기업의 지속성장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투자를 위한 지표가 되기도 해 많은 기업이 ESG경영을 강조하고 있다. ESG 마케팅?‘가치소비’, ‘그린슈머’와 같은 신조어는 돈을 더 내더라도 친환경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경향을 대변한다. ESG 경영이 소비에 직접
2022.08.29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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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주관하는 ‘2022 제4회 ESG경영대상(ESGA; ESG management Awards)’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ESGA는 소비자의 관점에서 기업의 ESG경영 실천 수준을 파악하는 조사로, 올해 4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ESGA 조사는 최근 화두로 떠오른 ‘ESG경영’의 관심 아래 진행되었다.ESG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핵심이 되는 세 가지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판단하는
2022.07.05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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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ESG 마케팅 경영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대다수의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소비 행태가 더이상 제품 그 자체만을 대상으로 하지 않고 제품의 배경과 기업의 배경,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드는지 큰 관심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ESG 경영 마케팅은 각각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첫글자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ESG의 파급력과 사회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기업의
2022.07.05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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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이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오영교)로부터 ‘ESG경영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수여받았다.굿모닝아이텍은 지난해 현대오토에버(대표 서정식)가 동반성장위원회와 공동으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했던 우수 협력사 ESG 지원사업의 대상 기업으로 선정돼 6개월여에 걸쳐 관련 교육과 현장 방문 컨설팅 등을 받은 바 있다.환경은 물론 임직원들을 포함한 이해관계자들의 인권, 안전 그리고 소통 및 윤리경영 등 ESG 관련 전 분야에 걸친 진단 항목 44개 중에서 41개를 이미 준수 및 관리하고 있었고 나머지도 평가 기간 중 모
2022.05.16 2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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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PEI(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란?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FI)엠블럼 (출처: 한국마케팅협회)㈜소비자평가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에서는 매년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를 공동주관하여 발표한다. 본 조사는 소비자가 상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 시에 느끼는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하여, 한국 산업의 전반에 안심 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 발표된 제9회 ‘2022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 조사는 국내 20대 이상 성인 남녀 3,200명을 대상으로 1월
2022.05.13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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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세계의 각 정부들이 가장 중요한 이슈로 다루고 있으며, 많은 투자 기조를 보이는 정책은 무엇일까? 다름 아닌 그린뉴딜, 기후변화에 따른 친환경-에너지 전환 정책이다. 2018년 지구 평균기온의 급상승이 발표됨에 따라 2050년까지 탈탄소 사회가 요구되면서 예상보다 더 빠른 정책의 필요성이 촉구되었다. 국내 또한 2020년 이후 코로나 바이러스 범유행으로 인해 침체된 경기와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친환경 에너지를 대체하면서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선언한 한국판 뉴딜 정책을 계획했다. 이에 따라 세계 각국의 기업들 또한 산업의
2022.04.14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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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차량 없이 여행을 가려 하는데, 대중교통보다는 편하게 가고 싶을 때. 여러 명이 단체로타고갈 큰 차가 필요할 때. 회사에서 출장을 위해 법인 차량이 필요할 때. 렌터카를 사용하면 편한 일이 많은 요즘이다.렌터카 이용률이 갈수록 늘고 있다고는 하지만 여러 가지 문제로 이용을 꺼리는 사람도 여전히 많다. 렌터카 대여에 있어서, 많은 소비자들이 걱정하는 것에는 과다견적, 사고 발생시 처리 문제, 정비 상태 미흡 등이 있다. 렌트 비용이 상당하고, 차량 상태는 탑승자와 직결되어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이런 문제에 민감해질 수밖에 없다
2022.04.07 1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