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자이너 브랜드 캐롤리나 헤레라(Carolina Hererra)는 지난 달 향수 ‘굿 걸 리제(Good girl Legere)’를 출시했다. 지난 시즌 큰 인기를 얻었던 ‘굿 걸(Good girl)’의 새로운 버전으로, 굿 걸과 마찬가지로 케이스만으로도 눈길을 끈다. 아찔한 높이의 하이힐 모양의 케이스로, 치명적인 매력을 지녔으며 쉽게 잡히지 않는 나쁜 여자라는 컨셉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2018.05.27 10: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 (위원장 서진우)가 공동 주최하고 인민일보 인민망, 소비자평가 등이 후원하는 '제57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지난 18일 오전 강남 노보텔에서 진행되었다. 1부 강연은 이노디자인의 대표적인 디자인들을 소개하는 영상으로 시작했다. 전자기기, 가구, 생활용품 등 제품 디자인에서부터, BI 디자인, 공간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디자인들을 볼 수 있었다. 이어진 이노디자인 김영세 대표의 강연은 Big design 이라는 다소 생소한 개념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는 2년 전 김영세 대표가 국제 컨퍼런스에서 처음 언급한 용어로, What to design을 의미한다. 반대되는 개념이라 볼 수 있는 sma
2018.05.21 11:28
-
도르트문트 콘서트홀은 독일에서 꽤 명성있고 미래가 기대되는 콘서트 공연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하지만 클래식 공연은 많은 사람들이 어렵다거나 지루하다고 느껴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높은 문화활동으로 여겨진다. 도르트문트 콘서트홀 역시 대중들의 클래식 공연에 대한 무관심에서 자유로울 수 없었다. 대중들이 클래식 공연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기 위해 도르트문트 콘서트홀이 선택한 방법은 단순히 할인 판매나 패키지 판매 같은 것이 아니었다.도르트문트 콘서트 홀은 생뚱맞게도 우유를 만들어 판매하기 시작한다. 이는 “젖소는 클래식을 들으면 더 질 좋은 우유를 많이 만들어낸다.” 라는 과학자들의 가설에 주목한 결과이다. 이 가설을 근거로 하여 대중들에게 ‘맛으로 체험할 수 있는 음악’을 선사하고자 한 것이다.
2018.05.09 10:00
-
지난 14일은 블랙데이였다.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선물을 받지 못한 남녀가 짜장면을 먹는 날이다. 언제, 무슨 이유로 생겨났는지도 모르지만 어느 샌가 자연스럽게 하나의 데이로 자리잡았다. 블랙데이 뿐만 아니라 한 해에 무려 60개나 되는 각종 데이들이 존재한다. OO데이는 많은 기업들의 마케팅 수단이 되곤 한다. 롯데제과의 경우 빼빼로데이인 11월 11일의 매출액이 연간 매출액의 60%에 달한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는 매년 11월 11일에 ‘십일절’을 진행하는데 작년의 경우 11월 1일~11일의 거래액이 4천 400억원이었다. 일단 소비자들에게 각인되면 그 효과가 엄청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데이마케팅을 포기하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모든 데이마케팅이 성공하는 건 아니다.
2018.04.29 10:00
-
에버랜드는 튤립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공식 SNS에 사진 한 장을 기재했다. 하지만 이 사진은 범죄를 홍보 소재로 이용했다는 논란을 불러왔다. 해당 사진은 "너 오늘도 안 왔더라...? 이번에도 안 오면.. 끝이야..."라는 카톡 메시지와 부재중 전화 429통이 온 핸드폰 화면을 나타내고 있다. 밤 10시 이후의 늦은 시간에 온 협박적인 카톡 메시지와 429통이나 되는 전화는 데이트 폭력 혹은 스토킹을 연상케 한다. 많은 비판을 받자 에버랜드는 10시간 만에 해당 사진을 삭제했지만, 이에 대한 공식 사과는 아직까지 없는 상태이다. 출처: 배스킨라빈스 공식 인스타그램
2018.04.18 10:00
-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불닭볶음면은 그 인기만큼 많은 소비자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짜장라면과 섞어 먹는 것이다. 삼양식품은 이 레시피에 착안해 지난 12일, 하나의 제품에 짜장과 불닭, 두 가지 맛을 담아 소비자들의 편리성을 높인 짜장불닭볶음면을 출시했다. 작년 12월에는 한정판으로 까르보불닭볶음면을 출시하여 2달 만에 누적판매량 2300만 개를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짜장불닭볶음면이 까르보불닭볶음면의 인기를 뛰어넘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2018.04.02 10:00
-
지난 12일 화장품 브랜드 더페이스샵은 코카콜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베이스 제품과 다양한 색조 제품들을 선보였다. 기존 제품인 피지잡는 수분쿠션과 오일클리어 팩트는 패키지를 리뉴얼했고, 코크 베어 틴트와 코카-콜라 립스틱, 코카-콜라 립틴트, 더페이스샵 모노팝 아이즈 코카-콜라 4가지 색조 제품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롭게 출시되었다. 코카콜라 로고와 코카콜라의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 색상을 적용한 색다른 패키지 디자인으로 코카콜라 덕후들 뿐만 아니라 많은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2018.04.01 10:00
-
유튜브는 세계 1위 동영상 공유 플랫폼이며 구글에 이은 세계 2위 검색 엔진으로 자리잡았다. 시장조사 기관인 오픈서베이의 1월 설문 결과에 따르면 유튜브는 국내 20대 이상 남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추세에 힘입어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이하 유튜버)들은 구독자 수 100만 명 이상을 보유하며 1인 기업이라고 불러도 무방할 정도로 연간 수억원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TV 광고 속 예쁘고 멋지기만 한 톱스타들과는 달리 유튜버들은 사적인 장소에서 편안한 말투로 소통하는 모습으로 친근하게 다가온다. 그리고 제품을 직접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솔직한 후기로 신뢰감을 준다. 제품 후기에 유튜버에게 영업 당해서 구매했다는 글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이처럼 인기 유튜
2018.03.29 10:00
-
2018년 말 출시 예정이라는 영국 디자이너 Anna Bullus가 선보인 이 신발은 그냥 평범한 구두처럼 보인다. 하지만 다른 구두들과는 확연히 차별화되는 특징이 있는데, 바로 구두의 밑창이 껌을 재활용하여 만들어졌다는 점이다. 2010년 Anna Bullus가 설립한 Gumdrop(껌드롭)은 도시 곳곳에 분홍색 쓰레기통을 설치하여 껌을 수거한다. 이렇게 수거한 사람들이 씹다버린 껌을 재활용하여 구두 외에도 빗, 장화, 쓰레기통 등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2018.03.25 10:00
-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 간 코엑스에서 겟잇뷰티콘이 개최되었다. '겟잇뷰티'라는 방송 콘텐츠와 결합한 국내 최초의 뷰티 페스티벌이다. 겟잇뷰티는 대표적인 뷰티 프로그램으로 2006년에 시작하여 지금까지 무려 12년 째 방영중이다. 방송 콘텐츠를 체험형 컨벤션으로 확장했다는 점에서 기존의 뷰티 박람회들과는 확연히 차별화된다.겟잇뷰티콘은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는 여정, beYOUtiful Journey"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미러존, 진단존, 큐레이션존, 뷰티플레이존, 인플루언서 마켓존 등이 마련되어있어 B2B(business to business) 중심이었던 기존 뷰티박람회들과는 달리 B2C(business to consumer) 페스티벌이라는 점을 느낄 수 있게 하였다. 진단존에서 최신 기기
2018.03.21 10:00
-
42컴퍼니는 2015년 11월 인도와 파키스탄에서 슬라이드(SLIDE) 어플을 런칭했다. 슬라이드(SLIDE)는 스마트폰 잠금 어플리케이션이다. 잠금화면에 뜨는 각종 콘텐츠와 광고 화면을 밀면 현금이 적립되며 이를 통신비로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콘텐츠, 광고, 기사 등을 설정할 수 있도록 했으며, 영어는 물론이고 힌두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인도는 타 국가에 비해 평균 소득 대비 통신료가 현저히 높다. 지역마다 최저임금이 상이하지만 대략 노동자가 하루 12시간씩 한 달 정도 일을 해야 한 달 통신비를 감당할 수 있을 정도라고 한다. 이런 상황이기에 화면을 미는 것만으로도 통신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슬라이드(SLIDE) 어플이 인도, 파키스탄의 스마트폰 사용자
2018.03.16 10:00
-
여러 유통업계에서 다가오는 봄을 맞아 시즌 한정 신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 자체 브랜드(PB)인 데이즈는 이번 달 26일 체리블라썸 잡화 라인을 출시한다. 앞서 다이소도 23일 2018 봄봄시리즈를 출시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18.03.02 10:00
-
크림을 주문하기 위해서는 우선 몇 가지 질문들에 답해야 한다. 피부진단 테스트가 끝나면 나의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이 화면에 뜨고, 추가적으로 나의 피부 고민을 더 선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구독기간을 고르면 나에게 맞는 기능성 성분들을 담은 크림과 오일을 배송된다. 먼슬리 코스메틱(Monthly Cosmetics)의 MY 크림을 주문하기 위해서는 어쩌면 귀찮게 느껴질 수 있는 이런 단계들을 거쳐야 한다. MY크림은 피부 타입과 피부 고민에 따라 다르게 한 달 사용분 40mL가 배송되고, 악건성, 복합성 건성, 복합성 지성은 오일 9mL가 추가된다. MY샴푸 역시 두피 타입이 건성인지, 중성인지, 지성인지에 따라, 두피 고민에 따라 다르게 제조된 제품이 배송된다. 대부분
2018.03.01 10:00
-
하루에도 수십 개의 브랜드와 신제품이 출시되는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제품을 인식시키기란 쉽지 않다. 소비자들의 뇌리에 제품을 각인시키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네이밍’을 들 수 있다. 네이밍은 소비자와 제품의 최초 접점이다. 소비자들이 느끼는 제품의 첫인상은 네이밍에 의해 좌지우지된다. 더 나아가 참신한 네이밍은 제품의 인지도를 높여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많은 업계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센스있는 네이밍에 공을 들이고 있다. 매년 새해가 되면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들은 새해맞이 컬렉션을 출시하여 소비 욕구를 자극한다. 그 중 에뛰드하우스의 컬렉션은 참신함과 귀여움이 묻어나는 네이밍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작년 ‘계이득 컬렉션’을 선보여
2018.02.02 10:00
-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일코노미(1인 가구+이코노미)'라는 단어가 만연하게 쓰이고 있다. '편세권'이라는 단어도 등장했다. 편의점에서 생필품 구매 뿐만 아니라 택배 수령, 공과금 납부 등의 서비스도 가능하게 되면서 1인 가구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적인 편의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현실이 반영된 신조어이다. 이에 따라 각 편의점 업계는 일코노미 소비자들을 겨냥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이러한 서비스들 중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GS25가 2011년 자체 개발한 '나만의 냉장고(이하 나냉)' 어플리케이션이다. 이 어플의 주요 기능은 증정품 키핑(보관) 서비스이다. 1+1, 2+1 상품의 덤으로 제공되는 증정품을 이 어플에 보관했다가 유효기간 중 전국의 모든 GS25 매장
2018.01.27 10:00
-
GS25가 라인프렌즈 캐릭터 피규어가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가공우유인 밀큐어를 출시했다. CU에서도 지난 달에 신서유기 캐릭터 피규어가 들어있는 신묘한 초코라떼, 기묘한 딸기코코넛 음료 제품이 출시되었다. 이런 피큐어 음료들은 타 제품과 차별성을 더하고 귀여운 캐릭터로 소비자들의 소비 욕구를 자극한다. 또한 랜덤으로 피규어를 증정하기 때문에 종류별로 수집하려는 욕구를 자극하여 재구매나 대량구매를 하도록 유도하기도 한다.
2018.01.25 20:45
-
H&B(Health&Beauty) 스토어 롭스는 올해 창립 이래 가장 많은 개수인 50개 점포를 추가적으로 개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형 세포라’라고 불리는 시코르는 지난달 22일 강남역에 단독 매장을 개점하며 백화점에서 벗어나 로드숍으로의 진출 의사를 드러냈다. H&B 스토어와는 다른 개념의 뷰티 편집숍이지만 고객층이 비슷하다는 점에서 경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껏 올리브영의 독주체제였지만, 이처럼 후발주자들이 공격적인 경영 전략을 펼치며 국내 뷰티 편집숍과 H&B 스토어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각 업계는 멤버십 제도 강화를 통해 단골 고객 유지 및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이전까지 시코르는 신세계 포인트만 이용 가능했지만, 최근 단독 매장을 내면서 새로운 멤버십 제도인
2018.01.21 10:00
-
세계 최초로 배달 음식 자영업자들에게 상을 수여하는 '대한민국 배달대상'이 열렸다. 시상식은 ‘왜 맛있는 음식으로 사람들을 즐겁게 해준 분들께 드리는 상은 없을까?’라는 배달의 민족(이하 배민)의 따뜻한 생각에서 시작되었다. 매년 배민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100곳의 업소들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올해로 벌써 4회 째 열리고 있는 대한민국 배달대상은 지난 12월 6일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진행되었다. “무료한 일상에 큰 이벤트를 주셔서 감사하다.” “식당이 2층에 위치해 있고 유명 프랜차이즈도 아니다. 배민라이더스를 시작했더니 매출이 올랐다.” “진심으로 우리를 위해 일을 해주는 것 같다.” 등의 감사와 감동이 가득한 수상소감들을 통해 배민의 상생과 협력의 철학을 알 수 있었다. 상
2018.01.14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