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잇뷰티콘 / 출처: 겟잇뷰티 공식 인스타그램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 간 코엑스에서 겟잇뷰티콘이 개최되었다. '겟잇뷰티'라는 방송 콘텐츠와 결합한 국내 최초의 뷰티 페스티벌이다. 겟잇뷰티는 대표적인 뷰티 프로그램으로 2006년에 시작하여 지금까지 무려 12년 째 방영중이다. 방송 콘텐츠를 체험형 컨벤션으로 확장했다는 점에서 기존의 뷰티 박람회들과는 확연히 차별화된다.

겟잇뷰티콘은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는 여정, beYOUtiful Journey"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미러존, 진단존, 큐레이션존, 뷰티플레이존, 인플루언서 마켓존 등이 마련되어있어 B2B(business to business) 중심이었던 기존 뷰티박람회들과는 달리 B2C(business to consumer) 페스티벌이라는 점을 느낄 수 있게 하였다. 진단존에서 최신 기기들을 통해 내 피부 상태와 퍼스널 컬러를 알아보고 큐레이션존에서 나에게 맞는 뷰티 제품들을 체험해볼 수 있는 등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프로그램이 구성되었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겟잇뷰티 MC인 장윤주와 배우 송지효 뿐만 아니라 이사배, 씬님, 회사원A, 한별, 헤이즐 등 뷰티인플루언서들도 함께 했다. 또한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SEP을 포함한 100여 개 이상의 뷰티 브랜드들이 참가했다. 그 중 온라인 판매 중심의 업체들도 다수 있어 오프라인으로는 접하기 어려웠던 제품들을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브랜드 입장에서는 이번 페스티벌을 홍보 마케팅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겟잇뷰티콘도 12년 째 장수 중인 대표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처럼 대표 뷰티 페스티벌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