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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는 '2019 지역축제 10대 브랜드'를 조사 발표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개한 문화관광축제 현황자료를 토대로 2018년도 기준 방문자 수 100만 명 이상의 축제를 1차 선정 후 2차 패널 조사를 통하여 10대 지역축제를 최종 선정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000명을 기준으로 2019년 4월 9일부터 4월 10일까지 진행했다. 소비자가 선정한 10대 지역축제 중 3월에 열리는 축제로 광양매화축제(3년연속)가 선정됐다. 2019 광양매화축제는 3월 8일(금)부터 3월 17일(일)까지 진행됐다. 광양시청에서 제작한 축제소개에서는 매화를 '얼어붙은 혹독한 겨울을 견디고, 가장 먼저 피어 섬진강 변을 곱게 수놓으며,
2019.05.05 0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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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은 일정 기간 구독료를 내고 상품과 서비스를 받는 경제활동을 뜻한다. 현재 우리 사회는 전통적인 산업에 다양한 서비스가 구독의 형태로 더해진 ‘구독 경제’로 변하고 있다. 구독경제 확산에 힘입어 최근 전자책 시장 또한 구독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전자책 무제한 대여 시장은 밀리의 서재, 리디북스, 예스24 그리고 교보문고 4곳이 경쟁 구도를 이루고 있다. 각 기업은 어떤 요금제와 서비스 차별화를 통해 독자 쟁탈에 나서고 있을까?1. 밀리의 서재 전자책 무제한 대여 서비스의 시작은 스타트업 ‘밀리의 서재’였다. ‘밀리의 서재’의 차별점은 책을 잘 읽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독서 콘텐츠다. 밀리의 서재의 대표 콘텐츠인 ‘리딩북’은 여러 낭독자가 책을 30분 안팎
2019.04.28 1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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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재'이미지로 내리막길을 걷던 휠라(FILA)가 밀레니얼 세대와 교감하는 브랜드로 변신하면서 완벽한 부활을 보였다.휠라는 1911년 이탈리아에서 탄생해 1980~90년대까지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등과 견줄 만큼 성장했으나, 혁신에 뒤처지고 마케팅 전쟁에서 밀리며 2000년대 초반에는 파산 위기까지 겪었다.그런 휠라가 부활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사실, 휠라는 2016년 이전에도 끊임없이 신상품을 내놨다. 그러나 뒤쳐지지 않으려는 강박감이 브랜드 정체성을 흔드는 결과를 초래했다. 대표적인 상품이 '전문가용 등산화(2013년)'와 다이얼을 돌려 끈을 조이는 '보아 트레킹화(2014년)' 등 아웃도어가 유행할 당시 내놓은 상품이다. 하지만 고객의 사랑을 받지는 못했다.
2019.04.01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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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업계가 화이트데이(3월 14일)를 앞두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시작했다. 특히 단순한 사탕 제품이 아니라 독특한 컨셉 상품을 내놓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CU와 GS25는 배우 김보성, 개그우먼 신봉선 등 유명인 위주 마케팅을, 미니스톱과 이마트 24는 ‘레트로’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전략을 내 놓았다. CU는 영화배우 김보성을 앞세워 ‘화이트데으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화이트데으리’는 ‘화이트데이’와 ‘의리’의 합성어이다. 최근 ‘데이’문화의 범위가 연인에서 가족, 친구 등 다양한 관계로 확대되면서 화이트데이를 의리를 지키는 날로 재해석한 점이 새롭다. 제품에도 ‘충성하으리’, ‘너와의으리’ 등 재미있는 문구를 사용했다. 또한 기획
2019.03.11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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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에센스 연두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2019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EPI) 조사에서 자연 조미료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요리에센스 연두는 샘표만의 발효기술을 통해 콩의 천연 맛 성분을 에센스화하여 국산 야채로 맛의 밸런스를 맞춘 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이다. 요리 재료가 가진 좋은 맛을 잘 살려주고, 복잡한 양념 없이 요리를 맛있고 쉽게 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샘표는 우리맛 클래스, 우리맛 미식회 등을 통해 참가자들이 연두를 직접 사용해 요리하고, 음식을 맛보는 등 직접적인 체험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또한, 샘표는 요리에센스 연두를 구매하는 소비자의 편의를 위해 요리에센스
2019.03.05 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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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이 3.1절을 기념해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페이와 함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IBK기업은행은 지마켓에서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3.1절 100주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마켓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기업은행 소비자가 스마일페이를 통해 계좌이체로 3만 원 이상 구매하는 경우, 매일 선착순 3,000명에게 1만 원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스마일페이와 IBK기업은행 입출금계좌가 연결된 고객에 한해 혜택이 적용되며, 기간 동안 총 12,000명이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스마일페이는 지난 2016년 이베이코리아가 선보인 간편 결제서비스로, 국내 주요 카드사 및 은행과 제휴를 맺어 대부분의 신용카드, 체크
2019.03.01 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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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코카콜라 컴퍼니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전 세계 200여 개국 이상에서 팔리고 있는 가장 인지도 높은 상품이다. 또한 현재까지 사랑받는 장수 브랜드 중 하나이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코카콜라는 제조업체 임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마케팅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다. 디지털 마케팅은 소비자의 마음을 열게 하고 나아가 전 세계인들이 ‘코카콜라’를 사랑하게 만들었다.'코카콜라'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플랫폼 그리고 브랜드 가치 활용까지 디지털 마케팅의 성공사례를 살펴봤다.1. 디지털 마케팅 ‘Share a coke’ 코카콜라의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중 가장 성공한 사례로 뽑히는 ‘Share a coke’는 그 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이
2019.02.25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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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을 구매하기 위해 서점에 들어선다. 마음에 드는 책을 고르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는다. 꼬르륵거리는 소리에 그대로 책을 들고 옆 식당으로 간다. 주문한 뒤, 책을 읽으면서 혼밥을 즐긴다.’ 왠지 모르게 어색한 풍경이다. 보통 서점에 들어서면 책을 구매하기 전까지는 다른 공간으로 나갈 수가 없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그런 것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Daily(일상), Weekend(주말), Style(스타일), Inspiration(영감), 4개의 테마로 나누어 기존 서점과는 다른 느낌이다. 한국형 츠타야 서점, 을지로에 있는 ‘아크앤북(ARC.N. BOOK)’이다.츠타야 서점은 ‘고객에 대한 제안’ 개념을 활용해 서점공간을 새롭게 구상하여
2019.02.03 1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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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야흐로 '컨셉팅(concepting)'의 시대이다. 확실한 컨셉 하나가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고, 나아가 구매의 근거가 되기도 한다.MBC 예능프로그램 에 출연하는 박나래의 '나래바'는 컨셉의 힘을 잘 보여준다. '내 집 안의 작은 술집'이라는 컨셉을 구현하기 위해 홍콩 뒷골목 어딘가에 있을 것 같은 강렬한 색상의 조명을 선택한 것.컨셉팅을 알기 위해서는 등장 배경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정착하지 못하는 '플로팅 세대(Floating Generation)'가 등장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들은 하나의 콘텐츠에 길게 집중하지 못하고, 여러 가지 정보를 동시다발적으로 수용한다. 디지털유목민이자 자신에게 맞는 선택지를 끊임없이 선택하는 세대인 것이다. 그렇기
2019.01.21 0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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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이 카카오, 오늘 날씨 알려줘.” 더 이상 날씨를 알아보기 위해 TV 뉴스를 보거나, 스마트폰을 켜지 않아도 된다. 질문에 바로 대답해주는 AI 스피커가 있기 때문이다. 2018년은 ‘AI 스피커 경쟁의 해‘였다. 아마존의 ’에코‘, 구글의 ’구글홈‘에 이어 국내 이동 통신 기업인 SKT와 KT, 그리고 네이버와 카카오가 AI 스피커 시장에 뛰어들며 경쟁은 더더욱 치열해졌다. 2018년을 뜨겁게 달궜던 AI 스피커를 비교해보고, 앞으로의 전망을 살펴보았다. - KT 기가지니 LTE KT 기가지니 LTE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LTE 기반이다. 타 제품이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이용 가능한 것과 달리, 어디서나 활용이 가능하다. 다만, LTE 기반 서비스인
2019.01.17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