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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동네의 재발견, 순천시 ‘동네매거진 d’가 발간됐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지역 역세권(조곡·풍덕·덕연동) 주민 아이디어 공모사업으로 유익한활력소(대표 양진아)가 기획, 제작한 핸디북 형태의 매거진이다.같은 지역 같은 동네에 살면서도 발견하지 못했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고, 여행자들에게 알리고 싶은 동네의 역사와 관광 포인트 등을 담는다.‘동네매거진 d’ 첫 번째 동네는 많은 이들이 떠나고 돌아오는 곳, 순천시 조곡동이다. 조곡동은 죽도봉과 동천 등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품고 순천역과 역전시장이 근접해있어 조용하면서도 활기가 넘치는 동네다. 최근 도시재생과 청년창업의 중심이 되고 있는 조곡동의 과거와 현재를 기록한다는 점에서도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25일 유익한상점 한옥마당에서 열린 창간
2020.10.29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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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원브랜드였던 화장품 로드샵들이 연이어 멀티숍으로 전환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최근 로드샵 브랜드 ‘미샤’를 운영한 에이블씨엔씨는 색조 중심 멀티숍 매장인 ‘눙크’를 론칭했다. 눙크는 미샤, 어퓨, 부르주아, 스틸라 등 에이블씨엔씨 관계 브랜드 외에도 지베르니, 캔메이크, 시세이도 등 전 세계 150여 개 브랜드들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멀티 브랜드 숍이다. LG생활건강도 더페이스샵 제품을 비롯해 같은 계열인 비욘드, 이자녹스 등을 함께 판매하는 ‘네이처컬렉션’의 매장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와 같이 ‘눙크’, ‘네이처컬렉션’ 등 멀티숍 등장은 H&B(헬스 앤 뷰티) 스토어의 성장으로 인한 지속적인 매출 하락에서 비롯됐다.
2019.09.08 2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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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업계에 ‘헤어웨어’를 도입한 씨크릿우먼 김영휴 대표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브랜드대상 개인부문 ‘앙트러프러너십(The prize of Entrepreneurship)’ 대상을 수상한다. 이 상은 이전에 없던 혁신적인 제품 또는 혁신적인 가치활동을 만들어내고 책임지고 성과를 내는 기업이나 개인을 대상으로 한다. 김영휴 대표는 올해 브랜드 론칭 17주년을 맞아 기존과 다른 변화를 끊임없이 시도하고, 가발아이템을 헤어웨어라는 개념으로 업계 최초로 도입하여 업계 리딩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제품 및 브랜드 차별화는 물론 스토리가 있는 브랜드로서의 특별함과 이전에 없는 새로운 패션 장르를 개발하고 성장시킨 공로와 역할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씨크릿우먼은 전국 주요백화
2018.09.18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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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0년대 대표 패션 브랜드 휠라가 올드한 이미지를 벗고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휠라는 1992년 론칭 당시 젊은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대표 패션 브랜드로 자리 잡았지만 이미지 노후화 등으로 중장년층 저가 브랜드로 전락하며 2014년 이후 마이너스 성장을 계속해왔다. ‘아재브랜드’ 꼬리표를 떼고 환골탈태 시킨 주인공은 윤근창 사장이다. 브랜드 이름 빼고 다 바꾸겠다는 일념으로 잡화, 아웃도어 등 불필요한 상품라인을 폐지, 성과급을 부활시키고, ‘스포츠 & 스타일리시 퍼포먼스’ 집중하는 전략을 보였다. 리브랜딩 작업에 돌입한 후 불과 3년만에 헤리티지 강화 제품 전략과 소비자 쌍방 소통, 합리적인 가격 정책을 통해 스포츠 브랜드의 핵심인 신발 부문에 집중하여
2018.09.0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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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소비자들의 더위를 잊게 해줄 재미를 추구한 ‘펀마케팅’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 착한 가격에 재미까지 더해진 ‘가잼비’를 좇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디 위해 기업과 브랜드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대응하고 있다. 제품의 핵심 가치인 기능과는 무관한 소소한 재미를 위해 기업과 브랜드는 ‘재미력(力)’까지 구사해야 하는 상황.패션계에서는 재미력을 구사하기 위해 새로운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브랜드들이 오랜 시간 동안 사랑을 받았던 먹거리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하기 시작한 것이다. 전혀 상상해 본 적 없는 독특한 조합들의 등장에 소비자들의 반응은 뜨겁기만 하다. 소장욕구를 불태우게 만드는 신선한 만남, 패션과 먹거리의 콜라보레이션을 살펴본다. 1. 초코파이 X 비이커
2018.05.2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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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 한화란 대표님, 안녕하십니까? 우선 인민일보 인민망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인민망 네티즌 여러분께 인사 말씀 부탁드립니다.한화란 대표: 안녕하세요? 인민망 네티즌 여러분! 가디뷰이 대표 한화란입니다. 저는 중국인으로서 한국에서 창업하였고, 한중 협력기업으로서 성공 모델이 되고자 성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직 시작단계지만 여러분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너무나 반갑습니다. 따뜻한 마음으로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네티즌 여러분들의 미래가 더 행복하고 아름다워 지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중국인이라서 한국어를 잘하지 못합니다. 한국어가 서툰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자: 대표님께서는 2013년 작은 규모로 시작한 가디뷰이를 불과 5년여
2017.11.03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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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네오클래식 브랜드 '메트로시티(METROCITY)'를 전개하는 엠티콜렉션의 양지해 대표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브랜드대상 개인부문 '앙트러프러너십(The Prize of Entrepreneurship)' 대상을 수상했다. 'The Prize of entrepreneurship' 시상은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을 창조하는 능력과 의지를 반영해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를 경영하고 성과를 내는 기업이나 개인을 대상으로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양지해 대표가 이끄는 엠티콜렉션은 올해 런칭 25주년을 맞은 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트로시티'를 업계 리딩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콜렉트 스토
2017.09.28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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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최하는 마케팅 최고경영자 조찬회인 굿모닝컨퍼런스가 44회째를 맞이하였다.매월 시장의 가장 핫한 마케팅 이슈를 다루며 기업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굿모닝컨퍼런스는 이번달에도 놀라운 강연이 준비되어 참석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신진 디자이너 편집샵이라는 패션유통계의 신시장을 개척한 에이랜드와 한국의 e스포츠 시장의 시작점을 알렸다 해도 과언이 아닌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워크래프트'등의 제작사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고경곤 부사장이 연사로 나선다.에이랜드는 지난 2005년 홍대에 1호점을 오픈하면서 한국의 신진 디자이너들의 제품을 판매하는 편집매장을 운영해왔다. 대한민국 최초로 신진 디
2017.03.07 2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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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군가에게는 기쁨이 되고, 또 누군가에게는 따뜻한 위로가 되는 꽃. 아름다운 꽃 한 송이는 삶을 조금 더 의미있게 만들어준다. 하지만 우리에게 꽃은 일상과는 거리가 먼, 특별한 날에만 볼 수 있는 것으로 받아들여져왔다. "왜 기념일에만 꽃을 살까?"라는 질문으로부터 지금의 kukka가 탄생했다.kukka는 핀란드어로 '꽃'이라는 뜻으로, 꽃을 일상에서 가볍게 즐기는 핀란드의 문화를 우리나라에도 전파하고 싶은 염원을 담았다. 이들의 철학은 '누구나 일상에서 꽃을 즐기는 문화를 만드는 것(Live everyday with beautiful flowers)'으로 플라워 서브스크립션, 꽃 정기구독을 시작했다. 이름도 생소한 '꽃 정기구독'이란 핸드 타이드(Hand-tied) 부케를 2주마다 정해진 날짜에 정
2017.01.24 2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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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해외 명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명품 편집샵 ‘Mallika’가 삼성동에 오픈했다. 콘셉트 스토어 Mallika는 해외 명품 브랜드들의 아이코닉한 컬렉션과 글로벌 트랜드에 앞장선 코리아 뷰티 컬렉션 외에도 감도 높은 키즈라인과 홈 컬렉션을 전개한다.해외 명품 브랜드의 경우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매장에서 태블릿 PC를 통한 해외 브랜드 직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세나 환불 문제, 배송 사고 등 해외 직구 시 주의해야 할 사항 및 문제점을 Mallika에서 원스톱으로 대행한다.또한 ‘Mallika’는 연말 쇼핑 시즌에 맞춰 프리미엄 패딩에서 부터 다양한 아웃터와 의류, 슈즈, 가방, 액세서리, 화장품 및 유아동 용품 등 해외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의
2016.12.09 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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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진 디자이너들을 위한 편집숍 ‘에이랜드(대표 정은정)’가 지난 10월 28일 금요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2016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의 글로벌 코리아 K-패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에이랜드(ALAND)는 2005년 홍대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한국의 신진 디자이너들의 제품을 판매하는 편집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최초로 국내 신진 디자이너들을 소개하는 매장을 선보이며 의류뿐만 아니라 화장품, 잡화, 리빙소품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게 하였다. 국내 최대, 최고의 편집 매장을 보유함으로써, 한국 패션계에 미친 영향은 매우 크다. 디자이너로 데뷔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유통 진입 장벽을 낮추며 한국 패션을 대중화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또 그간의 중저
2016.10.31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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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패션부문(패션부문장이서현)의 SPA브랜드 ‘에잇세컨즈(8seconds)’가 매장에서 동대문 상가의 옷을 판매하기로 결정해 눈길을 끌고 있다.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란 상품기획을비롯해 디자인생산제조유통판매 등의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하는 의류 전문 소매 브랜드이다. 10월 6일 대대적으로 리뉴얼 오픈한 에잇세컨즈 신촌점 매장에서는기존 매장과 확실히 차별화되는 콘텐츠로 매장을 풍성하게 채워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에잇세컨즈를 보여주었다는 평을 듣고있다.유플렉스 1층에자리잡은 매장은 화사한 인테리어로 일단 시선을 잡아 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과 밝은 조명으로 상품하나 하나가 부각될 수 있도
2016.10.23 2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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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실적이 4191억3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0.7% 증가하였다. 설화수, 마몽드, 아이오페, 라네즈, 이니스프리, 에뛰드, 편집샵 아리따움 등 브랜드 제품의 경쟁력과 콜라보레이션 등 끊임없는 연구로 기대이상의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다른 브랜드에 비해서 부진했던 에뛰드는 빅커버 컨실러, 베리딜리셔스 라인의 색조화장품, 101스틱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영업이익 255%(123억원)으로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대표 브랜드인 설화수와 헤라는 요우커덕에 인당 판매단가가 증가했다고 한다. 특히 아시아 영역에서 작년에 비해 실적이 대략 50%정도 상승한 3787억원을 기록했다. 요우커를 중심으로 시장분석을 하여
2016.05.09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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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브랜드들의 다양한 마케팅 가운데 과장 마케팅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LG생활건강은 ‘메종 데 부지’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한 ‘퍼퓸 드 몽드 페브릭퍼퓨머’ 향수 같은 섬유유연제를 출시하였는데 이 기업이 보도한 자료에 의하면 ‘세계 유명 여행지의 감성을 향기로 담은 글로벌 캔들 브랜드’, ‘해외 유명 샐러브리티들이 사랑하는 메종 데 부지’ 등 과감하고 약간의 과장된 문장들로 구성되어 있다. ‘퍼퓸 드 몽드 페브릭퍼퓨머’는 외국 브랜드가 아닌 서울 한남동에 있는 국내 캔들 브랜드이다. 이 브랜드는 2011년도에 설립되었고 개인이 운영하며 편집샵에서도 일부만 판매되는 기업이다. LG생활건강은 단지 런던과 호주의 편집샵에 일부반 판매되고 있으며 잡지책에서도 연예인들이 이 제품과 같이 찍은 사진이 있어서
2016.04.30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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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OMARU. 아름다움으로의 설레는 여행이 시작되는 뷰티 편집숍- 2030세대 젊은층 공략, 신규 브랜드 ‘투마루’를 내세워 경쟁력을 높인다는 점에 주목.LG생활건강에서 자사의 브랜드들을 앞세운 멀티 편집숍 ‘투마루 스테이션(TOMARU station)’ 1호점 이대점을 지난 5일 오픈하였다.투마루 스테이션은 로컬 라이프 코스메틱 브랜드 ‘투마루’를 선보임과 동시에 LG생활건강에서 유통 및 판매하는 제품들을 주축으로 다양한 제품들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신개념 뷰티 편집샵이다.LG 생활건강은 이미 포화된 단일 브랜드를 앞세운 뷰티 시장에 대한 돌파구로 다양한 제품들을 한 곳에서 모두 찾아볼 수 있는 멀티 브랜드숍에 승부수를 띄운 것으로 보인다.
2015.11.04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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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1986년 개점한 본점 서울점을 시작으로 현재 인천공항점, 김포공항점, 제주점, 인터넷점 등 총 5개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30년 이상의 운영 노하우와 품격 있는 서비스로 명실상부 한국을 대표하는 면세점으로자리잡았다. 특히, 요우커들은 한국 방문 시 신라면세점의 선호도가 높다. 쾌적한 쇼핑환경과 품격 있는 서비스는 물론, 중국인에게 인기가 높은 화장품, 패션등 한국 브랜드를 중국 현지보다 저렴한 가격에 보증된 정품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새단장한 신라면세점인천공항점은 다양한 상품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로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서편 42번 게이트에서는 화장품부터 주류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며,
2015.09.17 1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