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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여행을 통해 평소에는 해보지 않았고 먹어보지 않았던, 낯설고도 특별한 경험을 시도한다. 이러한 경향은 해당 지역에서만 할 수 있는 걸 꼭 해봐야 한다는 강한 욕구로 변하기도 하며 각 지자체에서는 지역 특화 상품을 내세워 관광객들의 발길을 멈추고 지갑을 열게 한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예외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지역 한정 상품을 개발함으로서 사람들이 오히려 관광지에서도 자사 브랜드에 방문 및 소비해야 할 이유를 만들어주기도 한다. 우리 고장과 파리바게뜨의 달콤한 만남파리바게뜨에서는 ‘전국 샌드’로 제주 지역의 ‘제주 마
2024.03.14 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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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모든 음료에 제로의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제로 콜라의 성분인 아스파탐이 WHO 기준 발암 물질 2군이라고 밝혀져 논란이 되고 있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며 ‘제로 음료의 배신’이라는 말과 함께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해당 물질은 섭취해도 괜찮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아스파탐은 제로 음료의 설탕 대체제로 들어가는 성분으로 제로 콜라 이 외에도 다이어트 콜라, 다이어트 펩시 등의 다이어트 음료와 저칼로리 에너지 음료에 사용된다. 이는 설탕의 200배 정도의 단맛을 내는 성분으로 IARC(국제 암 연구기관, Inte
2023.07.16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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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업계에서는 곁들여 먹을 때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두 가지 음식을 하나로 합친 투인원(2in1)’ 컬래버레이션 메뉴와 신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는 추세다. 이는 ‘꿀조합’을 인정 받은 두 음식이나 음료를 한 곳에 모아 새롭게 만들어 선보임으로써 맛의 시너지를 이끌어내고, 기존에 두 음식을 즐겼던 소비자들의 구매도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는 전략으로 떠오른 듯하다. 우리의 메뉴 고민을 줄여준 ‘짬짜면‘부터 시작해 대표적인 푸드 페어링으로 꼽히는‘치맥(치킨+맥주)’, 이를 넘어 다양한 콘셉트로 선보이는 세트메뉴까지 종류 또한 가지각
2022.09.2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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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 확대와 노출 증가로 k-푸드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K-드라마, K-영화, k-POP, K-문화와 같이 한국을 향한 해외의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기업들은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지금부터 한국 글로벌 시장의 현재를 마주 보려고 한다. 다양한 부분에서 한국의 문화가 어디까지 뻗어있는지 알아보자. 줄어들지 않는 인기의 K-POP 먼저, 방탄소년단이다. 한국 글로벌 시장의 막강한 파급력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들은 방탄소년단이다. 방탄소년단은 미국에서 엄청난 인기
2022.08.3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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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17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도 제103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열렸다. 이번 조찬회에서는 동국대 노은정 교수가 ‘오프라인의 종말, 생존의 키 CX’라는 주제의 강연을, 좋은상품연구소 최낙삼 소장이 ‘Xteen 이즈 백, 유통에 맞는 상품화 시대’라는 주제의 강연을 진행했다. 변하지 않는 오프라인 기업의 최후를 말하다 노은정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마치 다인의 진화론처럼 디지털 시프트(Digital Shift)에 적응을 한 회사는 살아남고 그렇지 못한 기업들은 사라진 형태의 디지
2022.07.05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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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치킨 한 마리 값은 2만원이 아니라 3만원이 돼야한다” 라고 말한 윤홍근 제너시스 BBQ회장의 발언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사실에 소비자와 여론의 반응은 싸늘했고 심지어는 ‘차라리 집에서 치킨을 튀겨 먹겠다’라는 반응까지 나오고 있다. 그렇다면 서민음식이라고 불리는 치킨은 왜 이렇게 가격을 높이는 거일까? 1. 치킨업계 TOP 3의 가격 상승우선 첫번째로는 치킨업계를 대표하는 교촌, BBQ, BHC의 가격인상을 선두로 한 업게 전체의 가격인상이다. 지난해 11월 업계 1위로 손꼽혔던 교촌이 먼저 제품당 가격을 500원
2022.05.16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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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슈머 마케팅은 직접 투자 및 제조 과정에 참여해 상품, 브랜드를 키워내는 소비자를 일컫는 용어로, 팬(fan)과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이다. 그만큼 현재 많은 소비자들은 주체성을 가지고 상품을 소비한다. 따라서 기업들은 이들을 단순히 소비자로 보는 것이 아니라 동반자라고 여기며 이들의 의견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팬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단종된 상품을 재출시하기도 하고, 새로운 제품들을 만들기도 한다. 지난 2004년 농심 켈로그는 첵스 나라의 대통령 선거를 진행했다. 예상과 달리 첵스 파맛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지
2022.04.08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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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통 서양식 브랜드 폰타나가 샐러드를 더 맛있고 근사하게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안 시저 드레싱’과 ‘사우전 아일랜드 드레싱’ 2종을 출시했다. 건강을 고려해 샐러드로 식사를 대신하는 소비자들이 늘자 샐러드 문화가 발달한 정통 서양식의 인기 드레싱 2종을 선보인 것이다.폰타나 ‘이탈리안 시저 드레싱’은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그라나파다노 치즈가 듬뿍 들어가 깊고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구운 베이컨칩으로 고소한 감칠맛과 씹는 맛을 더하고, 홀그레인 머스타드를 사용해 뒷맛이 깔끔하다. 시저샐러드, 콥샐러드, 그릴드 치킨 샐러드는 물론 치아바
2021.06.29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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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3일 영양사 김민지 씨와 협업해 프레시푸드(도시락·김밥·주먹밥 등의 간편식) ‘고등급식’ 시리즈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김민지 씨는 고등학교 영양사로 근무할 당시 ‘랍스터 급식’으로 화제를 모은 스타 영양사다. 랍스터 외에도 장어, 캐비어, 대게 등 차별화된 식자재를 사용하며 명품 급식을 선도해 교육부 장관의 표창을 받기도 했다.학교 영양사로 근무하던 중 지난해 10월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그룹 본사 구내식당을 책임지는 영양사로 전격 채용됐다. 평소 외부 인재 영입에 적극적인 GS그룹
2021.06.08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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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개인 맞춤형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비스포크 직화 오븐 AI’를 16일 출시한다.삼성전자 직화 오븐은 △오븐 위쪽의 72개 에어홀에서 내려오는 강력한 열풍이 음식 표면은 바삭하게, 속은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직화열풍’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도 튀김 요리를 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 기능 △촉촉한 찜 요리를 위한 ‘3중 스팀쿠커’ 기능 등을 통해 다양한 요리를 쉽고 전문적으로 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새롭게 출시하는 비스포크 직화 오븐 AI는 차별화된 조리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AI 기반 개인 맞춤형
2021.04.15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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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대표이사 황성만)가 집에서도 간편하게 바삭하고 맛있는 치킨을 즐길 수 있는 ‘오즈키친 크리스피치킨’ 2종을 출시했다.‘오즈키친 크리스피치킨’은 100% 국산 닭고기를 사용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느끼하지 않도록 개발했으며, 물결무늬 튀김옷으로 치킨 본연의 바삭한 맛이 살아있는 치킨이다.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을 적용해 10분~12분이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으며 아이들 간식이나 어른들 맥주 안주로 집에서도 손쉽게 방금 튀겨낸 맛있는 치킨을 맛볼 수 있다.오즈키친 크리스피치킨은 크리스피치킨과
2021.04.09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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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건강과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진 가운데, 국내 채식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신념과 가치관에 따라 물건을 구매하는 '가치소비'와 환경적 가치를 필수로 생각하는 '필(必)환경'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비건(vegan·완전 채식주의자)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이다.편의점에서 즐기는 '비건 간편식'이제는 채식주의자들도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고기 없는 든든한 포만감'을 콘셉트로, 식품영양전문가 한영실 교수의 맞춤식품연구소와 협업해 '플랜트두
2021.04.06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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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슈머'의 목소리를 담은 식품업계의 상품이 쏟아지고 있다. 팬슈머란 팬과 컨슈머의 합성어로 한 대상에 일방적인 애정을 쏟고 구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기획하고 투자하는 등 상호작용에 방점을 두는 적극적인 팬으로서의 소비자를 지칭한다. 다소 엉뚱하지만 색다른 발상으로 접근해 브랜드에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넣는 '아이디어 뱅크'로 활약하고 있다. 농심켈로스의 '첵스 파맛'과 팔도의 '팔도 만능비빔장', 삼양식품의 '불닭소스' 등이 이에 해당한다. 또한, 단종된 제품을 재출시하도록 하기도 하는 등 다양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돌아온
2021.03.31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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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Fan)과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인 팬슈머는 단순 소비를 넘어 직접 투자와 제조 과정에 참여해 상품과 브랜드를 키워 내는 소비자를 일컫는 말이다. 이미 유통 중인 상품과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은 물론 기획, 유통, 홍보, 지지 및 비판 등 제품과 브랜드 등에 전반적으로 관여하는 소비자를 의미한다.`소유`에서 `경험`으로 이동한 소비의 패러다임이 이제 다시 `경험`에서 `관여`로 바뀌고 있다. 관여를 많이 하는 소비자들일수록 해당 브랜드의 충성고객이 될 가능성 역시 높다. 최근 기업들이 팬슈머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
2021.03.29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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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맛 연구 중심 샘표가 ‘속초 노하우를 담은 닭강정소스’를 출시했다.최근 더 강해진 ‘홈쿡’, ‘홈술’ 트렌드에 맞춰 속초의 명물인 닭강정을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게 출시한 신제품이다.샘표는 오랜 한식 양념 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누구나 전국 방방곡곡의 별미를 가볍게 요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양념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왔다. 샘표는 ‘안동 찜닭 양념’, ‘춘천 닭갈비 양념’, ‘송추계곡 닭볶음탕 양념’에 이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속초 노하우를 담은 닭강정소스’를 출시함으로써 전국 맛집 탐방의 즐거움을 집에서도 누릴
2021.03.04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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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우리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하는 주방용품·소형가전 대표 브랜드 테팔이 2월 22일(월) 전국 저소득 가정 총 150가구에 연간 4600만원 상당의 제품을 후원하기로 하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사랑의 가정용품 나누기’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테팔은 2010년부터 매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협약을 맺고 12년째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가정을 위해 꾸준히 주방용품과 소형가전을 후원하고 있다.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 침체로 피해가 컸던 취약계층의 상황을 고려해 기존보다 후원 대상 및 규모를 확대했다.후원 제품은 집밥을 건강하고 맛있게 완성시켜줄 프라이팬, 볶음 팬, 냄비 등 필수 주방용품과 믹서기, 토스터, 무선 주전자 등 주방가전으로 구성됐으며
2021.02.23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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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 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12월 페스티브 시즌을 맞아 희망찬 2021년을 꿈꾸는 윈터 드림(Winter Dreams)의 테마로 소망(Wish), 함께하는(Be Connected), 안전한 즐거움(Safety and Joys)을 누릴 수 있는 ‘페스티브 프로모션’을 마련했다.◇특색 있는 메뉴로 엄선한 페스티브 시즌 스페셜 7코스 디너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 로비에 위치한 모던 프렌치 비스트로 ‘알라메종 와인 앤 다인(A La Maison Wine&Dine)’과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의 26층에 위치한 ‘THE 26’에서는 페스티브 시즌 스페셜 7코스 디너를 마련했다. 먼저 ‘알라메종 와인 앤 다인(A La Mais
2020.12.04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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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쉐이크쉑은 크리스마스, 연말 시즌을 맞아 ‘블랙 트러플 시리즈 3종’을 한정 출시한다.이번 시리즈는 세계 3대 진미로 불리는 ‘블랙 트러플’을 소스로 만들어 활용했을 뿐만 아니라 작은 양파의 일종인 샬롯과 신선한 루꼴라까지 더해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시리즈는 에멘탈 슬라이스 치즈를 녹인 비프 패티 위에 블랙 트러플 소스, 샬롯 튀김이 올라간 버거로 조화롭고 고급스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블랙 트러플 버거’, 수비드 방식으로 익힌 촉촉한 닭가슴 통살을 바삭하게 튀겨 풍미가 가득한 블랙 트러플 소스, 샬롯 피클, 루꼴라와 함께 즐기는 ‘블랙 트러플 치킨쉑’, 바삭한 크링클 컷 프라이 위에 블랙 트러플 소스, 튀긴 샬롯, 쪽파를 올
2020.11.0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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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식품기업 하림이 핼러윈데이를 앞두고 홈파티를 계획하는 소비자들의 음식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닭고기 제품을 추천한다.사회적 거리두기가 하향 조정됐지만, 집에서 안전하게 핼러윈 분위기를 내고 싶은 현명한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따끈따끈한 신제품이다.‘하림 손수 만든 안심튀김’은 닭 한 마리에서 딱 두 조각 나오는 안심 통살에 고소한 빵가루를 입힌 제품이다.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 안심을 사용해 부드럽고,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아 퍽퍽하지 않다. 프라이팬에 4~5분, 에어프라이어로 200℃에서 6~8분만 조리하면 완성된다. 집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가족들과 함께 외식 메뉴 못지않은 간식이나 술안주로 즐기기 좋다. 타르타르소스나 튀김간장, 칠리소스 등 기호에 맞는 소스를 곁들이면 더 맛있다
2020.10.26 1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