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짬짜면’ 이을 컬래버 식품 대세

식품 업계에서는 곁들여 먹을 때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두 가지 음식을 하나로 합친 투인원(2in1)’ 컬래버레이션 메뉴와 신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는 추세다. 이는 ‘꿀조합’을 인정 받은 두 음식이나 음료를 한 곳에 모아 새롭게 만들어 선보임으로써 맛의 시너지를 이끌어내고, 기존에 두 음식을 즐겼던 소비자들의 구매도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는 전략으로 떠오른 듯하다. 우리의 메뉴 고민을 줄여준 ‘짬짜면‘부터 시작해 대표적인 푸드 페어링으로 꼽히는‘치맥(치킨+맥주)’, 이를 넘어 다양한 콘셉트로 선보이는 세트메뉴까지 종류 또한 가지각색이다. 최근 출시된 투인원 컬래버 메뉴를 몇 가지 알아보자.

돼지바 빙수

 

(출처=커피베이 돼지바 빙수/커피베이 공식 홈페이지)
(출처=커피베이 돼지바 빙수/커피베이 공식 홈페이지)

커피베이는 롯데푸드와 컬래버해 여름 시즌 메뉴인 '돼지바 빙수'를 출시했다. 실제로 아이스크림 돼지바에 사용된 딸기잼과 초코 크런치를 듬뿍 올린메뉴로, 돼지바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또한, 구매 시 보는 재미까지 더할 수 있는 돼지바 캐릭터 데코픽도 함께 증정한다. 메뉴는 총 3종이 출시 되었다. 부드러운 우유 얼음과 돼지바의 바삭한 크런치가 조화를 이루는 '돼지바 눈꽃빙수', 돼지바 아이스크림의 맛을그대로 음료로 만들어 먹는 것 같은 '돼지바 프라노베' 시원한 얼음으로 아삭하고 달달하게 즐길 수 있는 '돼지바 얼음빙수'등이다. 소비자들은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떡볶킨치킨

(출처=떡볶킨치킨/KFC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출처=떡볶킨치킨/KFC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치킨 브랜드KFC는 대한민국 사람들의 대표적인 소울 푸드라고 할 수 있는 치킨과 떡볶이를 결합한 ‘떡볶킨치킨‘ 신메뉴를 출시했다. 떡볶킨치킨은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살아 있는 떡볶이 양념을 치킨에 입힌 것으로, 기존에 먹던 양념 치킨과는 상이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그위에 떡볶이 안에서 빠질 수 없는 어묵 튀김과 떡까지 함께 올림으로써 치킨과 떡볶이를 한 번에 즐기는 맛에 보는 재미까지 더하는 데 성공했다. 떡볶킨치킨과 동시에 KFC는 닭다리 통살로 즐길 수 있는 ‘떡볶킨 블랙라벨치킨’을 출시했으며, 기존에 KFC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버거와 치킨이 함께 세트 메뉴도 구성된 ‘떡볶킨팩’ 2종, 1인 가구도 가볍게 즐겨 먹기 좋은 음료와 사이드 메뉴가 함께 구성된 떡볶킨콤보 제품도 선보였다.

이마트 반반도넛

(출처=이마트24가 출시한 레몬이 초코를 만났을 때/이마트24 인스타그램 캡처)
(출처=이마트24가 출시한 레몬이 초코를 만났을 때/이마트24 인스타그램 캡처)

편의점 이마트 24에서 만날 수 있는 ‘레몬이 초코를 만났을 때’는 두 가지 맛을 가진 도넛이 반 개씩 한 봉지에 담겨 있는 투인원 상품이다. 질높은 도넛을 선보이기 위해 사용한 상큼한 벨기에산 레몬크림, 진한 이탈리아산 다크 초코크림 등이 듬뿍 필링 되어있어 고급스러운 풍미를 더했다. 도넛 윗부분에는 다크 초코, 화이트 초코로 코팅 되어 달콤함과 식감을 모두 가졌다. 이는 이마트24에서 디저트와 원두커피를 구매하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출시 되어, 커피와 어울리는 디저트로 두 가지 맛을 한 개의 분량으로 즐길 수 있는 ‘레몬이 초코를 만났을 때’가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되었다.

이렇게 특별함을 추구하고 취향을 표현하는 사람들이 트렌드와 소비의 주체가 되면서 이들의 특성을 반영한 신제품이 많아지고 있다. 기업들은 이러한 세대에게 브랜드를 홍보하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심기 위해 노력하기에, 앞으로도 다양한 투인원 제품의 출시가 전망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