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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이 선택한 단백질 음료, 셀렉스올해 셀렉스는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KPEI) 조사의 단백질 음료 산업에서 1위를 기록했다. KPEI는 한국마케팅협회 측에서 소비자가 제품 구매 및 서비스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조사하여 1위를 달성한 기업을 매년 발표하는 지표이다. 최근 대형 브랜드의 상품군에서 유해물질 검출, 의도적인 성능 저하 등 소비자의 구매를 결정짓는 것에 큰 영향을 미치는 논란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KPEI의 1위로 선정된 기업들은 그 자체로 소비자들에게 안도감과 신뢰감을 주어 잠재적인 충성고객을 유치하는 것에 큰
2022.03.17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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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2월 17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제 97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개최되었다. 대한민국 경영자상 시상, 2021 KMA 10대 뉴스 등 연말을 맞아 다양한 시상과 이벤트로 가득했던 2021년의 마지막 조찬회였다. 특히 이 날은 서울대 소비자트렌드분석센터의 전미영 교수가 2022 트렌드 코리아의 키워드 'TIGER OR CAT'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코로나의 끝이 희미하게나마 보이는 지금, 2022년의 소비는 팬데믹 이전으로 복귀할지에 대해 전미영 교수는 그럴 수 없다고 일축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소비자들의 소비
2021.12.20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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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2월 11일, 연세대학교에서 ‘2020 유튜브 마케팅 트렌드’라는 주제로 구글코리아 김경훈 전무의 강연이 진행됐다. 김경훈 전무는 효과적인 유튜브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있어 유의할 점들을 청중들과 공유했다.첫 번째, 예산보다는 목표를 확립해야 한다. 유튜브를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제고할 것인지, 소비자의 구매 의도를 강화할 것인지 등, 유튜브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목표가 뚜렷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예를 들어, 대기업과 달리 제한된 예산으로 사람들의 편견 및 인식을 바꾸고 싶어 하는 비영리 단체는 유튜브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인권재단사람’과 ‘장애와인권발바닥행동’은 “장애인은 모두의 안전을 위해 지정된 시설에만 생활해야 한다”는 편견을 깨고 싶어 했다. 구글은 이 두 단체
2019.12.18 1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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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스원’은 2001년 창립 이후 18년간 자동차용품을 꾸준히 연구하고 상품을 개발한 결과로 국내 자동차용품 시장의 1위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불스원'이 자동차용품 시장의 선두를 어떻게 차지할 수 있었을까. '불스원'은 핵심 카테고리를 정하여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카테고리는 엔진케어, 미러, 에어케어, 글라스케어, 표면케어, 액세서리, 베개/시트로 7가지이다. 불스원의 이러한 핵심 카테고리 타켓팅과 꾸준한 연구가 있었기 때문에 불스원은 2001년 창립 당시 360억이던 영업매출이 2019년 1580억으로 4.4배 증가하여 중견기업의 범주에 들어가게 되었다.현재 '불스원'의 대표 제품인 ‘불스원샷’은 엔진 세정제 시장의 90%를 차지하고 있다. 이것은 '불스원'의 꾸준한 제품연구로 인한 결실
2019.08.30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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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제6기 연세-KMA 마켓최고위과정’이 5월 2일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성공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과정에서는 페이스북 코리아의 최호준 이사가 ‘모바일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현재 페이스북은 ‘Bring the world closer together’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워크플레이스, 메신저, 왓츠앱 등의 상품들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통신, 인공지능, 가상현실/증강현실 등의 미래를 선도할 기술력 확보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호준 이사는 이처럼 페이스북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페이스북의 마케팅이 가지는 차별성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페이스북의
2019.05.05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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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는 누가 흥미로운 콘텐츠를 확보하는가, 이제는 '콘텐츠 커뮤니케이션 시대'다. 디지털 시대를 맞으며 누구나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통할 수 있는 시대다. 그래서 수많은 정보들 속에서 소비자는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선택해서 볼 수 있는 권력이 생겼다. 이제는 콘텐츠를 통해 얼마나 많은 '공감'을 얻고, 이를 SNS를 통해 얼마나 잘 확보가 되는가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디지털마케팅연구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8년 마케터가 SNS 마케팅에서 주목해야 할 마케팅 트렌드로 '브랜디드 콘텐츠'를 1위로 뽑혔다. 밀레니얼세대는 TV를 거의 안 보고, YouTube나 넷플릭스를 이용한다는 사실을 바탕으로 이제는 아날로그적인 방식으로 마케팅을 하기 어려워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2018.11.0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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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 랭크(Page Rank)’알고리즘으로 디지털계의 큰 손이 된 구글(Google). 구글은 검색 및 대부분의 서비스들을 무료로 제공하는 방법을 고수하고 있다. 이렇듯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면 구글은 어떻게 수익을 버는 걸까? 바로 ‘디지털 광고’이다. 구글의 수익의 대부분은 광고에서 창출되는 것으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장치를 통해 온라인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판매하는 것이다. ‘디지털 광고’는 디지털화를 통해 과거보다 얻기 쉬워진 데이터를 지표로 활용해 더 중요한 부분을 빠르게 찾아내고 개선하는데 목적을 둔다. 디지털 광고는 배너 광고, 리치미디어 광고, 검색 광고 ,이메일 광고 등 그 유형이 다양하다. 요즈음 디지털 광고가 관심을 받는
2018.03.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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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많은 부분들은 이미 새로운 것이 들어설 곳이 없는 레드오션이다.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기 위해서는 레드오션 사이의 틈새를 공략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이를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을 ‘니치 마케팅’이라 일컫는다. Niche는 틈새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시장의 빈틈을 공략하는 새로운 상품을 잇달아 시장에 내놓아 다른 특별한 부품 없이도 셰어를 유지시켜가는 판매 전략이다. 이를 위해서는 연령, 소득, 성별, 취향, 습관 등을 조사한 후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계층에 맞는 전략을 세워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필요하다. 과거에는 알려지지 않는 분야를 공략하는 것이 핵심이었다면 지금은 특정 소비자층을 겨냥하는 것이 핵심이 되었다. 최근 한국에서 니치 마케팅이 가장 활성화 된 분야 중 하나는 유
2017.10.3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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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고양’이 지난 24일 정식으로 개장했다. 지상 4층, 지하 2층 규모의 수도권 서북부 최대 실내 쇼핑 테마파크인 고양 스타필드에는 ‘오프 프라이스’ 백화점인 신세계 팩토리 스토어와 이마트 트레이더스, PK마켓 등 약 560개의 다양한 브랜드와 약 100여개의 음식점이 입점해 있는 만큼 없는 것이 없다.그 중, 스타필드 고양에서 독보이는 것은 각종 ‘엔터테인먼트 시설들’이다. 신세계그룹은 고양 스타필드에 아쿠아필드, 스포츠 몬스터, 메가박스, 데이골프, 영풍문고, 토이킹덤플레이, 뷰티빌리지 등의 체험형 콘텐츠를 극대화 시켰다.쇼핑공간의 비중을 줄이고 즐길 거리 공간을 더욱 확대한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그들의 경쟁상대인 ‘온라인’과의 차별화를 위해서이다.
2017.08.29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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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왓챠플레이'는 월 4,900원에 영화와 드라마를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이는 커피 한 잔 정도의 가격대로, 영화와 드라마를 활발히 소비하는 젊은 층에게 금전적인 부담을 지우지 않는 방향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생각한 경영진의 생각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첫 달 무료 서비스로 왓챠플레이를 이용해볼 수 있어서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토렌트 등 불법적인 경로로 영화와 드라마 같은 콘텐츠를 다운 받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적은 돈일지라도 소비자들이 매 달 돈을 지불하면서 왓챠플레이를 사용할 것일지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도 있었다.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 설립된 세계 최대 SVOD서비스인 '넷플릭스'가 한국 시장에 진출한 것도 위기였다.하지만 왓챠플레이는 이러한 걱정과 위기
2017.03.21 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