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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리브 샌드박스 아레나(Liiv SANDBOX Arena)’를 오픈했다고 밝혔다.리브 샌드박스 아레나는 코로나19로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이 무관중 경기가 진행되고 있어 현장 응원이 어려운 팬들의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아레나는 리그 오브 레전드 팀뿐만 아니라 리브 샌드박스의 모든 팀을 응원할 수 있는 공간이며 주 경기장, 메인 홀, 대기 공간 등에서 다른 팬들과 아바타로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 팀 △
2021.08.13 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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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가상현실(VR) 벤처 게임 업체인 픽셀리티게임즈(공동대표 이대원·정래승)와 함께 공동 개발한 ‘크레이지월드VR’을 오큘러스 퀘스트 전용 게임으로 9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VR 디바이스 오큘러스 퀘스트1 또는 2를 보유한 고객은 다오·배찌 등 넥슨의 게임 캐릭터를 이용해 전 세계 게이머와 함께 사격·양궁·테니스·볼링 등 다양한 스포츠 게임을 즐기는 크레이지월드VR을 언제든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크레이지월드VR은 게임 개발사 넥슨이 ‘카트라이더’와 ‘크레이지 아케이드’ 등 대표 게임 내 캐릭터의 지식
2021.06.08 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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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K-POP 콘텐츠 분야에서는 새로운 열풍이 불고 있다. Mnet, 딩고, 1theK 등의 방송사 및 미디어 브랜드를 통해서만 리얼리티 혹은 정기적 콘텐츠를 제공했던 과거와는 달리, 기획사에서 직접 '자체 제작 콘텐츠'를 제공하기 시작한 것이다. 기획사에서 직접 콘텐츠를 제작할 경우, 보다 다양한 컨셉과 방식을 시도해볼 수 있으며, 동시에 콘텐츠가 제공되는 플랫폼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 여러 기획사에서 선보이고 있는 자체 제작 콘텐츠는 리얼리티, 다큐, 무대 비하인드, 예능 등 그 분야도 매우 다양하
2021.05.14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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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팬데믹 상황이 1년 넘게 지속하면서 삶의 여러 부분이 바뀌었다. 전염 확산을 막기 위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온라인 위주로 삶이 변화한 것도 그중 하나다. 사람들의 온라인 사용 시간이 늘어나면서 모바일 앱 시장은 이전보다 폭발적으로 성장하였다. 2020년 전 세계 모바일 앱 다운로드, MAU(Monthly Activity User: 월간 실 사용자 수), 앱 내 구매 횟수 등의 수치가 눈에 띄게 늘어난 것이 그 이유다. 지난 2020년, 코로나 19 상황 속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 카테고리 상위 3
2021.03.15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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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세대라면 학창 시절에 한 번쯤 카트라이더와 쿠키런을 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한창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다가 그 인기가 잠잠해져 추억 속 게임이 되고 있던 찰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인기 순위 차트에 다시 카트라이더와 쿠키런이 보이기 시작했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점차 하락세를 보이던 두 모바일 게임은 어떻게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할 수 있었을까?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2020년 국내에서 가장 인기를 끈 모바일 게임 1위로 조사됐다. 게임 이용자들은 카트라이더가 ‘현질
2021.03.1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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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 나라: 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올드 IP 기반의 모바일 게임으로 제 3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넥슨이 어린이 치료 및 건강 분야에도 힘을 쏟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넥슨이 운영하는 사회공헌 활동 단체인 넥슨재단은 지난 29일, 서울대학교 병원과 국내 최초의 독립형 어린이 완화의료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금 100억 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고 공식 발표했다.넥슨 김정주 회장이 대표로 있는 지주회사 NXC, 넥슨코리아, 네오플이 공동으로 조성한 기금 100억 원은 센터 건립, 부지 매입 등 의료 센터 운영 전반에 걸쳐 사용될 예정이다.오는 2022년 개원을 목표로 서울시 종로구에 설립을 추진 중인 ‘서울대학교병원 넥슨 어린이 완화의료센
2020.11.1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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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대표 세단 쏘나타가 한층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거듭났다.현대자동차는 쏘나타의 혁신적인 디자인에 고성능 N의 감성을 입혀 더욱 역동적으로 거듭난 쏘나타 N 라인(N Line)의 외장 이미지를 23일(수) 최초로 공개했다.중형급 세단에 N 라인 트림이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쏘나타 N 라인이 선보인 스포티한 디자인에 걸맞은 주행성능 강화도 이뤄져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매력을 갖췄다.현대차는 기존 쏘나타를 통해 선보인 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 감성을 더한 스포티함)’ 콘셉트를 바탕으로 N 브랜드 특유의 고성능 이미지를 입혀 스포티한 감각을 극대화했다.쏘나타 N 라인의 전면부는 △기하학적인 문양이 특징인 파라메트릭 쥬
2020.09.23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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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을 대표하는 게임 개발사인 넥슨이 제대로 대박을 터뜨렸다. 지난 8월 6일, 넥슨은 일본 도쿄증권거래소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 644억 6천600만 엔(한화 약 7천301억 원), 영업이익은 267억 1천100만 엔(약 3천25억 원)을 올렸다고 발표했다. 이는 기존 PC 게임의 꾸준한 인기와 더불어 신작 모바일 게임이 연달아 흥행에 성공한 덕분이다. 특히 넥슨은 과거 PC게임으로 선보여 큰 인기를 얻은 작품들을 모바일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대표적으로, 지난 5월 출시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출시 두 달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1,500만 명을 넘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지난 2004년 출시된 인기 게임 ‘카트라이더’ IP(지적재산권)를 기반
2020.08.13 1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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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다시 화제가 되고 있는 넥슨의 ‘카트라이더’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지난 13일, 넥슨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업 프로젝트는 넥슨의 게임 콘텐츠 개발 노하우에 라인프렌즈의 독창적 캐릭터 콘텐츠 제작 능력이 더해져 MZ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넥슨의 ‘카트라이더’는 2004년 출시된 대표적인 온라인 레이싱 게임으로, 지금까지 전세계 3억 8000명의 이용자를 보유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그리고 지난 6월에는 글로벌 모바일 버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출시해 다시 선풍적 인기를 끌고있다.또한 라인프
2020.07.26 0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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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 ‘미운 우리 새끼'는 40대 남성 연예인들의 생활을 주로 보여주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속 남성 연예인들의 모습은 나이를 신경 쓰지 않고 젊게 생활하려 하며 본인의 취미를 위한 투자를 많이 한다. 최근 이들과 같이 ‘젊고 트렌디한 아재’, 즉, 현재의 40대를 이루는 영 포티를 타겟으로 한 마케팅을 소개하고자 한다.영 포티는 수능 1세대이자 PC 통신을 사용한 세대이며 X 세대라고 불리기도 하였다. 이들은 발전하는 기술 속에서 IT 기기와 새로운 문화를 받아들이는 것에 두려움이 없는 세대라 할 수 있다. 새로운 것과 트렌드에 민감하기 때문에 이전의 중년 세대와 다른 세대라고 할 수 있다. 최근 넥슨에 의해 1996년 PC통신 등장 시대부터 2000년대까지 인기
2020.07.25 2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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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청의 인구 총 조사에 따르면 국내 전체 가구 중, 1인 가구가 차지하는 비중은 2005년도에 20%, 2010년 23.9%, 2015년 27.2%로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2019년에는 전체 가구 중 1인 가구 비중이 30% 수준을 웃돌 것으로 전망된다. 1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홈코노미(Home+Economy)족’이 늘어나고 있다. ‘홈코노미(Home+Economy) 족’이란 집안에서 다양한 경제, 문화 활동을 행하는 사람들을 뜻하며, 홈코노미족들이 증가하는 원인에는 타인의 눈치 볼 필요 없이 나만의 집, 나만의 공간에서 휴식을 즐기고 싶은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많은 기업들이 ‘홈코노미족’을 겨냥한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
2019.02.25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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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최고의 게임회사는 단연 ‘넥슨’이다. 넥슨의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메이플 스토리’, ‘크레이지 아케이드’, ‘카트라이더’, ‘피파온라인’ ‘서든어택’, ‘마비노기’등이 있다. 현재는 전 세계 150여개 국에 150여개의 모바일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컴퓨터가 있는 시대에 대한민국 청소년을 지내 본 사람이라면 이 게임들을 하기 위해 넥슨 아이디를 한 번쯤 만들어 보았을 것이다.넥슨은 복지와 문화교육의 확대로 직원 중심의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개발자 컨퍼런스’, ‘사내직원 대상 특화교육’ 등의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넥슨 마일리지와 어학교육을 지원한다. 각종 소모임이나 여행을 지원하며 사원들의 자기계발과 여가생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와 같이 즐겁고 효율적인 기업문화를 유
2018.04.11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