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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희진 걸그룹’. 지난 7월 데뷔한 걸그룹 뉴진스가 맴버 구성도 공개되기 전부터 가지고 있었던 수식어다. 뉴진스는 화려한 스타트를 끊으며 나날이 인기를 얻고 있다. 민희진 대표가 누구이길래 이름 그 자체가 마케팅이 되는 것일까. 그녀는 올해 3월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가 꼽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영향력을 미친 여성’ 리스트에 올랐다. 민희진 대표가 걸어온 길을 되짚어보자.SM엔터테인먼트의 아트 디렉터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였던 그녀는 퇴사 후 하이브의 CBO(브랜드 총괄자)를 거쳐 현재는 하니브의 독립 레이블인 어도어(A
2022.10.07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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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MZ세대를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MZ세대란 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밀레니엄 세대와 Z세대를 아우르는 말이다. 이들이 본격적으로 사회 진출과 트렌드를 주도하는 연령이 된 만큼 핵심소비층으로 대두된다. 기업들은 그들의 눈에 들기 위해 특이한 광고 흐름을 기획하고자 한다. 그만큼 우리는 M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색다른 광고들을 어렵지 않게 접한다. 그 중 동원 F&B의 ‘동원참치’와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광고가 대중에게 큰 이슈다. 동원F&B '동원참
2022.08.3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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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티와 커피를 조합해 공차만의 스타일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커피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고 4일(목) 밝혔다.공차에서 선보이는 이번 신메뉴는 ‘티(Tea)와 어우러진 공차만의 특별한 커피’를 콘셉트로, ‘공차슈페너’, ‘블랙티 카페 스무디+펄’, ‘얼그레이 카페라떼+펄’ 총 3종으로 출시됐다. 공차 원두는 국내 최초 UTZ* 및 RA (열대우림동맹)** 더블 인증을 받은 친환경 원두가 사용됐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등 산지별 특색을 살리고 적절한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는 최적의 블렌
2022.08.04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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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추얼 인플루언서란인기 연예인들만의 영역이었던 브랜드 광고 모델 자리가 점차 SNS 기반 인플루언서들에게도 넘어오게 되었다. 그런데 이제는 사람이 아닌 컴퓨터 그래픽과 인공지능의 결합으로 만들어진 가상 인간이 등장하여, 버추얼 인플루언서가 의류, 화장품, 금융상품까지 다양한 영역의 광고계를 섭렵하는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한국의 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Rozy)의 경우, MZ세대가 선호하는 얼굴을 종합해 3D 합성을 통해 탄생하였다. 현재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 외에도 화보 촬영을 하며 인플루언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2022.06.04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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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직관적인 안무로 구성된, 지코의 ‘아무노래’는 한국에서 댄스 챌린지 열풍을 일으킨 주인공이다. 댄스 챌린지는 30초 내외로 하이라이트 부분의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을 촬영해 SNS에 올리는 문화를 가리킨다. 가수와 친분이 있는 유명 연예인을 시작으로 점차 대중의 자발적인 참여로 확산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코는 덕분에 멜론 일간차트에서 52회 1위를 차지하고 본인 뮤직 비디오 최초로 1억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그의 성공 이후로 많은 후발 주자들이 신곡 발표와 함께 챌린지를 기획하고 숏폼 콘텐츠를 게시
2022.05.26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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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핀테크 기업 차이코퍼레이션(Chai Corporation)이 4월 13일자로 권현지 비즈니스 총괄을 신임 대표이사에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권현지 신임 대표는 1990년생으로 차이코퍼레이션이 창립된 2019년에 합류해 차이의 성장 전략 수립과 조직 문화 형성에 이바지하며 차이 체크카드와 차이 신용카드 출시 등 주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최근까지는 비즈니스 총괄로서 영업·마케팅·제휴를 비롯해 사업 전반을 총괄하며 사업 확장을 주도해왔다. 권 대표 선임에 따라 그동안 차이코퍼레이션을 총괄했던 신현성 대표는 차이홀드코
2022.04.19 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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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협회에서는 소비자가 구매 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정도를 평가하기 위해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중 락토핏은 올해 KPEI 유산균 부문 1위로 조사된 기업이다. 락토핏의 마케팅을 조사하고, 경쟁브랜드와의 마케팅 차이점을 찾아보자. 먼저, 락토핏은 종근당건강의 유산균 제품으로, "유산균"을 뜻하는 Lacto와 "꼭 맞다" 는 의미의 FIT이 결합한 합성어로 각각의 상황, 연령, 목적에 맞는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먼저, 모두 ‘핏 핏 핏 우리 모두 락토핏’ 이라는
2022.03.17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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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유산균 '락토핏'누구나 TV 광고에서 한 번쯤 들어봤을 만큼 유명한 CM 송이 있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가사로 소비자의 큰 사랑을 받은 노래이다. 해당 광고의 주인공은 바로 국민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이다.‘락토핏’은 종근당건강에서 출시한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이다. 1초에 1통씩 팔리는 유산균이라는 의미를 가진 '1초 유산균' 수식어가 붙었을 정도로 소비자의 큰 사랑을 받은 브랜드이다. 그렇다면 과연 수많은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중 '락토핏'이 성공할 수 있던 이유는 무엇일까? 그 비결은 '락토핏'의 의미에 담겨있다.
2022.03.17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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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에서 1위라는 성과를 낸 방탄소년단을 시작으로 K-POP 아이돌의 글로벌 시장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방탄소년단은 2020년 빌보드 핫 100차트에서 국내 가수 최초로 1위를 달성했다. 이후에도 방탄소년단은 'Butter'라는 디지털 앨범을 발매하며 아시아 가수 역대 기록으로 10주 1위를 달성했다.방탄소년단의 최다 빌보드 핫 100 기록(10주) 앨범 'Butter' / MelonK-POP 가수의 글로벌 열풍을 주도하는 그룹은 방탄소년단 뿐만이 아니다. YG의 블랙핑크는 K-POP 걸그룹 최초로 뮤직비디오
2022.03.03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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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광고계는 메타버스의 향연이다. ‘메타버스’란 초월을 뜻하는 Meta(메타)와 세계를 뜻하는 Universe(유니버스)의 합성어로, 디지털 미디어로 구현할 수 있는 가상 세계를 뜻한다. 현재 메타버스를 이용한 광고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은 자연스레 메타버스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메타버스의 대표적인 플랫폼인 제페토(ZEPETO)가 다양한 광고에서 등장하고 있다. ‘제페토’는 네이버에서 제작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자신만의 3D 아바타를 생성하고, 다른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어플이다. 제페토는 가상 현실
2022.02.10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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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업계에는 일종의 불문율인 3B의 법칙이 존재한다. 3B는 Baby (아기), Beauty (미인), Beast (동물)의 앞 글자를 딴 용어로 광고 등지에 사용되는 요소들을 뜻한다. 먼저 아이와 동물의 경우, 작고 귀여운 특성상 ‘보호본능’을 자극시키고 브랜드에 대한 적대적인 감정을 발생시킬 확률이 낮다. 미인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광고를 시청할 때 호감도가 상승해 있을 확률이 높아 그 호감도가 브랜드에 투영된다. 이렇듯 광고에 있어서 기본적인 호감도를 높여서 실패할 확률이 낮은 광고의 법칙이 바로 3B라고 할 수
2022.02.04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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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숏폼 콘텐츠가 대세라던데숏폼(Shortform) 콘텐츠는 15초에서 60초 내외의 짧은 영상에 핵심만 담은 콘텐츠를 뜻한다. 이는 누구나 과자를 먹듯 어디서든 쉽게 소비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스낵컬처(Snack Culture) 문화 트렌드와 맞닿아 있다. 숏폼 콘텐츠는 영상 시청을 통한 정보 습득이 익숙한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퍼져나가며 그들의 SNS에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는 단순히 영상을 시청하는 것을 넘어, 누구든 손쉽게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업로드하며 공유할 수 있는 형태의 콘텐츠 소비이다.이러한 숏폼 콘텐츠들
2022.02.01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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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 에듀테이너?시대에 발맞춰 변화해가는 수능 교육 시장 속에도 인플루언서들이 존재한다. 이들은 교육과 연예인의 합성어인 에듀테이너라고 칭해진다. 중·고등 교육과 수능에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콘텐츠를 진행하고, 현 입시 상황 혹은 공부 방법에 대한 내용을 공유한다. 이 중 대부분은 한국에서 명문대학교라고 칭해지는 대학교에 진학에 성공하였고, 아주 탄탄한 공부 실력을 보유하여 시청자들에게 신뢰를 얻는다. 이에 그치지 않고 각자의 개성이 드러나는 영상을 게재하고 웃음을 선사하는 등 다양한 매력들을 보여준다.에듀테이너들이 보여주는 입시에
2021.11.1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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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은 오랜 시간 기복없이 사랑받는 분야로써 매일같이 수많은 음악들이 세상에 릴리즈 되고 있으며 시대 흐름에 따라 다채로운 구성과 개성을 담은 장르와 기법들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이미 존재하는 곡의 일부를 차용하여 원곡과는 또다른 느낌의 새로운 명곡들이 탄생하기도 하는데 이때 활용되는 작법이 바로 샘플링(Sampling)이다. 샘플링은 기존 곡의 멜로디, 반주, 가사 등을 가공 및 재배치하거나 새 소리, 파도 소리와 같이 세상 속의 모든 소리들을 녹음하여 새로운 음원에 삽입하는 음악 기법을 말한다. 최근 고사양의 음악 장비와 음악
2021.10.1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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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켈로그가 ‘팥맛 첵스’를 출시했다. 농심은 지난해 '파맛 첵스'를 출시하며 품절대란까지 일으킨 후 또 다시 후속 제품으로 이색적인 팥맛 시리얼을 선보였다. 신제품 첵스 팥맛은 10월 2일부터 온라인 채널 및 주요 대형마트에서 한정 판매 중에 있다.팥맛 첵스는 전북 고창에서 생산되는 국산팥 100%를 사용하여 팥맛의 풍미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에 새알을 연상시키는 마시멜로우를 넣어 마치 어릴 적 할머니가 손수 만들어 주시던 단팥죽과 같은 추억의 맛을 느끼게 해준다. 전통적인 식재료인 팥의 영양과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으로 우
2021.10.1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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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가 발달하며 소비자들의 소비 환경이 바뀌었다. 소비자들은 점점 자신의 개성에 맞춰 소비를 시작하며 독특하고 차별화된 마케팅에 흥미를 가진다. 특히 MZ세대 소비자들은 상품의 성능, 정보, 기업을 신경 쓰기보다는 재미, 개성, 남들과 차별화되어있는 상품에 관심을 가진다. 이는 기업에게 위기의식과 함께 마케팅에 있어서 새로운 변화를 가져왔다.- 마케팅의 Next level. 그들만의 독특한 마케팅기업들은 변화하는 소비 환경에서 어떤 마케팅을 선보였을까? 그들만의 독특한 마케팅 중 대표적 사례로 “틱톡(TicTok)”의 “챌린지 마
2021.10.1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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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9월 사내 MZ (밀레니엄+Z)세대 직원들로 구성된 신상품 개발팀 ‘갓생기획’ 프로젝트를 출범한 이후 유한회사 카페노티드와 함께 기획한 첫 상품 ‘노티드우유’ 3종(9월 9일 출시)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출시한 12종의 ‘갓생기획’ 상품들이 판매 수량 200만 개(10월 5일 기준)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먼저 갓생기획 프로젝트의 첫 상품으로 선보인 노티드우유 3종은 출시 후 감성적인 디자인과 차별화된 맛으로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고객들은 SNS에 구매 후기와 인증사진을 올리는 등 노
2021.10.06 1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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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그거 봤어?’ 오랜만에 가장 핫한 프로그램만이 가질 수 있는 대명사 ‘그것’의 주인이 탄생했다. 바로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다.대한민국 최고의 스트릿 댄스 크루를 가리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는 한동안 경연 프로그램에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던 Mnet이 야심차게 내놓은 리얼리티 서바이벌이다. 즉, 국내외로 내로라하는 여성 댄서들로 이루어진 여덟 개의 크루(YGX, 라치카, 원트, 웨이비, 코카N버터, 프라우드먼, 홀리뱅, 훅)가 모여 주어진 경쟁 미션을 해결하며 우승을 향한 치열한 댄스 배틀을 이어간다. 현
2021.09.08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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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6월 8일, 시몬스가 해운대 해리단길에 그로서리 스토어를 오픈해 화제가 되고 있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에서는 MZ 세대의 취향을 자극하는 트렌디한 패션잡화뿐만 아니라, 이천과 부산에서 공수해온 다양한 식료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는 코로나19로 인해 단절된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이어주기 위한 ‘지역사회 기반 소셜라이징 프로젝트’이다.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는 오픈과 동시에 MZ 세대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시몬스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MZ 세대와 인스타그래머들의 성원
2021.08.3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