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나라는 가히 배달의 강국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배달업계가 잘 발달되어 있다. 최근 들어 요기요, 쿠팡이츠 등의 새로운 배달앱이 등장하고 있지만, 그 시작과 중심에는 ‘배달의 민족’ 앱이 있었다. ‘배달의 민족’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사용률과 그에 따른 높은 점유율까지 기록하고 있는 대표적인 배달앱이다. ‘배달의 민족’은 단순 식품 배달에서부터 식자재, 생필품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로 확장하고 있다. 사장님과 고객들, 양측 모두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알뜰 배달’ 서비스와 한집 배달과 알뜰 배달을 결합
2024.03.10 16:34
-
콘텐츠가 대세이다. 이는 우리 모두가 체감하고 있는 요즘 마케팅의 민낯이다. 우리가 말하는 콘텐츠, 즉 마케터들이 쫓고 있는 콘텐츠란 무엇인가? 우리가 콘텐츠라고 주목하는 것들을 보면 보통 B급 영상, 인플루언서의 숏폼, 캐릭터 마케팅, 브랜드 세계관 등 제품과 서비스는 어디 두고 이야기로 점철된 것이 대부분이다. 디지털이 시장 점유(Market Share)가 아닌 시간 점유(Time Share)를 지향하는 생태계인 만큼, 이는 변화에 대응하려는 뉴노멀 마케팅의 접근으로 볼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케터는 매출의 압박에서 벗어
2023.11.28 10:00
-
일회용 컵 보증금제를 전국으로 넓혀 시행하려는 중 정부가 갑자기 도입 계획을 취소하여 논란이 되고 있다.일회용 컵 보증금제란, 카페에서 음료를 구매할 때 보증금 300원을 내고, 해당 일회용 컵을 반납할 시에 보증금을 돌려받는 제도이다. 자원 순환 보증금 관리 센터에 따르면, 일회용 컵의 회수율이 2018년도에 5%로 낮아 재활용이 가능한 컵이 방치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정부가 2022년 12월 2일 도입한 제도이다. 일회용 컵에 담긴 음료를 매장에서 구매 후, 다 먹은 후에는 구매매장이나 반환 수집소에 반납하면 된다. 자원 순환보
2023.09.24 10:15
-
중국의 단체관광 허용국 명단 발표폭염으로 인한 무더위가 지나며, 명절 시즌을 준비하는 이들이 있다. 명절을 준비하는 것은 비단 한국뿐만이 아니다. 9월 29일~10월 6일 동안의 중국 대표 연휴, 궈칭제(国庆节·국경절) 연휴가 기다리고 있다. 지난 10일, 중국 문화관광부는 ‘중국 공민의 해외 단체 관광과 관련한 여행사의 업무 재개에 관한 통지(关于回复旅行社经营中国公民付有关国家和地区(第三批)处境团队旅游业务的通知)’를 발표한 바 있다. 통지에는 한국ㆍ미국ㆍ일본을 포함한 78개국의 단체 관광을 허용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6년 만에
2023.08.28 20:07
-
학생 때 한번쯤 집에서는 희한하게 공부에 집중이 잘되지 않는 경험을 해보았을 것이다. 보통 가장 편안함을 느끼는 공간이 집이겠지만, 때때로 익숙함은 집중과 몰입을 방해하기도 한다. 사람마다 집중이 가장 잘 되는 공간은 다르다. 최근 일하는 공간에도 새로운 변화가 생기고 있다. 코로나 19 이후, 사무실 외 근무 수요 증가코로나 19 시기, 회사에서 해오던 업무를 익숙한 집에서 할 때 효율이 떨어진다고 느낀 사람들이 있었을 것이다. 효율성을 높이는 장소로 카페ㆍ스터디 카페ㆍ도서관 등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있다. 회사 사무실 출근
2023.08.13 22:21
-
알고리즘 마케팅이란?우리는 필요한 정보를 어떻게 얻고 있을까? 직접 검색하여 정보를 얻는 횟수보다 소셜 미디어에서 나에게 추천을 해주는 정보에 더 눈길이 가지 않는가? 어떻게 내 취향을 저격했지 싶을 정도로 나에게 광고는 우리에게 맞춤형으로 제공되어진다. 원하는 정보를 다소 적은 노력을 통해 마주하게 되는 것은 소비자에게 굉장히 편리하고 매력적이게 느껴진다. 이러한 맞춤형 광고는 우리의 검색을 기반으로 한 알고리즘 마케팅을 바탕으로 한다. 맞춤형 광고는 행태 정보(웹 사이트 및 앱 방문 , 사용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등 이용자의
2022.10.17 06:00
-
이달 17일 네이버가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휴가지에서 휴식을 즐기면서 업무를 진행하는 새로운 근무 형태를 말한다. 네이버는 신청 직원 중 매주 10명을 추첨하여 워케이션 프로그램으로 지원할 것을 공지했으며, 강원도 춘천과 일본 도쿄에 있는 거점 오피스에서 최대 4박5일동안 근무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최근 야놀자나 티몬, 라인플러스와 같은 IT 기업들을 중심으로 워케이션 트렌드가 부상한 가운데, 네이버 역시 대세를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워케이
2022.07.05 11:53
-
제주도 강아지 유기 사건최근 제주도 한방산의 유채꽃 밭의 강아지 사진이 큰 화제가 되었다. 입과 발이 노끈으로 묶여진 채로 제주 유기견 보호소 근처의 유채꽃 밭에 버려진 사진이었다.최초 발견한 A씨에 의하면 “입안에는 혀를 말리게 넣어 놓고 노끈과 테이프를 이용해 얼마나 세게 묶어뒀는지 언제부터 묶여있던 건지 입 주변에 상처와 진물이 난다”면서 “사람도 하고 있기 힘든 자세로 두 발을 아주 꽉 묶어 움직일 수도 없게 만든 채 유채꽃이 예쁘게 펴있는 눈에 잘 띄지 않는 길에 이 착한 아이를 던져놨다”고 한다. 이렇게 끔찍하게 유기된
2022.04.18 17:18
-
전기화물차 ‘라보ev피스’가 하남시 신장동에 위치한 신장전통시장(상인회)에 보급된다.‘라보ev피스’는 파워프라자가 제작·보급하는 경형 전기화물차로 협소한 장소에서 빠른 기동력을 보여줘 특히 대규모 물류단지와 전통시장에서 활용성이 높은 모델이다.이번 하남시 신장전통시장의 보급은 인근 지역 대형 쇼핑 시설물 입점으로 지역 상권 상실과 매출 감소로 인해 시장 기능이 점차 낙후화 되고,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고객이 상품 구매를 위해 시장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 구매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현재 시장에서 운행하는 배송 차량인 휘발유 엔진
2022.04.18 17:14
-
“긴머리보다 반듯이 자른 단발이 좋아, 오 왜그럴까 조금 촌스러운걸 좋아해” 아이유의 노래 팔레트의 가사 일부이다. 노래 속 가사처럼 최근 몇년간 뉴트로열풍이 이어지며 과거는 현재와 어우러져 하나의 아름다운 교향곡을 만들어 내는 듯하다. 촌스러움은 일종의 힙의 상징이 되었다.촌스러움은 2022년에도 트렌디세터가 될 예정이다. 서울대 소비자학과 김난도교수가 출판한 트렌드 코리아 2022에서 2022년을 이끌 10개의 유행 중 ‘러스틱 라이프’가 포함됐기 때문이다. 러스틱 라이프는 시골의, 촌스러운을 뜻하는 rustic(러스틱)에 li
2022.01.21 05:12
-
코로나의 장기화는 영화관의 몰락을 낳았고 공연계 ‘올스탑’을 초래했다. 그러나 오랜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불구하고 최근 전시회는 그야말로 ‘핫’한 문화생활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전의 전시회는 예술에 대한 조예가 깊은 소수 집단의 전유물로써 소비되는 경향이 강했다면 이제는 대단한 격식을 갖추지 않고도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장소나 나들이 공간으로 자리잡게 된 것이다. 특히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각종 SNS가 활성화됨에 따라 ‘핫 플레이스’로 통하며 대중들이 손쉽게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추억을 인증하는 등 전시회에 대한
2021.12.09 00:36
-
'여름 휴가' 자체에 대한 언급량이 작년 대비 19%가량 감소한 2021년, 사람들은 어떤 형태의 여름 휴가를 바랐을까? KPR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연구소(이하 KPR)가 올해 6월 8만여 건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상에서 언급된 여름휴가 트렌드를 분석한 과 결과를 내놨다. KPR은 올해 1~5월 간 매스미디어, SNS 채널(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와 각종
2021.10.05 09:02
-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문인성)은 전국 지자체 및 민간기업과 함께 9월 13일(월)부터 19일(일)까지 일주일간 전국의 주요 랜드마크에서 ‘세상이 초록빛으로 물듭니다.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그린라이트 캠페인은 COVID-19 영향으로 대면 행사가 어려운 상황에서 장기기증자에 대한 감사와 의료진의 노고에 대한 격려, 그리고 몇 년씩 이식을 기다리고 있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됐다.올해는 지자체뿐만 아니라 롯데월드타워를 비롯한 많은 민간단체에서도 참여 의사를 밝혀 더 많은 랜드마크에서
2021.09.13 11:26
-
더 이상 호텔은 다음 관광명소를 위해 잠시 쉬었다 가는 임시 공간이 아니다. 지금은 바야흐로 ‘호캉스(호텔과 바캉스의 합성어이자 문화 생활 및 레저를 모두 호텔 안에서 해결하려는 니즈에서 기인한 바캉스의 새로운 개념)’ 전성시대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안전과 거리두기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여러 호텔 기업들이 이색 마케팅과 풀패키지, 체험프로그램 등을 선보이면서 호캉스는 독보적인 휴가 트렌드로 자리 잡게 되었다. 무엇보다 현재 국내 호텔들은 2년 가까이 지속되고 있는 팬데믹으로 인해 외국인 관광객 수입이 끊겨 해외 실적이 미미한 상태로
2021.09.01 09:00
-
삼성전자가 7월 28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가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비스포크 큐커는 8월 24일까지 누적 판매량이 1만113대로 집계돼 출시한 지 한 달이 되기도 전에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서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여섯 차례의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준비한 물량이 모두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또 삼성 가전제품 최초로 도입한 구매 약정 서비스 ‘마이 큐커 플랜’을 통한 판매가 전체 물량의 약 80%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다.마이 큐커 플랜은 삼성전
2021.08.30 08:14
-
삼성전자가 오스트리아 벨베데레 미술관(Belvedere Museum, 이하 벨베데레)과 손잡고 오스트리아 거장들의 작품을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The Frame)’을 통해 선보였다고 밝혔다.벨베데레는 오스트리아의 대표적 미술관 중 하나로 ‘아름다운 경치’라는 뜻을 갖고 있으며, 18세기 초 완공 이후 왕가의 여름 별장으로 쓰이다가 1781년부터 공공 미술관으로 일반에 공개됐다.삼성전자는 벨베데레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의 ‘키스(The Kiss)’·‘유디트(Judith)’와 에곤 실레(
2021.08.16 09:02
-
대한체육회 및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의 공식파트너인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노스페이스가 도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팀코리아 시상용 단복을 포함해 총 15종으로 구성된 ‘팀코리아 레플리카’에 이어 ‘K-에코 클라이밍 반팔티 및 볼 캡’을 추가로 출시하고, 본격적인 올림픽 시즌은 물론 여름철 다양한 액티비티 및 일상 생활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한 패션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국대 유니폼에서 착안한 심플한 건곤감리 디자인과 강렬한 색상 대비 더한 올림픽 ‘꾸안꾸룩’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와 편안한 패
2021.07.19 11:26
-
GS리테일과 제주항공이 8일 서울특별시 강서구 소재의 제주항공 서울 회의실에서 신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업무협약에는 오진석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부사장)과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 등 양사의 주요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업무협약은 1만6000여 오프라인 플랫폼에서 축적된 고객 데이터를 가진 GS리테일과 대한민국 LCC(저비용항공사) 선도기업인 제주항공이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신규 컬래버레이션 상품 기획 및 개발 △공동 기획 상품의 전략적 마케팅 및 홍
2021.07.08 09:05
-
현대자동차와 제주특별자치도는 6일 ‘친환경 생태계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제주도청 서울본부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현대차 장재훈 사장, 제주도 원희룡 지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MOU로 현대차와 제주도는 친환경차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친환경차 보급과 인프라 구축 확대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구체적으로는 △제주도 내 초고속 충전기 설치 등 이용 편의 제고를 통한 전기차 타기 좋은 환경 조성 △국내 최초 그린 수소 기반의 충전 인프라 구축 및 승용/상용 수소전기차 보급 통한 수소 생태계 구
2021.07.07 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