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로나민C 광고 영상/ 동아오츠카 공식 유튜브‘머리부터 발끝까지~’, ‘공무원 시험 합격은 ~’를 들으면 바로 광고 CM송을 흥얼거리는 모습은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몇 년 전만 해도 광고나 PPL을 생각하면 TV나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것들에 대해서만 머리속에 떠올릴 수 있었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앞서 언급한 매체보다 핸드폰, 노트북 등을 통해 더욱 다양한 광고, 홍보 방식들이 화두이다. 기업과 1인 사업자는 자신들의 주요 소비층에 대해 분석하고 이에 맞는 광고 전략들을 세운다. 특히 MZ세대는 트렌드를 주도하고 유행의
2022.11.16 06:00
-
세라젬이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의료가전 온열기기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매출에서도 2021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122.1% 상승하여 연결기준 매출액 6671억원을 기록하여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홈 헬스케어 가전 시장에서 1위에 자리잡았다. 1998년에 설립되어 2018년부터 국내 시장에 진출한 세라젬이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세라젬의 성장 전략에는 제품 기술력과 차별화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체험 마케팅을 통한 접근이 그 효과를 발휘했다고 할 수 있다.세
2022.11.14 15:32
-
‘홈족’의 시대다.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는 대형마트의 배달서비스, 식재료를 신선하게 배송해주는 새벽 배송, 심지어 빨래를 세탁해서 다음 날 문 앞까지 배달해주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침대에 누워 스마트폰 터치 몇 번으로 일상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 홈코노미?홈코노미란 홈(home)과 이코노미(economy)를 합성한 단어다.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며 외부 활동이 제한되자 집에서 경제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홈카페, 홈트레이닝 등 집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겠다는 문화가 수많은 신조어를 만들어
2022.11.07 06:00
-
남양유업 ‘맛있는우유GT’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한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우유 부문 1위에 선정됐다.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실제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조사로써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 및 재이용 의향을 평가하기 위해 매년 진행된다. 올해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국내 소비자 4천여 명을 대상으로 114개 산업 부문별 조사를 거쳐 산업별 1위 제품을 선정했다.올해 우유 부문 1위 선정의 영예를 안은 ‘맛있는우유GT’는 신선하고 깔끔한 우유 맛을
2022.09.19 12:44
-
‘저 000 제품 손민수했어요!’, ‘손민수템’이라는 표현을 영상을 볼 때나 일상 생활 속에서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손민수하다’는 네이버 웹툰 에 등장하는 ‘손민수’에서 응용된 말로, 여자 주인공 ‘홍설’의 의상과 행동 등을 따라하는 인물로 그려진다. 의 주요 독자층이 현 MZ세대인 것으로 보아 그들만의 유행처럼 ‘손민수’라는 단어가 플랫폼에서 마주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나도 따라 해본다’라는 의미로 상징화되었다. 최근 들어 많은 기업들이 SNS를 활용한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선보이는 추세이다
2022.09.08 09:00
-
현재 우리나라는 인터넷 속도, 택배 배달의 속도 등 모든지 빠르게 해결하고 있다. 이렇게 신속하고 정확한 배달의 선호로 현재 많은 기업들이 퀵 커머스를 이용하고 있다. 퀵 커머스는 생필품과 식료품 등 상품 주문 즉시 배송이 시작되며 평균 1시간 내에 상품이 배송되는 즉시 배송 시스템 서비스를 뜻한다. 이러한 퀵 커머스는 코로나 19 이후에 급진적으로 발전하게 되었는데, 비대면 접촉을 위해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하고 이를 집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받고자 하는 사람들의 이용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그럼 퀵 커머스를 이용하는 브랜드의 사
2022.05.26 09:55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서 운영하는 ‘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조사에서 각각 테마파크 부문과 워터파크 부문 1위를 달성했다. KPEI는 소비자가 한 제품을 구매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한다.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는 특히 절대안심지수와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았던 것으로 조사결과 나타났다. 에버랜드, 서비스 앱 강화로 편리함과 확산 대비 동시에지난 코로나19의 유행과 사회
2022.05.11 18:26
-
메타버스는 현실세계에서 일어나는 일을 거의 그대로 재현해놓은 가상세계이다. 기술의 발전으로 이제 메타버스에서는 현실세계와 거의 유사한 사회·경제·문화적 활동이 이뤄진다. 메타버스는 ‘부캐’에 열광하는 MZ세대의 감수성에 통한다. 메타버스의 무한가능성을 인지한 기업들은 벌써 저마다의 방식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콘텐츠는 다양한 분야와의 접목가능성이 뛰어나다는 점에서, 자사의 콘텐츠 IP를 보유하고 있는 방송사는 메타버스에 주목할 만하다. | 메타버스로 유권자 모은 개표방송방송사에서 가장 활발히 이용하
2022.04.06 13:54
-
혼자 밥 먹는 것을 의미하는 ‘혼밥’이 신조어로 등장하며, 혼자 무언가를 하는 것이 생소한 개념이었던 시절이 있었다. 특히 집단의 유대를 중요시하는 동양 문화권인 대한민국에서, 남들과 따로 무언가를 하는 것은 고립을 상징했었다. 그러나, 이제는 식당에 혼자 가고 1인 가구로써 사는 것이 너무나도 당연한 시대가 되었다. 식당도 1인용 테이블을 곳곳에 비치해두고 있으며, 아예 혼자 먹을 양만 제공해주는 ‘1인 피자’, ‘1인용 즉석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혼자 생활하는 이들을 뜻하는 '혼족'들은 현재 자신을 위한 소비를 진행하면서
2022.03.11 07:00
-
홈코노미, 그게 뭔데?홈코노미란 홈(Home)과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집에서 다양한 경제활동이 이뤄지는 것을 일컫는 신조어이다. 집이 단순히 주거공간을 넘어 휴식, 문화, 레저를 즐기는 공간으로 확대되며 등장하게 됐다. 코로나 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시행된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으로 대부분의 사람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다. 이에 따라 집에서 해결할 수 있는 활동 또한 많아졌는데, 이는 곧 홈코노미 시장이 성장하게 된 배경이 됐다. 이제는 굳이 외출을 하지 않아도 집에서 대부분의 경제활동을 해결할 수 있게 됐기
2022.03.10 07:00
-
N잡 시대에 너도나도 직장인 유튜버…‘유튜브(YouTube)’는 비대면 문화의 확산과 함께 우리 일상 깊숙이 파고들었다. 타인과 접촉이 어려워지자 여가 생활의 방안으로 디지털 콘텐츠가 자연스레 부상했고, 이제 그 파급력은 기존 방송 매체를 뛰어넘었다. 누구나 자유롭게 영상을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었기 때문이다. 인정받은 소수의 감독만이 기획하던 지난날과 달리 진입장벽이 낮아진 것이다. 광고 수익의 일정 비율을 영상을 올린 사람과 나눈다는 점 역시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대중의 관심을 끌어낼수록 높은
2022.02.24 09:52
-
최근 배달 플랫폼인 배달의 민족에서 배달료 산정기준이 변경되어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해를 거듭 할수록 배달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늘어나고 있으며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배달 이용 건수는 더욱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또한 코로나 19로 인한 영업제한으로 택시와 대리운전에 종사하는 사람들 중 일부는 업계의 불황으로 인해 배달 분야로 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배달 서비스는 어떤 이유로 점차 비싸지는 것일까? 그 의문점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 걷잡을 수 없는 수요우선 배달 서비스에 대한
2022.02.04 07:00
-
LG전자에서 선보인 가상인간 ‘래아’가 정식 가수로 데뷔한다. LG전자가 연예기획사 미스틱스토리와 MOU를 체결하고, 지난 1월 4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한 IT·가전 전시회 ‘CES 2022’에서 관련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것이다. 래아는 LG전자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구현한 가상인간으로, 서울에서 사는 23세 여성이자 음악을 만드는 ‘버추얼 인플루언서’라는 컨셉으로 선보이고 있다. 래아의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는 1만 5천 명을 돌파했다.이와 같은 가상인간 기술은 대표적인 실재감테크의 분야 중 하나이다. 서울 소비
2022.01.21 05:12
-
“긴머리보다 반듯이 자른 단발이 좋아, 오 왜그럴까 조금 촌스러운걸 좋아해” 아이유의 노래 팔레트의 가사 일부이다. 노래 속 가사처럼 최근 몇년간 뉴트로열풍이 이어지며 과거는 현재와 어우러져 하나의 아름다운 교향곡을 만들어 내는 듯하다. 촌스러움은 일종의 힙의 상징이 되었다.촌스러움은 2022년에도 트렌디세터가 될 예정이다. 서울대 소비자학과 김난도교수가 출판한 트렌드 코리아 2022에서 2022년을 이끌 10개의 유행 중 ‘러스틱 라이프’가 포함됐기 때문이다. 러스틱 라이프는 시골의, 촌스러운을 뜻하는 rustic(러스틱)에 li
2022.01.21 05:12
-
코로나 19의 장기화는 개인의 존재와 가치를 보다 추구하는 개인주의 문화를 형성하였으며 남이 아닌 내가 직접 꾸려가는 삶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였다. 즉, ‘나만의 개성’, ‘나만의 취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삶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하는 가치관과 삶의 형태가 늘어나고 있다. 일례로 MBTI, 퍼스널 컬러 등과 같은 자가 진단 테스트가 장기간 성행하고 있는 것도 바로 이와 같은 사회적 분위기에서 기인한 것이라 예측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시류를 감지한 수많은 기업들은 여러 번의 고객세분화 끝에 이제는 집단이 아닌 개개인에 포커싱
2021.11.01 09:15
-
브레인 매거진이 20대 이상 성인 516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팬데믹 나의 수면패턴 변화는?’이란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브레인미디어 사이트를 통해 실시한 설문조사에는 20대부터 60대 이상 516명이 참여했고,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연구소가 데이터 분석을 담당했다.이번 브레인 설문은 코로나19로 이동이 멈춰지고, 사람과 접촉 제한, 원격 환경의 증가 등 전례 없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가 생겨나는 가운데 수면 문제가 그 중심에 서 있다는 취지로 실시됐다. ‘코로나 팬데믹, 수면패턴 변화’ 설문 결과는 다음과 같다
2021.10.13 10:22
-
이글루시큐리티가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손잡고 자율주행 보안 관제 시스템 개발에 힘을 싣는다.인공지능(AI) 기반 정보보호 선도 기업 이글루시큐리티는 자율주행 솔루션 개발 기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자율주행차량 데이터 보안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이글루시큐리티는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KAIA)이 201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자율협력주행 도로교통체계 통합보안 시스템 운영을 위한 기술 개발’ 연구 과제에 참여하며 보안 관제 정보 수집·분석 기술, 보안 관제 정보 공유 기술 및 AI 기반 보안 관제
2021.09.14 09:47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 공동주관하는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브랜드 관점의 고객만족도 조사로서 미래 시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BCSI 조사는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1,017명을 대면조사하여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추천의향' 등을 평가하여 산출한다. ◈ 코로나19 장기화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2021.08.30 17:00
-
최근 경기 성남·고양·파주 등에서 김밥집 고객들의 집단 식중독 사고가 이어졌다.식품위생진단과 식품안전교육 등을 제공하는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는 외식업에서 위생관리 미비로 식중독 등 식품 사고가 발생할 경우, 결과는 치명적이라며, 꾸준한 교육·관리를 통해 식품안전 수준을 유지해야 한다고 30일 밝혔다.세스코 식품안전센터는 김밥 식중독에 대해 계란 지단 등 여러 속 재료를 만든 뒤 햇빛 잘 드는 창가에 상온 보관하는 등 온도 관리가 제대로 안 되거나, 뜨거운 밥과 미리 말아뒀다가 수 시간 뒤에도 내내 판매하는 경우는
2021.08.30 1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