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발달장애인과 글로벌 패밀리가 함께하는 아르텔필 한 여름밤의 음악회가 18일(수) 오후 7시 30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이번 공연의 연주를 맡은 아르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지역주민과 취약계층의 문화 경험을 증진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오케스트라 협동조합으로, 이번 음악회에 발달장애인, 다문화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무대를 기획했다.1부는 라클라쎄, 소프라노 이승은, 테너 최문영, 바리톤 윤혁진, 미라클보이스앙상블이 희망적인 노래로 무대를 이룬다. 첫 곡으로 라클라쎄가 △김문환 시, 조지오 모로더(G
2021.08.03 09:17
-
유한양행 암앤해머가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받은 배우 윤여정에 축하 인사를 전했다.윤여정은 이번 수상으로 한국 영화 102년 역사에서 처음으로 아카데미 연기상을 받은 한국 배우라는 금자탑을 세우게 됐다.영화 ‘미나리’에서 독특한 한국 할머니 ‘순자’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낸 윤여정은 영국 아카데미, 전미 비평가 위원회 등 수많은 국제 영화제에서 호평받으며 여우조연상을 휩쓸었다.최근 종영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윤스테이’에서 위트 있고 따뜻한 모습을 선보인 윤여정은 미나리로 각종 시상식 무대에 서며 위트 있는 수상 소
2021.04.27 16:27
-
유한양행은 제약기업으로 "가장 좋은 상품을 만들어 국가와 동포에게 도움을 주자"라는 창업자 유일한 박사의 정신으로 설립되었다. 유한양행은 창업 이래 지금까지 신뢰와 정직의 기업 문화를 가지고 우수한 의약품 생산과 국민보건 향상에 매진해왔다.국내 1등 제약사, 국내 대표 장수 기업 등 외형적 성장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등 사회공헌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창업자 유일한 박사의 창업 정신 중 하나는 "기업에서 얻은 이익은 그 기업을 키워준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이었고, 유한양행은 이 정신을 계승하여 기업의 가치를 사회와 나누고자 노력중이다. 유한양행은 제약 기업으로 국민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학술 및 의약품을 지원하여 보
2020.12.28 08:00
-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위원장 손욱)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제3회 국가경쟁력대상'이 2021년 1월 15일(금),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열릴 예정이다.국가경쟁력대상은 한국 산업의 경쟁력이 성장동력을 상실해 가는 상황에서, 한강의 기적을 만들었던 기업가 정신을 고취시키기 위해 제정되었다. 국가경쟁력대상은 3회째를 맞이했으며, 크게 대한민국경영자상, 기업경쟁력, 그리고 소비자조사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한다. 「대한민국경영자상」은 한국 산업의 공동발전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노력으로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 만들기’에 이바지한 경영자에 대한 시상이다. 한국마케팅협회 회원사 CEO의 추천으로 후보자를 선정하며, 대한민국경영자상심사
2020.12.11 12:00
-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앞 글자를 딴 것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쓰이고 있다.최근에는 ESG 경영이 화두가 되고 있는데, 투자자들이나 소비자들이 단순히 회사가 돈을 잘 버는지에만 관심을 가지지 않기 때문이다. 기업의 환경 보호 활동 전개, 친환경 제품 개발, 이해관계자와의 상생 추구, 회사 구성 등 다양한 방면을 평가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CSR, CSV, 지속가능경영 등의 개념과 관련되어 있다.'대한민국 사회적가치 우수기업(KOREA Social Value Index ; 이하 KSVI)' 조사는, 이와 같은 경영환경에 발맞추어 기업(기관)의 사회적가치 창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수준을 알리고자 시작됐
2020.11.20 15:00
-
올해 4월, 일동제약이 의약전문포털 ‘후다닥’을 오픈했다. 후다닥은 의사, 약사 등 의료전문가와 일반인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 의료전문가를 위한 후다닥-의사, 일반 사람들을 위한 후다닥-건강 두 개의 사이트로 이루어져 있다. 이 중 후다닥-의사는 별도의 승인 절차를 거쳐야 사이트를 열람할 수 있지만, 후다닥-건강은 누구나 접속이 가능하다. 해당 사이트는 코로나19로 인해 확대된 비대면 진료에 대한 수요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후다닥-건강에서는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을 스스로 진단할 수 있는 서비스, 복용 약의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 질문을 등록하면 동네 병원의 의사가 답변하는 Q&A 서비스 등 유용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후
2020.05.17 15:18
-
최근 들어 구강청결제는 유난스런 습관이 아닌 구강건강을 위한 필수 습관으로 여겨지고 있다. 칫솔질이 치아 사이사이에 끼어있는 플라크를 제거하는 청소라면, 구강청결제는 양치질만으로 청소하기 힘든 깊숙한 곳과 혀 안쪽, 볼 안쪽 등까지 소독하는 역할을 한다. 실제로 양치질과 치실 사용 후 구강청결제를 사용할 경우 21% 치은염 예방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평가전문지인 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가글 선택을 돕기 위해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가글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10대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11월 22일부터 11월 29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20 소비자평가 가글부문 10대브랜드로는 △가글민트
2020.01.16 11:24
-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운영하는 뉴스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빅 카인즈'에서 '사회적가치' 키워드로 뉴스를 검색해 보면, 사회적가치가 우리 사회에 널리 확산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올해 1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기간을 설정했을 때 12,498건의 뉴스가 검색됐으며, 이는 2018년 동기 대비 1.28배 가량 상승한 수치이다. 2017년 동기와 비교했을 때는 무려 5.6배 가량 상승한 수치이다.뉴스 뿐만 아니라 정부 정책, 기업 광고 등에서도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움직임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그렇다면 사회적가치가 화두로 떠오른 이유는 무엇일까?저출산 · 고령화 심화, OECD 자살률 1위, 세대간 일자리 양극화 등 한국 사회는 다양한 어려움에 처해 있으며, 이로 인해 공동체가 붕괴되고
2019.10.23 16:05
-
가지 않을 것 같던 여름이 지나가고, 이제는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쌀쌀하다. 급격한 기온 변화와 큰 일교차 때문에 체내 면역력은 전반적으로 떨어진다. 실제로 이 시기에 가벼운 감기에서부터 편도염, 폐렴에 고통받는 환자가 급격히 증가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폐렴 환자는 12월 겨울 다음으로 11월 환절기에 가장 많이 발생했다.환절기에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옷을 따뜻하게 입고, 손을 철저히 씻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식품을 섭취하는 것은 바쁜 현대인들이 면역력을 높이고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은 솔루션이다. 소비자들에게 추천받는 환절기 건강 예방을 돕는 건강식품을 알아보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건강식품 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1
2019.10.11 14:36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9기 채널마케팅최고경영자과정'이 지난 23일 저녁 강남 노보텔 노르망디홀에서 개최됐다. 이 날은 '고객경험 전략과 사례'란 주제로 숙명여자대학교 노은정 교수가 경연자로 나섰다. 노 교수는 고객경험 관리를 정의하며 강연을 시작했다. 고객경험관리란 기업이 고객과 브랜드가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이라고 밝혔다. 비슷한 용어로 CX가 있으며 다수의 사용자에게 의미있고 가치있는 경험을 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소비 환경의 변화에 따른 고객경험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현재 중요 소비층의 소비행태에 대해 설명했다. 각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는 가장 강력한 소비자집단이며 물건 사는 것
2019.04.28 23:44
-
바이오의약품은 머지않은 미래에 우리에게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될 것이지만 아직 대중화되지 않은 부분이 많아 보인다. 셀트리온이라는 회사로 인해 바이오의약품은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여전히 생소하지만 앞으로 우리 생활에 깊숙이 들어올지 모르기에 우리가 이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면 좋지 않을까. 의약품은 화학합성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으로 분류된다. 화학합성의약품은 화학공정을 통해 빠르고 저렴하게 제조 생산이 가능하고, 바이오의약품은 생물학적 제제, 단백질의약품(유전자재조합 또는 세포배양 이용), 세포치료제, 유전자치료제 등으로 분류된다. 항체의약품은 복잡한 분자구조 때문에 개발과 생산이 어렵지만 질병 원인물질에만 반응하기 때문에 효과가 우수하다. 바이오의약품은 살아있는 세포나 단백질, 유
2019.04.07 00:26
-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필립 코틀러 박사는 저서 『필립 코틀러의 굿워크 전략』에서 '공익과 기업 이익 사이에서 절묘한 균형을 이루는 것이 미래기업의 생존전략'이라고 주장했다.과거의 기업이 수익 창출을 위해 존재했다면, 현재의 기업은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이해관계자와의 관계 유지에 힘써야 함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단순한 기부활동, 봉사활동을 넘어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발전, 환경 보호, 상생 협력 등 사회 전반에 걸쳐 가치를 창출하여 지속성장의 방향성을 제시해야 함을 의미한다.'대한민국 사회적가치 우수기업(KOREA Social Value Index ; 이하 KSVI)'은 이와 같은 시대적 소명에 맞추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의 수준을 조사하고 널리
2018.12.10 15:10
-
지난 2017년 11월 9일, 한국 얀센을 비롯한 존슨앤존슨즈 4개 계열사는 GPTW (Great Place To Work Institute) 주관 에서 ‘2017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부문 대상과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CEO’상 부문 상을 공동 수상했다. 한국 얀센은 미국 존슨앤존슨즈 제약 부문의 한국 법인으로, 1983년 유한양행과 합작회사로 출범했다. 자가면역질환, 신경정신질환, 항암제 등 희귀 난치성 질환을 중심으로 한 신약을 개발하고 있으며, ‘혁신과 책임(Innovative&Responsible)’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이를 실천해나가고 있다.한국 얀센은 지난 2017년 8월 9일, 남녀
2018.01.11 10:00
-
유한양행 살충제 브랜드 해피홈이 코믹 생활 연기의 달인, 배우 오달수를 모델로 내세워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유쾌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지난해 해피홈 TV 광고에서 오달수는 ‘죽이는 사람(킬러)’, ‘지키는 사람(키퍼)’ 콘셉트로 등장해 모기 때문에 괴로워하는 색다른 느와르 연기를 선보였었다.올해 해피홈 광고 영상은 작년과 대비되는 유쾌한 음악과 댄스를 선보인다. 70~80년대 디스코 열풍을 몰고 왔던 보니엠의 을 리메이크해 비비드한 원색의 의상과 익살스럽고 중독성 강한 안무를 선보인다. 특히 “Everybody 해피 해피 해피홈”이라는 반복되는 음악은 해피홈의 대중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촬영 장소 역시 집, 거리, 해수욕장, 캠핑장을 오가며 다채
2017.04.27 10:14
-
값싼 수입산 농산물의 수입 및 지속된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 감소로 국내 농가들이 큰 타격을 입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 농산물의 유통 촉진을 위한 마케팅 전략이 대두되고 있다. 바로 ‘농산물 상생마케팅’이다.농산물 상생마케팅이란 정부 및 지자체, 기업 등의 후원을 통해 농업인은 제 값을 받고 소비자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농산물 구입의 기회를 제공하며, 기업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는 협력 마케팅이다.충청북도 충주시는 수입농산물 증가로 어려움을 겪는 사과 농가를 위한 상생 마케팅을 도입했다. 충주시는 다음 달 4월 3일 양재 하나로 마트에서 후원업체인 유한양행, 애경, 농협유통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사과 상생마케팅 후원식을 갖고 판촉행사를 시작했다. 행사는
2017.03.31 09:42
-
유한양행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빅이슈코리아가 공동으로 조사, 발표한 ' 2016년 대한민국 10대 CSV기업'에 선정되었다. 유한양행은 국내 최초 CSV를 실천한 기업이다. 설립자인 유일한 박사는 1920년대에 식민 시대의 참담했던 국내 상황을 본 뒤, 미국에서 하던 사업을 접고 귀국했다. 한국에서 1926년 유한양행을 설립하여 의약품과 필수품인 상비약, 생활용품을 수입해 국내에 들여왔다. 유일한 박사는 ‘기업의 소유주는 사회이고 단지 그관리를 개인이 할 뿐’이라는 신념으로 기업활동을 펼쳤다. 유한양행은 유한만의 사회기여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대주주가 유한재단과 유한학원으로 개인 소유 기업이 아니다. 또한 공채 출신 전문경영인 제도를 도입하여, 소유와 경영의 완전 독립 경영체제이다.
2016.10.04 22:44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빅이슈코리아는 '2016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_ CSV경영부문'을 선정하여 발표하였다.'대한민국 브랜드대상 _ CSV경영부문'은 공유가치경영(CSV, Creating Shared Value)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1차 소비자 조사와 2차 전문가 평가를 통해 매년 10개 기업씩 선정된다. 공유가치경영은 주주의 이익은 물론 직원, 고객, 협력회사, 지역사회, 국가인류등 여러 이해관계자의 이익까지 동시에 생각하는 다자간 이익추구 경영활동을 말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추진케 하는 의미가 있다. 조사를 주관한 문기연팀장(마케팅협회)은 "기업의 사회적책임 실천은 몇몇 경영자의 관심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면서 "이제 공유가치경영을 소홀히 하
2016.09.13 11:57
-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 산하의 소비자평가신문과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과 공동으로 조사한 ‘2016 요우커만족도(YKSI :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에서 유한킴벌리의 하기스가 총점 873.3으로 소비재부문 기저귀 산업군에서 1위를 차지했다. 본 조사는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되었다. 조사 대상과 산정 방식은 한국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하여, 전반적인 상품 만족 정도, 타인 추천에 대한 고객의 태도 등이 포함되어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하기스는 한국의 제약회사인 유한양행과 미국의 제지회사인 킴벌리클라크가 3대 7의 투자비율로 합작해 세운
2016.05.26 00:32
-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소비자평가는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과 공동으로 "2015 요우커만족도(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급격히 늘어난 요우커(중국관광객)를 통하여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실시되었다. 조사는 한국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중국인 2,373명을 대상으로 2015년 6월 22일부터 9월 4일까지 1차 온라인 조사와 2차 대면조사방식으로 이루어 졌다. 1차 조사대상 산업군은 화장품, 편의시설, 식품, 생활용품 등 총 25개 산업이다. 유한킴벌리의 하기스는 생활용품-기저귀 산업군에서 827.5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한국의
2016.04.19 1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