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로나19 이후, 급격하게 성장한 캠핑산업은 여행과 여가, 취미 생활을 동시에 즐기면서도 나만의 공간에서 다른 사람들과의 거리를 유지할 수 있는 “요즘 시대 취미 생활”이 되었다. 도시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수많은 캠핑장들을 볼 수 있으며, 유명 캠핑장은 예약을 위한 엄청난 티켓팅도 감수해야 하는 상황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의 ‘2020년 기준 캠핑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캠핑산업의 규모가 전년 대비 90.1% 늘어났으며, 캠핑이용자는 34.0%, 캠핑장 수는 5.8% 증가했다. 캠핑 1회를 위한 지출 비용 또한
2022.09.14 06: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주관하는 ‘2022 제4회 ESG경영대상(ESGA; ESG management Awards)’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ESGA는 소비자의 관점에서 기업의 ESG경영 실천 수준을 파악하는 조사로, 올해 4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ESGA 조사는 최근 화두로 떠오른 ‘ESG경영’의 관심 아래 진행되었다.ESG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핵심이 되는 세 가지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판단하는
2022.07.05 11:53
-
삼성전자가 13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된 유럽 최대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Integrated Systems Europe) 2022에서 글로벌 영상·음향 전문 매체들로부터 다수의 어워드를 받으며 기술력을 과시했다.먼저 ISE 공식 미디어 파트너인 커머셜 인티그레이터(Commercial Integrator)와 CE Pro가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더 월’ 등 총 5개 제품을 ‘최고의 신기술(Top New Technology)’로 선정했다.‘더 월’은 디지털 사이니지 하드웨어와 비디오월 하드웨어 등 2개 부문에서
2022.05.16 21:42
-
온라인 사이즈 추천 솔루션 버츄사이즈를 제공하는 버츄사이즈코리아(한국지사장 김고운)가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NEPA)의 공식 몰에서 버츄사이즈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버츄사이즈는 가장 최적화된 사이즈 가이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소비자들이 기존 구매했던 제품과의 비교를 통해 보다 정확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사용자는 최근 추가된 ‘실루엣에 대보기’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가 입력한 신체 사이즈를 바탕으로 만들어지는 가상 실루엣 그래픽으로 옷을 입어볼 수 있다.이번 서비스 제공을 통해 네파 고객들은 구매
2022.05.16 21:36
-
기아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코엑스(서울시 강남구 소재)에서 열리는 ‘2022 월드 IT쇼(World IT Show 2022, WIS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기아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의 전기차 EV6 GT-Line과 올해 상반기 출시를 앞둔 신형 니로 EV를 전시하고,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기아의 전기차 상품 경쟁력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특히 전시장 내에 EV6 GT-Line에 탑재된 V2L (Vehicle to Load)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오피스 공간을 연출함으로써 전기차 시대의
2022.04.20 16:54
-
‘크린토피아’는 세탁전문기업으로 국내 세탁 업계 1위를 꾸준히 유지 중이다.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 그 이유이다.1992년 성남우성점을 시작으로 설립된 ‘크린토피아’는 지금까지도 꾸준히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는 135대의 지사와 3,10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며 서로 연결된 네트워크로 더 바르게 깨끗한 세탁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기업의 거대한 세탁 서비스는 많이 접해왔던 기존의 세탁 서비스와 차이가 있어 거리감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였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편리함과
2022.03.17 08:29
-
지난해 10월 Mnet이 방영한 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방영 기간 8주 동안 각종 화제성 지수 1위를 기록했고, 유튜브에 공개한 영상 누적 조회수는 3억 4000만 뷰에 달한다. 종영 이후 기획한 전국 콘서트는 1분 만에 매진되는 등 대중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기존의 숱한 경연 프로그램과 비교되는 스우파의 성공 비결은 바로 “서사(narrative, 敍事)”에 있다. 댄서들의 화려한 실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그 이면의 고뇌와 노력의 흔적을 녹여내 시청자들에게 전달했다. 출연진들 역시
2022.01.20 19:20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2022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군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49, 공공 11) 총 92개 산업군에서 304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는 기업 및 기관
2022.01.17 10:32
-
‘브랜드 액티비즘(Brand Activism)’은 브랜드가 실제 사람처럼 사회적 이슈에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고 행동하는 것을 말한다. 요즘 소비자들은 ‘브랜드 액티비즘’을 실천함으로써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꾸준히 전달하는 브랜드에 호감을 느끼고, 해당 브랜드의 소비를 통해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를 드러내는 ‘미닝아웃(meaning-out)’ 트렌드를 보이고 있다.성 평등을 위해 목소리를 내는 패션 브랜드, 구찌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구찌(Gucci) 는 2013년부터 성 평등 실현과 여성의 자기표현 장려를 목표로 기금을 모금하여 전
2021.11.10 09:00
-
'챌린지 마케팅', 이제는 친환경 실천까지 주도하다소비자들에게 자사의 브랜드와 제품을 인식시키는 마케팅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그중 최근 유행하는 마케팅 중 하나로 '챌린지 마케팅'이 있다. 이는 말 그대로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마케팅이다. MZ세대라면 알 수 있는 지코의 '아무노래' 챌린지가 이에 속한다. 짧은 영상을 제작하고 공유하는 플랫폼인 '틱톡'을 통해 노래에 맞춰 안무를 따라하는 챌린지는 연예인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까지도 유행에 접어들게 했다. 몇몇 기업들은 이런 참여형 마케팅에 '환경 보호'라는 취지를 더하여 기
2021.10.12 15:00
-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얼굴을 인식해 차 문을 제어하고 등록된 운전자에 맞춰 운행 환경을 제공하는 ‘페이스 커넥트’ 기술을 개발하고, GV60에 처음 적용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이는 스마트키 또는 디지털 키 없이도 차량 출입부터 운행까지 가능하게 해주는 핵심 기술로, 향후 키 없이 생체 정보만으로 자동차를 운행할 수 있는 시대를 열 것으로 전망된다.제네시스는 사람과 차량의 연결성을 강화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해왔으며, 이번에 개발한 페이스 커넥트는 지문 인증 시스템과 함께 운전자와 차량 간 교감을 돕는 기술로써 고
2021.09.16 10:06
-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2021년 가을·겨울 시즌 신상 라인업을 2일 공개했다.◇정통 아웃도어 브랜드의 Next Level레드페이스는 1966년 대한민국 최초로 암벽 등반화를 개발한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로, 매 시즌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을 기획, 생산하는 노력을 기울이며 연구 개발에 힘쓰고 있다.이번 가을·겨울 시즌에는 방수, 투습이 뛰어난 ‘콘트라텍스’, 보온성과 투습, 속건 기능이 우수한 ‘이엑스 써멀 드라이’ 등의 기술력을 다양한 상품에 적용했다.특히 가을 겨울 신상품 중에는 충전
2021.09.02 14:21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 공동주관하는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브랜드 관점의 고객만족도 조사로서 미래 시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BCSI 조사는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1,017명을 대면조사하여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추천의향' 등을 평가하여 산출한다. ◈ 코로나19 장기화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2021.08.30 17:00
-
뉴질랜드 마오리족 언어로 ‘훨훨 날다’라는 뜻인 호카오네오네(HOKA ONE ONE®)가 신규 등산화 제품 라인업으로 ‘아나카파 미드(Anacapa Mid) GTX’와 ‘로우(Low) GTX’를 출시했다.◇러닝화의 경량성, 부츠의 안정성새롭게 출시한 호카의 아나카파는 이전 출시된 아웃도어나 하이킹 풋웨어에 만족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새로운 기술이 적용됐다.아나파카 미드 GTX는 발목을 감싸는 부츠 형태로, 긴 산행에도 충분한 안정성을 갖췄다. 또 아나파카 로우 GTX는 도시부터 가까운 공원이나 산까지 모험을 즐기기에 적합한 초
2021.08.23 10:30
-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지속되는 상황에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며 편안하면서도 간단한 외출에도 손색없는 스타일리시한 원마일 웨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이런 흐름에 발맞춰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는 집에서 입기 좋은 일상복과 운동복을 겸할 수 있는 애슬레저 스타일에 기반한 ‘애슬레저 셋업룩’을 제안한다.셋업룩은 세트로 입을 시 편안하면서도 갖춰 입은 듯한 느낌을 주며, 상황에 맞게 단품으로 다른 제품과 매치해 다양한 스타일로도 연출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멜란 아이스 플렉스 우먼 재킷’은
2021.08.19 13:07
-
황금시간 출판사가 국내 최초로 캠핑 낚시 가이드북 ‘캠핑낚시’를 출간했다.캠핑과 낚시는 모두 자연과 교감하는 아웃도어라는 점에서 공통점이 많다. 캠핑은 자연 속에서 지내며 여유를 찾는 레저라면, 낚시는 물고기를 통해 자연을 느끼는 레저다. 두 레저 모두 도심을 떠나 한적한 곳에서 시간을 보낸다는 점에서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시대 최고의 아웃도어로 통하고 있다.저자 서성모는 낚시 전문 기자이자 캠핑 마니아로 전국의 강·호수·바다에서 낚시와 캠핑을 함께 즐겨왔다. 그 경험과 노하우를 집대성한 캠핑낚시는 어느 하나도 빼놓을 수 없는
2021.08.18 14:40
-
삼복더위 마지막인 말복이 지나며 더위의 기세가 한풀 수그러졌지만 8월 말까지 낮 기온이 30도를 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등 여전히 습하고 더운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이런 날씨에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요즘, 움직임이 많은 아웃도어 활동 시 끈적임 없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팬츠가 눈길을 끈다.이에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는 시원하면서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쿨링 팬츠를 선보였다.레드페이스 쿨링 팬츠는 자외선 차단 기능과 아미드계 원사의 영구적인 냉감 성질을 가진 아이스(ICE) 소재를 적용해 착용
2021.08.12 14:30
-
코로나19로 인한 많은 우려 속에서 진행된 '2020 도쿄올림픽'이 8월 8일 폐회식을 끝으로 종료됐다. 이번 올림픽에서 다양한 종목에서 메달을 석권하며, 그간 국가대표 선수들이 흘린 땀방울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최선을 다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향해 하나 된 국민들의 응원도 한몫 하였다.이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가대표를 응원하기 위해 국내 기업들의 모습도 TV 중계를 통해 볼 수 있었다. 가장 대표적인 공식 후원 기업인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이다. 노스페이스는 팀코리아의 공식 후원사로서, 시상용 단복을 지원
2021.08.12 09:00
-
뉴질랜드 마오리족 언어로 ‘훨훨 날다’라는 뜻인 호카오네오네에서 대표적인 데일리 러닝화 링컨의 최신 버전인 링컨 3를 선보인다. 이전 버전에 비해 더 가벼워진 링컨 3는 호카 러닝화중 가장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쿠셔닝과 대비되는 놀라운 무게링컨 3는 두께 20mm가 넘는 두툼한 쿠셔닝 폼(foam)에도 불구하고 270mm 한 족의 무게가 210g에 불과하다. 호카오네오네의 제품 담당 부사장인 그레첸 바이머(Gretchen Weimer)는 링컨 3에 대해 “러너들은 자주 풍부한 쿠셔닝을 갖춘 러닝화와 가벼운 러닝화 사이에서 한 가
2021.08.09 11:30